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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여러 생각 메모노트
바람마법
Lv.1
  • 작성일 2022.10.21 06:30
  • 조회수 453
  • 추천수 0
최종갱신 타임라인 

2022-10-21 오전 AM 6:28
2022-10-21 오후 PM 4: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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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을 작성하는 이유 


=> 자기개발에 중점을 둔 사고 능력 확장

철저히 구분해 둘 작성자가 피할 내용

=> 이 게임에 대한 평가, 즉 게임의 상태에 대해 초점을 잡는게 아닌 내 생각을 기본적으로 기록하는데 방향을 둔다.
   ㄴ 예시 : 이 게임의 ' x ' 던전은 ' 너무 심심하다. 이렇게 하면 더 좋을 것이다.  =  이 게임을 평가 중점이 아닌 나의 게임 창작에 도움이 될 정보를 습득할 기회로 받아들인다. 즉 평가엔 관심이 없다. 

=> 게시판의 누군가가 제공해줄 조언을 획득한다.



이 글을 지속적으로 갱신 하기 위해 

짧게 조언을 간간이 구하는 ' 이슈 게시판 '

고정형으로 저장해 둘 ' 공략 게시판 '

으로 나누어 관리한다.



글은 작성중 지속적으로 내용이 추가될 수 있으며 새로고침시 글이 늘어나 있을 수 있다. 종종 작성중 네트워크 문제로 이상이 발생하기도 하기때문이다.

그리고 작성자가 시간낭비나 방향이 흔들리지 않도록 불필요한 댓글류는 답을 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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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낙서칸 시작 ◆


게임의 소비 아이템을 활용한 던전 플레이의 시간 단축과 아이템 재화 소비와 재료 활용을 추가한다.

던전의 방해물 장치들의 활용과 쓰임새를 배경 정도만 인식 할 것이 아닌 게임의 진행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발전 시킨다

불을 밟거나 했을때 도트데미지만 들어오거나 할것 뿐 아니라 여러 상태 이상이나 부수적인 플레이어에 대한 마이너스를 제공한다.

불꽃 방해물에 들어갔을 경우 슬로우 되거나 장치의 영향 구간에 진입한 후 초기에는 가벼운 데미지를 입다가 피격 횟수나 시간이 쌓이면 경직 모션이나 큰 데미지가 들어간다.

화상으로 입은 피해는 포션 등의 효력으로는 회복이 감소되거나 불가능한 기능을 살려본다.

캐릭터의 커맨드를 세분화 하여 자유도를 높이고 추가 커맨드가 생기면 유저는 그 커맨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설정하여 공격 커맨드의 구사 방식이 달라지고 활용도가 커질 수 있다.

캐릭터의 중력이나 모션을 현실적으로 구사하도록 구현하여 좀 더 현실적인 형태를 띠게 한다. 체공같은 경우도 동일하다.

화살 베기 파이어볼 방어 방패 파괴 관통 폭발 타깃 뒤로 이동 무적이나 딜레이 모션 조절 근접전이나 검사류 장점 추가 ,

화염 등 특정상황이나 피격시 추가되는 보이스

벨더의 나무 장애물은 예를 들어 화살로 부수기 힘들지만 캐릭터 ' 청 ' 이나 ' 로제 ' 는 단박에 부술 수 있다거나 ' 아이샤 ' 의 파이어 볼에 잘 불탄다거나

벨더의 대포의 경우 콘셉트를 설정하여 피격시 청의 갑주는 자잘한 타격 화살류엔 강하지만 대포엔 취약하다거나 엘소드 같은 기사류는 견딘다거나 
스플래쉬 데미지로 인한 띄우기 경직같은것에 차등을 둔다거나 


● 낙서칸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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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리칸 시작 ◆


● 정리칸 종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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