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심연][패턴공략] 근원의 산실 3페이즈 패턴 처리 사소한 팁
- g0XSLUgNnGzBLv.99
- 작성일 2024.08.20 19:34
- 조회수 567
- 추천수 7
근원의 산실의 전체적인 공략을 알고 싶다면 자세하게 정리된 GM 리엘의 근원의 산실 필수 공략 게시물을 한 번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GM 리엘이 알려주는 심연 레이드 필수 공략 (근원의 산실) - http://elsword.nexon.com/Community/Strategy/View?n4ArticleSN=96985]
근원의 산실 3페이즈 심연의 왕에서 각 패턴 상황의 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불안정한 힘 방출




◉ 버프 창 아이콘으로 상태를 확인하면 더 쉽게 구별이 가능합니다
◉ 발판에 착지하지 않더라도 폭발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패턴 처리를 위해 이동할 때 가급적이면 발판 위로는 지나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패턴을 잘못 처리하여 폭발이 일어난 경우, 파티 채팅으로 한 번 더 폭발이 일어날 것을 미리 알려서 파티원들이 대처(부활 칭호 스위칭)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2. 구체 흡수
◉ 구체의 이동 경로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흡수하면 놓칠 위험이 줄어듭니다
◉ 심연의 왕의 폭주 전에 흡수 패턴이 나왔을 때, 구체를 천천히 흡수하면서 폭주 타이밍까지 시간을 끌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흡수 간격이 짧아서 패턴 처리 난이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흡수 처리에 숙련된 상태에서 시도할 것을 추천합니다.
◉ 흡수가 어렵게 느껴지거나 익숙하지 않은 파티는 시작하기 전에 흡수 패턴을 같이 처리해 줄 파티원을 미리 정해두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거대한 심연의 수정
◉ 수정의 빙결을 담당하는 녹힐 파티원이 탄막 공격에 버티기 힘들어할 경우, 파티원 중 한 명이 심연의 왕에게
어둠의 수정구를 사용해 주면 탄막 공격에 버티기 수월해집니다.

◉ 수정의 빙결을 담당하는 녹힐 파티원이 사망했을 때에는 [빙결 스킬/강한 경직의 연타 스킬/물의 수정구]를 이용해서 수정의 홀딩을 잠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캐릭터가 이 방법들이 가능한지 체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들이 가능하지 않은 경우에 녹힐 파티원이 사망했다면 수정은 빠르게 파괴해야 합니다.
◉ 수정을 빙결하기 전에, 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스킬을 먼저 사용하면 빙결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 녹힐 포지션 파티원은
축복받은 데니프의 얼음 구슬 영약을 사용하면 수정의 빙결 시간을 늘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수정 하나를 빙결해서 홀딩하는 도중에 다음 수정이 나타날 경우, 현재 빙결 중인 수정을 빨리 파괴해야 합니다.
보통은 이 타이밍에 녹힐 파티원이 퀵 보이스로 도움을 요청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4. 전멸기
◉ 패턴 수행 방법으로, 먼저 눈앞에 보이는 보호막으로 빠르게 들어간 뒤, 남은 자리를 찾아 채팅으로 알려주는 방법을 많이 사용합니다.
◉ 하나의 보호막 자리에 2명 이상 겹친 경우, 보호막이 강제로 해제되기 때문에, 팀킬 방지를 위해서 보호막을 찾아 이동할 때에는 다른 파티원이 서있는 자리를 피해서 지나가야 합니다.
5. 폭주
◉ 죽지 않기 위해 부활 칭호
스위칭 후, 블랙홀 패턴이 없는 빈 공간으로 피해서 흡수 패턴이 나올 때까지 버티는 것이 좋습니다.


◉ 흡수 패턴 이후는 마지막 희망 버프로 파티의 화력이 올라가게 되는데, 이때 파티의 화력을 보면서 이후에 나오는 패턴을 무시하고 보스를 처치할 것인지, 패턴을 처리하면서 처치할 것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중한 의견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