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좀 더 간단한 효율 감소 공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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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격의겜잉여Lv.99
- 작성일 2020.03.26 02:42
- 조회수 5657
- 추천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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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근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써봅니다.
이 효율 감소 공식은 적응력, 물/마공, 크뎀, 스뎀, 타피 등 모든 데미지 증가 관련 스텟에 적용됩니다.
여기서 제가 비교를 하기 위해 타피 5%의 차이를 줬습니다.
제 기본 타피가 40.5%인데 거기서 꺼불 하나만 빼면 35.5%가 됩니다.
제 크리, 극대는 모두 100%이므로 오차는 없습니다.
타피 35.5%의 데들리 샷
타피 40.5%의 데들리 샷
이는 이 정도의 차이가 나옵니다.
방금 오른 타피는 35.5% -> 40.5%인데
수치상으론 안 나오지만 우리의 타피는 기본 100%입니다.
그러므로 135.5% -> 140.5%가 된 겁니다.
이것도 돌려보면
대략 이 정도로 위의 수치와 거의 동일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있는 아주 약간의 오차는 위의 스킬들의 데미지는 소수점까지 표기를 안 하기 때문입니다.
저기에 적힌 3.69%는 실뎀증이자 135.5%의 3.69%가 140.5%라는겁니다.
100% -> 101%가 되면 100%의 1%만큼 올랐으니 1%가 실뎀증이고
200% -> 201%가 되면 200%의 0.5% 만큼 올랐으니 0.5%가 실뎀증인거죠.
이게 흔히들 말하는 "효율 감소"이자 "합연산" 입니다.
특별한 감소 구간 같은건 없으며 그냥 올리면 올릴수록 효율이 줄어드는겁니다.
참고로 "점감"과 "효율 감소"는 다른겁니다.
+
겸사 곱연산과 합연산의 차이를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면
현재 스탯창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가 200%라고 칩시다.
거기서 버프로 크뎀 20%를 받는다고 합시다.
- 합연산 -
크뎀 200%에서 20%만큼 +가 되므로 220%가 됩니다.
이는 200%의 10%만큼 오른 것이기에 실뎀증 10% 입니다.
즉 200 + 20 = 220
- 곱연산 -
크뎀 200%에서 20%만큼 x가 되므로 240%가 됩니다.
이는 200%의 20%만큼 오른 것이기에 실뎀증 20% 입니다.
즉 200 x 1.2 = 2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