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인챈트 속성에 관하여
크린한크라이
Lv.70
  • 작성일 2018.05.04 18:17
  • 조회수 6441
  • 추천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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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반적인 속성 발동 단계별 확률

- 스내치: 5 / 8 / 10 / 15%
- 피어싱: 6 / 12 / 15 / 18%
- 쇼크: 5 / 8 / 10 / 15%
- 프로즌: 6 / 12 / 15 / 18%
- 블레이즈: 5 / 8 / 10 / 15%
- 포이즌: 5 / 8 / 10 / 15%


1-1.속성 발동 올리기(물량/가격 대비 효율이 나오는 것만 기재)

- 공명의 마법석 (무기만 사용가능):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1 / 1.5 / 2%
- 오색찬란한 공격의 반지: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2.5%

- 공명도(50렙 + 대전 기준):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4%

- 헤니르 이 세계의 지배자 아바타 3세트: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1.2%

- 극대화된 알테라시아 5세트: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5% 

- 아포칼립스 무기: 9단계 -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2.5%

@칭호: '디센트 투 쉐도우' 

- 속성 발동이 아무리 높아도 피격 당하는 대상의 저항이 높다면 효율이 나오지 않기에 저항을 감소시키는 것도 필요하다.



2.일반적인 속성저항 영향 범위

- 어둠: 스내치/저주(툴팁의 효과에 따라 다름) 저항
- 바람: 피어싱 / 출혈 저항
- 물: 프로즌 / 빙결 / 동상(소드인챈트가 아닌) 저항
- 자연: 포이즌 / 독포자 / 슬로우 / 중독(소드인챈트가 아닌) / 자연계열 구속 저항
- 빛: 쇼크 / 일반 스턴 / 빛계열 블라인드 / 석화(스킬) 저항
- 불: 블레이즈 / 화상 / 화상(소드인챈트가 아닌) 저항


@'현재' 속성 저항은 그 속성에 대해 저항을 하여 효율을 낮추는 것이지 '완전 면역'을 하는 것이 아니다.


@속성 저항은 현재 그 속성 효율의 최대 80% 까지만 감소시킨다.


#슬로우 종류: 레그샷, 연무 폭파, 스톰프 등등 다수


(!-1) 속성 저항 영향을 받지 않는 디버프

- 파워스턴, 어둠계열 블라인드, 공황, 공포, 열상, 무기력, 프레스 등등 위 내용에 기재되지 않은 대부분의 디버프


(!-2)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디버프

- 화상과 열상: 화상 = 저항 영향 o / 열상 = 저항 영향 x 

- 출혈과 상처: 출혈 = 저항 영향 o / 상처 = 저항 영향 x + 대시x

- 동상과 빙결: 동상 = 속도'류' 감소 효과 / 빙결 = 행동불가(구속 계열)


2-1.속성 저항 채우기(물량/가격 대비 효율이 나오는 것만 기재)

- 뱃트 이어커프(귀걸이): 고정 효과 - 모든 속성 저항: 37 + 감정10 = 최대 47

- 오색찬란한 수호의 반지: 고정 효과 - 모든 속성 저항: 75

- 언데드 한벌 아바타: 고정 효과 - 모든 속성 저항: 15

- 달묘전설 한벌 아바타: 고정 효과 - 모든 속성 저항: 20

- 장비 랜덤 효과: 무기 - 7~35(장비 등급에 따라 다름) / 방어구 - 5~20 (랜덤 옵션 1줄 기준)

- 엘리아노드 악세류: 부위별로 상이 - 10~35 (랜덤 옵션 1줄 기준)

- 사념의 공간 악세류: 부위별로 상이 - 10~35 (랜덤 옵션 1줄 기준)

- 드라바키의 날개: 랜덤 옵션 1줄당 모든 속성 저항: 30 x 1~3

- 아포칼립스 무기: 11단계 - 모든 속성 저항: 75


3.속성 효율에 관한 고찰

('수요'는 '상/중상/중/중하/하' 로 구분하겠다.)

1.블레이즈 는 '트리플~쿼드라' 를 박아야 속성 자체의 가장 큰 효율을 발휘할 수 있다.
- 글쓴이의 입장에선 '블레이즈~더블'을 박는다면 차라리 다른 속성을 추천하고 싶다.
 속성 저항의 현재 수요 '중상' 

2.프로즌  '프로즌(1단계)'만 박아도 속성 자체의 효율을 낼 수 있다. 
- 글쓴이의 입장에선 이 속성은 최대 '더블'까지만 박는 것을 추천한다.
물 속성 저항의 현재 수요는 '상' 

3.포이즌  '포이즌(1단계)'만 박아도 속성 자체의 효율을 낼 수 있다.
- 글쓴이의 입장에선 이 속성은 최대(그리 추천하진 않지만) '더블'까지만 박는 것을 추천한다.
자연 속성 저항의 현재 수요는 '중' 

4.피어싱 은 '피어싱(1단계)'만 박아도 속성 차제의 효율이 크게 발휘된다.
- 글쓴이의 입장에선 이 속성은 최대 '쿼드라'까지 박아도 상관이 없다.(개인의 차이)
바람 속성 저항의 현재 수요는 '중상' 

5.스내치 는 현재로선 '쿼드라'를 박아야 속성의 효과를 낼 수 있다.
'쿼드라'를 박는게 아니라면 다른 속성을 추천하고 싶다.
어둠 속성 저항의 현재 수요는 '중하' 

6.쇼크 는 '트리플~쿼드라' 를 박아야 속성 자체의 가장 큰 효율을 발휘할 수 있다.
- 글쓴이의 입장에선 '쇼크~더블'을 박는다면 다른 속성을 추천하고 싶다.
빛 속성 저항의 현재 수요는 '상' 


어디까지나 글쓴이의 개인적 견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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