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수정) 초보자들을 위한 주관적인 팁 14
내가바로아팔
Lv.53
  • 작성일 2012.01.23 20:00
  • 조회수 1506
  • 추천수 8

안녕하세요. 내가바로아팔입니다.

최근 만렙을 찍으면 한정압타와 8강부를 준다는 연유로 많은 유저들이 캐릭터를 키우고 있는데,

개념있는 구유저라면 할 말이 없지만 이번 코그의 물갈이와 신유저를 받아들인 것을 생각했을때 뉴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고로, 공략을 읽어보는 뉴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다.

물론 개념을 가지고 들어오는 분들도 있겠지만 아닌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공략을 쓴다.

모두 개념인이라면 왜 공략을 쓰는건가.. 쓰는 사람이 바보되는거지

 

그리고 주의사항


1. 뉴비용 공략이니 고렙, 구유저 분들의 태클은 사양

2. 필자가 공략을 많이 쓰지는 않아서 잘 쓰지는 않음

3. 사람이 다 다르듯이 개인편차가 있을 수 있음. 똑같지 않다고 해서 태클은 사양.

4. 설령 태클을 건다해도 정당한 것만 받음. 지적과 태클은 구분해서 글을 올리면 감사함.

5. 필자가 글쓰는데 반말을 좀 사용함. 무례해서인지 보기싫다면 뒤로눌러도 상관없지만 태클은 또다시 사양함

 

 

일단 스압주의. 쓰고보니 무지하게 길군..; 정 스압이 싫다면 아래로 쭉쭉 내려서 결론만 보시죠.

 

그럼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던전관련 공략.

1.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공략을 읽어라.

 

이거 은근히 간과하는 경향이 있는데, 욕 먹으면서 경험해 배울 바에는 이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3년전 게임을 시작할때 친구가 가르쳐 주었으니 상관이 없었지만, 처음으로 이 게임을 접하는 경우 이 글 뿐만 아니라 다른 공략도 읽는것이 좋습니다.

유저들이 자신이 경험하는것을 올려놓는데, 이것은 엘소드 플레이에 좋은 도움이 됩니다.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에 관한 공략, 자신이 돌아다닐 던전, 장비등은 알아보고 다닙시다. 저도 처음에 대충 배웠다가 시즈를 어떻게 쏘는지 몰라 안달하고, 소켓 크리티컬이 뜨는데도 느리다면서 마구 소켓을 뜯어고치는 일을 하기도 했다.

이 말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까고 말하자면..

"홈페이지 켜서 다운받을 시간에 공게 들어와서 글이나 읽어라 이 무개념 촏.잉.들아."

가 되겠습니다.

이것은 엘소드 뿐만 아니라 다른 게임에서도 통용되는 사항입니다.

아무리 던전공략이라해도 난 그 많은 던전 다 설명할 자신은 없네.

 

2. 던전공략좀 읽고 와라 이 무개념인들아~!

 

이것은 필자의 생각이다. 내용이 1과 비슷한것 같지만 나는 그냥 무시하겠다.

엘소드 뉴비들이 하는 가장 바보같은 짓 중에 하나. 공략도 모르고 던전왔다가 사고치고 파원과 싸운 후 나가는 행위.

필자의 경험으로 이런 일이 가장 자주 발생하는곳은,

1. 지하정원
2. 첨탑의 심장부
3. 봉헌의 제단
4. 고대수로


가장 대표적인 예로 지하정원을 들 수 있다. 엘소드를 하면 금방 깨달을 수 있는데, 이 지하정원의 보스 플랜트 오버로드는 왕따되면 발광한다.

쉽게말해서, 세마리중 두마리가 죽으면 약간의 체력을 회복하고 물마공-방 둘다 올라가 무지막지하게 귀찮아진다.

그 귀여운 양이 악어가 되면 패턴도 귀찮아지고 속도도 빨라지기때문에 파원끼리 욕하고 난리나는 상황이 벌어진다.

필자가 공게에 지하정원을 검색한 결과 리스트가 주르륵 뜨니 베공 골라서 읽고 던전해라.

물론 읽는것만으로도 공략이 가능하다면 공게인들은 솔플로 뭐든 다 깨깼지. 그러니까 머릿속에 지식을 넣고 게임해라, 알간?

반말투는 죄송하게 생각한다. 근데 높임말로 잘 쓰지 못하겠다.

 


여기까지는 던전관련 방식이고, 이제 자세한 플레이로 들어가 보겠다.

스압이 너무 길어져서 줄였는데, 내용이 사라진것 같은 불길한 느낌이 들지만 뭐 있나..

 

1. 만렙까지 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자

 엘소드에서 딱히 돈을 낭비하지만 않는다면 본캐의 도움없이도 렙20대에 들어서면 백만은 모을수 있다. 못해도 50만은 넘게 모이는 것은 정석이다.

레벨이 계속 올라가기때문에 방어구에 계속된 돈을 투자하는 것은 만렙떄 큰 무리가 오게 된다. 필자의 경우도 현재 캐릭터가 방어구에 너무 치중한 나머지 돈이 많지는 않는 상태.

수월한 던전을 위해서 조금씩 투자하는것은 상관없지만 큰 무리가 없는 선에서 돈을 투자하는것이 현명하다.

거기다 하멜은 에픽에서 52제, 56제 축복셋을 주기때문에 소켓작도 쉽고 제조도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한다.

차라리 무기큡을 사는게 돈이 더 적게 든다. 참고하시길.(60제 무기큡을 필자는 거광서 0.03에 주고 샀다.)

이해가 안된다면 이런 뜻이다.

만렙될때까지 적당한 수준의 방어구를 착용하고 돈을 모으가 만렙때 써라. 만렙무기에 돈지르는것이 만렙이후에 훨씬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

 

2. 마석과 고마석은 돈줄이다.

 만렙이 되면 소켓작을 위해 마석과 고마석을 사는 유저들이 많다. 장사를 위해 연대에 가보면 항상 있는 수준.

필자가 알기로 마석2~4만, 고마석 12~15만대(솔레스)인데 이것들을 조금씩 팔아두도록 하자.

돈이 얼마 안되는것갔다면 약간의 운을걸고 크마석을 제조하던가. 하지만 필자의 경험상 확률이 뭐같으니 이방식은 비추.

 

3. 잡템 드롭장비 그냥 다 팔아치워, 치우라고

장비창 잡템으로 가득 차서 던전중 처리하라는 창이 뜨면 짜증나지 않는가? 매어의 경우 솔플시 드롭율이 엄청나기 때문에 중간에 적당히 팔아치우는 것이 편하다.

필자가 위에서 20대에 100만 찍을수 있다고 한 이유도 이렇기 때문이다. 장비템을 헬렌에게 팔아넘길 경우 들어오는 돈이 엄청나기 때문이다.

그러니 쓸데없이 모은다고 쇼하지 말고 그냥 가차없이 되파는 것이 편하다.

 

수정. 잡템 드롭장비중 방어구의 일부는 분해하는것이 더 낫다는 제보가 들어왔음. 비던장비를 제조하는데 쓰이기 때문인데, 필요하다면 분해를 겸하는것을 추천.

 

4. 돈을 원하는가? 시세 좀 보고오지?
 최근 주말마다 강화의 부적과 얼음 조각상 가열기를 주는 경우가 많은데, 일부 시세를 모르는 초등학생들이 9강부를 2억에 팔았다는 이야기가 들려오곤 한다.

시세를 아는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그 초등학생이 참 불쌍하지.  9강부 한장이면 엘소드 인생펼 수 있다. 그리고 엘소드는 시작은 아동게임이지만 벨더를 넘어가면 *** 하드코어게임이라 해도 무방하다.

고렙이 될수록 엄청난 현질을 요구하고, 현질이 필요가 없는 구유저들과 코그는 전쟁을 벌이는 실정이다.(여기서 필자는 구유저에 속한다. 내 시즈마나 돌려줘 징징.)

룩딸게임을 보면, 꼭 현실같은 경우가 많다. 물론 주관적인 생각이긴 하지만 사기 몇번 당하면 뼈저리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니까, 현실처럼 돈한푼 안쓰고 갑부가 되고 싶은가? 그럼 두가지가 필요하다.

1. 엄청난 될소드 운빨. 2. 개념

타임이벤트 1시간동안 전 서버에서 10강부는 한 캐릭터만 준다고 한다. 이건 아무나 못한다. 될소드 중에 될소드, 최강 운빨의 소유자여야 한다.

또한, 위의 예시로 들었던 초등학생들처럼 되고 싶지 않다면? 개념은 챙기고 살도록 하자.

필자가 알기로 엘소드 내에는 시세에 관한 공략도 많다. 참고하시길.


5. 펫 키우지마. 정말 쓸데없어.

루벤에픽을 끝내고 엘더에 들어오면 기본펫을 위한 에픽퀘스트가 자동적으로 뜨는데, 필자는 이 펫 키우는거 정말!! 비추다.

캐쉬에픽들보다 훨씬 효과도 뎀지도 없는주제에 밥은 엄청나게 먹어댄다. 게다가 주인이 업하면 같이 눈도 높아지니 속이 터지는 지경.

게다가 70% 넘어가면 캐쉬를 요구하는데, 캐시로 열매를 산 값에 그전에라도 쓴 장비값을 따지면 몇천은 들겄이다.

간혹 미스틱처럼 좋은 녀석들도 있으나 필자가 키워본 결과 미스틱도 밥은 엄청나게 먹는다. 쉽게말해 먹신들이니 돈감당 못하면 키우지 말것.


6. 만렙되면 어디를 가나? 시공과 비던이다.

초보자들이라도 열심히 패인짓 하면 만렙 찍을 수 있는 것이 엘소드다. 필자는 실제로 던전중 이틀만에 53을 찍은 그아유저를 본 적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자들도 만렙의 준비는 필요한 법. 그러니 길지 않게만 설명하겠다.

시공은 3번을 돌 경우 적어도 180개는 모을 수 있다. 이것을 정시결로 만들어 팔면 못해도 280~330까지의 돈이 금방 굴러들어온다.

렙이 부족해서 안된다고? 정 안된다면 만렙 전까지는 루벤*엘더컷에서 페이타컷정도까지 돌아다니면서 틈틈이 모아두는것을 추천한다.

거기에 시공템을 제조한다면 비던도 돌아다닐 수 있게 된다.

비던은 고화력을 요구하지만 비늘이나 씨앗, 간혹 루토를 만나거나 무기가 드롭된다면 당신은 인생폈다.

강화해서 팔면 무기가 몇천은 금방 벌 수 있을 테니. 그러니 돈 모았다 만렙때 질러라. 그게 필자가 내린 결론이다.


7. 스킬좀 똑바로 찍어 이 잉간들아!!

아, 미리 언급해야했었는데..

본캐로 신나게 놀다가 부캐를 키우면 아무 스킬이나 막 찍은 초딩들을 심심찮게 구경할 수 있다. 이 유저들은 후에 반.드.시. 후회한다.

아무리 애정을 가지고 키우더라도 쓰다보면 캐삭의 유혹을 느끼는 경우가 허다하다.

정 갈팡질팡 한다면 엘공홈 공게나 네이버 검색창에 쳐봐라. 그게 답이다.

물론 스킬트리는 개인의 개성이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처음하는 경우라면 다른 분들의 스킬을 따라 찍는것도 좋다.

 

 

 

 

 

결론 : 던전, 대전할때는 개념과 공략을 챙겨서 플레이하고, 애매한점이 있다면 인터넷을 **서 충고를 듣고, 돈낭비하지말고 정신차려서 플레이해라.
 
루벤 만만하다고 막 뛰다가는 분명히 피눈물 흘린다.

읽던분들 읽느라 고생하셨고, 지적이나 오타, 댓&추는 감사하게 받아들입니다.. 하지만 쓸데없는 태클, 버그도배는...

 

 

 

 

 

 

 

 

 

 

 

 

 

 

 

 

 

안 감사. ㅇㅋ?

 

수정1) 댓글에 분해의 중요성에 관해 다신 분들이 많아 공략내용에 추가합니다. 실험해보니 이득이 많군요..

 

 

수정2) 초딩초딩해서 읽은분들중에 기분상하신 분들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나이가 있는 사람들중에도 그런 경우가 있지만 이건 나이값 못하는 경우고.. 그저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3) 진짜 없길 바랬는데, 제가 의도를 파악을 못한걸지도 모르지만 위에 주의사항에 고렙, 고수분들의 태클은 사양한다고 했지 않나요?

 

물론 거의 없지만 있습니다. 필자는 고대 수로 중심부에서 퍼펙트스톰을 사용하고, 자연과의감응 안찍은 그아 본 적 있습니다. 경험하지 않았다면 그런 말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제보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시간나면 더 나은 공략을 쓰도록 노력을 해야겠...죠?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