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3차전직의 문제 21
벨더궁극기사
Lv.99
  • 작성일 2017.12.06 18:22
  • 조회수 7095
  • 추천수 14

정리도 개판이고 글이 쓸데없이 길어서 안보는걸 추천


3차전직의 문제점을 보자

퀘스트를 보면

1/5엘리안의 성소 1판

2/5엘리안의 성소 5판

3/5스킨 스플린터 20마리

4/5헤니르몬스터2000마리

5/5스테이시오 리퍼 30마리


1단계부터 3단계는 던전난이도가 좀 쉬운 편이라서 깨기 쉬운편이다. 하지만 그 다음 퀘스트가 문제인데

4단계는 헤니르몬스터 2000마리 잡는건데 데브리안의 연구소나 시가지만 카운트됨

데브리안의 연구소에선 헤니르 몬스터가 80마리 잡히므로 데브리안 연구소만 돌경우 25판이나 돌아야된다

시가지는 평균 250마리에서 파티가 잘하면 300마리 이상도 뽑히는 던전이라서 노가다가 덜해진다.하지만 입장권의 문제가 있다.

4단계를 겨우 깨고나면 나오는 미션 리퍼 30마리 리퍼는 시가지나 방어전 돌면 없앨수 있는데, 시가지만 돌면 노가다가 쩔고 방어전은 도박성이 심함 방어전은 입장권 3장을 필요로 하는데 리퍼는 최대 5마리, 즉 랜덤이다.그러므로

0마리:핵손해

1마리:손해

2마리:약간손해

3마리:평타

4마리:운좋음

5마리:운이 쩜

방어전에서 리퍼가 5마리가 계속 나온다고 치면 3X6 즉 18장이다.

입장권이 평균 700만ed정도 하니 18장은 총 1억2600만ed(가정)이다.

중요한건 최소 1억2600만ed고 돈슨게임이 다 그렇듯 리퍼5마리가 계속 나올일은 절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입장권 풀려서 시세가 내려가지 않는한 3차 한번하는데 1억은 무조건 든다.

아무튼 우여곡절 끝에 3차를 했지만 3차에도 문제가 있다 살펴보면

나이트 엠퍼러:3차 최대의 피해자 3차 할필요를 못느끼는 밥값 못하는 직업

찬찬히 살펴보면

커맨드

대시점프zx:강습커맨드라는 점은 좋으나 판정이 이상함

대시점프xzz:방향이 바뀌는 강습커맨드라서 기습에 좋으나 후딜이 김

스킬

소닉 블레이드:소닉 블레이드 특유의 처참한 뎀지와 평타에 스턴 추가는 빛저항 높은 적에게는 오히려 경직을 없애주는 효과가 되어 전혀 쓸모가 없다.

샌드스톰:뎀딜기로서의 능력은 좋지만 몹을 날려버린다.

윈드밀:작은 돌풍이 전혀 쓸모가 없고 심지어 체인지전 윈드밀이 뎀지가 약간더 높다.

(패시브)집념:코그가 작정했는지 나이트 엠퍼러를 나이트 M퍼러로 만들고 있다.

(패시브)전투준비:코그가 게임 메타를 모르는것 같다.당장 시전시간만 살펴봐도

1초:오 빠르다

1.5초:평타네

2초:좀 느리네

3초:왤케 느림?쓰레기네 할정도로 1초차이로 스킬의 평가가 달라진다.그런 게임에서 5초간 기다리기엔 시간이 너무 많다.

그냥 5초 기다리고 스킬쓰는 것보다 샌톰날리고 임페리얼 크러셔 날리는게 더 이득이다. 즉 없어도 아무 지장없는 쓰레기 패시브


에테르 세이지:흉악해져서 불안하던 밸런스를 박살내버림 더블 캐스팅과 메모라이즈,일반 스킬로 순식간에 블샤를 3번 연속으로 쓸수있다. 빙결효과로 인해 기폭도 못한채로 2번도 벅찬 블샤의 깡뎀을 3번이나 맞아야하는 이해할수 없는 밸런스


아네모스:3차로 인해 상황은 나아졌다.하지만 디자인이 별로다.


퓨리어스 블레이드:애매한 패시브,크뎀증10%벞은 좋으나 이 활성화 조건이 블액과 기드를 동시에 활성화시키는 것인데 블액과 기드는 던전에서 쉽게 유지 가능하나 크뎀증 10%벞을 받을려면 블액이나 기드의 지속시간이 사라진뒤에 다시 켜야 한다. 즉 블액 유지중에 다시 블액을 키면 크뎀증 효과를 못받는다.

그리고 또 체인지 스킬에 문제가 있는데

쇼크 웨이브:커터:뎀지 3600%짜리 쓰레기에 연타 쾌감도 사라짐

버서커 블레이드:스액 주제에 무적이나 슈아도 없어서 공격당하면 막힌다.

하이퍼 소닉 스텝:중첩되면 깡딜이 되는 대신 사거리가 짧아지고 중첩안하면 일반보다 약하다.


코드:얼티메이트:체인지 스킬에 문제가 있는데

스피어 버스트:범위 좁음,슈아 아님,공중 체공으로 인한 후딜의 3단 콤보로 아무도 안쓴다.

아이언 스크랩스:일부 파편이 유도가 되지만 뎀지가 낮아져 뎀딜기로서의 효율이 줄었다.


코멧 크루세이더:여성적 외모에 고통받고 있는데 티아라를 씌우면서 여성스러움이 더해졌다.또한 새로운 하액도 안좋다.


비천:문제가 별로 없는듯하다


엠파이어 소드:이번에 추가된 패시브의 시너지가 안좋은데 살펴보면

왕국의 검:패시브로 추가된 수호의 검을 뽑기 위해 무지막지한 자원을 소모해야하며 힘들게 뽑은 수호의 검 효율이 너무 쓰레기다.

명경지수:순수하게 커맨드로 15타를 때려야하는데 중간에 스킬을 쓰면 초기화되며 콤보가 끊겨도 초기화된다.그래서 얻은 효과는 달랑 스킬 마나소모 감소 한개다. 두 패시브를 같이 쓰기는 불가능에 가까우며 둘다 힘들게 발동시켜도 효과가 별로다.


둠 브링어:퀘이크 버스터가 양갈래가 되는데 1쪽만 맞추면 뎀지가 약하다


카타스트로피:패시브에 문제가 있는데

공포의 사념:디버프 면역 몹 상대로는 사실상 반쪽자리 패시브

심연의 시선:고정몹에겐 무용지물

이 두가지 문제점은 전부 이형의 존재에게 해당되므로 이형의 존재 상대로는 (서몬 다크니스 빼고)사실상 없는 패시브 또한 새로운 하액 시전시간도 매우 길다


템페스트 버스터:자료를 안봐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나 로제는 있는것 자체가 문제다


리히터:프라가라흐가 충전형이 되는데 그것보단 차라리 일반 프라가라흐가 유틸성면에서 좋다. 또한 커맨드 대시점프xzzz(꾸욱)은 오히려 강습커맨드에 후딜을 만들어버려서 어렵게 만들어진다. 그리고 대시zx가 띄우지 않게 되는데 중요한건 아무도 안쓴다.


그리고 하액퀘스트도 문제인데

1/5엘리아노드 몹 3000마리(엘의 회랑 제외)

2/5엘의 회랑 10판

3/5영던10판 방어전 5판

4/5엘리안의 성소 10판

5/5엘리아노드 던전 20판s이상클리어

하액 퀘스트는 3차보단 전체적으로 쉽다. 그러나 방어전 5판은 문제인데 5판이면 초대장 15장을 소비하므로 약 1억 500만ed가 든다.

결론은 3차와 하액을 열려면 재산적으로 약 2억 3100만ed(추정)를 써**다.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오래전부터 준비해왔다며 그래서 꺼낸 결과물이 이런 개노가다 퀘스트에 문제많은 3차냐?

약 2억ed가 헤비유저한테는 모으기 어렵지 않겠지.하지만 뉴비는 저돈 꿈도 못꾼다.

뉴비는 던전시작 누를 엄두도 못내는 던전인 엘리아노드 던전을 몇십판씩 돌라는게 말이 되냐?

차라리 3차 전직용 던전을 만들어서 그 속에 힘든 패턴을 넣어서 시련을 이겨서 성장한다는 그런 퀘스트라면 모두들 문제없이 했을거다.그런데 보스 20,30마리 해치우는게 시련이냐? 저건 시련이 아니라 그냥 지겹도록 시키는 던전 뺑뺑이일 뿐이잖냐

저런 퀘스트에서 '아 이거다'하면서 답나오는게 말이 되냐?게임은 모두가 즐길수 있도록 해야지 어떻게 뉴비는 꿈도 못꾸고 헤비유저만 가능하게 할수있냐

이럴거면 3차 왜 만들었냐


공략이 아니라 그냥 푸념글인듯 아무튼 3차는 개선이 많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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