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끄린한끄라이Lv.35
- 작성일 2017.12.17 10:16
- 조회수 9523
- 추천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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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반적인 속성 발동 단계별 확률
- 스내치: 5/8/10/15%
- 피어싱: 6/12/15/18%
- 쇼크: 5/8/10/15%
- 프로즌: 6/12/15/18%
- 블레이즈: 5/8/10/15%
- 포이즌: 5/8/10/15%
1-1.속성 발동 올리기(물량/가격 대비 효율이 나오는 것만 기재)
- 공명도(50렙 + 대전 기준):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4%
- 헤니르 이 세계의 지배자 아바타 3세트: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1.2%
- 극대화된 알테라시아 5세트: 모든 속성 발동 확률 - 5%
@칭호: '디센트 투 쉐도우'
- 속성 발동이 아무리 높아도 피격 당하는 대상의 저항이 높다면 효율이 나오지 않기에 저항을 감소시키는 것도 필요하다.
2.일반적인 속성저항 영향 범위
- 어둠: 스내치 저항
- 바람: 피어싱/출혈 저항
- 물: 프로즌/빙결/동상(소드인챈트가 아닌) 저항
- 자연: 포이즌/독포자/슬로우/중독(소드인챈트가 아닌) 저항
- 빛: 쇼크/일반 스턴/빛계열 블라인드/석화(스킬) 저항
- 불: 블레이즈/화상/화상(소드인챈트가 아닌) 저항
@속성 저항은 현재 그 속성 효율의 최대 80% 까지만 감소시킨다.
#슬로우 종류: 레그샷, 연무 폭파, 스톰프 등등 다수
(!-1) 속성 저항 영향을 받지 않는 디버프
- 파워스턴, 어둠계열 블라인드, 공황, 공포, 열상, 무기력, 프레스 등등 위 내용에 기재되지 않은 대부분의 디버프
(!-2) 비슷해 보이지만 '전혀' 다른 디버프
- 화상과 열상: 화상 = 저항 영향 o / 열상 = 저항 영향 x
- 출혈과 상처: 출혈 = 저항 영향 o / 상처 = 저항 영향 x + 대시x
- 동상과 빙결: 동상 = 속도'류' 감소 효과 / 빙결 = 행동불가
2-1.속성 저항 채우기(물량/가격 대비 효율이 나오는 것만 기재)
- 뱃트 이어커프(귀걸이): 고정 효과 - 모든 속성 저항: 37 + 감정10 = 최대 47
- 오색찬란한 수호의 반지: 고정 효과 - 모든 속성 저항: 75
- 언데드 한벌 아바타: 고정 효과 - 모든 속성 저항: 15
- 달묘전설 한벌 아바타: 고정 효과 - 모든 속성 저항: 20
- 장비 랜덤 효과: 무기 - 7~25 / 방어구 - 5~20 (랜덤 옵션 1줄 기준)
- 엘리아노드 악세류: 부위별로 상이 - 10~35 (랜덤 옵션 1줄 기준)
3.속성 효율에 관한 고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