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노아야, 반가워] 노아 대전 성능 고찰 2
머전좀하자
Lv.99
  • 작성일 2020.12.21 18:48
  • 조회수 2692
  • 추천수 1
목차
1. 커맨드
 1-1) 문제점
2. 스킬
3. 심리전
4. 강세?
5. 총평

앞서 말하며
"노아 머전 50판정도 해보고 느낀 점이라 상당히 주관적"
"주관적"
"주관적"

1. 커맨드
zzzz - 좋은 판정 가진 돌진 평타. 막질러도 자주 들어감.

대쉬 z - 높이 적당하게 띄우는 단타. 후속타 2가지 형태라 이지선다 걸 수 있음

공중기동(커맨드 점프 >> 점프) - 라비마냥 공중기동, 급낙 z로 슬라이딩 캐치 가능

점프 z - 판정 낭낭하게 넣은 평타, 이거도 급낙으로 적재적소에 사용 가능

대쉬 점프 x - 희대의 개사기 커맨드, 즉시 발동인데 잔상있고 공중 돌진기에 반응하기 힘듬

대쉬 점프 zzz - 또 공중 돌진기. 첫타 맞으면 후속타 확정?

그 외 - 깔아두는거만 잔뜩이라 잘쓰면 심리전에 쓰일듯? 그외엔 그냥 zzzz가 콤보.

 1-1)문제점
   버그인지 의도인지 모르겠는데 딜레이 걸리면 이펙트 없어져서 들고 있는 무기에 판정이 들어감
   다운수치 관리하는 커맨드, 스킬이 없어서 마나모으기 힘듦
   대쉬 2번 커맨드가 쓸데없이 사용됨, 저스트 입력으로 딱딱 끊어 사용하지 않으면 원치 않을때 나감

2. 스킬
액티브 - 잔상있는데 범위도 넓음. 깔아두면 와서 잡혀짐;;
스페셜 액티브 - 강인한 스킬이 밥줄이고 강렬한은 첸서릿발 정도? 초월한은 암흑의 습격말곤 맞추기 어려움
스킬 하나 하나가 상당히 아픔, 액티브로만 개겨도 할만한듯.

3. 심리전
노아가 마나가 부족해도 계속 압박 넣을 수 있는 이유
젤 좋은건 이건듯
회피기가 다시 돌아올 수 있고 잔상많아서 깔아두는게 너무 이득
선타 잡으면 계속 구석에 몰아넣으면서 실수도 액티브로 커버가 가능
공중기동이랑 2단 점프로 계속 추격 & 도주
상대가 회피기를 써도 아다리 잘 맞으면 캐치 가능
지금은 너프 전이라 초보들도 대전많이 오는데 너프 후엔 라비처럼 쓰는 사람만 쓸듯

4. 강세?
그런거 ㅇ벗음
그냥 zzzz로 마나 모으고 심리전 걸고 야금야금 파먹거나 암흑으로 한방 노려야함
템 비슷하면 랭크 올라갈수록 이기기 어려울듯

5. 총평
라비 하위호환
나쁘지 않은 스킬셋과 적은 마나 소모, 판정 좋은 평타로 겜 말리게 하기 쉬운데
문제는 적은 마나 회수, x평타의 빈약함, 물몸, 심리전 실수에 치명적이라 사기라고 생각이 안됨
근데 또 마나회수를 건드리면 개사기가 될 거같아서 함부로 못건듬
딜을 낮추고 마나회수율 높이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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