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둠브의 EMP야말로 둠브의 진정한 갓 스킬이다 3
by오르디우스
Lv.60
  • 작성일 2018.05.12 13:02
  • 조회수 3942
  • 추천수 5

EMP 쇼크 : 피격 범위~스킬효과 적용 범위 내의 상대의 MP를 일정량 태우고 스킬 쿨타임을 추가시키는 스킬이다.


추가된 스킬 쿨타임은 본래 스킬의 쿨타임을 넘지 않으며,스킬효과 적용 범위 내에서 피격 범위를 벗어나면 피격 범위 내의 효과의 1/2로 효과가 적용된다.

본래는 3애드 공통 스킬이였으나,리뉴얼 이후 루사에게 넘어왔다.


3차 둠브로 전직 시엔 [체인지]를 통하여 스킬의 매커니즘을 바꿀 수 있는데,기존이랑은 달리 스킬을 시전한 후 일정시간 동안 닿으면 스킬의 효과가 적용되는

영역을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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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스킬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MP번과 함께 스킬 쿨타임을 다시 돌려대는 것이란거다.


탱들을 팬다고 맞아도 손해보는데 때려도 손해보는 거지같은 느낌에 운영진을 욕하며 대전을 때려치고 싶을 때,


내 딜은 이리 약한데 쟤 딜은 이리 쎈 느낌에 거지같은 템 밸런스와 캐릭 밸런스를 만든 운영진을 욕하며 대전을 때려치고 싶을 때,


선타전에서 거지같은 판정과 잔상에 낚여 운영진을 욕하며 샷건을 치고 싶을 때,


다 한번 쯤은 있지 않나?


이제는 EMP로 상대를 약올리며 스트레스를 풀자!




준비물은 EMP와 너의 손가락과 싱싱한 뉴런들이 움직이는 너의 두뇌다


중요한 것은 EMP를 써서 상대가 정확하게 빡칠 타이밍을 계산해내는 것이다


일례로 캐릭마다 극딜기나 극딜 콤보를 넣을려고 할 때 준비 공격이나 버프를 돌린다

(주로 크어가 브브를 날릴 때 그 전에 어썰을 넣어서 기폭방지를 시키듯.)


우리는 저런 최적의 타이밍에 EMP를 돌려 스킬들의 쿨타임을 돌려대고 마나를 태우는거다


상대 입장에선 'EMP 어떤 XX냐' 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타이밍을 맞춰내는 것이 핵심이다


필자는 자채전에서 이 스킬을 돌려 데체의 입에서 'EMP 어떤 XX냐' 라는 깊은 빡침을 본 적이 있었다




이 플레이에서 또한 함께 해줘서 좋을법한 스킬이라면 역시 둠브의 만능대전친구 퀵액,펄캐,파온,그리고 프리즘이 있어야 한다.


취향삼아 에너지 붐을 들고가도 좋다. EMP를 넉넉하게 돌릴 마나를 모으게끔 한방기 스킬은 가급적이면 봉인.


EMP를 날리고 여차한 순간에 접근을 차단할 프리즘을 깔고 도망가는 것이다.


가까이 왔다 싶어서 프리즘도 EMP도 나오지 못하겠지 싶을 때 퀵액으로 빤123스런 하거나 에붐으로 응 안돼 하면서 날려주는 것도 재미가 있다.


참고 삼아 하는 말인데 아머콤이 의외로 MP 수급용으론 꽤나 솔쏠하다. 다운수치도 없고.


물론 둠브는 여차하면 각성을 껏다켯다 껏다켯다 하며 환추의 효과로 마나를 모아야하니

무작정 남발하는건 자제하자.

요즘은 역관광의 위험도 크고 뭣보다 MP 회수용으로 원투쓰리 치고 캔슬해야지

그걸로 콤보를 계속하는건 룬마가 윈드 블레이드 뽑고 아마겟돈 블레이드라고 하는 것과 똑같은 행동이다




명심하자 우리는 약아빠진 범골 루사다 한방기 따위로 적을 초치는 플레이는 딜딸에 영혼을 팔아넘긴 개돼지의 플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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