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페이탈 팬텀 개사기..메모. 7
청신병원원장
Lv.1
  • 작성일 2018.01.19 13:01
  • 조회수 4543
  • 추천수 6
3차전직 패시브의 과도한 성능으로 청이 사기캐소리를 듣고있지만
노전직 베이스의 청은 타 캐릭터와 달리 고유 시스템 유틸성이 매우 떨어지는 캐릭터입니다.

심지어 택티컬 트루퍼의 3라인 전용 시스템조차 거의 없는 공기취급.

캐릭터 전용 시스템으로 얻는 이득이 거의 없기 때문인데 

공중강습,지상급습+슈퍼아머인 오버밸런스 커맨드가 많이 생긴 것은 물론이고 그랜드 마스터의 대시xx등 적당한 성능의 슈퍼아머 + 대다수 캐릭터가 가진 가드무시때문에 헤비스탠스는 슈퍼아머 하위호환이며 

캐논볼은 

NF처럼 보유만으로 버프를 얻지도, 각성시 추가마나를 얻지도 못하며 

콤비게이지,기력등과같은 유사마나성능을 내지 못하는 진정한 추가자원입니다.

광폭화는 호선경/강신/분노처럼 각성시 스텟증가나 보조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퀘이크버스터와 하푼스피어 랜드디몰리셔는 서로 비슷한 아류 스킬인데, 하푼스피어/퀘이크버스터가 150마나+추가자원인데 비해 랜드디몰리셔는 200마나+추가자원입니다.

광폭화를 하지 않으면 추가자원 관리도 벅차 던전은 물론이고 대전에서도 1대1컨텐츠를 제외하면 관리 문제로 '아차'하는 경우가 생겼었습니다. 

그런데 본론은, 데체는 전혀 그러지 않았습니다.

리뉴얼후, 초월후 데들리 체이서는 그랜드 아쳐와 견주고 남을 만큼의 마나회수력, 이해가 안갈 정도로 높은 커맨드 데미지, 유일무이한 인공지능 총탄, 근접 캐릭터를 엿먹이는 슈퍼아머 액티브 최다보유등 기본 베이스부터 우월했으며 

아인,아라처럼 3각성 상태에서 아무 스탯 버프도없고 스킬 마나소모량도 엘소드와 같아 패널티 시스템인 캐논볼/광폭화를 혼자 마나소모/쿨감소를 가지고 제대로된 시스템으로 활용했습니다.

심지어 각성구슬 하나로 60%확률 광폭화를 가능하게하고 원거리 캐릭터가 '동작속도'를 아이언 팔라딘과 같은 6%나 상승시켜 슈퍼아머가없어도 근접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게 해줍니다.

3차로 이 장점들은 더 날아올랐으며 이제 청의 탈을쓴 로제의 자식을 정상범주로 돌릴 때가 왔습니다.



커맨드
 

마탄만 1인대상 3460%의 데미지를 입히는데 안그치고 연사력마저 되게 빠릅니다. 헤드샷 연개는 마나소모량도 안드는데 데미지는 헤드샷이랑 같아요.

거듭 강조하지만 대상 하나를 맞추면, 플릭샷처럼 적을 추적해 데체 뒤에 적이 있어도 공격에 맞습니다.

3차에서 생긴 급낙+헤비스탠스 커맨드는, 위에도 적었듯이 급낙+슈퍼아머커맨드에 비해서는 구린게 맞습니다.

근데 급낙+슈퍼아머 커맨드인 크림슨 로제의 대시점프 xxz는 파훼방법이 거의 존재하지않고, 데체의 이 커맨드도 실전에서 뚫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패시브]
커맨드 데미지만 3460%인데, 이걸또 패시브로 증가시킵니다.

커맨드 마법탄 데미지 25%증가. 4365%가 1사이클 데미지인데, 이거 넘는거 없습니다.

좀 센 커맨드가 루 xxx풀타 이런거해봐야 2천%좀 안되는데, 얘는 원거리가 4365%+다수타격 대상추적.


청의 자리잡고 대시점프x 대시x 일명 '넉슥네플레이'는 안정적이고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캐논볼을 소모하는 유일한 허점은 '리볼버를 강화함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캐논볼을 보조해주는 패시브들 덕에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아이언 팔라딘과 같은 동작속도 스탯 6% 증가, 다르게 말하면 '철포 공격, 대시x 대점x'도 아이언팔라딘이랑 같은 속도로 타격하는데 이해하기 힘든 부분, 크림슨 로제처럼 리볼버 연사속도만 증가시키게 너프해야함니다.

각성 시 광폭화 확률이 60%증가하는데, 다른 비슷한 패시브는 1각 33% 2각 66% 였습니다 이거랑 패시브하나 더해서 1각 광폭화 확률만 80%
 

다른 청은 3각 메리트가 하나도 없는데, 혼자 3각 메리트를 지니고 있습니다.

심지어 3각 메리트도 다른 캐릭터에 비해 훨씬 좋아요.

유틸성을 한층 더 올려주는 초월 패시브들, 실버슈터 스킬 쿨타임감소덕에 후술할 강인한 특성 쿨타임이 전혀 의미가없습니다.


혼자 3각 메리트가졌는데 거기서 한숟갈 더뜨시는 넉슥네 팬텀

하지만 핀트는 각성충전속도 40%증가와 광폭화 확률 20%증가... 버프를 키기 어렵지도않습니다.

결국 1각성 광폭화 확률 80%네요? 대단.

다음 슈퍼아머 액티브, 원거리 딜러가 슈퍼아머덕에 근접전 특화 캐릭터보다 근접전을 더 잘합니다.

강인한-리로드캐논 트릭샷 헤드샷

내장 슈퍼아머 스턴샷,래피드캐논 5개입니다.

원거리 딜러가 슈퍼아머를 5개나 가지고 있습니다. 

코멧 크루세이더가 노전직에 리로드캐논을 더해도 실용성이 높고, 파훼가 불가능한 슈퍼아머 스킬, 페이탈 팬텀에 비빌만한 스킬은 결국 아틸러리노바에서 그칩니다.

 그런데 페이탈팬텀은 5개 전부 '제자리 사용, 1초이상, 후딜없이 자유로운 행동연계가능, 시전즉시 슈퍼아머'를 모두 지닌 0티어 오버밸런스 슈퍼아머 스킬입니다.

기폭불가 지속 스패셜 액티브

뷸렛 블리츠 - 무자비한

쿨타임이 200%증가하는데, 패시브랑 광폭화덕에 아무 의미 없습니다.

[체인지]슈팅스타 

기존 슈팅스타는 기폭불가를 붙인 이유가 '기폭하기 너무 유용해서' 였습니다.

그런데 현재 체인지 슈팅스타는 자기장 지속시간동안 전혀 기폭을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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