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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이야기...(무기) (2009.6.20 수정) 20
레비아단
Lv.0
  • 작성일 2009.04.20 13:53
  • 조회수 12778
  • 추천수 11

들어가기에 앞서..

속성은 무기엔 2번 방어구엔 1번 바를수 있습니다

2번 같은 속성을 바르면 마스터 각각 다른 속성으로 바르면 그냥 양쪽효과를 다 쓰는 것입니다

 

무기에 속성 인챈트시 필요한 엘의 조각의 수는 엘리트아이템 기준 첫번째는 렙제/2 두번째는 3*랩제/2입니다 두번 다 바르고 나면 소모되는 엘의 조각의 수는 랩제의 두배가 되죠

유니크 무기의 경우 랩제에 +2를 해서 저 계산식에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어구의 경우 40제 대가 방어구에도 10개 미만으로 소모됩니다만 정확한 갯수는 기억이 안나는군요

 

속성공격은 스페셜 액티브 스킬에서는 발동하지 않습니다

(일반 액티브 스킬 예를 들어 시즈 모드라던지 메가 일렉트론 볼에서는 발동합니다)

또한 크리와 동시에 발동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속성효과의 발동을 좀더 확실하게 해줄려면 일정이상의 크리율은 오히려 해가 됩니다

슈아 다운 쇼크 상태의 몹을 때린 첫타에 크리나 속성이 발동하면 그 상태가 풀릴때까지 계속 크리나 속성이 발동합니다

 

모든 속성공격의 추가뎀쥐는 강화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우선 속성은 다들 알고있다시피 기본적으로

상태이상계열   / 특수공격계열

블레이즈(레드) / 피어싱(윈드)

포이즌(그린)    / 쇼크(라이트)

프로즌(블루)    / 스내치(다크)

로 나뉘어 있습니다

 

효과가 잘 정리된 게시글이 있었는데 일단 이글 자체를 이번에 하나 쓴 초보자 가이드에 링크하는터라

그 글은 여기에 링크 겁니다

http://Elsword.nexon.com/board/402653189/6944/

이피쥬스님이 08.10.29자로 쓰신 속성 공략글로 베공에도 올라와 있습니다 그후 패치로 프로즌(블루)의 효과가 상향되었기에 나머지 속성들은 대충 설명합니다

 

1)상태이상 계열

상태이상 계열의 속성들은 3단계까지 중첩되고 중첩시마다 지속시간은 리셋됩니다

3중첩 이후에는 발동시 지속시간만 리셋해줍니다

블레이즈: 10초간 상당량의 뎀쥐를 입힙니다

포이즌: 10초간 뎀쥐+이속하락(각각의 효과는 당연 블레이즈나 프로즌보단 떨어지죠)

프로즌:

1단계: 이,점속 및 방어도 33% 감소

2단계: 이,점속 및 방어도 66% 감소

3단계: 이,점속 및 방어도 99% 감소

기본-6퍼확률 10초간 지속

마스터-12퍼 확률 13초간 지속

두번의 상향 끝에 대전에서만은 상당히 좋습니다..던젼 효율은 가격대비는 나름 좋습니다만...후

 

2)특수공격 계열

 

특수공격계열은 사용빈도가 높으니 약간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피어싱: 일정확률(피어싱6% 마스터피어싱12%)로 방어를 무시하고 30%의 추가뎀(추가뎀만 강화의 영향을 안받은겁니다;;)을 줍니다

스내치: 일정확률로 피와 마나(스내치 15 마스터스내치 30)를 흡수합니다

(이게 좋은 이유는 몹한테서 흡수하는거라 그만큼 추가뎀쥐를 입힌다는 것과 피가 차기때문에 포션사용량이 줄어들고 마나가 차서 스킬을 난사하기 편하다는 거죠)

쇼크: 일정확률(쇼크 4% 마스터 쇼크 8%)로 몹을 일정시간(쇼크 2초 마스터 쇼크 3초)동안 석화시킵니다

 

수정 이유 중 한가지입니다만 사실은 이글 올리고 며칠 안되서 수정 먹었습니다

예전에는 쇼크 걸린몹에게는 무조건 크리혹은 속성공격이 들어갔습니다만..

이제는 그냥 슈아몹 치는것과 같이 발동되면 무한발동..발동안하면 계속 발동안하는 식으로 패치..

 

최고의 속성은 누가 뭐라고 해도 다크입니다 그러나 그냥 스내치로 쓸바에는 낭비에 지나지않습니다

일반 스내치의 경우 몹들이 저항 참 잘 뛰우죠..지하예배당이나 지하정원처럼 몹들이 어둠 저항 높은 곳은 발랐는지 안 발랐는지 구분이 안갈 정도입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속성 조합이 힘든 녀석이죠 게다가 비쌉니다

두번째 추천 속성은 역시 쇼크입니다 패치 후 무한 속성 발동이 100퍼센트 일어나던 일은 더 이상 없지만..

여전히 파티플에선 사랑받는 속성입니다 빛 저항 달고 있는 몹도 은근 적죠

상태이상 속성들과 쉽게 조합할 수 있는 유일한 속성이기도 하죠

세번째는 피어싱입니다. 극뎀을 뽑아낼수 있는데다가 크리와 중복적용된다는 루머조차 있더군요..다만 이녀석이 무한발동하는건 본적이 없습니다. 상태이상 계열과 조합하느니 차라리 마스터하여 확률을 올리는 쪽이 효율이 좋으며 다른 속성들과는 다르게 크리가 아무리 높아도 상관없습니다. 크리가 터지는 것과 피어싱이 터지는것이 뎀쥐가 비슷하기 때문에 크리율을 높인다는 느낌이죠

 

사용빈도가 적은 상태이상 계열에 대해서 말하자면

블레이즈의 경우 저강무기에 마스터로 바르면 부족한 뎀쥐를 메꾸기 딱 좋습니다 좀더 안정성을 높이고자 하면 블레이즈 쇼크로 바르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프로즌의 경우 방어도를 깍아주기 때문에 스페셜 액티브 계열의 뎀쥐를 더 먹일수 있는 유일한 속성입니다만 저항 높은 보스에겐 잘 안걸리며 일반몹은 스킬 쓰긴 전에 썰어버리는 경우가 다수라 별로 의미없습니다 오히려 이점속 깍는 효과로 3중첩시켜놓으면 대전에서 상대가 도망도 못가고 썰립니다 얼음 저항은 별로 안박기 때문에 은근 잘 걸리죠

포이즌의 경우 블레이즈와 프로즌을 반반 섞어 놓은 느낌이었습니다만 프로즌 상향후 방어도 하락 효과가 붙지 않았기에 오히려 지금은 제일 외면 받는 녀석입니다..다만 축복의 샘물로 회복가능한 화상상태와는 다르게 상점에서 해독제를 팔지 않기에 던젼에서 걸리면 피가 쭉쭉 빨리는게 눈물납니다..그래서 방어구에 저항 바르는 용도로 많이 쓰이죠

 

p.s. 이 뻘글이 베공 갔네요..추천도 하나뿐이고 조회수가 그닥 높은것도 아닌데..베공 선정기준이 뭔지;; 게시판 운영자가 마음에들면 뽑아가나..어쨌든 읽어주신분들 감사합니다

p.s.2 에라 내글에 다시 링크 걸려니까 좀 수정해야겠다;; 수정하고나니 이제 좀 공략다워 보이네..이전에는 정말 왜 베공에 있는지 모를 뻘공략이었지 아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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