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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성인첸트에 대해서 파헤쳐보자! 20
곰달맘마
Lv.0
  • 작성일 2008.10.26 17:17
  • 조회수 7932
  • 추천수 28

속성인첸트 업뎃으로 엘소드 세상은 시끌 벅적하다

오늘은 속성인첸트에 대해 확실히 파헤쳐보자!

속성인첸트는 무기에 2번 방어구에 1번 할수 있다. 필요 엘조각 수는 아이템의 레벨과 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엘리트무기 속성인첸트시 필요한 엘조각 수에 대해서 알아보자.

첫번째 인첸트시 필요한 갯수 = 무기래벨/2 개 (ex. 22랩 무기를 첫번째 인첸트할 때는 22/2 =11개의 엘조각 필요

두번째 인첸트시 필요한 갯수 = 첫번째 인첸트시 필요수 x 3 (ex. 22랩 무기 두번째 인첸트 할 때는

11x3 = 33개의 엘조각 필요

 낡은,고급,레어와 같은 수식어가 붙은 아이템은 이보다 적은 양의 엘조각을 필요로한다.

 

자 이제 그럼 속성인첸트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블레이즈, 블레이즈 마스터

첫번재로 블레이즈다 블레이즈는 엘조각(레드)로 인첸트하면 나타나는 효과이다.

효과는 위에 그림에 나와있는데로이다. 단, 무기데미지라 함은 물리공격력+마법공격력을 합한 수치이다

강화효과에 영향을 받지도 않는다. 블레이즈 마스터는 블레이즈 인첸트를 한 무기에 또 다시 같은 속성을 인첸트하면 더 강화된 블레이즈가 된다 .그게 바로 블레이즈 마스터이다.

블레이즈 마스터에 데미지는 엄청나다 . 화상 3단계를 입으면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다. 강력한 속성이다.

(ex. 물공2000 마공2000인 무기에 블레이즈 마스터를 인첸트 하고 화상 3단계를 입혓을때 초당 4800의 대미지를 10초동안 준다 . (옆 예의 수치는 상대방의 ,마법방어와 속성저항의 영향을 계산 하지않은 수치이다)

강력한 불공격을 하고싶은 분들에게 추천.

프로즌. 프로즌마스터

프로즌... 프로즌이 작용하면 상대방의 이동속도 뿐 아니라 공격속도도 느려지므로

굉장히 유용한 속성이다 .

포이즌, 포이즌마스터

다음은 포이즌이다. 포이즌은 엘조각(그린)으로 인첸트 할 수 있다. 효과에서도 볼수 있 듯이 블레이즈와 프로즌의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다. 데미지랑 이속감소 두마리 토끼를 잡으시려는 분들에게 추천!

피어싱, 마스터피어싱

유저로 부터 사랑 받는 속성 중 하나인 피어싱에 대해서 알아보자.

효과는 일반 데미지+무기데미지의30%방어력과 방어효과를 무시하고 들어간다는거다.

여기서 일반 데미지란 z기본타를 기준으로 인벤토리에서 물리공격 수치를 말하고 무기데미지의 30%는 (물공+마공)x30/100 이다 .

이 원리라면 z기본타를 때렷을 때 피어싱이 작용했을경우 물리공격+{(물공+마공)x30/100)} 이 수치가 그대로 나와야 한다 .

실험을 통해 확인해보자!

실험에 사용될 피어싱이 인첸트된 견습전사의검의 데미지는 147+121=268

무기데미지의 30%는 268x30/100=80.4

물리공격은 714+277 =991

위의 이론대로라면 z기본타칠 때 피어싱이 작용 했을 경우 991+80.4 = 1071 이 나와야 한다.

z기본타를 쳤을때 피어싱이 작용안했을때 데미지 897

피어싱이 작용했을때 위의 원리에서 처럼 정확히 데미지가 1071이 나왔다.

이번 실험은 z타만 실험을하였다. x타는 z타보다 데미지도 크고 수치를 알기 어려워 실험하지 않앗다.

하지만 위와 같은 원리로 적용 된다고 보면된다!

피어싱은 방어력이 낮은 초반 몬스터보다는 방어력이 높은 후반 몬스터들을 상대 할때 유용하게 쓰이겟다.

요즘 엘리트 몬스터가 나왔는대 , 그런 몬스터들은 방어력도 높고 방어효과도 가지고 있다 , 엘리트 몬스터들과 보스를 잡을 때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쇼크 ,마스터쇼크

쇼크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겟다.

스네치, 마스터스네치

많은 유저들로 부터 사랑 받고 있는 스내치 이다.

몬스터를 때리면서 체력을 채울수 있는 이상적인 사냥을 가능하게끔 만들어 주는 스내치의 효과는 위에 그림과 같다.

스내치의 장점은 체력을 흡수해 온다는거다 . 만약 공격 했는데 스내치가 작용 했다면

몬스터가 입는 데미지는 (공격+체력흡수수치) 가된다.

어찌 생각해보면 피어싱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무기데미지의 30%가 방어 무시하고 들어가기 때문이다. 게다가 그 데미지가 나의 체력도 되고 ..피어싱보다 훨신 좋아 보일수도 있다.

하지만 피어싱은 무기데미지의 30%뿐 아니라 기본공격도 방어력을 무시하기에 데미지면에서는 피어싱이 월등하다. 그 월등함은 몬스터방어력이 높아지는 후반부로 가면 갈수록 느낄수 있을 것 이다 . 마스터스내치와 마스터 피어싱을 비교한다 하더라도 마스터피어싱이 확률이 높기 때문에 피어싱이 공격적인 면에서는 더 뛰어나다.

스내치의 또다른 장점은 Mp흡수이다 .

다른 속성을 사용하는 유저들보다 스내치를 사용하는 유저들은 더 많은 스킬을 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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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마스터스내치를 쓰고있습니다. 저의 방어구가 용병셋이라서.. 방어가 후달져서..

방어가 좀 높고 컨트롤이 조금 된다면 마스터 피어싱을 하고싶군요..

속성에서 절대 적으로 좋은 것은 없습니다. 자신의 취향대로 맘에 드는것을 쓰세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쳐야 할 것 있으면 리플 달아주세여~

이상 허접한 속성 공략이었습니다!(--)(__)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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