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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속성의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자. 17
이피쥬스
Lv.0
  • 작성일 2008.10.29 00:45
  • 조회수 9349
  • 추천수 19

안녕하세요'ㅅ '

소요입니다.

이번에 나온 인첸트 시스템을 사용해 보니까 참 좋더군요.

그런데 뭐가 어떤 효과인지 몰라서 해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유저분들을 위해 속성 효과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필요하신 부분만 찾기 위해 '블레이즈, 프로즌, 포이즌, 피어싱, 쇼크, 스네치' 중 하나를

Ctrl + F로 찾아서 보시기 바랍니다.

 

 

<1차 속성군 - 상태이상>

 

[블레이즈 - 엘의 조각(레드)]

처음으로 알아 볼 속성은 '블레이즈'입니다.

블레이즈는 전 소켓의 '화염'과 같습니다.

타격시 5%확률로 발동되는 이 효과는 강한 대미지를 자랑하는 상태이상입니다.

타격 후 발동이 되면 적이 빨갛게 변하며 머리위에 빨간 얼굴표정이 뜨게됩니다.

그리고 그 표정 위에 느낌표가 생기는데요

그 느낌표는 상태이상의 중첩 수 입니다. 중첩 수는 단계라고 합니다.

-대미지-

화상 1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2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힌다.

화상 2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4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힌다.

화상 3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6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힌다.

입니다.

주의 점이 한 가지 있다고 하면 강화된 후의 무기의 공격력이 아닌 강화 전의 0강인 상태의 무기 대미지의 %대미지로 적에게 상태이상을 거는 것입니다. 그 점 유의하세요!

[블레이즈 마스터]

이 상태이상은 위의 블레이즈와 마찬가지 이지만 더욱 강한 효과를 발휘하는 상태이상입니다.

속성 적용 방법은 블레이즈를 인첸트 한 후에 엘의 조각을 처음 사용한 엘의 조각 수 * 3의 수가 들어갑니다.

그렇게 인첸트를 하면 '마스터'라는 이름이 붙어서 나오게 됩니다.

마스터시 발동 확률은 8%로 변경됩니다.

-대미지-

화상 1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4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힌다.

화상 2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8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힌다.

화상 3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12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힌다.

입니다.

블레이즈 마스터는 기존 블레이즈와는 다르게 2배 이상의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상태이상입니다.

다른 상태이상보다 대미지 수치가 매우 높은 점이 이 상태이상의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프로즌 - 엘의 조각(블루)]

다음 상태이상은 '프로즌'입니다.

프로즌은 오직 적의 이동속도를 낮추는 것에만 비중을 둔 상태이상입니다.

이동속도 감소 이외에는 효과가 없으므로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발동 확률은 다른 속성과 마찬가지로 5%입니다.

발동 시 파란색의 표정이 떠오르며 마찬가지로 머리 위의 느낌표 수는 중첩을 의미합니다.

-감소 효과-

빙결 1단계 - 이동속도 40%감속 10초간 유지

빙결 2단계 - 이동속도 60%감속 10초간 유지

빙결 3단계 - 이동속도 80%감속 10초간 유지

입니다.

프로즌은 3단계가 모두 중첩될 시 적이 거의 못 움직이는 것을 보시게 됩니다.

이 점을 유의하셔서 사용하시면 큰 도움이 될 속성입니다.

[프로즌 마스터]

이 상태이상은 위의 프로즌과 마찬가지로 이동속도를 감소시키는 상태이상입니다.

다른 인첸트와 마찬가지로 처음 사용한 엘의 조각 수 * 3을 하면 마스터에 필요한 수가 됩니다.

발동 효과는 2배인 10%가 됩니다.

대미지 효과가 없기에 지속 시간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감소 효과-

빙결 1단계 - 이동속도 40%감속 13초간 유지

빙결 2단계 - 이동속도 60%감속 13초간 유지

빙결 3단계 - 이동속도 80%감속 13초간 유지

입니다.

이동속도는 더 이상 감소시키면 상대가 못 움직이는 상황이 되기에 증가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발동 확률과 지속시간이 늘었기에 상대에게는 치명적인 상태이상이라고 생각됩니다.

 

[포이즌 - 엘의 조각(그린)]

다음 상태이상은 '포이즌'입니다.

포이즌은 말 그대로 적에게 독 효과를 거는 상태이상으로

대미지와 이동속도 감소를 가지고 있는 밸런스가 잡힌 상태이상입니다.

물론 다른 속성들과 같이 발동 확률은 5%입니다.

효과 발동시 초록색 얼굴표정이 머리위에 뜨게 됩니다. 느낌표는 위와 같습니다.

-대미지 / 감소 효과-

독 1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15%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히고, 이동속도 30%감속 10초간 유지

독 2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3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히고, 이동속도 45%감속 10초간 유지

독 3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45%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히고, 이동속도 60%감속 10초간 유지

입니다.

독은 블레이즈와 프로즌이 하나로 결합된 속성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블레이즈와 마찬가지로 강화 후 공격력이 아닌 노강의, 0강의 무기 공격력의 %대미지임을 유의하세요!

[포이즌 마스터]

이 상태이상은 위의 포이즌과 마찬가지로 이동속도 감소와 대미지 효과를 동시에 가지고있는 상태이상입니다.

다른 마스터 속성과 마찬가지로 처음 엘의 조각 수 * 3이 마스터시 사용되는 수인데요...

대미지는 증가하였으나 지속 시간이나 속도 감속은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발동 확률은 8%로 상승되었구요.

-대미지 / 감소 효과-

독 1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3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히고, 이동속도 30%감속 10초간 유지

독 2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6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히고, 이동속도 45%감속 10초간 유지

독 3단계 - 초당 무기 대미지의 90%의 대미지를 10초간 적에게 입히고, 이동속도 60%감속 10초간 유지

입니다.

블레이즈 보다는 못하지만 상당한 대미지를 자랑하는 속성!

색이 조금 칙칙해서인지는 몰라도 포이즌을 사용하는 많은 유저들까지는 ** 못했습니다.

 

<2차 속성군 - 특수효과>

 

[피어싱 - 엘의 조각(윈드)]

이 속성은 6%확률로 관통 효과를 가진 속성입니다.

6%확률로 피어싱 효과가 발동되면 무기 대미지의 30%의 대미지를 적에게 추가로 입힐 수 있습니다.

허나 블레이즈나 포이즌과 마찬가지로 강화 전의 무기 대미지의 30%가 적용이 됩니다.

발동 이팩트는 발동 시 파직거리는 스파크가 튀기며 30%의 대미지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상대의 방어력과 방어 효과를 무시하고 30%의 대미지가 추가로 들어가기 때문에 상당한 위력을 자랑합니다.

[마스터 피어싱]

이 속성은 위의 피어싱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나 발동 효과가 12%로 높아진 효과입니다.

발동 효과가 12%가 된 것을 제외하면 다른 상승치는 없습니다.

 

[쇼크 - 엘의 조각(라이트)]

이 속성은 5%확률로 적에게 단죄를 거는 효과입니다.

단죄는 석화라고 하게되며 상대가 회색으로 변하며 아무것도 못하게 하는 효과입니다.

지속 시간은 2초!

허나 2초란 시간은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시간입니다.

그리고 지속되는 동안에 피어싱이나 스네치가 자주 발동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상당히 유용한 속성이니 애용해줍시다.

[마스터 쇼크]

이 속성은 위의 쇼크와 마찬가지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효과는 8%로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게 되며

지속 시간은 3초로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효과는 없으므로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스네치 - 엘의 파편(다크)]

이 속성은 효과 발동시 상대를 재물삼아 무기 대미지의 30%의 HP와 15의 MP를 회복하게됩니다.

물론 발동 효과는 5%... 하지만 블레이즈와 포이즌과 마찬가지로 강화 전의 무기 대미지에 비례합니다.

하지만 5%라는 효과가 포션 1개를 대신할 수 있게되며

부활석 1개를 아끼게 할 수 있는 속성입니다.

허나 꼭 중요할 때 안나오는 경우가 있으므로(...)

일단은 아이샤 유저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속성입니다.

[마스터 스네치]

이 속성은 위의 스네치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복량은 두배!

효과 발동시 상대를 재물삼아 무기 대미지의 60%의 HP와 30의 MP를 회복하게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강화 후의 무기 공격력이 아닌 강화 전의 무기 공격력이 적용이 됩니다.

물론 발동 확률은 8%라는 수치로 증가됩니다.

 

<추가 사항>

블레이즈, 프로즌, 포이즌은 한 무기에 두가지 이상 인첸트하지 못합니다.

피어싱, 쇼크, 스네치도 마찬가지로 두가지 이상 인첸트하지 못합니다.

(Ex. 블레이즈 프로즌, 피어싱 쇼크... 등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같은 속성은 두 번 인첸트하여 마스터로 바꿀 수 있습니다.

[처음 적어놓은 것이 좀 복잡한 듯 합니다...]

 

-괴무v님 상성은 자기가 원하는 것으로 맞추는 거에요~'ㅅ '-

 

와, 다썼네요!

필요하신 부분만 찾으실 분은 '블레이즈, 프로즌, 포이즌, 피어싱, 쇼크, 스네치' 중 하나를

Ctrl + F로 찾으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소요였습니다.

 

P.s

시험 기간에 이러고 있습니다...

속성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기를...

 

By.소요쥬스 [스나 - 이피쥬스 / 오테 - 하루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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