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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내치 효과의 다른관점 25
나비의비행
Lv.0
  • 작성일 2008.11.01 17:51
  • 조회수 6232
  • 추천수 11

엘의조각 "다크"의 스내치 효과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겟습니다.

알아보기에 앞서 일단 이 글은 '무슨 조각이 최고로 좋냐?', 혹은 '다크가 최고다' 라는 내용과는 전혀 관련

이 없는 순수한 다크의 스내치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는 글이라는 점, 유념해 주시기 바라면서!!

덧붙여, 모든조각은 전부 장단점이 있고, 취향에 따라 쓰면 된다고 봅니다. 무슨조각이 최고네 그런걸 논의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는 저로써 예를들어 식당에 밥을 먹으러 갔다고 칩시다. 친구녀석이 만원하는 

라면을 시켰다고 가정합니다. 그럼 제가 한마디 하겟죠? "야이 돌+I 야, 무슨 라면은 만원이나 주고 시켜먹

냐?" 라는 질문에 친구가 "내가 좋아하는데 니가 왜? 내가 내돈주고 먹는데 ㅈㄹ이야 쯧" 이러면 할말없습

니다. 즉, 취향대로 입맛대로 사용하시면 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서론이 길었군요.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일단 다크의 성능을 제대로 만끽하시려면 2번은 무기에다가 발라줘야 합니다. 1번 발라가지고는 그닥 효과

가 미미한터라 제가 아래에 적는건 마스터 스내치를 전제로 하겟습니다. 이왕 하는거 투자좀 하셔서 무기

에다가 2번 팍팍 발라줍시다.

일단 마스터 스내치가 되면 무기의 원래데미지의 60%만큼의 피와 마나30을 적에게서 뺏어오는것이

스내치의 기능의 전부입니다. 간단하죠?

글 읽으신분은 이게 뭥미 하실겁니다. 이걸 이야기 하려는게 아니라 이제부터 수학공부를 좀 해보겟습니

다. 자자 수학 싫어하시는 분도 집중하시고!

1. HP뿐만아닌 마나+30

많이들 스내치 효과를 보고 생존률높이기 위한 효과라고 많이 보시는데 간과하시면 안되는것이 마나+30입

니다.렙1이든 렙50이든 마나량은 300으로 정해져있습니다. 그리고 1필 한번사용하는데 드는 마나는 100입

니다. 따라서 계산해본다면, 스내치가 3번만 발동되면 90의 마나를 확보하게되고, 발동되는동한 몹을 친것

을 가만한다면 100이상의 마나를 확보, 벌써 1번의 필을 쓸수있는 기회를 얻게됩니다.

자 그럼 여기서 한번의 던전에서 얼마만큼의 스내치가 발동될까요?

스내치 발동확률8% = 적을 12.5번 때릴때마다 1번씩 발동

확률적으로 계산했을때 12.5번에 1번씩 발동되는군요. 예를들어 저의캐릭의 경우 컴뱃 38렙입니다.

나소드 생산기지(매우어려움)을 기준으로 했을때 평균 1몹당 발차기로만 때렸을때 15번 정도를 때려야

죽일 수 있습니다.(참고로 제 무기는+6강 엘윈에 고마작). 허접하죠? 이러한 몹이 던전에 50마리 정도 있다

고 가정합시다(더 많으면 많았지 적지는 않을듯). 그렇게 된다면 50마리를 다 죽이려면 몇번을 때려야 할까

요?  계산 들어갑니다.

몹의수50 X 1몹당 때려야 하는수15 = 750번

이러한 결과가 나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스내치 발동확률을 계산해보면

던전 한번당 스내치 발동 횟수 : 750 / 12.5 = 60번

던전 1번당 스네치가 발동되는 횟수가 60번이나 되는군요!! 계산한 저 또한 놀랍습니다!!

여기서 잠깐!! 이것은 엘리트 몬스터를 가만하지 않은 것이라는것!!! 만약에 엘리트 몬스터까지 계산한다면

50마리의 몬스터중 적어도 10마리는 엘리트 몹이 나온다고 가정하고, 엘리트 몹이 최소 일반 몹보다

2배의 체력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합니다.(물방옵션뜨면 그이상일듯)

그렇다면 엘리트 몹을 잡기위해서는 1마리당 30번씩을 때려야 하므로

엘리트 몹 고려했을때 발동횟수 : (40*15)+(10*30) = 900번 여기서 12.5로 나눠주면 = 72번

72번이나 발동되는군요!! 그러나 문 부술때나 중보, 보스 이런것은 포함하지 않겟습니다.(만약 고려한다면

그 이상이 되겟죠.)

그럼 72번 발동된다고 했을때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마나량을 볼까요?

한 던전에서 스내치로 획득할 수 있는 마나량 : 72 X 30 = 2160

이 말인 즉슨, 1필 쓰는데 100마나가 다는것을 고려해 봤을때 적어도 21번은 더 쓸수 있겟군요!!

거기다가 때릴때 차는양을 고려해 본다면 그 양은 무시무시 합니다. 마나 포션 없이도 거의 난사를

할 수 있겟군요!!! 하지만 여기서도 문제가 있습니다. 보통 3인 플레이 많이들 하시죠? 그렇다면 1명당

때릴 수 있는 기회가 1/3로 줄어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7번을 더 사용할 수 있겟네요.(사람이 많아지면

몹의 체력이 늘어나는지는 확실히 모르겟습니다. 만약 3인 플레이시 몹의 체력이 늘어난다면 스네치 발동

확률은 더 늘어나겟죠.) 7번씩나 스피닝킥(제 캐릭기준)을 더 쓸수 있게되기때문에 던전에서 몹잡는 속도

는 현저히 빨라질수밖에 없습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때리거나 맞으면 모이는 마나량까지 더한다면 엄청

나겟죠?

2. 체력 흡수로 인한 방어구와 포션의 자유로움

엘윈에다가 마스터 스내치를 바르면 2760정도의 피를 한번에 뺏어옵니다. 이말인 즉슨 많이쓰는 축복의 샘

물의 체력회복이 4500임을 가만했을때 2번만 흡수한다 해도 포션 1개보다 더 많은양의 체력을 회복하게 됩

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체력포션은 응급상황을 대비해서 5개만 챙기고 나머지 2칸은 마나포션과 바나나

우유로 채울 수 있게됩니다. 마나포션은 상점에서 단돈 2천원에 구입이 가능하므로 부담없이 써줍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중에 마나+30 흡수하는것도 모자라 마나포션 10개를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럼 거의

무한 필살기가 가능하겟죠? 당연히 몹잡는 속도는 상승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죽을것을 두려워 할 필요

가 없어지므로 후반가서도 레자셋이나 용병셋을 사용하여 공격력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방어

때문에 비싼 수리비를 감당하며 유니크를 사용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거죠.

3. 단순히 피만 차는것이 아니라 적에게는 데미지!

다들 아시겟지만 스내치는 적을 제물로 삼아 피와 마나를 뺏어오는것입니다. 뺏어오는만큼의 추가적인 데

미지를 적에게 준다고 보시면 됩니다. 엘윈의 경우 스내치 발동과 동시에 2760의 추가데미지를 주는거와

다름없습니다. 보통 공격력이 3000~5000정도라고 볼때 2760의 데미지는 무시 못하겟죠? ^^

4. 결론

다크는 단순히 생존율을 높이기 위함을 넘어서 마나확보와 세트 아이템을 이용할 수 있게 됨으로써 훨씬

쉽게 던전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그냥 공격보다 필살기를

사용하면 몹을 훨씬 쉽고 빠르게 잡을 수 있다는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다크를 단순히 피를 채워주는

포션 대신의 역할이 아닌, 다른 관점에서 한번 본 그런 시간이였습니다.

허접한 공략 읽느라 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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