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나와 1:1 대전 22
토오야마킨지
Lv.77
  • 작성일 2017.04.04 14:46
  • 조회수 4670
  • 추천수 5

스타랭 찍고 쓰려고 했는데 82%까지는 성공했다가 그 후로 추락해서 멘탈 나가서 그냥 씀


하의는 파티 동속 10% 무기는 9강


딱히 많이 쓸건 없고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것이나 커맨드 및 스킬 설명, 직업 별 상대법 정도만 쓸듯



1. 기본 상식


1 - 1) 무적 상태의 적한테 덫을 던지거나 화살을 쏘면 안됨.


- 현재 무적 상태에서 이펙트로 타격하는 공격에 맞으면 피함이 떠서 덫이 아예 터지질 않음. 지금 나와로 대전을 한다면 꼭 명심해야 함.


- 다른 설치류 스킬이나 미러전에도 활용이 가능. 무적으로 덫을 한번 긁어주고 덫 위에서 나빌레라 추면 됨



1 - 2) 맞자마자 뒤를 돌면 넉백 방향이 반대로 감.


- 넉백 방향이 반대로라는건 밀려나는 방향이 반대로라는 것.


- 엘소 엘리의 대시X의 경우 앞으로 날리지만 저걸 활용하면 엘소 엘리의 뒤쪽으로 날라가서 잘하면 강세를 허공에 날리게 할 수도 있음.


- 하쉬 체이서를 쓰다보면 가끔 상대가 멀리 날라가는 현상이 있는데 바로 이거임.


- 근데 이 현상을 정석적으로 실전에서 쓰는건 인간이 아니고 편법이 있는데, 뒤를 도는 커맨드는 쓰다가 맞으면 무조건 뒤를 돌아봐서 이 판정이 나옴.


- 뒤를 돌아보는 커맨드는 대표적으로 대시X가 있음. 이 커맨드는 속도도 빠르고 화살 자체도 강경직이라 평소에도 많이 쓰는데 이딴 괴물 판정까지 있으니 공수양면 최고의 커맨드임.


- 당연히 상대도 뒤를 도는 커맨드는 있으니 이런 판정을 잘 알아두면 상대할 때 도움이 됨.



1 - 3) 오브젝트 관통


- 이게 뭐냐면 몹이 있는데 뒤로 넘어가는거 말하는 것. 대시X나 대시Z[X]같은거


- 이거도 얼마나 좋나면 이 상태에서 딜걸고 상대가 닷슬 같은걸로 오면 닷슬이 그냥 통과해버림. 물론 자기 앞에 딱 서서 슬래시하면 소용 없고


- 엘소 X처럼 쭉 전진하면서 공격하는 커맨드도 그냥 쭉 통과해서 허공에 칼질함.


- 그래서 나와 대시X는 사기임.



1 - 4) 칼질을 열심히 하자


- 계산된 일격은 최대 HP 17%까지 힐을 해주고 다운수치를 줄여주거나 딜딸에 큰 도움이 된다.


- 급소 찌르기는 칼질 타격 시 30% 확률로 마나 20을 준다. 대점Z오토가 되는 사람이면 마나 차는게 소름이 돋는다.


- 칼질 커맨드중에 다운수치가 가장 낮은건 점Z니까 콤보 중간중간에 넣으면 도움이 된다.


- 나보고 겉멋 콤 하지 말라는 사람이 있는데 이거 겉멋이 아니라 성능 때문에 쓰는거임 ㅡㅡ



1 - 5) 레나는 대시 불가가 되어도 뛰어다닐 수 있다


- 밟기 후 앞키를 광클해서 대시를 바로 시전하면 상처가 되건 로우킥을 맞건 대시를 할 수 있다.


- 잘 안되니까 주의하고 또 그짓하느라 선타 잡힐 수 있으니 눈치 보면서 써야 한다.



2. 주요 커맨드


2 - 1) 대시X


- 빠른 속도, 뒤돌기, 오브젝트 관통 3관왕의 개사기 커맨드.


- 마나 소모량이 9라서 초반엔 쓰기 힘들지만 NF 5개가 모이면 거의 무한히 쏴재낄 수 있음.


- 본인은 마나 없어도 회피하려고 씀.


- 맞기 직전에 재빨리 대시X를 상대 방향으로 쓰면 맞는 순간 상대 뒤로 갈 수 있음. 상대는 그거 모르고 허공에 칼질하다 역선잡힘.


- 원거리에서 대치 상태에 있을 때도 XXX 짤짤이보단 대시X를 선호함 상대가 언제 날라올지 몰라서.


- 비상 개화 각성 이런거 패치할 때에 캔슬 포인트를 추가한다고 캔슬을 없애버렸는데 최근 부활함. 대시ZX캔슬도 부활.


[영상은 블로그에 있음]



2 - 2) 대점ZZ


- 얘는 뒤돌기는 없지만 대점Z[Z]는 관통이 있고 또 대점ZZ 자체가 전부 강경직이라서 크로스카운터에서 이기기 쉽게 해줌.


- 맞기 직전에 대점Z 해주면 보통 캐릭들의 선타 커맨드는 약경직일텐데 대점Z는 강경직이라 이길 수 있음.


- 근데 블마같은 합법 스피드핵 쓰는 애들은 쪼끔 힘드니 주의. 청 아라처럼 자체적으로 강경직 두르고 오는 놈들도 주의.


- 전진거리가 상당해서 좀 먼 지형 올라갈 때도 사용 가능.



2 - 3) 대시ZZ


- 이건 선타라기보단 콤보용임. 다만 하단 판정이 좋아서 윗 지형에서 가속대시Z로 바로 아래층 저격하는건 가능.


- 리뉴얼 후 띄우는 공격을 하면 다운수치가 감소되도록 바뀜. 구석에서 엘소 엘리가 대시X로 무콤하는거 알거임. 나와는 그걸 대시ZZ가 대체해줌.


[영상은 블로그에 있음]


- 이런 식으로 무콤하는거도 가능. NF는............



2 - 4) 대시XZZ-


- 나와 유일 슈아커맨드임. 주는걸 감사히 받아먹고 써야 함.


- 사실 구려보여서 아무도 안쓰는데 이게 연타 커맨드라 슈아도 길고, 원할 때 끊을 수 있고(근데 후딜 너무 김), 뒷판정이 장난이 아님.


- 나와한테 이런 슈아가 있는걸 아무도 몰라서 허를 찌를 때나 닷슬 섀피같은 거지같은 슈아 돌진기 막을 때 씀. 근데 섀피는 막아도 선타 잡힐 수도.


- 대시XZZ- 하다가 중간에 멈추면 뒤로 돌면서 쭉 앞으로 가는 공격이 나가는데 뒷판정이 엄청 길어서 뒤에서 상대가 대기타면 대충 손 떼면 맞을 수도 있음.



2 - 5) 가속대시


- 나와의 정체성이라고도 볼 수 있음. 안할거면 나와를 하지 마셈.


- 가속대시Z는 화면 밖까지 날라가는 놀라운 사거리로 기모으는 아샤들을 저격할 수 있음. 요즘 아샤들은 적당히 지형 잡고 기모으는게 문제지.


- 가속대점Z는 타격 범위는 좁은데 잠깐 공격하고 끝나는게 아니라 점Z처럼 공격이 계속 유지되면서 날라가는 형식임. 이걸로 윗지형에서 날라가면서 저격 가능


- 또 가속대점 상태에선 오브젝트 관통 상태임. 가장 길게 관통 상태로 있을 수 있음. 안전하게 날라가고 싶으면 가속대점으로 날라가는거도 방법임



커맨드는 대충 요쯤 되는데 써도 의미없는게 상대 스킬 한번이면 커맨드고 뭐고 없음. 요즘 애들 마나가 어디서 나오는건지 모르겠음.



3. 스킬


본인이 대전에서 쓰는 스킬은 10개가 넘어서 바꿔가면서 씀. 중요도로 나눠보자면


개중요함


퓨리어스 인게이지 / 폭발의 덫 / 지연의 신호탄 / 백덤블링 샷 / 진노의 씨앗


여기에 있는 스킬들은 절대로 안뺌. 한번도 뺀 적이 없음.



중요함


이보크 / 찔레 덫 / 허밍 윈드 / 레이지 펑거스 / 트래핑 펑거스 / 퍼펙트 스톰


한두번 뺀 적은 있는데 그래도 너무 성능이 좋다고 생각되는 것들.



꽤 좋음


카르마 / 버터 플라이 / 콜 오브 루인 / 이래디케이션



이 정도로 나눌 수 있음. 개중요함부터 설명하면


3 - 1) 퓨리어스 인게이지(역발상)


- 적당히 먼 거리에서 대치 중일 때 편하게 내지르면 됨. 솔직히 쓰는 이유는 딱히 없는데 꽤 중요하게 활약할 때가 있긴 해서 넣는듯.



3 - 2) 폭발의 덫(거대화)


- 거대화된 크기 차이 없다고 사악한 찍는 사람들 있는데 크기 차이 큼. 설치 속도도 빠르고. 마나 퍼주는거 빼면 최고의 덫.


- 그냥 아주 스탠다드한 덫이니까 대충 꼽으셈. 물론 넘어진 상대한텐 던지지 말자.



3 - 3) 지연의 신호탄(강화된)


- 통상 화살의 16배가량의 사거리로 초장거리 저격, 14초짜리 덫 설치, 상대 몸에도 덫을 심음, 원할 때 터뜨림, 관통 판정으로 회피 가능, 공중 사용, 상대 각성 캔슬.


- 걍 개사기 스킬임. 아무도 모름.


- 지연 모드가 되면 대점XX 사거리가 아주 미ㅣ친듯이 길어지는데 이걸로 저격 가능. (버그라고 보기엔 미묘하고 사거리가 무한은 아님)


- 대점X로 땅에 설치하면 지속시간이 14초라는 정신나간 덫이 나오고


- 상대 몸에도 심는건 지속시간이 10초긴 하나 대점X로 땅에 심으면 다시 지속시간이 초기화되는 버그로 무한 유지가 가능하고


- 공중에서 지연 폭발을 못 시키는 버그가 있었는데 포식자에 지연 공중 사용이 붙으면서 버그를 웃기게 해결해서 다시 마음대로 터뜨리고


- 지연 시전 시 백덤블링은 관통 판정에 화살 특성상 뒤판정이 말도 안되서 기형적인 선타가 가능하고


- 공중 사용은 그냥 사기고


- 상대가 넘어졌을 때 진노 심어놓고 터뜨리면 상대가 일어나자마자 각성했을 때 각성 후에 진노 맞고 경직 걸리고(무적 피함 판정으로 인해 요즘은 힘듬.)


- 지연 모드에서 덫 데미지 오르는건 깨알같이 도움 되고


- 다만 가속 지연은 안됨.


- 적당한 높이를 잡으면 이런 식으로 안보이게 덫을 설치할 수도 있음. 모든 덫이 되지만 다들 두꺼워서 안보이겐 못하고 대점X와 지연 본체는 저렇게 가능.


[영상은 블로그에 있음]



3 - 4) 백덤블링 샷(가속화)


- 무적기니까 1초라도 쿨이 빨리 돌아와야 하니 가속화를 찍음.


- 리뉴얼 후 레나 화살 사거리가 크게 늘어나서 가속 백덤블링을 쓰면 엄청난 사거리로 저격이 가능함.


- 상대가 넘어지고 일어나자마자 한번 눌러주면 됨.


- 단점은 땅에 닿기 전에 무적이 풀려서 상대 나와의 덫을 무적 상태로 지나갈 수가 없음. 일자 지형이 아니거나 바로 위층에 설치된거는 잘하면 되고



3 - 5) 진노의 씨앗(거대화)


- 거대화 안찍으면 암걸림


- 위에 지연과 조합해서 각성을 씹어버리거나 긴 타격 시간으로 오지 말라고 저항하는게 가능함.


- 또 지연 모드에서 진노는 지속시간이 21초가 되는 익스트림한 버그가 있음.


- 거대화를 찍으면 자유훈련 아래층에서 위층에 딱 닿는 범위가 되는데 그걸 이용해 아래에 지연 진노를 깔고 상대를 오도록 유도하는거도 좋음. 상대는 진노에 안맞을 줄 알음


- 단점은 시전 모션이 동속 영향을 안받아서 동속을 아무리 찍어도 느려터졌다는 것


- 이에 따라 진노를 던지자마자 지연 폭발을 하려고 할 때 진노가 땅에 닿기전에 폭발을 먼저 눌러서 진노는 안터지고 가만히 서있는 현상이 있음.


- 또 진노는 처음에 밟으면 약경직을 주고 잠시 후 강경직으로 3대를 때리는데 요즘은 동속이 상향 평준화되서 진노를 밟고도 빠져나가는 사람들이 많음.


- 진노 범위를 하향하면서 생긴 버그인데 진노를 설치하면 땅에 닿기 전까진 안보임. 타격 판정은 있음. 기습 가능


[영상은 블로그에 있음]


여기까지가 개중요한 애들임. 내가 글을 잘 못 써서 활용법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네 더 알고 싶은건 댓글로


그 다음으론 그냥 중요한 애들



3 - 6) 이보크(강인한)


- 나와의 유일한 슈아 스킬인데 최근에 활용법을 발견해서 채용함. 진 효과 적용 안되던거 고치기도 했고.


- 하쉬처럼 끌당이라는 개거지같은 판정 때문에 대놓고 선타잡는건 힘듬.


- 근데 얘는 다른 덫이랑 달라서 무적 피함판정에 영향을 안받음. 상대가 넘어졌을 때 이보크를 던져주면 각성해도 이보크 맞고 끌려옴.


- 또 얘는 신기하게도 직접 타격을 해서 터뜨릴 수도 있는데 이걸 이용해서 타임스탑을 씹어먹는 플레이도 가능함. 이론만이 아니라 실전에서 가능함.


- 허공에 이보크를 던져놓고 상대가 각성할거 같을 때 이보크한테 화살을 던져두면 화살이 날라가는 동안 타임스탑 면역이라고 보면 됨.


- 참고로 타임스탑 = 경직(맞는 모션 있는거 말고 아예 멈추는거)이라서 공격속도가 매우 빠른 블액같은 스킬은 경직 째로 씹어버릴 수도 있음.


- 굳이 각성 말고도 타임스탑으로 선잡는 양심 버린 놈들한테도 빅엿이 가능함.


- 다만 각성은 노각 상태에서 쓸 수 있으니 예측이 좀 더 쉬운 반면 스액은 언제 튀어나올 지 모르니 성공하긴 힘듬.


- 이보크에다가 화살을 날리는거 말고 허공에 있는 덫한테 이보크를 던져도 됨.


- 요즘은 무적 피함 판정 때문에 덫이 허공에 있는 일이 잦으니 충분히 가능함. 근데 진노한텐 던지면 안됨. 진노가 인식도 하기 전에 이보크가 먼저 터지더라



3 - 7) 찔레 덫(사악한)


- 버그가 있어서 첫타는 마나 3을 태우지만 설치된 상태에선 6씩 태움. 에브의 아이트 바이제도 이러는거 보면 사악한에 뭔 버그가 있는듯함.


- 리즈시절급 위상은 아니더라도 툴팁 분리로 정신나간 데미지를 되찾은 딜링기임. 유연 극작한 템귀 나와는 3만씩 뜨더라


- 상대한테 던질 땐 뒤로 타격한걸로 적용되서 가드를 뚫어버리거나 코어 패링을 뚫을 수도 있음.


- 반대로 앞에서 때렸는데 긴탈이 터지거나 앞에서 때렸는데 감히어딜 거리는거 보면 스팀이 오름.



3 - 8) 허밍 윈드(가벼워진)


- 안그래도 범위는 넓으니 마나라도 덜 쓰자는 생각에 가벼워진을 찍음. 대다수는 거대화를 찍더라.


- 주요 용도는 긴 시전시간을 이용해 상대가 각성이나 스액을 쓸 때 동시에 써서 역선타를 잡거나, 씹혀도 나가는 판정으로 희다에서 떨어질 때 쓰거나


- 솔직히 제압기에 준하는 사기 스킬이라고 생각하는데 마나를 퍼준다고 조명이 덜됨.


- 물론 제압기가 더 사기임.



3 - 9) 레이지 펑거스


- 쓰자


- 개중요함이 아닌 이유는 자저 떡으로 두르는 괴물같은 놈들이 있어서 자주 뺌.



3 - 10) 트래핑 펑거스(무자비)


- 대부분 거대화를 쓰는데 본인은 똥컴이라 거대화를 쓰면 프레임 드랍이 일어난다. 특히 나와 미러전에서 트애 2개를 던지면 그 근처엔 가면 안됨.


- 스액 타임스탑으로 선잡는 것들은 양심이 디진 개쓰레기들이라고 했지만 얘도 타임스탑 엄청 길음.


- 타임스탑으로 선잡거나 무자비로 기폭 끊고 보조딜로 사용함. 근데 쿨이 38초여



3 - 11) 퍼펙트 스톰(거대화)


- 거대화를 찍으면 범위가 버그 수준이 됨. 꼭 거대화를 찍자.


- 은근히 데미지가 잘 나오는 것도 있고, 힐이 크어같은 애들 상대로는 도움이 됨. 크어가 템귀면 그런건 없고


- 가속 퍼펙트 스톰은 전진거리가 어이없이 길어서 선타잡을 때도 매우 좋음.



꽤 좋음


3 - 12) 카르마(역발상)


- 딜을 위해선 묵직해진이 훨씬 좋은데 역발상을 찍은 이유는 타임스탑으로 선ㅌ


- 딜 쎄니까 적당히 좋음.



3 - 13) 버터 플라이


- 찌른다면서 범위가 무슨 장풍급에 후폭풍도 룬슬 대점룬이나 청 대점X급으로 김.


- 씹혀도 나오는걸 요즘 어느정도 고치긴 했는데 그래도 가끔 나와줌.


- 이정도만 알아도 활용도는 대충 나올듯



3 - 14) 콜 오브 루인(묵직해진)


- 본인이 아무리 초월작 나와라고 해도 9극비던이 20만 뜸. 진짜 쎔.


- 맞추는게 문제



3 - 15) 이래디케이션


- 기폭 불가에 초광역기로 막타용이나 애매할 때 선타잡으려고 씀.


- 지금은 안씀.



다른 스킬은 궁금한건 댓글로




4. 직업 별 상대법


4 - 1) vs 로나


- 자기가 템귀가 아니면 못 이김. 겟돈을 뽑으면 그 게임은 끝남. 그냥 밸런스가 이렇다.


- 대시ZX로 갑자기 돌진할 수도 있으니 먼저 가지는 말고 상대가 그냥 커맨드를 쓰는지 대시ZX를 쓰는지 봐야 함.


- 대점ZZ[Z]는 범위가 보기보다 넓어서 넓은 지형 제대로 잡고 대시X 던지는거 아니면 역선타는 포기하고 아예 피해야 함. 대점ZZZ 잘 던지는 로나들이 있음


- 겟돈만 뽑았으면 이보크의 슈아나 지연 진노의 긴 타격시간으로 크로스카운터 노리면 대처가 가능하나 거기에 극기가 같이 오면 강종



4 - 2) vs 룬슬


- 큰 칼을 뽑는 스킬이 없어서 3엘소 중 상대하기 가장 쉬움. 피탤 화살 흡수나 루블의 정신나간 범위는 까다롭긴 함.


- 반사 패시브가 있으니까 화살을 쓰는건 최대한 자제해야 함. 백덤은 무적기니까 어쩔 수 없이 쓰고.


- 원거리에서 점X는 좋음. 반사 맞을 일이 없고 룬슬은 경직 그대로 받으니까 선타는 잡을 수 있고 대점룬도 견제 가능.


- 대점ZXX는 상단 범위가 사기적인 대신 하단 범위가 구려터졌고 대점룬은 하단 범위가 좋은 대신 상단 범위가 부실함. 알아서 대처



4 - 3) vs 인소


- 인소 커맨드의 슈아는 짧지만 나와 화살을 막는건 충분하니 주의해야 함.


- 마찬가지로 팬소를 뽑으면 그 게임은 끝남. 게다가 인소는 팬소를 안뽑아도 인피니티 체이서라는 개사기 선타기가 있음.


- 슈아 커맨드가 끝났다고 바로 역선잡으러 가면 미라지 스팅이 나오니까 가면 안됨. 빈반도 있으니까 기본 화살 말고 최대한 덫 화살로 잡아야 함.


- 로나는 겟돈 하나만 있으면 대처가 가능하지만 인소는 팬소 뽑으면 극기가 없어도 답이 없음. 평타 상처달린게 너무 큼.



4 - 4) vs 엘마


- 튀엘마면 강종.


- 블레이즈 스텝 보이면 강종.


- 정상적인 플레이의 엘마.. 는 없으니 강종.



4 - 5) vs 보프


- 선잡히면 밀리언즈, 팬브 등의 지옥이 시작되니 강종.


- 자신이 템귀라면 밀리언즈를 맞으면서 처맞필 해도 됨.



4 - 6) vs 디위


- 디위는 에너제틱 바디를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상대하기 쉬움.


- 에너지 볼은 타격 시간이 길지만 사거리가 너무 딸려서 멀리서 화살을 날리면 됨.


- 물론 생각대로 화살이 다 맞는건 아니고 어쨌든 선타를 잡아서 콤보를 날렸으면 매지컬~ 하는거 보고 강종하면 됨.



4 - 7) vs 그아


- 튀그아면 강종.


- 그아는 원거리 직업이면서 나와보다 슈아기가 많으니 주의해야 함.


- 또 자신이 콤보를 날린 후엔 기상 후에 그아가 윈블을 쓰니 그아가 일어나자마자 백덤 해주면 피함.


- 상대 그아가 콤보를 날렸으면 최소한 백덤 쓸 마나는 남겨두고 적당히 기폭해야 함. 백덤 타이밍은 자기가 일어나자마자가 아니라 적당히 그아가 보이면 쓰면 됨


- 근데 윈블을 피해도 타임스탑이 길어서 선타를 잡히게 됨. 뭐야 답이 없네? 강종



4 - 8) vs 윈스


- 튀윈스면 강종.


- 원거리전은 둘다 의미가 없음. 서로 화살을 안맞음. 한쪽이 XXX 하고 있는데 다른 쪽이 들이대는거 아니면..


- 따라서 주로 근거리전이나 윈스가 도망가면서 힐하는 전개가 될거임. 뭐야 튀윈스네? 강종.


- 근거리전은 반격슈아에 동속도 더 빠른 윈스가 유리함. 뭐야? 강종



4 - 9) vs 나와


- ?



4 - 10) vs 블마


- 뭐야 블마들고 나와한테 져? 강종



4 - 11) vs 레피


- 아크 에너미 보이면 강종



4 - 12) vs 베커


- 안타깝게도 베커를 못 봐서 자료가 없음.



4 - 13) vs 네메


- 튀브면 강종.


- 네메를 상대할 땐 선타를 잡는다는 생각을 하지 말고 무조건 네메의 공격을 피한다고 생각해야 함.


- 3이브는 기본적으로 피를 깎아서 마나를 얻기 때문에 시간만 끌어도 네메쪽이 더 불리해짐.


- 근데 네메가 아토믹 실드를 쓰면 강종.



4 - 14) vs 엠프


- 엠프는 소환수를 뽑는 엠프와 그냥 엠프가 있음. 대부분 센트리 하나쯤은 뽑아두긴 함.


- 엠프가 센트리를 뽑았으면 최대한 센트리를 때려서 마나나 NF를 채워둬야 함. 오히려 소환수가 없는 쪽 보다 상대하기 쉬움.


- 그렇게 마나를 채웠으면 스액으로 엠프를 잡고 패면 됨.


- 3소환수를 다 뽑는 엠프는 한명 봤는데 템이 매우 좋고 엠프 본인은 공중에서 날아다니기만 하면서 소환수로 짤짤이 딜을 넣는 방식이였음.


- 또 상대가 소환수를 때리는게 보이면 메가볼이 소환수한테도 날라간다는걸 이용해서 메가볼을 허공에 던져서 견제하거나 그럼


- 그런데 이 경우는 튀브에 가까움. 강종



4 - 15) vs 배세


- 전통의 강캐임. 얘가 11에서 약한적은 없었음. 약한건 던전이였지.


- 지금의 배세는 전부 적당히 도망을 치는 척 하면서 무조건 쿠글로 선타를 잡는 졸렬한 사람들 밖에 없음. 강종.



4 - 16) vs 아팔


- 래가 타격에는 래가 버프가 미적용으로 됐지만 래판 까지는 바로 되는거로 확인됐음


- 뭐야? 강종.



4 - 17) vs 데체


- 상대가 넘어지는 순간 슈스가 날아온다고 생각하고 백덤을 쓰면 됨.


- 저런 식으로 슈스를 피하는걸 봤으면 데체는 뷸렛을 쓰려고 할거임


- 뭐야 답이 없네 강종



4 - 18) vs 택트


- 공략을 쓸 정도로 상대할만한 사람을 못 봤음. 뇌피셜로 써야 함.


- 얜 고포직업이지만 은근히 원거리에 약한 경향이 있음. 근접에선 빅뱅 스트림과 포탄 잔상으로 무장을 해서 가까이 가면 안됨.


- 그래도 덫 상위 호환인 일레스틱 밤으로 원거리 견제를 할 수 있으니 뭐야 근원거리 완전체네 강종.


- 다만 택트는 슈아 상태로 원거리 견제를 하는 스킬이 없음. 대점ZX 일밤은 점X로 견제해주고 지상 일밤은 퓨리어스로 뚫어주는 식으로 상대할 수 있음.


- 택필이 뜨면 지속시간이 10초가량 밖에 안되는데다가 그 자리에 붙어있어야 하므로 도망만 치면 파훼 가능.


- 근데 광폭화로 지형 잡고 무한 고포를 쓰면 답이 없으니 강종 



4 - 19) vs 제천


- 강종


- 뭔 쇼를 하건 제압 폭쇄 비연 맞으면 원킬이라 이기기 불가능



4 - 20) vs 명왕


- 만난 적은 없는데 강종.



4 - 21) vs 수라


- 가장 사기적인 캐릭이지만 제압귀만 피하면 어느정도 대처할 수 있음


- 문제는 제압귀는 백덤으로 못 피함. 강종



4 - 22) vs 그마


- 승리의 검! 강종



4 - 23) vs 블하


- 상대한 기억이 안나서 자료 부족.


- 아는 팁이라면 자기 아래에 덫을 심어두면 블하가 파월을 쓰자마자 덫이 파월을 때리면서 타임스탑이 풀림. 이 때 피하는건 반응속도 문제.


- 또 오브젝트 관통 상태에선 파월이 인식을 못하는 것으로 추측됨. 가속대점을 애용하면 피할 수도 있음.



4 - 24) vs 크어


- 크어는 반사딜이 있어서 누적딜 쌓이는건 어떻게든 피해야 함.


- 극강은 콤보 중간에 뒤로 대시X 같은걸 쓰면서 뭔 쇼를 하건 피하고


- 크어가 각성으로 선타를 잡으면 강종



4 - 25) vs 루사


- 전반적으로 상대할 수는 있지만 원거리에서 뜬금없이 날아오는 퀵액셀이랑 펄캐는 주의.


- 그냥 루사가 보이면 허공에 백덤이라도 써야 함.


- 요즘 루사는 스필을 많이 쓰는데 백덤으로 피하는건 어렵지 않음.


- 대부분 스필이 최대 데미지가 됐을 때 쓰려고 하므로 스필을 쓰자마자 바로 터뜨리지는 않을거임.


- 가장 확실하게 피하는 방법이 스필 시간 카운트가 됐을 때 선타를 잡으면 루사들은 무조건 터뜨리려고 하니까 루사가 땅에 닿는 순간 백덤을 쓰면 스필을 피할 수 있고


- 스필 중에 루사한테 콤보를 당하고 각성으로 루사를 잡으면 루사는 바로 스필을 쓰려고 하니 이때 백덤을 쓰면 됨.


- 스필은 공중에서는 못 터뜨리니 공중에서 선타를 잡아도 바로 못 씀.


- 뭐야 루사가 아니라 스필이잖아?



4 - 26) vs 마마


- 얼티밋- 강종.


- 얘는 딱히 공략까지는 필요 없는거 같음.


- 차지드가 설치될 위치를 예측해서 덫을 미리 깔면 마마가 차지드를 쓰자마자 바로 터짐. 물론 이건 실제로 못 해봄



4 - 27) vs 디에


- 툴팁 분리 후 갑작스레 안보이게 됨. 그에 맞게 상대하기는 매우 쉬움


- 팁도 필요 없음 그냥 알아서 패면 됨.


- 상대가 쓰러지면 일어나자마자 백덤 쓰는건 전 직업 공용이고.



4 - 28) vs 드드


- 힛샤만 주의하면 됨. 전반적으로 대처해야 할 스킬같은건 모르겠음. 스톰프?



4 - 29) vs 노블


- 드드랑 같음. 소익토 스톰프는 감으로 피하면 됨.



4 - 30) vs 데모


- 대처법이 아예 없음. 강종.


- 이보크로 타임스탑 씹어먹는걸 마스터하면 그거로 어떻게든 하면 됨.



4 - 31) vs 로제


- 아라드로 보낸다.



4 - 32) vs 아메


- 강종



4 - 33) vs 에브


- 강종



4 - 34) vs 아포


- 레플렉시온은 경직이 있으니까 붙지 말고, 무슨 투명화되서 장거리 대시하는 스킬도 있으니 같은 층에 있으면 위험함.


- 얘도 자료가 부족함.




직업 별 대처법은 장난을 좀 섞긴 했는데 현실적으로 저럼. 상식적으로 이길 수 없는 밸런스 차이가 있음.


그래도 자세히 알고 싶으면 댓글로


군대 가기 직전이라 최대한 알고 있는건 알려주려고 함


글 쓰는 법을 몰라서 그냥 막 씀.


블로그 원본 :: http://blog.naver.com/toto9811/220974854840


블로그 홍보가 아니라 이 거지같은 홈페이지는 영상 업로드가 안됨. 움짤은 5메가밖에 안되서 제대로 업로드도 못함.


대전 영상 :: https://youtu.be/-bKsfhoSNhw





이보크 타임스탑 캔슬 예시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