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캐릭터 선택을 돕는 글-로드나이트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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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5
  • 작성일 2017.04.16 21:41
  • 조회수 5530
  • 추천수 0

뉴비,올드비,복귀유저 모두 보고 알기쉽게 또 밸런스관련 논쟁이 생길때 더 빠르게 자료를 제시하기위해 쓰는 글


%데미지나 툴팁의 경우 대전기준으로 적힌 것임!(추가) 


요약

-큰 단점이 없이 무난한 캐릭터다.

-검의길 보정이 적거나 없어 심각한 이득을 가져간다.

-능력치가 좋고, 커맨드가 강하다. 


장비 계수 : 제보바람

특이사항: 그랜드 마스터와 기본 스텟/장비계수가 동일


 

엘소드(베이스)가 가져가는 이점


검의 길: 타격/피격시 게이지가 모이며 파괴/활력중 한 종류가 일정량 모이면 활성화된다.

-게이지 획득에 심한 보정을 받는 아인, 그보다 덜하지만 역시 보정이있는 엘리시스와 달리 보정이 없어 한콤보만에 검의길을 활성화시키는게 가능함.

-파괴의 검사는 대전에서 데미지보정을 받지만, 활력의검사는 전혀 받지않음.


검의 길 :파괴의 효과

-지상에서 피격시 데미지를 주며 적을 튕겨낸다. 5초간 슈퍼아머(슈퍼아머상태에서는 발동하지않음) 

-커맨드/액티브/스패셜액티브 데미지 증가 : 파괴커맨드 데미지가 1.5배 , 액티브와 스패셜액티브의 데미지가 1.25배 증가한다.  파괴 커맨드란, 게이지 획득시 활력을 획득하던 커맨드로 주로 강공격이며, 로드나이트의 x키가 280%~300%정도임을 감안할때 타격당 420%~500%사이의 데미지를 줄수있다.


검의 길:활력의 효과

-모든 피격시 mp회복력 증가 200% (기본100%+200%로 적용되어 3배다)

-커맨드/스패셜 액티브 mp회복력 증가: 활력스킬 mp소모량 30% 감소, 활력 커맨드 mp회복량 200%증가

-동작속도 증가: 활력활성화중 동작속도가 증가한다(수치는 미표기)


극기: 15초 쿨타임, 5초간 슈퍼아머가 되며 받는 피해가 25% 감소하고, 이동속도가 1.3배로 증가한다.

-대전게임에서 경직을 무시하는 슈퍼아머는 대단한 장점이다.

-쿨타임이 슈퍼아머 지속중에도 돌아가기때문에, 사실상의 쿨타임(텀)은 9초, 특성을 포함하면 최소 7초로 7초마다 5초간 슈퍼아머가 되는 것으로 이해하면 쉽다.

-그러나 1대1대전에서는 대부분의 상대가 쉽게  튀기때문에 이득을 취하기 어렵고, 팀전에서는 그 진가를 발휘한다.


로드나이트의 장점


준수한 스텟

대놓고 코그가 고의로 만든 사기/벨붕캐릭터에는 못미치지만 근접딜러/탱커의 성격을 띄는 캐릭터답게 공격/방어 모든 스텟이 높은편이다.


커맨드

-로드나이트의 커맨드 선타력은 딱 준수한 수준이다, 딱 준수한 수준이란 크림슨 로제의 공중 슈퍼아머 커맨드나 아라를 제외한 캐릭터와 싸울땐 파일럿 피지컬로 승부가 난다는 소리다.


-주력 커맨드 %또한 준수하고 큰 하자가 없다. http://elwiki.net/w/Sword_Knight 자세한 자료는 elwiki를 참고하자.


-타격시 mp회수력증가 패시브를 가지고있다.


-로드나이트의 커맨드 폭딜은 상당하다. 위에 적혀있듯이 파괴상태에서 타격당400%정도를 차지하는 커맨드는, 로드나이트의 액티브와 연계해 마나브레이크를 취소시키고, 폭딜을 넣을수있다. 스패셜 액티브 데미지 2000%도 너프하라는 소리가 자주 들리는 대전임을 생각해보면 로드나이트가 선타를 두~세번정도 잡으면(거기서 얻는 마나로 스킬을 사용할수있음을 포함해) 게임을 이겼다고 봐도된다.



파괴상태가 아니더라도 로드나이트의 강공격 커맨드는 약한편이 아니다.


주력 커맨드 1사이클(중간 액티브캔슬 또는 끊어치기)가 약 1000~1500% 정도로 2티어정도된다.


핵심스킬

아마겟돈 블레이드: mp소모250  25초간 공격리치가 어마무시하게 증가하며, 동작속도와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왠만한 원거리 캐릭터나 기동성이 좋은 캐릭터도 상대하기 껄끄러워지며 근접캐는 뽑힌순간 졌다고 봐도된다.


모탈 블로우:mp100으로 사용하는 평범한 확정선타형 1필이다.  범위는 4엘소드미터 정도로, 거대 목각인형 4개를 일렬로 늘어뜨린수준이다.


발차기: 다운수치를 50감소시켜준다. 쿨타임마다 발차기를 섞어주면,  강세라고부르는 콤보를 하지않아도 무한콤보가 된다.


아머 브레이크:  특성을 포함해 보통 52%  특정상태에서 최대 78%까지 물리방어력을 감소시킬수있는 액티브다.

-물리 방어력 감소 수식이, 예를들어 물리방어력이 50% , 아머브레이크의 효과가 50%감소라면. 방어도 50%p의 50%인 25%p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물리방어력이 25%만 남게된다. 그러나 대다수 캐릭터의 물리 방어력은 30%~40%고 장비강화에 어지간히 돈을 쏟아부어 물리 방어력이 1위인 아이언 팔라딘등이 60%를 조금 넘는 경우가 나올수는 있으나 대전에서의 주 방어는 '데미지감소 스텟'이 해서 생각만큼 큰효과를 기대하지는 못하지만, 데미지를 증가시킬수있다는것 만으로 큰 메리트다. 


근골체질:최대 체력과, 피해감소를 증가시켜준다. 이 수치는 무시하기 힘들다.


오토가드-구르기:앂히는 경우가 일부있기는 하지만, 피격중 반격/탈출이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메리트다.


샌드스톰:묵직해진기준 기본 2천% +a 데미지를 준다. 대부분의 스패셜 액티브 %데미지를 별 생각없이 비슷한 선으로 맞춰놨기 때문에 어느 캐릭터건 딜링용 스패셜 액티브들은 지나치게 낮거나 높은 경우를 빼면 별 신경을 안써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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