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던전에서 포션 시스템, 일부 스킬, 포스스킬 개선안에 대해 건의드립니다 3
튀플1위
Lv.99
  • 작성일 2023.10.26 10:59
  • 조회수 148
  • 추천수 0

초반 포션수급은 뉴비들에게 부담되는 요소이며, 다른 아이템 살 돈을 일부 깎아먹는 요소가 포션값입니다

뽀루선생 퀘스트로 초반 포션 수급은 괜찮으나, 엘소드를 열심히 한다면 금방 포션은 바닥이 나기 마련이죠


그래서 저는 엘리오스 패스로 포션에 대한 부담은 덜었으나, 포션이 없으면 캐릭터 성능이 급저하되는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메이플스토리처럼 스킬로 난사하여 빠르게 클리어하는 것이 주된 메타니까요 


특히 포션소비량이 많은 헤르셔를 예로 들겠습니다

마나 소모를 줄이는 패시브가 있다 해도 포션을 매우 잡아먹는지라 던전 몇십판에 뽀선생이 준 포션들은 날아가고 유튜브에 포션 수급하는 법을 검색하고 있더군요


그래서 개선안을 올려드립니다


1. 포션 분류가 중복이어도 서로 다른 포션이라면 쿨타임이 따로 적용

포션을 아낄 수 있는 최적의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회복]소비 아이템인 유기농 사과초인의 유기농 사과를 두 슬롯에 장착했다 하면

유기농 사과를 소모해도 초인의 유기농 사과의 쿨타임에 영향을 받지 않는 것입니다


2. 포션 갯수 무제한화

최근 공존의 축제 이벤트에서 준 무제한 포션같이, 캐시샾에서 포션 무제한권을 파는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적어도 일부러 포션 아끼려고 소극적으로 플레이 하는 사람은 사라질 겁니다

던전을 돌아 ED를 벌려는 사람들에게는 안 그래도 ED 빠르게 못버는데 포션값을 고려해야하니 

마치 현실에서 월급 받았는데 월세를 꾸준히 내는 상황과 비슷하군요



3. 회복포션 삭제, 마나 메커니즘 삭제, 스킬은 쿨타임만 돌아오면 반드시 쓰기 가능하도록 변경  

제가 제일 바라던 시스템입니다. 버프형 포션만 슬롯에 장착할 수 있도록 하면 던전, 레이드에 최선으로 집중하면서,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시너지 직업군과 Hp회복기능이 있는 시너지 직업군의 중요도를 더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4. 포스 패시브 스킬 상향

제일 간단한 개선방법입니다

일리피아의 기운, 잠식하는 기운이 전투중에서도 발동되도록 수정하는 것입니다

이러면 유저들이 포션수급의 부담이 덜할것이고 가장 무난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5. 일부 스킬 개선

레나 - 아이레린나 : 던전에서 스킬 발동 시 모든 파티원 마나 회복 100%, 지속시간동안 남은 mp 100 이하가 되면 마나 100% 회복

라비 - 여우비 - 던전에서 투력 비례 삭제, 다시 처음 출시할 때로 변경(이유 : 전투력이 낮은 유저들에겐 의미가 없는 스킬)

아이샤 - 메디테이션 - 던전에서 메디테이션 발동 시 파티원 전원에게 적용


이처럼 전반적으로

투력 비레가 있는 스킬의 투력비례를 삭제하였으면 좋겠고

마나 회복 시너지가 있는 캐릭터들이 파티 전체에 크게 작용하도록 수정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과금이 부담되는 유저들이나 전투력이 낮은 유저들은 레이드에 진입하기 위해 상당한 노가다를 해야되서 게임이 지루할 것으로 보는데 

포션 부담만 덜어도 더 재밋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6. 이벤트 포션, 뽀선생이 준 포션들은 공용창고이동이 가능하도록 수정

이것도 제일 무난한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공용창고이동이 가능함으로서, 적어도 내가 키우고 싶은 캐릭터에게 부담이 덜어지기 때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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