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색 시스템이 추가되기 전 옷장은 같은 아이템을 여러 번 등록해도 한 번 옷걸이 해제 시 옷장에서 삭제되었습니다. 즉 옷걸이 등록된 아이템을 잃어버려도 같은 아이템을 구해서 등록 후 해제 시 옷장에서 삭제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염색 시스템이 추가된 후 옷장은 같은 아이템을 여러 번 등록하면 등록 횟수 만큼 옷걸이 해제 시에만 옷장에서 삭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현재 옷걸이 등록된 아이템을 잃어버렸을 때 옷장에서 삭제하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옷장을 보시면 "공간 관리자의 문양"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벤토리를 보시면 옷걸이 등록된 "공간 관리자의 문양"은 없습니다. (이 캐릭터뿐만 아니라 계정 전체에 없습니다.) 염색 시스템이 추가되기 전, 같은 아이템을 여러 번 등록해도 한 번 옷걸이 해제 시 옷장에서 삭제되던 시절, 옷걸이에 등록된 상태에서 아래의 "마기에 물든 공간 관리자의 문양"으로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입니다. 원본 아이템은 잃어버렸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옷걸이에 등록되지 않은 "공간 관리자의 문양"을 새로 제조하였습니다.
이제 새로운 "공간 관리자의 문양"을 옷걸이 등록해 보겠습니다. 여러 번 재등록했을 경우 모든 아이템에 옷걸이 해제 해야만 옷장에서 삭제된다고 안내가 뜹니다.
인벤토리를 보시면 새 "공간 관리자의 문양"도 옷걸이 등록 되었습니다.
이제 방금 1억 ED로 거래한 옷걸이 해제 주문서를 사용해서 새 "공간 관리자의 문양"을 옷걸이 해제 하겠습니다. 과연 옷장에서 삭제가 될까 했는데 중복 등록되어 있어 옷장에서 삭제되지 않는다고 안내가 뜹니다. 염색 시스템 업데이트 전 등록 횟수도 사용되지 않았을 뿐 기록은 남아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쨌든 해제는 진행하겠습니다.
처음 이미지와 다른 이미지입니다... 결론적으로 이제는 옷걸이 아이템을 한 번이라도 업그레이드, 버리기, 분해 등으로 잃어버렸다면 무슨 일이 있어도 옷장에서 아이템을 삭제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염색 시스템 추가 전은 등록 횟수를 셀 필요가 없었기에 그 때의 횟수가 고려되지 않아서 옷장에서 삭제되는 가능성을 조금이나마 기대했지만 그런 건 없었습니다.
요지는 계정 내에 해당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옷장 등록 횟수 만큼 옷걸이 해제 없이도 옷장에서 삭제하는 기능을 추가하길 원합니다. 유저들이 옷걸이 해제 주문서를 사용하는 것은 99% "옷장 삭제"가 아닌 "옷걸이 해제 후 해당 아이템 거래"가 목적이므로 "옷장 삭제 기능을 추가하면 모두가 아이템을 버리고 옷장에서 삭제해서 옷걸이 해제 주문서가 팔리지 않는다" 같은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옷장 삭제, 즉 정리만을 위해서 매 아이템 1억 ED를 써야 하는 것은 불합리하며 저처럼 한 번이라도 옷걸이 등록 아이템을 잃어버린 경우 (같은 아이템을 구해서 등록 후 한 번의 해제로 삭제가 가능했던 시기에 잃어버렸을지라도) ED를 얼마나 쓰든 가능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제 행운을 기대 안 한 건 아니지만 사실상 예정되었던 1억 ED 공중 분해 쇼를 봐 주셔서 감사하고 그래도 이 기능을 바라는 진정성은 전달되었으리라 봅니다... 제발 추레한 비던 악세 (잃어버림) 공간 관리자 악세 (잃어버림) 기타 잃어버리진 않아서 옷걸이 해제 주문서를 사용하면 삭제 가능하지만 거래가 되는 것도 아니고 1억 ED 통째로 쓰는 거나 마찬가지인 아이템 (추가로 원래부터 옷장에 등록해도 옷걸이 등록이 안 되어서 옷장 삭제가 염색 시스템 추가 전에도 가능했을지 의문인 장비 아이템) 옷장에서 삭제하고 싶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중한 의견 남겨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