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시멘트릭 아이덴티티 개선안
실력자폭주먹
Lv.99
  • 작성일 2023.02.08 18:35
  • 조회수 170
  • 추천수 3

[기재사항]

1. 서버/캐릭터명 : 가이아/실력자폭주먹
2. 건의 내용 : 둠 브링어 마스터 클래스 스킬 시멘트릭 아이덴티티 개선 건의안

3. 의견 : 


둠 브링어 마스터 클래스 스킬 - 시메트릭 아이덴티티 개선안입니다.



원본 효과


시멘트릭 아이덴티티

습득 레벨 : 99
마스터 1단계

스킬 설명 : 자신과 똑같은 행동을 하는 분신을 소환하여 적들을 유린한다. 서로 교차하며 에너지를 폭발시킨다.
             - 마스터 스킬은 마스터 전용 효과를 제외한 스킬 강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 :

[던전] 충격파(마법) : 6197%
[대전] 충격파(마법) : 1028%

소모 MP 100

재사용 시간 2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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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멘트릭 아이덴티티

습득 레벨 : 99
마스터 2단계

스킬 설명 : 자신과 똑같은 행동을 하는 분신을 소환하여 적들을 유린한다. 서로 교차하며 에너지를 폭발시킨 후 연타 공격을 가한다.
             - 마스터 스킬은 마스터 전용 효과를 제외한 스킬 강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 :

[던전] 충격파(마법) : 4181%
        연속 공격 (마법) : 1379% x5
[대전] 충격파(마법) : 556%
        연속 공격 (마법) : 183% x5

소모 MP 200

재사용 시간 36초


--------------


시멘트릭 아이덴티티

습득 레벨 : 99
마스터 3단계

스킬 설명 : 자신과 똑같은 행동을 하는 분신을 소환하여 적들을 유린한다. 서로 교차하며 에너지를 폭발시킨 후 연타 공격을 가한다.
             그 후 공중에서 여러번 교차 돌진하며 연속으로 폭발을 일으킨다.
             - 마스터 스킬은 마스터 전용 효과를 제외한 스킬 강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 :

[던전] 충격파(마법) : 4587%
        연속 공격 (마법) : 1073% x5
        난무 충격파 (마법) : 2748% x5
[대전] 충격파(마법) : 463%
        연속 공격 (마법) : 108% x5
        난무 충격파 (마법) : 280% x5

소모 MP 300

재사용 시간 43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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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멘트릭 아이덴티티

습득 레벨 : 99
마스터 4단계

스킬 설명 : 자신과 같은 힘을 가진 또 다른 자신을 만들어낸다. 둘의 협공으로 적진을 휩쓸어버린다.
             - 마스터 스킬은 마스터 전용 효과를 제외한 스킬 강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 :

[던전] 최초 충격파(마법) : 5643%
        연속 공격 (마법) : 1330% x5
        난무 충격파 (마법) : 2284% x5
        마지막 일격 (마법) : 9461%
[대전] 최초 충격파(마법) : 490%
        연속 공격 (마법) : 115% x5
        난무 충격파 (마법) : 198% x5
        마지막 일격 (마법) : 823%

소모 MP 400

재사용 시간 4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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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 

하이퍼 액티브와 동일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는 마스터 클래스 스킬입니다.
마스터 스킬 강화 효과 이외의 효과를 받지 않기 때문에 퍼뎀 수치가 높아도 데미지가 저조한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둠 브링어의 마스터 클래스 스킬의 문제점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둠 브링어의 컨셉을 이제는 기획의도에 몸개그를 추가했는지 아머 커맨드에서도 판정이 괴랄해서 문제점이 많은데
마스터 클래스 스킬도 판정이 괴랄해서 데미지는 저조할 뿐더러 그 저조한 데미지 조차 들어가지 않습니다.

난무 충격파 부분에서 타격 대상을 제대로 타격하지 않고 이상한 곳으로 날아가면서 드래곤볼 무비를 찍는 것 마냥 지 혼자 자신의 친구와 함께 세상의 끝을 항해 달려갑니다.

시전시간이 길 뿐더러 데미지가 안좋게 분배되어 있어서 방어력 요소를 많이 먹으며 판정이 괴랄해서 모든 타격을 받지 않고 경직이 약해서 심지어 타격 도중에 적이 빠져나갈 수도 있습니다.

현 모든 캐릭터 마스터 클래스 스킬 들 중 가장 쓸모 없으며
현 존재하는 모든 엘소드 컨텐츠에서 사용할 수 없는 스킬입니다.

그나마 버스트 플라즈마 처럼 멋이라도 있으면 다행인데 몸 개그라서 멋도 없습니다.


둠 브링어의 던전(스킬들이 하나같이 시전시간이 김)과 더불어 저조한 아머 커맨드의 데미지의 문제점을 생각하고 이 스킬로부터 보안하는 방식으로 조금이나마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전 벨런스 토론장의 게시글인 에너지 증폭과 같이 적용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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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방안 변경 후 효과


시멘트릭 아이덴티티

습득 레벨 : 99
마스터 1단계

스킬 설명 : 자신의 나소드 아머모드 -배틀기어-에 영향을 주는 분신을 소환한다. 분신은 자신의 나소드 아머 커맨드를 학습하고 똑같이 가격한다.
             - 마스터 스킬은 마스터 전용 효과를 제외한 스킬 강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 :

[던전] 나소드 아머 커맨드에 더블어택 발동확률 증가 : 30%
[대전] 나소드 아머 커맨드에 더블어택 발동확률 증가 : 15%

소모 MP 100

지속시간 : 25초

재사용 시간 2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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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멘트릭 아이덴티티

습득 레벨 : 99
마스터 2단계

스킬 설명 : 자신의 나소드 아머모드 -배틀기어-에 영향을 주는 분신을 소환한다. 분신은 자신의 나소드 아머 커맨드를 학습하고 똑같이 가격하며
             지속시간 내에 일정 스킬을 사용시 자신이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해당 스킬을 사용한다. (자신은 바로 즉시 다른 행동 가능)
             - 마스터 스킬은 마스터 전용 효과를 제외한 스킬 강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 :

[던전] 나소드 아머 커맨드에 더블어택 발동확률 증가 : 50%
        일정 스킬을 사용 시 자신의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스킬을 사용.
        
        분신이 데신해서 사용 가능한 스킬 : 보이드 브레이커 , 사이킥 스톰 , 퀀커러 , 퀵실버 스트라이크 , 슈퍼소닉

[대전] 나소드 아머 커맨드에 더블어택 발동확률 증가 : 30%
        일정 스킬을 사용 시 자신의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스킬을 사용. (대전에서는 최대 1회만 가능)
        
        분신이 데신해서 사용 가능한 스킬 : 보이드 브레이커 , 사이킥 스톰 , 퀀커러 , 퀵실버 스트라이크 , 슈퍼소닉

소모 MP 200

지속시간 : 25초

재사용 시간 36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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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멘트릭 아이덴티티

습득 레벨 : 99
마스터 3단계

스킬 설명 : 자신의 나소드 아머모드 -배틀기어-에 영향을 주는 분신을 소환한다. 분신은 자신의 나소드 아머 커맨드를 학습하고 똑같이 가격하며
             지속시간 내에 일정 스킬을 사용시 자신이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해당 스킬을 사용하며 다른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킨다. (자신은 바로 즉시 다른 행동 가능)
             - 마스터 스킬은 마스터 전용 효과를 제외한 스킬 강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 :

[던전] 나소드 아머 커맨드에 더블어택 발동확률 증가 : 70%
        일정 스킬을 사용 시 자신의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스킬을 사용.
        
        분신이 데신해서 사용 가능한 스킬 : 보이드 브레이커 , 사이킥 스톰 , 퀀커러 , 퀵실버 스트라이크 , 슈퍼소닉
        분신이 스킬을 사용 시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을 감소 : - 2초 (2회만 발동)

[대전] 나소드 아머 커맨드에 더블어택 발동확률 증가 : 50%
        일정 스킬을 사용 시 자신의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스킬을 사용. (대전에서는 최대 1회만 가능)
        
        분신이 데신해서 사용 가능한 스킬 : 보이드 브레이커 , 사이킥 스톰 , 퀀커러 , 퀵실버 스트라이크 , 슈퍼소닉
        분신이 스킬을 사용 시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을 감소 : - 1초 (1회만 발동)

소모 MP 300

지속시간 : 30초

재사용 시간 43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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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멘트릭 아이덴티티

습득 레벨 : 99
마스터 4단계

스킬 설명 : 자신의 나소드 아머모드 -배틀기어-를 똑같이 따라하는 분신을 소환하며 자신의 아머 커맨드 공격력도 추가 증가한다.
             지속시간 내에 일정 스킬을 사용시 자신이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해당 스킬을 사용하며 다른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킨다. (자신은 바로 즉시 다른 행동 가능)
             - 마스터 스킬은 마스터 전용 효과를 제외한 스킬 강화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효과 :

[던전] 나소드 아머 커맨드에 더블어택 발동확률 증가 : 100%
        나소드 아머 커맨드 추가 공격력 증가 + 100%
        일정 스킬을 사용 시 자신의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스킬을 사용.
        
        분신이 데신해서 사용 가능한 스킬 : 보이드 브레이커 , 사이킥 스톰 , 퀀커러 , 퀵실버 스트라이크 , 슈퍼소닉
        분신이 스킬을 사용 시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을 감소 : - 3초 (3회만 발동)

[대전] 나소드 아머 커맨드에 더블어택 발동확률 증가 : 70%
        나소드 아머 커맨드 추가 공격력 증가 + 30%
        일정 스킬을 사용 시 자신의 현재 위치한 자리에서 분신이 데신해서 스킬을 사용. (대전에서는 최대 1회만 가능)
        
        분신이 데신해서 사용 가능한 스킬 : 보이드 브레이커 , 사이킥 스톰 , 퀀커러 , 퀵실버 스트라이크 , 슈퍼소닉
        분신이 스킬을 사용 시 다른 스킬들의 쿨타임을 감소 : - 2초 (1회만 발동)

소모 MP 400

지속시간 : 35초

재사용 시간 49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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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해 요소 처리방안

- 분신이 스킬을 시전하는 동한 또 한번 분신으로 스킬을 고정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분신이 스킬 시전을 끝내고 자신에게 돌아 왔을 때 분신이 데신해서 사용하는 스킬을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정말 당연하지만 분신이 스킬을 사용한다고 해서 마나를 소모하지 않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이 개선안 하나로 둠 브링어의 모든 문제점을 거의 보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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