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고려해보실 내용. (기존 콘텐츠의 개편 및 신규 콘텐츠 개발)
후르츠
Lv.99
  • 작성일 2021.04.24 12:29
  • 조회수 537
  • 추천수 0


1. [각 캐릭터 별 세계관의 설정과 스토리의 개연성, 참이 될 수 없는 이야기]

(1)엘소드, 아이샤, 레나 튜토리얼 이후 루벤에서 시작하는 것이 문제되지 않음.

(2)레이븐, 이브, 청, 아라, 엘리시스, 애드, 루시엘, 로제 튜토리얼 이후 루벤에서 시작한다는 것이

엘소드 일행과 만나 모험에 동행하게 되는 참이 될 수 없음.(출발 지역의 문제)


(3)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엘소드, 아이샤, 레나를 제외한 캐릭터들이 이야기에 맞는 개인던전과 공간을 갖추어**다.(ex :) 라비)

(4)레이븐 : 레이븐이 나소드 핸드를 얻기 이전의 스토로 구성된 던전과 필요한 분량만큼의 애니메이션을 구성 후 엘소드 일행과 동행.

(2)항목에 해당하는 캐릭터들 또한 (3)항목과 (4)항목의 방식대로 순차적으로 개선, 재구성을 요청.


2. [신규, 복귀 유저들이 자주 이용하지않는 것들(콘텐츠의 소모성)]

(1)던전의 이벤트 탭에 있는 모든 이벤트 던전이 던전 당 하루에 '한번'에 한해 무료로 획득하는 아리엘에게서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재료 공급의 양과

필요한 재료의 수량 문제.

(2)신규 유저와 복귀유저의 에르다 아일랜드, 헤니르의 시공, 등의 이외의 모든 부수적인, 중요성이 낮은 컨텐츠를 모든 유저가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개편하길 바라는 바. 

(3)과거에 만들어진 고난이도의 칭호에 관해 그 칭호가 현재에도 예전 만큼의 시간 투자를 할 만큼 어려운 난이도로 유지 되어있는가

그리고 그 난이도에 걸맞는 효과로 존재하는가.

(3-2)항목(3)에 해당하는 칭호들 : 매직 오브 스플랜더, 파워 오브 스플랜더, 소드 오브 스플랜더, 소문난 항해사, 슈퍼 소닉, 전광석화, 사령관의 존엄, 헤르바온의 친구

(4)위 항목들의 칭호중에 타임어택형 칭호(슈퍼소닉, 전광석화, 헤르바온의 친구)는 타임어택에 필요한 요소인 캐릭터가 얼마나 빠르게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는가로

타임어택 시간이 결정, 이의 문제가 아무리 빠른 시간으로 클리어 하여도 랭크가 높게 나오지 않는다.

반대로 랭크가 높게 나오도록 몬스터에게 정성들여 클리어 점수, 최종 랭크에 해당하는 수치가 나오는 조건을 수행하게 되면 클리어 타임이 매우 늦어버린다.

(5)이러한 문제들을 적극 개선 해야 하는데 이를 가장 합리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

타임어택 칭호의 획득 조건을 다음과 같이 변경 (전 : SS랭크로 2분30초 안에 클리어)

(후 : 혼자서 A랭크 이상으로 2분50초 안에 클리어)


3. [업적의 카테고리에 칭호를 추가할 것.+신규 커스텀 제안]

(1)ex :) 루벤의 모든 칭호 획득하기 ~ 프뤼나움의 모든 칭호 획득하기

업적 달성 보상 : 루벤 뱃지(루벤 지역의 모든 칭호 획득) ~ 프뤼나움 뱃지(프뤼나움 지역의 모든 칭호 획득)

(2)위 항목(1)설명 : 신규 커스텀 추가(뱃지)

(3)커스텀 뱃지를 커스텀에 추가하는 것으로 캐릭터가 모든 맵(마을, 필드, 던전, 대전PVP)에 "등장" 시 뱃지 이펙트를 2초간 보여줌.

(4)커스텀에 뱃지를 추가 하고 특정 옵션을 부여 가능

(5)항목(4)의 부여 가능 한 특정 옵션은 스킬 컷인 등의 옵션과 동일

(6)신규 커스텀인 뱃지는 업적 뿐 아니라 공식 대전의 랭크별 뱃지, 레이드, 헤니르의 시공, 에르다 아일랜드등의 랭킹의 상징성이 될 수 있는 뱃지와

코디로 활약할 수 있는 캐시 아이템 뱃지로 출시.

(7)신규 커스텀 말풍선 출시 (기간제, 영구)

(8)신규 커스텀 데미지 스킨 출시 (기간제, 영구) 모든 커스텀은 인벤토리에서 사용하여 커스텀으로 등록.


4. [캐릭터 감정 표현 추가]

(1)기존 캐릭터의 기본 감정 표현의 종류 : /앉기, /서기, /인사, /웃기, /울기, /거절, /버럭

(2)추가 감정 표현 : 도발

(3)감정 표현 도발(보이스)의 대사는 캐릭터의 성격과 각 전직의 성격에 따른 변화에 맞춰 대사와 분위기를 알맞게 구성

ex :)퓨리어스 블레이드의 도발 감정 표현 : 가소롭군..

ex :)코드 에센시아의 도발 감정 표현 : 이정도로는~ 만족할 수 없겠는 걸요?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이니 양해 바랍니다.)


5. [염색 시스템 출시]

(1)신규 캐시아이템 염색약

(2)염색약의 컬러 : 기본 염색약(빨주노초파남보, RGB모든 색상의 농도와 밝기 설정)

은 염색약(은색이 되며 사용한 아바타에 은빛 반짝임 이펙트), 금 염색약(금색이 되며 사용한 아바타에 금빛 반짝임 이펙트)

(3)염색은 마을의 연금술사에게 일정수준의 ED를 지불하여 염색

(4)염색 가능, 염색 불가의 여부는 모든 아바타와 아바타 액세서리의 아이템 툴팁에 기재.


6. [신규 콘텐츠 : 엘리오스 레이싱]

※탈것의 사용도를 높이기 위한 발상.

(1)엘리오스 레이싱은 탈것을 타고 자신을 포함한 최대 10명의 경쟁자가 목표지점에 먼저 도달하는 사람이 우승

(2)레이싱의 완주 보상인 레이서의 징표는 3위까지 지급 레이싱은 완주 시 경험치, 공명도를 순위에 따라 다르게 획득함.

(2-2)레이싱의 완주 보상은 레이서의 징표, 이것을 징표의 교환 갯수에 따라 NPC아리엘에게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포션, 영약, 엘 공명의 포션, 광속의 레이서(칭호)를 교환할 수 있도록함.

광속의 레이서(칭호)의 옵션 : 레이싱 내 탈것의 이동속도 증가 +10%, 경험치 획득량 증가 +30%

(3)탈것을 타고 경쟁자를 공격하거나 방해 하여 변수를 나타내게 할 수 있음

(4)엘리오스 레이싱은 모든 탈것을 이용 가능하다. 탈것의 스태미너가 부족한 경우 플레이 할 수 없음.

(5)레이싱을 즐기기 위해선 엘리오스 레이싱 대기장에 입장10명이 모이도록 매칭, 10명이 모이면 레이싱 시작▶출전 할 보유중인 탈것을 선택

(6)엘리오스 레이싱 경기에 참가하기 위해선 레이서 복장(헤어, 상의, 하의, 장갑, 신발)만 착용가능

레이서 복장엔 다음과 같은 옵션을 감정 하여 부여 가능

레이싱 내 이동속도 증가, 경험치 획득량 증가, 방해효과 감소

(7)레이서 복장은 캐시 아이템으로 판매, 또는 ED샵에서 구매, 퀘스트, 이벤트 등의 다양한 경로로 얻을 수 있도록 함.

(8)레이싱 경기중 공격을 받고 체력이 0이되면 출발지점으로 되돌아간다.

(9)경기중 탈주한 플레이어는 일정시간 동안 다시 경기에 참가할 수 없는 패널티 부여.

(10)경기에 출전하는 것으로 탈것이 성장할 수 있다.

(11)성장 한 탈것은 성장률에 따라 레이싱 뿐 아니라 모든 곳에서의 이동속도가 영구히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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