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펑키크루Lv.99
- 작성일 2021.08.27 22:47
- 조회수 517
- 추천수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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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의게시판 작성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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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사항]
1. 서버/캐릭터명 : 솔레스/펑키크루
2. 건의 내용 : 유고의 빛에 무기 속성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해주세요.
3. 의견 : 무기 속성 쇼크의 옵션인 석화는 상황에 따라 조절하지 않으면 플레이에 도움은 커녕 방해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트로쉬의 둥지 몬스터가 완전히 등장하기 전에 석화되면 방어력이 높은 상태여서 잘 잡히지 않고,
헤니르의 시공, 플레가스의 시선 등 몬스터를 몰아서 잡아야 하는 상황에서 석화되면 굳어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쇼크가 아무때나 발동하면 문제가 되기 때문에, 쇼크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평타/액티브를 사용해서 원하는 타이밍에만 발동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혼백무 유저들은 유고의 빛 때문에 그것이 불가능합니다. 유고의 빛에 속성 효과가 터지기 때문입니다.
혼백무 유저들은 원하는 타이밍에 쇼크를 걸 수가 없어서 꺼불도 빼고 스킬도 조절해야 하며, 조절할 수 없는 상황에는 쇼크 횟수를 낭비해야 합니다.
베르드 레이드에서는 쇼크와 빙결을 사용해 보스를 굳히는 것이 중요한 공략 요소 중 하나이지만, 제멋대로 터지는 유고의 빛은 쇼크를 채용한 혼백무 유저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고 있습니다.
쇼크를 원하는 타이밍에 걸기 위해 무기를 빼는 것도 해방작을 하는 중에는 불가능합니다.
스페셜 액티브 타격으로 유고의 빛이 발동되고, 그 유고의 빛에 평타/액티브로만 터지는 속성 효과가 발동되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유고의 빛에 속성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변경하거나 유고의 빛 on/off 옵션을 만들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