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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백무 유고의 빛 옵션이 무기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게 변경해주세요.
Lv.99
  • 작성일 2021.07.28 20:24
  • 조회수 998
  • 추천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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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사항]
1. 서버/캐릭터명 : 솔레스/얍
 
2. 건의 내용 : (원하시는 건의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혼백무 해방옵션에 달려있는 '유고의 빛' 타격이 무기 속성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

3. 의견 : (구체적인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현재 베르드 레이드는 보스를 굳히는 일명 '숔빙' 담당이 필수적인데, 해당 포지션 유저들이 해방을 할 때에 이 문제가 너무 불편하고, 부당하게 다가옵니다.

소위 녹힐 캐릭터라 숔빙은 해야겠는데, 무기에 쇼크를 바르면 유고빛 타격때문에 쇼크 조절이 너무나도 힘들어집니다.

스액에도 발동되고 꺼불틱에도 발동되는데 빛타격은 평타판정인건지 속성을 묻혀서 파일럿이 의도하지 않더라도 쇼크가 보스에 묻습니다. 이 때문에 펫도 가려가면서 써야되고 꺼불도 빼야되고 심지어는 마눈까지도 뺍니다. (필자는 마눈까지 빼가면서 하진 않지만 마눈에 다른 추가타 효과들이 터지는 걸 봐서는 이도 같은 맥락이라 생각됨)


즉, 자신의 포지션을 어떻게든 수행하기 위해 딜상승에 기여하는 템들마저도 빼야 그나마 쇼크 조절이 용이해지는데, 이러한 구조는 절대 정상적이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방 중인 유저에게 "님 쇼크때문에 방해되는데 무기 빼주세요"라고 할 수도 없는 노릇 아닌가요? 더군다나 이 문제는 유고의 빛이 속성을 묻히지만 않으면 정말 간단히 해결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쇼크+빙결로 보스를 굳힌 후 딜하는 방식을 고수하려면 적어도 이 정도의 조치는 진작에 해주셨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이유가 있어서 유고빛 타격에 무기속성이 영향을 주도록 설계한 것이라면, 이것이 게임 플레이에 오히려 지장을 주어서는 더더욱 안 되지 않을까요?


저는 해당 방안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명료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방식으로라도 이 문제가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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