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버프창 인터페이스 개선안. 1
렌다르가
Lv.99
  • 작성일 2021.07.26 13:31
  • 조회수 645
  • 추천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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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시너지를 가진 캐릭터들이 늘어남에 따라 버프창이 화면을 가릴정도로 버프의 종류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정작 버프들의 효과 자체는 비슷한 효과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물마공 증가,스페셜 액티브 데미지 증가, 보스 혹은 중보스에게 가하는 데미지 증가, 쿨타임 가속 등등 이렇게 버프의 종류만 보면 버프창이 그렇게 길어질게 없는것들이죠.

저는 그래서 제안합니다.


버프의 효과들을 같은 효과들끼리 묶어서 그 총합 혹은 받은 버프 수치를 표시하는겁니다.

에세의 지혜의 문장과 프오의 마그네틱 가더는 공통적으로 마법 공격력 증가가 붙어 있는데 이런걸 마공증가: XX% 이렇게 묶어서 표시하는거죠.

그리고 버프칸에 커서를 대면 해당 수치에 기여하고있는 버프들을 리스트로 나타내고 최종수치 몇% 이렇게 나타내는거죠.

이렇게 하면 다양한 효과를 주는 버프가 한두개만 있을때는 현재 방식의 모든 버프들을 일일이 나타내는 방식이 칸을 덜 잡아먹을수도 있긴 하나, 그경우엔 말했다시피 한두개 정도이니 별 차이가 없을겁니다.

특히나 다양한 효과를 주는 어문 버프 정도는 현재처럼 아예 분리시켜놓고 캐릭터들의 스킬로 받는 버프들만 이런식으로 나타내면 되죠.

이렇게 하면 기존의 화면을 가릴정도의 긴 버프창이 물마공/스액/보뎀증/쿨가속/크뎀증/ 등등 이렇게 비교적 간소화가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하나 제안해봅니다.


제가 능력이 부족해서 시각적인 예시를 갖고 제안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나중에 아이디어를 좀더 보강하거나 좀더 이해하기 쉽게 이미지로 표현할수 있게되면 그때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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