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숫자놀이X 근본적인 시너지,유틸성 등 떡상 기원
적색라비
Lv.1
  • 작성일 2021.02.09 00:27
  • 조회수 479
  • 추천수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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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중요하고 시급한 패치가 있다면 그건 구캐들의


1. 모델링 및 아바타(눈썹 피부 손발 등), 구식 하액 유틸&노유틸 마클 이펙/유틸 상향 평준화

2. 2차 이하 모든 일러스트, 낡은 스킬 아이콘 리뉴얼이지만


흔한 건의글이니까 이 글에선 실성능,간지,재미,형평성 같은 요소를 주로 다뤄보겠음


3.스킬 유틸성 상향 평준화:본론

(참고로 퍼뎀같은 실성능까지 꼭 좋게 해줄 필요는 없음. 어디까지나 다양함, 재미,간지부터 개선해달라는 것임. 뭐 일부는 진짜 인간적으로 쓰레기라서 상향해달라는 스킬들도 있을 순 있는데

아무튼 아ㅋㅋ 사기캐 상향 극혐ㅋㅋ 이런 댓글 보고 싶어서, 그런 글이 나올만한 성능으로 죄다 상향시켜달라는건 아니란것임)


공통 스킬 : 2차 구하액 성능 및 간지, 별 쓸모도 없는 몇몇 마클기들, 중복 스킬명 혹은 스킬형태나 구조, 이펙트가 비슷한게 많다던지 하위호환이 있다던지 등

쓰는 맛도 보는 맛도 떨어지게 만드는 스킬들을 신캐들의 유틸성에 맞춰 전부 상향 평준화 해달라는 것.

더구나 그냥 단순하게 딜만 넣는다. 때리고 날리거나 눕힌다 같은게 많음(그나마 이건 리뉴얼로 좀 나아지긴 했지만) 초단순 툴팁이라고 딜만 때려박는게 끝이라면 딜러로써 순위라도 엄청 높아야 정상이지만

애석하게도 정상과 가장 거리가 먼 게임인 만큼 유틸이 떡칠된 캐릭터가 어딜가나 더 대우가 좋다.


특히나 시너지의 경우 그간 특정 캐릭들만 유난히 너무 노골적으로 차별, 버러지급으로 방치해둔 감이 있으니

시너지 만큼은 노골적인 최고 사기 효과를 원함.


참고로 노첸 첸지 전부 다 알고 있진 않음. 100% 이해가 안갈만한 내용이 행여라도 있다면 알아서 첸지/노첸 걸러 보면 됨.


또한 요새 평준화 패치를 좀씩 하는데(물론 검캐만 유난히 차별하는 듯한 기분이 들긴하지만.. 그냥 내 기분탓이리라 믿긴 함)

각성시스템 부분에서도 없는 캐릭들은 추가해주어야 한다. 다른 캐들같으면 재각성이나 온오프가 자유롭다

그리고 특수한 이점으로 새로운 일러스트라던지 소소한 효과를 챙겨갈수도있는거고


A 엘소드


언리:화련참같이 3등분화 캔슬 가능, 단계별로 마나 다시 회수

발차기:슈아상태 에어슬래시로 변경 후 2타=발차기 옵션

스파:기를 끌어 모아 쓰는 스킬이니 받고있는 문장, 시너지 개수에 비례해 추가데미지 옵션 추가, 상대를 날리지 않음


롤링:이펙트 개선

버슬:이펙트, 효과음 타격감 있게 자연스럽게 개선

반격:빈반으로 통합하고 싱크 개선

소블:소블류 통합, 점프 사용하면 크레센트로 발동, 소크는 삭제

소크:삭제 신규 문장 버프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대전은 알아서 보정하든가 말든가 하고 X초 파티 무적)

겟돈:각구 단계에 따라 지속시간 증가 최대 30초

윈밀:대전에서 후속 연계 가능하도록


초열:2라인은 블루헨같이 신규 속성 시스템 추가하여 3가지 조절가능하게(외에도 다른 스킬들에도 자잘한 속성 옵션 정도 넣어주기)

인대:이름만 다르지 다른 대시스킬이랑 거서 거기던데 태클처럼 엄청 긴 급습기도 아니고 ↘방향의 점프 급습기로 변경

스익:트세 하위호환, 트세 효과로 만들고 트세는 삭제

소챈:이펙트 개선

트세:신규 스킬 추가 (중첩기나 유도기로)

오버:신규 문장 버프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스킬 속도 및 크기 상향)

익룬:스킬 형태 변경, 팡야&린트 등 비슷한 형태의 스킬들이 있어 차별점을 좀 더 둘 것, 방무기나 디벞기로


페슬:신규 스킬로 변경, 하드CC기로 변경

레커:팬소 사용 상태에서 쓰면 범위 대폭 증가, 발동속도 상향

블써:첸지를 노첸으로 변경하고 첸지는 다른 스킬 형태로 변경

팬소:각구 단계에 따라 지속시간 증가 최대 30초

크컷:첸크컷 너무 성의없는거 아님? 형태 변경

인스:점프 사용 가능

소블:이펙트 변경

어대:방무 뎀지 하향 조정하고 퀵실같은 백슬가능 돌진기로 변경


임모탈은 커맨드 부분에서 콘웰 소환을 미라지 스팅같은 이펙트로, 봉산탈춤을 간지나게 바꿔주면 좋겠음


B 아이샤


거스:약간 흡입 추가

거톰:흡입 및 눕히지 않음

서엘:이펙트 개선

체버:신규 스킬로 변경


쁘앙:첸지를 기본 노첸으로 만들고 첸지는 변경


헤프:노첸 스킬 형태 변경

메매:변신 모습 온/오프 또는 변신을 꼭 하지 않은 스킬 세팅으로도 효율 괜찮게 나오게끔


메타 변신 외형은 진짜 꼭 온오프 좀 넣어달라고 아니면 변신을 안 써도 되게끔 고쳐주던지요.


C 레나


스피:스킬 형태 변경


일점:이펙트 타격감 상향

시즈:이펙트 및 개선

윈블:2필 유도기 중복? 스킬 형태 변경


글스:이펙트 개선, 스킬 형태 변경


아네는 아이콘을 보다 더 직관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는 듯. 사실 구캐들은 스킬 아이콘도 새롭게 바꿔야 함.


D 레이븐


세버:신규 스킬로 변경, 중첩기

캐블:반 설치기로 변경


쇼크:쇼크웨이브 스킬 통합, 점프 사용은 슬라이서

숔웨:신규 스킬 추가, 방무기

일섬:슈아 추가

발도:자연스럽게 개선

기드:강렬스킬 강화 파티버프 추가

블액:피흡 파티 효과


어크:강인 스킬 강화 파티 버프 추가


헬파:스킬 형태 변경(자동저격 유도기로)

이크:통합(점프 유무에 따라) 빈자리 신규 스킬 추가

인시:하드 CC기로 변경, 아라의 제압류같은 문장 해제 능력까지

기프:신규 문장 스킬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파티 부활 관련 또는 물공/마공 증가 및 통합 해주는 버프)

이프:확실한 광역 맵병기로 변경

슈대:효과음, 보다 박력있고 자연스럽게 이펙트도 변경


노바는 지겨운 불놀이질이나 불닭 이펙트 말고 아예 색다른 속성들도 사용해주길 바람.


E 이브


익스:상대를 전방으로 다 끌어옴

호넷:피격 대상 확률로 일루전 스트라이크


소웨:눕히지 않음, 적을 성공적으로 처치하면 마나를 일정량 회수

헤피:통합, 점프 유무에 따라 다르게 나감, 신규 스킬 추가, 효과음 묵직한 타격음으로

테슬?:전직별로 스킬 조금씩 다 다르게 변경

어썰:스킬 형태 변경 및 스킬 이름도 어느 한쪽 변경하고 방무기로

썬볼:인공지능이나 타격 방식 대폭 개선(아포랑 너무 차이나는데)


스위:설치기로 변경

익버:신규 스킬로 변경, 중첩기


세랖도 좀 묻혀서 그렇지 생각보다 하트 역장으로 인해 스킬들 개성이 떨어진다.


F 아라


강룡:캐치 가능하게 띄우지 않는 강경직으로, 슈아상태 적에게 추가 피해


바위:완전한 슈아

무쌍:노첸 스킬 형태 변경, 첸지 자연스럽게 개선 또는 이것도 변경

팔괘:관통 버그 수정

연투:점프 사용 가능


연환:스킬 형태 변경, 설치기

반력:스킬 형태 변경

기창:간지 상향

나찰:첸나찰을 기본 염화로 변경하고 첸나찰은 스킬 형태 변경


아라는 오의 시스템으로 인해 스킬의 전체적인 유틸은 좀 떨어지긴한다. 특정 스킬들에 과한 성능이 몰빵되어 있는게 문제


G 루시엘


징벌: 옵션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이중자원 캐릭들의 콤게,기력 등등 특수자원들을 파격적으로 자동 회복시켜줌)


루임:스킬 형태 변경, 스마슈?첸맥다 처럼 텔레포트 공격, 눕히지 않음

오블:단타 아폴과 더욱 명확한 차이점을 주는 필살기로 변경(빙결기)

권능:대전 딜레이 추가+데드핸즈 효과 통합

피어:신규 문장 스킬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모든 상태이상 X회 면역)

데핸:신규 스킬로 변경, 지속 시간동안 루든 시엘이든 스위칭 상관없이 콤게 획득

데캐:빠른 선딜로 반 설치기화


사선:던전 방무, x 공속 상향

섀볼:노첸 섀볼 증발 문제 언제 해결?


나메:추가타 모션 자연스럽게 개선 또는 짭비연 짭쉬르드라서 그냥 스킬 자체를 변경, 아라 제압같은 문장 해제류+CC기같은걸로

정원:신규 시너지 스킬로 변경


먼 옛날부터 느낀건데 카타는 신캐라인치고 유틸이 많이 딸려보였다.


H 로제


로제는 미네만 조금 알고 나머진 잘 모름. 암튼 문장 스킬 정도 1,2개 정돈 주자


?

문장벞 추가


?


에인:파티 버프기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확률적으로 고정데미지 또는 공중상태 사용가능 스킬류 사용 시 데미지 대폭 증가)

플징:빙결 역할 제대로 되도록 개선

열압:롤백, 대전은 보정 ㄱ다


?

문장벞 추가


I 엘리시스


트소:이펙트 개선



라비 아인 노아 청 애드 얘네들은 유틸성 또는 시너지가 미쳐 돈 캐릭들이라 당연하지만 제외



미완성이 많은데 안해본 캐릭도 있고 언젠가 천천히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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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메타 관련



리그 오브 뭐시기 게임에서도 다양한 변혁을 계속 유도하고 있는데(온갖 챔들이 정글로 쓰일 수 있도록 하는것처럼)

이 게임에서도 대전에서 각종 던전용 스킬들을 써먹을 수 있도록 보정을 풀거나 유틸을 개선(위에 쓴 구캐 상향평준화글과도 밀접한 관련도 있고) 또는 스킬 자체를 리메이크까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날리고 눕히는것도 어느정도 완화시켜주어야겠죠 아니면 극딜이라도 장난 아니던지



그러니까 트게,거톰,세버,플릭샷 등 다양한 스킬들이 연구해볼만한 최소 취향차 정도로 보정 완화또는 아예 고쳐달라는거죠

게속 같은 스킬들만 쓰는건 좀 그렇잖습니까?



유틸이 너무 지나치게 좋은 캐릭이라하면 청 애드 아인 라비가 대표적이고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예가 청인데(얘는 진짜 구캐가 맞나?)

실제로 청은 워낙에 사기적인 유틸떡칠이 많아서 다양한 스킬들이 머전에서 연구되고 실제로 사용되온 사례들이 많습니다. 헵레도 쓰고 아겔도 쓰고 남들 다 사장된 2필 이상 버프기도 쓰고 첸이든 노첸이든 취향차도 많았고 사실 스킬트리 자체가 전체적으로 유틸성 높아서 뭘 써도 이상할거리가 없는게 크지만요




그리고... 한때 머전에서 잘 쓰이다가 사장된 스킬들도 밸패 합시다... 샌톰겟돈사클팬소 등등

취향차 정도는 나게끔 쓸수는 있게끔 저마다 다채로움을 주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검캐뽕 하나 믿고(서브무기까지 치면 검캐가 대체 몇이야?) 솔직히 너무 대충 던져주는 기분이 먼 옛날부터 자주 느꼇던 부분입니다.

그마저도 옛날 검캐들만의 고유 특징,강점같은 것들은 죄다 평준화 해주더니 반대로 얻어간 시너지가 있습니까 뭐가 있습니까?

까놓고 일러도 굳이 어떻게하면 덜 좋게 보이게 할 수 있을까? 연구한 티가 팍팍나고 꼬운게 수백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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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수색대 컬렉션&시너지


이건 중복으로 겹치는 캐릭들을 다 개성있게 바꿔주고 특히 레이븐의 경우 확실히 좋은 것들로 바꿔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그 뭐같은 이단점프도 따로 그냥 기본적으로 쓸수있도록 v키 추가든 뭐든 방안 마련을 해주고 아예 다른 시너지 옵션으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돈 강제에 칸 강제에 옆그레이드(사람에 따라선 다운그레이드) 시너지라니 이게 말이 됩니까? 위에서 말한것처럼 타캐들은 오토,슈아기들,성능이 출중했음에도 메모&nf&코어 등 다 주더니 이게 뭡니까? 검캐뽕이 수십가지 차별을 당연시 할 정도로 그렇게나 큰가??


덧붙여 물공캐들 대놓고 떡상향 부탁합니다. 까놓고 지금같은 인구 비율 깨뜨리려면 비슷해지는 정도로는 번거롭기만 하지 메리트를 못느껴서 물공쪽으로 분산도 별로 안되리라 생각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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