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양심있게 상향 평준화 앙망
적색라비
Lv.1
  • 작성일 2021.02.15 00:00
  • 조회수 411
  • 추천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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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중요하고 시급한 패치가 있다면 그건 구캐들의


1. 모델링 및 아바타(눈썹 피부 손발 등), 구식 하액 유틸&노유틸 마클 이펙/유틸 상향 평준화

2. 2차 이하 모든 일러스트, 낡은 스킬 아이콘 리뉴얼

3. 설정 보강(예:룬마,임모탈도 헤어색이나 눈색깔이 각각 파랑,검정으로 바뀐다거나, 각성 시스템 추가같은거) 등이지만


흔한 건의글이니까 이 글에선 실성능,간지,재미,형평성 같은 요소를 주로 다뤄보겠음


3.스킬 유틸성 상향 평준화:본론

(참고로 퍼뎀같은 실성능까지 꼭 좋게 해줄 필요는 없음. 어디까지나 다양함, 재미,간지부터 개선해달라는 것임. 뭐 일부는 진짜 인간적으로 쓰레기라서 상향해달라는 스킬들도 있을 순 있는데

아무튼 아ㅋㅋ 사기캐 상향 극혐ㅋㅋ 이런 댓글 보고 싶어서, 그런 글이 나올만한 성능으로 죄다 상향시켜달라는건 아니란것임)


공통 스킬 : 2차 구하액 성능 및 간지, 별 쓸모도 없는 몇몇 마클기들, 중복 스킬명 혹은 스킬형태나 구조, 이펙트가 비슷한게 많다던지 하위호환이 있다던지 등

쓰는 맛도 보는 맛도 떨어지게 만드는 스킬들을 신캐들의 유틸성에 맞춰 전부 상향 평준화 해달라는 것.

더구나 그냥 단순하게 딜만 넣는다. 때리고 날리거나 눕힌다 같은게 많음(그나마 이건 리뉴얼로 좀 나아지긴 했지만) 초단순 툴팁이라고 딜만 때려박는게 끝이라면 딜러로써 순위라도 엄청 높아야 정상이지만

애석하게도 정상과 가장 거리가 먼 게임인 만큼 유틸이 떡칠된 캐릭터가 어딜가나 더 대우가 좋다.


특히나 시너지의 경우 그간 특정 캐릭들만 유난히 너무 노골적으로 차별, 버러지급으로 방치해둔 감이 있으니

시너지 만큼은 노골적인 최고 사기 효과를 원함.


참고로 노첸 첸지 전부 다 알고 있진 않음. 100% 이해가 안갈만한 내용이 행여라도 있다면 알아서 첸지/노첸 걸러 보면 됨.


또한 요새 평준화 패치를 좀씩 하는데(물론 검캐만 유난히 차별하는 듯한 기분이 들긴하지만.. 그냥 내 기분탓이리라 믿긴 함)

각성시스템 부분에서도 없는 캐릭들은 추가해주어야 한다. 다른 캐들같으면 재각성이나 온오프가 자유롭다

그리고 특수한 이점으로 새로운 일러스트라던지 소소한 효과를 챙겨갈수도있는거고


A 엘소드


언리:화련참같이 3등분화 캔슬 가능, 단계별로 마나 다시 회수

발차기:슈아상태 에어슬래시로 변경 후 2타=발차기 옵션

스파:기를 끌어 모아 쓰는 스킬이니 받고있는 문장, 시너지 개수에 비례해 추가데미지 옵션 추가, 상대를 날리지 않음


롤링:이펙트 개선

버슬:이펙트, 효과음 타격감 있게 자연스럽게 개선

반격:빈반으로 통합하고 싱크 개선

소블:소블류 통합, 점프 사용하면 크레센트로 발동, 소크는 삭제

소크:삭제 신규 문장 버프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대전은 알아서 보정하든가 말든가 하고 X초 파티 무적)

겟돈:각구 단계에 따라 지속시간 증가 최대 30초

윈밀:대전에서 후속 연계 가능하도록


초열:2라인은 블루헨같이 신규 속성 시스템 추가하여 3가지 조절가능하게(외에도 다른 스킬들에도 자잘한 속성 옵션 정도 넣어주기)

인대:이름만 다르지 다른 대시스킬이랑 거서 거기던데 태클처럼 엄청 긴 급습기도 아니고 ↘방향의 점프 급습기로 변경

스익:트세 하위호환, 트세 효과로 만들고 트세는 삭제

소챈:이펙트 개선

트세:신규 스킬 추가 (중첩기나 유도기로)

오버:신규 문장 버프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스킬 속도 및 크기 상향)

익룬:스킬 형태 변경, 팡야&린트 등 비슷한 형태의 스킬들이 있어 차별점을 좀 더 둘 것, 방무기나 디벞기로


페슬:신규 스킬로 변경, 하드CC기로 변경

레커:팬소 사용 상태에서 쓰면 범위 대폭 증가, 발동속도 상향

블써:첸지를 노첸으로 변경하고 첸지는 다른 스킬 형태로 변경

팬소:각구 단계에 따라 지속시간 증가 최대 30초

크컷:첸크컷 너무 성의없는거 아님? 형태 변경

인스:점프 사용 가능

소블:이펙트 변경

어대:방무 뎀지 하향 조정하고 퀵실같은 백슬가능 돌진기로 변경


임모탈은 커맨드 부분에서 콘웰 소환을 미라지 스팅같은 이펙트로, 봉산탈춤을 간지나게 바꿔주면 좋겠음


B 아이샤


거스:약간 흡입 추가

거톰:흡입 및 눕히지 않음

서엘:이펙트 개선

체버:신규 스킬로 변경


쁘앙:첸지를 기본 노첸으로 만들고 첸지는 변경


헤프:노첸 스킬 형태 변경

메매:변신 모습 온/오프 또는 변신을 꼭 하지 않은 스킬 세팅으로도 효율 괜찮게 나오게끔


메타 변신 외형은 진짜 꼭 온오프 좀 넣어달라고 아니면 변신을 안 써도 되게끔 고쳐주던지요.


C 레나


스피:스킬 형태 변경


일점:이펙트 타격감 상향

시즈:이펙트 및 개선

윈블:2필 유도기 중복? 스킬 형태 변경


글스:이펙트 개선, 스킬 형태 변경


아네는 아이콘을 보다 더 직관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는 듯. 사실 구캐들은 스킬 아이콘도 새롭게 바꿔야 함.


D 레이븐


세버:신규 스킬로 변경, 중첩기

캐블:반 설치기로 변경


쇼크:쇼크웨이브 스킬 통합, 점프 사용은 슬라이서

숔웨:신규 스킬 추가, 방무기

일섬:슈아 추가

발도:자연스럽게 개선

기드:강렬스킬 강화 파티버프 추가

블액:피흡 파티 효과


어크:강인 스킬 강화 파티 버프 추가


헬파:스킬 형태 변경(자동저격 유도기로)

이크:통합(점프 유무에 따라) 빈자리 신규 스킬 추가

인시:하드 CC기로 변경, 아라의 제압류같은 문장 해제 능력까지

기프:신규 문장 스킬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파티 부활 관련 또는 물공/마공 증가 및 통합 해주는 버프)

이프:확실한 광역 맵병기로 변경

슈대:효과음, 보다 박력있고 자연스럽게 이펙트도 변경


노바는 지겨운 불놀이질이나 불닭 이펙트 말고 아예 색다른 속성들도 사용해주길 바람.


E 이브


익스:상대를 전방으로 다 끌어옴

호넷:피격 대상 확률로 일루전 스트라이크


소웨:눕히지 않음, 적을 성공적으로 처치하면 마나를 일정량 회수

헤피:통합, 점프 유무에 따라 다르게 나감, 신규 스킬 추가, 효과음 묵직한 타격음으로

테슬?:전직별로 스킬 조금씩 다 다르게 변경

어썰:스킬 형태 변경 및 스킬 이름도 어느 한쪽 변경하고 방무기로

썬볼:인공지능이나 타격 방식 대폭 개선(아포랑 너무 차이나는데)


스위:설치기로 변경

익버:신규 스킬로 변경, 중첩기


세랖도 좀 묻혀서 그렇지 생각보다 하트 역장으로 인해 스킬들 개성이 떨어진다.


F 아라


강룡:캐치 가능하게 띄우지 않는 강경직으로, 슈아상태 적에게 추가 피해


바위:완전한 슈아

무쌍:노첸 스킬 형태 변경, 첸지 자연스럽게 개선 또는 이것도 변경

팔괘:관통 버그 수정

연투:점프 사용 가능


연환:스킬 형태 변경, 설치기

반력:스킬 형태 변경

기창:간지 상향

나찰:첸나찰을 기본 염화로 변경하고 첸나찰은 스킬 형태 변경


아라는 오의 시스템으로 인해 스킬의 전체적인 유틸은 좀 떨어지긴한다. 특정 스킬들에 과한 성능이 몰빵되어 있는게 문제


G 루시엘


징벌: 옵션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이중자원 캐릭들의 콤게,기력 등등 특수자원들을 파격적으로 자동 회복시켜줌)


루임:스킬 형태 변경, 스마슈?첸맥다 처럼 텔레포트 공격, 눕히지 않음

오블:단타 아폴과 더욱 명확한 차이점을 주는 필살기로 변경(빙결기)

권능:대전 딜레이 추가+데드핸즈 효과 통합

피어:신규 문장 스킬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모든 상태이상 X회 면역)

데핸:신규 스킬로 변경, 지속 시간동안 루든 시엘이든 스위칭 상관없이 콤게 획득

데캐:빠른 선딜로 반 설치기화


사선:던전 방무, x 공속 상향

섀볼:노첸 섀볼 증발 문제 언제 해결?


나메:추가타 모션 자연스럽게 개선 또는 짭비연 짭쉬르드라서 그냥 스킬 자체를 변경, 아라 제압같은 문장 해제류+CC기같은걸로

정원:신규 시너지 스킬로 변경


먼 옛날부터 느낀건데 카타는 신캐라인치고 유틸이 많이 딸려보였다.


H 로제


로제는 미네만 조금 알고 나머진 잘 모름. 암튼 문장 스킬 정도 1,2개 정돈 주자


?

문장벞 추가


?


에인:파티 버프기로 변경 (0티어급 버프로, 아이디어:확률적으로 고정데미지 또는 공중상태 사용가능 스킬류 사용 시 데미지 대폭 증가)

플징:빙결 역할 제대로 되도록 개선

열압:롤백, 대전은 보정 ㄱ다


?

문장벞 추가


I 엘리시스


트소:이펙트 개선



라비 아인 노아 청 애드 얘네들은 유틸성 또는 시너지가 미쳐 돈 캐릭들이라 당연하지만 제외



미완성이 많은데 안해본 캐릭도 있고 언젠가 천천히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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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메타 관련



리그 오브 뭐시기 게임에서도 다양한 변혁을 계속 유도하고 있는데(온갖 챔들이 정글로 쓰일 수 있도록 하는것처럼)

이 게임에서도 대전에서 각종 던전용 스킬들을 써먹을 수 있도록 보정을 풀거나 유틸을 개선(위에 쓴 구캐 상향평준화글과도 밀접한 관련도 있고) 또는 스킬 자체를 리메이크까지 했으면 좋겠습니다. 날리고 눕히는것도 어느정도 완화시켜주어야겠죠 아니면 극딜이라도 장난 아니던지



그러니까 트게,거톰,세버,플릭샷 등 다양한 스킬들이 연구해볼만한 최소 취향차 정도로 보정 완화또는 아예 고쳐달라는거죠

게속 같은 스킬들만 쓰는건 좀 그렇잖습니까?



유틸이 너무 지나치게 좋은 캐릭이라하면 청 애드 아인 라비가 대표적이고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예가 청인데(얘는 진짜 구캐가 맞나?)

실제로 청은 워낙에 사기적인 유틸떡칠이 많아서 다양한 스킬들이 머전에서 연구되고 실제로 사용되온 사례들이 많습니다. 헵레도 쓰고 아겔도 쓰고 남들 다 사장된 2필 이상 버프기도 쓰고 첸이든 노첸이든 취향차도 많았고 사실 스킬트리 자체가 전체적으로 유틸성 높아서 뭘 써도 이상할거리가 없는게 크지만요




그리고... 한때 머전에서 잘 쓰이다가 사장된 스킬들도 밸패 합시다... 샌톰겟돈사클팬소 등등

취향차 정도는 나게끔 쓸수는 있게끔 저마다 다채로움을 주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검캐뽕 하나 믿고(서브무기까지 치면 검캐가 대체 몇이야?) 솔직히 너무 대충 던져주는 기분이 먼 옛날부터 자주 느꼇던 부분입니다.

그마저도 옛날 검캐들만의 고유 특징,강점같은 것들은 죄다 평준화 해주더니 반대로 얻어간 시너지가 있습니까 뭐가 있습니까?

까놓고 일러도 굳이 어떻게하면 덜 좋게 보이게 할 수 있을까? 연구한 티가 팍팍나고 꼬운게 수백가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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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수색대 컬렉션&시너지


이건 중복으로 겹치는 캐릭들을 다 개성있게 바꿔주고 특히 레이븐의 경우 확실히 좋은 것들로 바꿔주면 좋겠습니다

또한 그 뭐같은 이단점프도 따로 그냥 기본적으로 쓸수있도록 v키 추가든 뭐든 방안 마련을 해주고 아예 다른 시너지 옵션으로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돈 강제에 칸 강제에 옆그레이드(사람에 따라선 다운그레이드) 시너지라니 이게 말이 됩니까? 위에서 말한것처럼 타캐들은 오토,슈아기들,성능이 출중했음에도 메모&nf&코어 등 다 주더니 이게 뭡니까? 검캐뽕이 수십가지 차별을 당연시 할 정도로 그렇게나 큰가??




덧붙여 물공캐들 대놓고 떡상향 부탁합니다. 까놓고 지금같은 인구 비율 깨뜨리려면 비슷해지는 정도로는 번거롭기만 하지 메리트를 못느껴서 물공쪽으로 분산도 별로 안되리라 생각합니다만


어떤 캐릭은 12년도 넘도록 꿀을 빨고 청은 대놓고 계속 밀어주기만 하는데.. 이러니 예로 부터 유저가 잘 유지되거나 어느날 갑자기 양산되죠. 괜히 유저수가 늘어나는게 아님;

어떤 캐릭들은 10년이 훌쩍 넘도록 던전에서 1티어 한번 찍어보질 못했습니다. 특히 시너지 쪽으로요. 인간적으로 10~12년 동안 참았으면 많이 참았다 ㅇ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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