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회피기 성능차이와 물리엔진의 불합리함 등 이해안가는점 2
기도
Lv.99
  • 작성일 2023.04.08 20:27
  • 조회수 1227
  • 추천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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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재사항]
1. 서버/캐릭터명 : 기도

2. 건의 내용 : 회피기의 성능차이와  프레임 차이 물리엔진의 차이에 대한 의문



 

3. 의견 :  예전부터 여러 캐릭터로 스타 랭크 상위권 ~ 트스 랭크를 찍고 있는 부캐들도 자주 하는건 스타 트스인 유저입니다 만.. 




회피기가 컨셉이 아무리 중요하다곤 해도 진짜 이건 아니다 싶은 수준의 성능 차이를 보입니다 


엘리시스 엘소드 아라 레나 루시엘 같은 캐릭터의 회피기의 위험성이나 활용도는 정말 처참하고 잔상 커맨드나 액티브가 깔리면 쓰지도 못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그런 반면


노아 라비 청 아이샤 같은 캐릭터의 회피기는 너무 활용도가 많습니다 


애초에 안전성과 리스크 차이 또한 심하고 


2대2 기준에선 더 심각합니다 두명을 잡았을때  아이샤나 청이 회피기를 쓰면 두명다 나가진다는 점. 


1대1 기준도 물론  노아 라비 같은 캐릭들은 원하는 곳으로 멀리 도망칠 수 있고  심지어 노아는 회피기 자리에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게임 1대1 특성상 운영이 중요한 게임인데 그 회피기 하나만으로 이미 노아는 회피기를 사용함으로써 이지선다를 걸 수 있는 것입니다 


라비또한 마찬가지구요  청 아이샤 또한 상대 슈아 커맨드 사용 시 회피기를 사용하면 본인은 무적이 되고 상대는 슈아 커맨드라 


상성이나 판정 싸움에서 질 수뿐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청 아이샤가 슈아 커맨드만 안 쓰면 괜찮냐? 


그것도 아닙니다 


상위 지형에서 상대 캐릭터가 강제 다운되며 날아가는 와중에 넘어지며 땅에 닿고 밀리는 판정 때문에 딜레이를 걸거나 스킬을 쓰면 바로 캐치가 가능합니다




심지어 프레임의 차이도 있습니다 


무적이 되는 회피기와 일반 이동형 회피기는 발동 프레임이 프레임 차이나서 라비의 그로기 경직 같은 심한 강경직이 있는 타격을 맞았을때 


회피형 회피기는 바로 발동이 안되는 차이도 있습니다




프레임 이야기를 하려면 각성 프레임 차이 때문에 아라 같은 캐릭이 먼저 풀린다든지 그런 어처구니없는 상황도 있지만


그걸 지금 이야기하기엔 너무 길어질 것 같으니 글을 줄입니다 




어쨌든 이런 형평성이 맞지 않는 구조 같은건 바꿔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정말 신중히 썻으니 답변 부탁드립니다 16년동안 게임하면서 천만원 이상 현질을 하면서 이해안가는 점이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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