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mihoLv.99
- 작성일 2021.07.02 17:45
- 조회수 522
- 추천수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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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전투력에만 치중된 비정상적인 게임구조가 만들어진다.
더 높은 버프를 주기위해 육참골단과 마목의 면류관 등 과 같은 전투력을 떨어트리는 장비를 착용을 할수없으며 실질적으로는 딜이 더 떨어지는 장비세팅을 끼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전투력 시스템 개선
2. 패시브에 의한 전투력 상승
에테르세이지와 메타모르피를 비교해보면 에테르세이지는 패시브로인한 전투력상승이 없으나 메타모르피는 약30만 이상을 올려줍니다. 동스팩일 경우에도 메타모르피에겍 전투력이 밀리는 상황이 생겨 에테르세이지 유저가 감소될것입니다.
- 패시브를 통한 전투력 상승을 모든 캐릭터에게 비적용으로 변경
3. 기본 버프의 낮은 수치와 높은 장벽
이번 점핑,4라인 홍보로 의외로 뉴비들이 많이 유입된 상황이며 점핑을 끝낼경우 대략 60만~70만 정도를 갖게됩니다(기간레어아바타+기간펫착용)
60만을 기준으로 보자면 대략 6% 버프로 시작하게됩니다. 로쏘레이드 같은 경우 메타모르피와 에테르세이지 같은경우 문장버프외에도 (에테르세이지:빙결 메타모르피:쿨감) 이 있기에 로쏘레이드는 크게 문제되지 않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나머진 일반던전이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에테르세이지의 경우 사용MP에 비해 데미지가 매우 떨어지는데 그와중에 유일한 자가버프를 너프해 일반던전을 더 돌기 힘들어진 상황입니다. 이는 엄연히 '베르드 레이드'만을 생각한 패치로 나머지 컨텐츠는 무시한 밸런스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 본인버프 적용은 30%고정하며 파티원들의 버프와 중복적용X, 파티원들 전투력에 따른 버프수치화 난이도 감소.
<기본 수치를 3%에서 10%로 증가> <버프 전투력 비례량 50만> <버프 전투력 비례량 3%> <최대 36%>
본인 물/마 증가 : 30% 고정
파티원 물/마 증가
< 패치내용> <바뀌길 소망하는부분>
50만 미만 3% → 50만 미만 10%
50만 6% → 50만 13%
100만 9% → 100만 16%
150만 12% → 150만 19%
200만 15% → 200만 21%
250만 18% → 250만 24%
300만 21% → 300만 27%
350만 24% → 350만 30%
400만 27% → 400만 33%
450만 30% → 450만 36%
40%는 과도한 수치로 판단했기에 최대 36%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450만일 경우 패시브 투력을 전부 배제시켜서 보면 딜러들 입장에서도 저 스팩이면 꼽진않다 로 볼수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