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복매칭 방지 시스템 도입
김슈린
Lv.99
  • 작성일 2022.08.24 10:41
  • 조회수 285
  • 추천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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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에서 상대 캐릭터와 랭크 차이가 나는 수준이 아니라면 계속해서 중복매칭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캐릭터 별로 상성이 있고, 지금과 같이 4번 5번 제한없이 계속 중복매칭이 되는 시스템이라면 어뷰징이랑 다를 것이 있나요?


이 시스템을 통해 어뷰징을 돌릴 위험성도 농후하며 이를 통해 어뷰징을 한다는 사실을 파악하기에 인력을 쏟기보단, 원초적인 문제로 중복매칭에 쿨타임을 부여하여 한 번 만난 상대와 5분, 2번 째 만나면 10분, 3번 째 만나면 15분과 같이 쿨타임을 부여했으면 좋겠습니다.


또, 이렇게 되면 공식대전 매칭이 안되지 않느냐! 라고 하신다면 리그 시간제를 도입하여, 플레이 유저가 많은 시간대에만 '정규리그' 이른바 랭킹점수를 두고 싸우는 현재와 같은 공식대전 모드를,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는 랭킹점수와 패널티가 없는 비정규리그를 운영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공식대전의 랜덤매칭이 여러사람들과 실력을 맞대고 승리해나가며 랭킹을 올려나가는 쟁탈전을 하기 위함이지 같은 상대랑 계속 플레이 할 것이라면 뭣 하러 랜덤매칭 시스템을 이용하나요? 


또 이와 별도로 현재 대전 시스템, 캐릭터간 밸런스, 밸런스 패치를 하기위한 지표가 될 수 있는 '벤 시스템' 등과 같이 필요한 시스템이 거의 없다 수준이며, 기본적인 형평성 (경직 시간, 피격 모션의 넉백 차이, 다운 모션의 차이로 인한 불합리함, 띄웠을 때 뜨는 높이 등) 조차도 맞춰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부분 또 한 각성 타입스탑 시간 동일화 등의 패치가 이뤄진 후 라는 것이죠.


대전 시스템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대전으로 리그, 나아가서 오프라인 대회까지 여는 종목이라면 대대적인 개편과 유지/보수를 위해 업데이트가 필수 불가결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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