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유도/추적기 개선안 (첫뎀 세게/개체수 제한, 디테일, 예시) 2
에스에프나인
Lv.99
  • 작성일 2023.09.16 16:55
  • 조회수 260
  • 추천수 1

유도/추적기를 맵쓸기로 쓰기엔 후반 던전으로 갈 수록 애매합니다 (ex, 플로, 사리엘)

하지만 단순히 데미지를 많이 올리면 보스딜이 너무 세질거고

한 개체를 염려해서 '첫뎀'만 세게 하면

타수가 많은 유도기의 경우엔 필드에서 너무 사기가 될 겁니다 (ex, 융합역장 60타, 첸버닝퍼니셔 64타)


그래서 생각한건데

첫뎀 개체수를 제한하면 어떨까요?


제한을 넣었으니

첫뎀은 해당계열필 단타 범위기 수준의 데미지여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테일

첫타격이지만 '개체수 제한'을 넘었을 경우 = 현재와 같은 기본 퍼뎀 (후속 타격도 동일)

첫뎀을 맞은 개체가 후속 타격을 맞을 경우 = 현재보다 훨 약한 퍼뎀 (하지만 몰빵으로 맞을 경우 현재와 합뎀은 같음)


-> 이 디테일이 꼭 필요합니다!

첫뎀이 높으면 이후 타격이 약할텐데,

(첫타격 개체수를 넘어서) 첫뎀을 맞지 못한 개체에게도 똑같이 적용된다면

현재보다 더 데미지가 안 나와서 힘들테니까요


그리고 상자/미믹/뽀루같은 스테이지 클리어에 포함되지 않는 개체는

 카운트 되지 않는 메커니즘도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메커니즘이라 뒷북일 수도 있겠지만 혹시나 해서 건의드립니다



 예시 ▼



1. 기가 스트림 (노첸, 진, 각성, 융합역장)


기존)


빔 공격(마법) : 195연타 (60타)


-> 몰빵 : 195 x 60 = 11700%


개선안)


빔 공격(마법, 1~7개체) : 6213% (첫 타격), 93% 연타 (이후 타격)

빔 공격(마법, 7개체 이후) : 195연타


-> 첫뎀 : 6213% (1~7개체) or 195% (7개체 이후)

-> 몰빵 : 6213 + (93x59) = 11700% (기존과 동일)


(사리엘은 유도기가 많은만큼 스킬별 '첫뎀 개체수 제한'은 낮아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유도기가 적었다면 초월필이라 10개체라고 적었을 거 같아요

 초월필인 비연(호선경X)이 10타고 블레이징 댄스가 7타인 걸 토대로 생각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예시인지라 개발진들이 알아서 반영하면 됩니다)


2. 블레이즈 윙 (노첸)


기존)


연속 타격(마법) : 424% 연타 (10타)

처음 맞았을 때 추가 데미지(마법) : 656%


-> 첫뎀 : 424+656 = 1080% (10타니까 10개체까지 가능. 하지만 너무 낮은 데미지)

-> 몰빵 : (424+656) + (424x9) = 5320%


개선안)


첫 타격(마법) : 4258% (1~7개체), 1080% (7개체 이후)

추가 타격(마법) : 118% 연타 (1~7개체)424% 연타 (7개체 이후)


-> 몰빵 : 4258 + (118x9) = 5320% (기존과 동일)


(기가 스트림관 다르게 '7개체 이후'에도 첫뎀이 (약하지만) 있어야할 케이스입니다 (현재 첫뎀이 존재하는 필)

 -> 현재 데미지로 잘 쓰고 있는 분에게 문제가 되면 안 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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