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레이븐 전직별 스킬 리워크 건의사항 1차
반기계컬렉1
Lv.99
  • 작성일 2023.12.29 10:22
  • 조회수 99
  • 추천수 0
오래전부터 생각하고 있던 사항이라 너무 길어서 몇 차로 나눠서 건의사항 올리겠습니다.

우선 건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현재 엘소드에서 나뉘어지는 포지션은 이렇다고 분석됩니다.

1. 파티원들에게 아무런 효과를 주지 않거나 보스에게 직접적으로 제한적인 디버프를 부여하지만 자기 자신을 강화하는 스킬을 가진 퓨어 딜러

2. 파티원들에게 이롭고 다양한 버프를 부여하거나 보스와 적에게 다양한 디버프를 부여하여 던전 플레이에 기여하는 시너지 딜러

3. 파티원들의 HP와 MP같은 자원을 직접적으로 회복시켜 주는 스킬을 가진 힐러

그리고 현재 레이븐의 직업 4종류를 나누자면

퓨리어스 블레이드와 레이지 하츠는 퓨어 딜러

노바 임퍼레이터는 퓨어 딜러와 힐러의 중간

레버넌트의 경우는 시너지 딜러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엘소드의 던전/레이드 메타는 퓨어 딜러 보다는 시너지 딜러와 힐러 직업군이 더 선호되는 상황입니다.

퓨어 딜러의 경우, 자기 자신을 강화하는 스킬을 사용한다 해도 그 자신의 장비의 성능의 부족으로 인해 전투력이 부족하면 결과적으로 던전/레이드에 기여하는 부분이 매우 적습니다.

반대로 시너지 딜러와 힐러의 경우 자기 자신의 전투력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다른 파티원들의 전투력을 보조 해 줄 수 있는 스킬이 다수 존재하기에 이 두 포지션의 직업군이 더 선호되는 이유입니다.

이에 저는 퓨리어스 블레이드와 레이지 하츠를 체인지 스킬을 활용하여 퓨어 딜러와 시너지 딜러를 오갈 수 있는 직업군으로 바꾸는 게 어떨까 하여 이 건의사항을 쓰게 되었습니다.

퓨리어스 블레이드의 경우 파티원들에게 버프를 부여하는 시너지, 레이지 하츠의 경우 디버프 시너지 딜러로 구상 해 봤습니다.

현재 포스 칸에 존재하는 장착 가능 한 체인지 스킬 칸은 총 8칸 입니다. 그리고 현재 장착 가능 한 체인지 스킬은 직업 군 별로 총 7가지가 존재 합니다.

우선 퓨리어스 블레이드의 경우 체인지 쇼크 웨이브-디바이더 스킬이 원본 스킬에 비해 총 데미지가 매우 적고 사용하기 매우 난해하여 굳이 원본보다 떨어지는 성능인데 체인지까지 해 가며 사용해야 하는가에 대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저는 해당 체인지 스킬을 삭제하고 블러디 액셀과 기가 드라이브-리미터를 체인지 스킬로 출시하여 체인지 시, 자기 자신만을 강화하던 원본과 다르게 파티원들에게 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스킬로 만들어 해당 직업군의 활용성을 높이는 쪽으로 가닥을 잡아보았습니다.

우선 원본 블러디 액셀의 현재 효과는 이렇습니다.

적 공격 시 매 커맨드와 액티브 스킬 타격 시 타격마다 10%의 HP 흡수 및 상처 디버프 부여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감소 12%

지속시간 30초/확인사살(1) 사용 시 42초

또한 기가 드라이브-리미터의 효과는 이렇습니다.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초로 고정

자신의 공격력 증가 30%

지속시간 30초/확인사살(1) 사용 시 39초

이 두가지 스킬을 전부 사용 시의 효과는 이렇습니다.

적 공격 시 매 커맨드와 액티브 스킬 타격 시 타격마다 10%의 HP 흡수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감소 12%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초로 고정

자신의 공격력 증가 30%

이제 해당 스킬들의 체인지 스킬 출시 건의 및 버프 효과 설정 제안입니다.

체인지 블러디 액셀과 기가 드라이브-리미터의 경우, 자기 자신을 기준으로 일정 범위에 존재하는 파티원들에게 버프를 부여합니다. (대략적인 버프 부여 구역은 애드의 2번째 직업군인 도미네이터포스 필드 스킬 범위의 2분의 1범위가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체인지 블러디 액셀의 버프 효과입니다.

자신과 피티원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20%

적 공격 시 매 커맨드와 액티브 스킬 타격 시 타격마다 5%의 HP 흡수 (타격 시 상처 디버프 부여는 삭제됩니다.)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10%

지속시간 20초/확인사살(1) 사용 시 28초

다음으로 체인지 기가 드라이브-리미터의 효과입니다.

보스 및 적에게 받는 데미지 감소 10% (해당 효과가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초를 대체합니다.)

자기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력 증가 20%

지속시간 20초/확인사살(1) 사용 시 28초

이번에 새로 출시된 리티아 캐릭터의 1라인 직업인 젬블리스를 보고 퓨리어스 블레이드의 경우도 젬블리스의 경우처럼 제한적이지만 버프 시너시를 부여 할 수 있다면 캐릭터의 선호도가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다음은 레이지 하츠 입니다. 레이지 하츠의 경우 디버프 옵션이 체인지 뉴클리어 스킬에 존재하지만, 해당 옵션이 너무 미미하다고 생각됩니다.

퓨리어스 블레이드가 파티원에게 직접적인 버프로 파티의 기여도를 높인다면, 레이지 하츠는 보스와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여 파티 기여도를 높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제가 구상한 레이지 하츠의 체인지 스킬 구성입니다.

기존 체인지 뉴클리어에 존재하는 디버프 효과는 이렇습니다.

마법 방어력 감소 20%

모든 속성 저항 감소 150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 증가 14%

지속시간 5초

제 생각에 기존 체인지 뉴클리어의 디버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지속시간이 매우 짧다는게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마침 28일 사전 공지에도 있듯이 디버프 시간을 늘리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10초는 매우 애매한 시간대라 생각되기에 12초13초가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데버스테이팅 스트라이크를 신규 체인지 스킬로 출시하여 추가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합니다.

현재 데버스테이팅 스트라이크의 성능은 이렇습니다.

70%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8175%의 단타 데미지. 슈퍼아머의 적에게 사용 시 9810%의 데미지

(묵직해진 특성 사용 시 8319%의 단타 데미지, 슈퍼아머의 적에게 사용 시 9954%의 데미지)

폭발하는 나소드 핸드 패시브 3초간 100% 발동

우선 기존 스킬과 체인지 스킬의 컨셉은 기존 스킬보다 적은 데미지를 입히지만 적에게 디버프를 부여하여 파티원의 던전 플레이에 기여한다는 컨셉입니다.

따라서 기존 스킬의 성능 조절도 함께 제안 드립니다.

변경되는 기존 스킬의 성능은 이렇습니다.

75%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8319%의 단타 데미지. 슈퍼아머의 적에게 사용 시 9954%의 데미지

(묵직해진 특성 사용 시 8463%의 단타 데미지, 슈퍼아머의 적에게 사용 시 10098%의 데미지)

폭발하는 나소드 핸드 패시브 3초간 100% 발동

제안 드리는 체인지 스킬의 성능은 이렇습니다.

8175%의 단타 데미지. 슈퍼아머의 적에게 사용 시 9810%의 데미지 (방어력 무시 옵션 제거)

(묵직해진 특성 사용 시 8319%의 단타 데미지, 슈퍼아머의 적에게 사용 시 9954%의 데미지)

적에게 10초간 받는 모든 피해에 대한 45%의 방어력 무시 디버프 부여

레이지 하츠의 경우 체인지 뉴클리어에 활용적인 디버프가 전부 존재하는 상황이며, 이에 추가로 데버스테이팅 스크라이크로 모든 피해에 대해 방어력을 일정량 무시하는 디버프를 부여하여 파티 플레이에 기여를 하는 방식으로 구상을 해 봤습니다.

위의 예시처럼 퓨리어스 블레이드는 체인지 스킬 활용 시 버프 시너지 딜러, 레이지 하츠의 경우 체인지 스킬 활용 시 디버프 시너지 딜러로 활용 가능하게끔 리워크 되었으면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리플 {{ GetCommentTotalRowCount }}

댓글 작성

등록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