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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고등어] 에르다 아일랜드 9
  • 작성일 2017.03.24 12:09
  • 조회수 6379

 

안녕하세요! GM고등어 입니다.


지난 03/16() 에르다 아일랜드가 개편되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주 GM백과사전 주제는 에르다 아일랜드입니다. (^_^)/

 

 에르다 아일랜드가 생소하고 아직 개편된 내용을 모르시는 모험가분들을 위해,

GM고등어가 낱낱이 준비한 내용을 함께 살펴볼까요?

01
에르다 아일랜드

 

다양한 변수에 맞서 정교하고 팽팽한 전략으로 마력 추출량을 100% 달성하거나 적팀보다 많이 추출하면 승리하는,
한순간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치열한 경쟁이 가능한 컨텐츠 입니다.



02
입장 방식


에르다 아일랜드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아래 입장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
입장 조건]

입장 가능 레벨

70 ~ 99

입장 가능 전직

2차 전직 이상

입장 가능 시간

매 시간 0~ 20

입장 횟수

제한 없음

입장 지역

라녹스, 엘리시온 지역


*
랜덤 매칭만 가능 (파티 매칭 불가)
*
입장 가능 시간에는 던전 아이콘 활성화 및 닫히기까지 남은 시간 확인 가능
*
입장 가능 시간 외에는 던전 아이콘 비활성화 및 열리기까지 남은 시간 확인 가능

 

 

03
기본 규칙

 

본격적으로 진행 방식을 안내해 드리기에 앞서,
에르다 아일랜드에서 보정 및 예외처리가 되는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전(자유채널)과 동일한 스텟 보정

2

공명도 미 적용

3

타임스탑 미 적용

4

부활석 사용 불가

5

소모품//탈 것 사용 불가

6

에르다 외부적인 버프 미 적용

7

스킬 대전 보정 적용

 

 



 

04
진행 방식


3:3 팀 대전이며, 두 개의 거점을 모두 점령하여 마력 추출량을 100%까지 달성하거나
 
적팀보다 많이 추출하면 승리
합니다. 자세한 진행 방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또한, 던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투 UI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투 UI]


1)
던전 시작

최대 HP/MP 보유한 상태각각 하멜, 벨더 시작방에서 대기합니다.

던전 시작 시 제한시간 10분이 카운트되며, 10초가 지날 시 전장으로 이동 가능한 포탈이 활성화됩니다.

카운트 시작을 기준 시간으로 중립 몬스터 소환 규칙에 따라 중립 몬스터가 소환됩니다.
(
몬스터 소환 규칙은 하단 중립 지역을 참고해 주세요.)


*
던전 입장 시 팀 구분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착용하고 있던 칭호가 해제되며 해당 진영의 깃발이 표시됩니다.
*
사망 시 처음 대기하던 시작방에서 부활합니다.

2) 거점 위치
상단 거점은 하멜팀, 하단 거점은 벨더팀 소유로 시작합니다.
각 팀이 소유한 거점에서는 해당 팀 소속의 기사단들이 소환되며, 상대팀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3) 점령 조건

상대팀 거점에 존재하는 병사(몬스터)를 모두 처치하면 거점을 점령하게 됩니다.

거점을 점령하면 아군 병사들이 소환되며,
한 팀이 2개의 거점을 모두 점령할 시 1.2초 마다 마력 추출량이 1%씩 증가합니다.


4) 중립 지역

중립 지역은 점령할 수 없으며, 중립 지역에 소환된 에르다 마력의 원천은 양 팀 모두를 공격합니다.

[중립 지역 소환]
일반 버프 4: 던전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소환되며 재소환 간격은 20초입니다.
(4
종 중 1개 랜덤 소환)

에르다 마력의 원천 : 던전 시작 후 3분이 지나면 소환되며 재소환 간격은 1분입니다.

[버프 종류]

회복의 마력

HP, MP를 즉시 최대치로 회복

신속의 마력

30초간 이동력 +3000, 점프속도 +1500 증가

파괴의 마력

30초간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100% 증가

투쟁의 마력

30초간 캐릭터에게 주는 피해랑 100% 증가

에르다 마력의 원천

30초간 팀원 전체에 회복, 신속, 파괴, 투쟁의 마력 버프 및 슈퍼아머 부여


* 소환된 일반 버프2개 이하일 경우 재소환 간격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 소환된 에르다 마력의 원천이 없어져야 재소환 간격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 ‘
일반 버프를 타격할 시 버프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 ‘
에르다 마력의 원천을 마지막으로 타격한 팀에게 버프가 부여됩니다.

 

5) 중립 지역 이외 버프 부여
중립 지역에서 버프를 직접 부여 받는 것 외
특정 조건에 따라 2가지의 버프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승리를 향한 집념

적군 마력 추출량이 아군 마력 추출량 보다 15%이상 많으면,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100% 증가 부여

역전의 발판

팀원 중 1명이라도 이탈한 경우, 남은 아군 팀원에게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50% 증가 부여


* ‘승리를 향한 집념버프는 적군 마력 추출량과 아군 마력추출량의 차이가 15%이하가 되면 제거됩니다.

6) 던전 종료

던전이 종료되는 조건은 2가지입니다.


한 팀의 마력 추출량이 100%에 도달하면 해당 팀이 승리하며 던전이 종료됩니다.
제한시간(10)이 종료되면 마력 추출량이 더 많은 팀이 승리하며 던전이 종료됩니다.

* 무승부일 경우 전체 패배 처리됩니다.  

 

 

 

05
획득 보상

 

승패 여부, 플레이 시간에 따라 AP, 경험치가 지급되며,
승패 여부, 플레이 시간, 킬 수에 따라 최대 10개의 투사의 훈장이 지급됩니다.


* 경험치 메달, 공명도 등 모든 경험치 보너스 혜택이 적용됩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투사의 훈장NPC 카밀라에게 가져가면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제조/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요.

 

아래 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리스트]

훈장 필요 개수

교환 아이템

교환 방식

교환 수량

7

마나 에릭실

랜덤

1

2

3

4

6

[코보] 완전 회복 포션

2

4

6

8

8

활력의 포션

1

2

3

4

 

[제조 리스트]

제조 아이템

필요 재료 (일반)

필요 훈장

옵션

세트 옵션

투사의 목걸이

없음

120

랜덤 0.5% 소켓 옵션
랜덤 0.3% 소켓 옵션

[3세트 효과]

추가 데미지 +2%

데미지 감소 +2%

 

[5세트 효과]

동작속도 +3%

크리티컬 +3%

 

투사의 반지

120

랜덤 0.5% 소켓 옵션
랜덤 0.3% 소켓 옵션

투사의 손등 인장

120

랜덤 0.2% 소켓 옵션

랜덤 0.2% 소켓 옵션

투사의 전투 문신

120

랜덤 0.2% 소켓 옵션

랜덤 0.2% 소켓 옵션

투사의 크로니클

120

랜덤 0.3% 소켓 옵션

랜덤 0.2% 소켓 옵션

공명/마나/강타의 마법석

마법석

고급 마법석

35

 

랜덤 제조

 

[업그레이드 리스트]

업그레이드 아이템

필요 재료 (일반)

필요 훈장

옵션

세트 옵션

강인한
투사의 목걸이

마법의 목걸이(II)

투사의 목걸이

360

랜덤 1% 소켓 옵션

랜덤 0.5% 소켓 옵션

MP획득량 +25% (고정)

[3세트 효과]

추가 데미지 +3%

데미지 감소 +3%

 

[5세트 효과]

동작속도 +4.5%

크리티컬 +4.5%

강인한
투사의 반지

투사의 반지

360

랜덤 0.5% 소켓 옵션

랜덤 0.5% 소켓 옵션

물리/마법공격력 0.5% (고정)

강인한
 
투사의 손등 인장

투사의 손등 인장

360

동작속도 +0.5% (고정)

랜덤 1% 소켓 옵션

랜덤 1% 소켓 옵션

강인한
투사의 전투 문신

투사의 전투 문신

360

각성충전속도 +2% (고정)

랜덤 0.5% 소켓 옵션

랜덤 0.5% 소켓 옵션

강인한
투사의 크로니클

오리하르콘 무기

투사의 크로니클

360

랜덤 1% 소켓 옵션

랜덤 0.5% 소켓 옵션

캐릭별 스킬 데미지 증가 옵션 (고정)

유연한
투사의 기술 반지

투사의 반지

유연한 기술의 반지(ii)

360

랜덤 0.5% 소켓 옵션

랜덤 0.5% 소켓 옵션

물리/마법 공격력 + 0.5%

유연한 스킬 추가 데미지 20%

강인한
투사의 기술 반지

투사의 반지

강인한 기술의 반지(ii)

360

랜덤 0.5% 소켓 옵션

랜덤 0.5% 소켓 옵션

물리/마법 공격력 + 0.5%

강인한 스킬 추가 데미지 20%

강렬한
투사의 기술 반지

투사의 반지

강렬한 기술의 반지(ii)

360

랜덤 0.5% 소켓 옵션

랜덤 0.5% 소켓 옵션

물리/마법 공격력 + 0.5%

강렬한 스킬 추가 데미지 20%

초월한
투사의 기술 반지

투사의 반지

초월한 기술의 반지(ii)

360

랜덤 0.5% 소켓 옵션

랜덤 0.5% 소켓 옵션

물리/마법 공격력 + 0.5%

초월한 스킬 추가 데미지 20%

 

* 20170324()을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
기존 투사의 승리 훈장03/16()부터 획득할 수 없으며 이후에 교환/제조/업그레이드는 가능하지만,

20170518() 정기점검 이후부터는 교환/제조/업그레이드가 불가합니다.
* ‘
유연/강인/강렬/초월한 투사의 기술 반지는 되팔기, 마법의 옷장 등록 가능하며 거래는 불가능합니다.



 

06
칭호 / 퀘스트

 

에르다 아일랜드를 플레이 하면서 획득 가능한 칭호와
수행 가능한 퀘스트
는 아래와 같습니다.

 

[칭호 리스트]

칭호명

획득 조건

옵션

에르다의 승리자

에르다 전장에서 승리 0/50

추가데미지 5%
타격 시 MP 회복 5%

에르다의 학살자

하멜 기사단 처치

0/2000

크리티컬 5%

극대화 5%

에르다의 전술가

에르다 마력의 원천 파괴

0/750

데미지 감소 10%

HP증가 10%

에르다의 지배자

벨더 기사단 처치

0/2000

동작속도 5%

추가데미지 5%

에르다의 절대자

에르다 주간 스타랭커

(주간 랭킹 1~100)

극대화 5%

동작속도 5%

크리티컬 5%

추가데미지 5%

데미지 감소 10%

타격 시 MP 회복 5%

 

[퀘스트 리스트]

퀘스트명

분류

퀘스트

오픈 레벨

퀘스트 수행 조건

보상 아이템명

개수

[전장] 에르다 아일랜드 입문!

에픽

70

 

에르다 아일랜드 1회 플레이

고성능 고글(7)

1

분노의 반지(7)

1

투사의 훈장

1

[전장] 각개격파!

주간 랜덤1

에르다 아일랜드에서

에르다 마력의 원천 파괴 1

투사의 훈장

5

[전장] 단 한 번이면 돼!

주간 랜덤2

에르다 아일랜드 1회 플레이

투사의 훈장

5

 



GM
고등어가 준비한 내용은 많은 도움이 되었나요!?
정교한 전략으로 다양한 변수를 뛰어넘어 승리의 쾌감을 느껴보시기를 바라며~

다음 주 GM백과사전은 GM리엘님께서 소개해 주실 텐데요!

어떤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실 지 많은 기대 부탁 드립니다.

그럼, 에르다 아일랜드 소개를 마치겠슈미당~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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