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수정) 6/24(목) 정기점검 안내
  • 작성일 2021.06.23 19:05
  • 조회수 58636

* 이벤트 1건 추가되었습니다.

* 엘소드 수정/개선 사항 6.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1624()

2. 점검 시간: 오전 6~ 오전 10 (4시간)

3. 대상 서버: 모든 서버

*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이벤트/캐시샵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이번 주에는 2021년 여름맞이 점핑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여름 사전 예약 이벤트와 신규/복귀 모험가님을 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캐시샵 업데이트 내용은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2021 간담회 감사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1624() 점검 후 ~ 202178() 점검 전

[이벤트 대상] 10레벨 이상의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통합)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5분 누적 접속 달성 시 [루리엘] 감사의 펫 선택 큐브를 우편으로 지급해 드립니다.

* 오류, 문제 대응 및 안정적인 아이템 지급을 위해서는 일정 시간 접속이 불가피한 점 모험가님께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 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2021 간담회 감사 이벤트 이벤트는 누적 접속 시간(5)에 접속 중인 캐릭터로 보상이 지급되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캐릭터로 접속 바랍니다.

3) ‘[루리엘] 감사의 펫 선택 큐브 및 구성품은 거래, 되팔기가 불가능하지만 공용은행 이동이 가능합니다.

4) [루리엘] 감사의 펫 선택 큐브로 획득한 펫은 물건 줍기 오라가 활성화된 상태로 지급 됩니다.

5) [루리엘] 감사의 펫 선택 큐브의 보상 수령 우편은 2021722()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2021 여름 사전 예약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1624() 오전 0 ~ 202176() 오후 1159

[이벤트 대상] 모든 모험가님 (계정 단위/서버 통합)

[이벤트 내용] 여름 업데이트 사전 예약을 통해 보상 수령을 원하는 서버, 캐릭터 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아바타 1종 선택 큐브를 포함한 다양한 선물을 우편으로 지급해 드리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사전예약 주의사항]

1)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로 ㈜넥슨코리아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서비스(PC게임 및 모바일 게임) 및 이벤트와 관련된 프로모션 알림을 전송합니다.

2) 이벤트 등 프로모션 알림 수신에 동의하면, [넥슨닷컴 > 내정보관리 > 수신설정]의 휴대폰 문자 수신동의 상태가동의로 변경됩니다.

3) 수신동의 철회는 [넥슨닷컴 > 내정보관리 > 수신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4) 네이버 채널링 모험가님들은 연락처 정보 확인이 가능하지 않아 알림톡과 업데이트 소식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5) 2021 여름 사전 예약 보상은 7 8() 점검 시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선택한 캐릭터의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6) 사전 예약을 진행한 캐릭터 삭제 시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7) 카카오톡 테마를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채널엘소드를 검색하여 방문하시면 카카오톡 테마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코보] 엘소드 2021 여름 사전 예약 큐브' 우편은 2021 8 05()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되며,

'[코보] 엘소드 2021 여름 사전 예약 큐브', '[코보] 2021 사전 예약 액세서리 지원 큐브', '[코보] 2021 사전 예약 아바타 선택 큐브', '[코보] 아바타 스윗드림굿모닝 큐브', '[코보] 아바타 스윗드림 - 굿나잇 큐브', '[코보] 아바타 벨더 서클 - 오리지널 큐브', '[코보] 아바타 벨더 서클 - 화이트 큐브', '[코보] 아바타 로맨틱 데이트룩 -애프터눈 큐브', '[코보] 아바타 로맨틱 데이트룩 - 이브님 큐브', '[코보] 스윗드림 후드 담요굿모닝 선택 큐브', '[코보] 스윗드림 후드 담요굿나잇 선택 큐브' 아이템은 2021 8 05() 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여름맞이 화끈한 점핑 이벤트

[이벤트 기간 (회차)]

1회차: 20216 24() 점검 후 ~ 202171() 오전 959

2회차: 20217 1() 오전 10 ~ 202178()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모든 계정 (계정 단위/서버 구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회차) 별 서버 당 1회씩 점핑 캐릭터 생성할 수 있습니다. (1, 2 1회씩 총 2)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이벤트 주의사항]

1) 각 이벤트 기간(회차)에 생성된 이벤트 캐릭터는 해당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일반 캐릭터로 자동 전환됩니다.

(예시: 624() 점검 후 생성한 점핑 캐릭터는 71() 오전 10시 이후부터 일반 캐릭터로 전환됩니다.)

2) 점핑 이벤트 캐릭터는 에픽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으며 퀘스트 도우미(Tab)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3) 점핑 이벤트 캐릭터는 이벤트 UI를 통해 던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연계 퀘스트 최종 완료/이벤트 기간 종료 시 일반 캐릭터와 동일한 상태가 됩니다.

3) 라비, 노아 캐릭터는 점핑 캐릭터로 생성 시 파티 맺기가 가능하지만

그 외 캐릭터들은 성장 퀘스트를 완료하기 전까지 랜덤 매칭이 아닌 파티를 맺을 수 없습니다.

4) 점핑 캐릭터를 생성 후 삭제하셔도 해당 기간(회차) 동안 같은 서버에 점핑 캐릭터를 생성할 수 없습니다.

5) 이벤트로 지급된 아래 아이템 및 구성품은 202178() 오전 9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 [코보] 천원돌파 (14), [코보] 3차 전직권, [코보] 초월의 서 : 신의 의지, [코보] 바니미르 액세서리 풀 세트 (7), [코보] 레벨 UP! 지원 엘 공명의 포션, [코보] 전투력 점핑 지원 특별 액세서리 큐브 (30), [코보] : 페넥 (30), [코보] 탈 것 선택 큐브 (30)과 구성품, [코보] 기술의 반지 (II) (30) 4종 큐브, [코보] 상투스 세라핌 아바타 풀 세트(30) 큐브, [코보] 공간 관리자의 액세서리(30) 3종 선택 큐브

 

★ 신규/복귀 모험가에게 최대 5,000 넥슨캐시 지급!

[이벤트 기간] 2021624() 점검 후 ~ 202178() 점검 전 (소진 시 종료)

[이벤트 대상] 신규/복귀 모험가님

[이벤트 내용] 신규/복귀 모험가님께 제공되는 미션 달성 시 최대 5,000원의 넥슨 플레이 포인트를 드립니다!

 

[신규 모험가님 미션]

* 신규 모험가란? 엘소드에 접속한 적이 없으며, “처음으로” 엘소드 캐릭터를 생성한 모험가님

대상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신규 모험가

미션

신규 캐릭터 생성

(선착순 3,000)

2차 전직 달성

(선착순 2,000)

2차 초월 전직 달성

(선착순 1,000)

99레벨 달성

(선착순 700)

보상

500P

1,000P

1,500P

2,000P

 

[복귀 모험가님 미션]

* 복귀 모험가란? 엘소드에 마지막으로 접속한지 30일이 지난 모험가님

대상

구분

1단계

2단계

3단계

4단계

복귀 모험가

미션

적정 레벨 던전

5회 클리어

(선착순 3,000)

적정 레벨 던전

10회 클리어

(선착순 2,000)

적정 레벨 던전

20회 클리어

(선착순 1,000)

적정 레벨 던전

30회 클리어

(선착순 700)

보상

500P

1,000P

1,500P

2,000P

 

* 넥슨플레이 앱의 [포인트 적립]에서 엘소드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통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 미션은 단계 별로 진행 해주셔야 하며 특정 단계를 하지 않고 다음 단계를 먼저 진행한 경우,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후 재접속을 해야 보상우편이 지급됩니다.

* 넥슨캐시는 퀘스트를 완료하는 즉시 넥슨플레이 앱에서 플레이 포인트로 지급되며

넥슨플레이 앱의 지급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넥슨ID 1회 참여 가능하며 ID탈퇴 시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2) 624() 이전에 캐릭터를 생성하지 않았더라도 게임에 한번이라도

접속한 이력이 존재할 경우 이벤트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넥슨플레이에 연동되어 있는 넥슨ID로 엘소드에 접속하셔야만 미션 달성 보상이 지급됩니다.

- 신규 넥슨ID를 생성하여 미션을 진행하셨다면 넥슨플레이도 신규 넥슨ID로 연동/로그인 해주셔야 참여가 가능합니다.

4) 네이버 채널링 회원(네이버ID)은 참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5) 선착순 마감 시 남은 기간에 관계없이 이벤트가 조기 종료됩니다.

6) 이벤트 보상이 정상적으로 지급되지 않았을 경우, 엘소드 게임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종료 이벤트]

1. 뽀루의 출석체크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스킬의 변화 포스!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캐시샵 업데이트

1. 액세서리 : 소다 베어

- 판매 기간: 2021 6 24() 점검 후 ~ 2021 7 22() 점검 전

- 시원하고 상쾌하게! 액세서리 : 소다 베어가 출시됩니다.

* 액세서리 : 소다 베어는 패키지가 아닌 개별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소다 베어 구성품 : 소다 베어 쫑긋 머리핀, 소다 베어 홀로그램 백팩, 소다 베어 일렁이는 물결

 

2. 노아 한 벌 아바타: 광신도 의복

- 판매 기간: 2021 624() 점검 후 ~ 2021819() 점검 전

- 헤니르의 무한한 혼돈을 숭배하라! 노아 한 벌 아바타: 광신도 의복이 출시됩니다.

 

3. 노아 커스텀: 세르비온 아이

- 판매 기간: 2021 624() 점검 후 ~ 2021812() 오전 9 59

- 밝게 빛나는 용의 눈매! 노아 커스텀: 세르비온 아이가 출시됩니다.

 

 

 

[판매 종료]

1.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홀리 유니콘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2. 노아 아바타: 1교시 전투수업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3.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유백의 용 : 세르비우스 1+1 패키지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유백의 용 : 세르비우스는 2021812() 오전 959분까지 판매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 수정/개선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이번 주 수정/개선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이용 중 오류로 의심되는 부분을 확인하신다면

버그신고 게시판[여기]으로 적극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엘소드]

1. 태양의 기사 신발과 특정 하의 장착 시 종아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엘 수색대 장교 모자를 착용 시 모자의 위치가 어색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3. 로맨틱 데이트룩 하의와 마리포사 레퀴엠 신발을 함께 착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벨더학원 지정교복 하의-하교와 벨더학원 지정교복 신발-하교를 함께 착용 시 바지 밑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5. 나비 정원 하의와 하멜 극지 장교 제복 신발을 함께 착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어밴던 노블리티 하의와 특정 신발을 함께 착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7. 천호무인 상의 착용 시 목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샤]

1. 히든 크라우드 유니폼 하의와 아쿠아 페스타 신발을 함께 착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세일링 데이 상의 착용 시 손목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나]

1. ELS 캐주얼 신발, 딥슬립 레나 나이트블룸 슬리퍼(Dark), B1A4 Sweet Girl 신발과 특정 하의를 함께 장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2. 천생엘분 신발 착용 시 발 모양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트래핑 레인저]

1.이보크 스킬 툴팁에 누락된 내용이 추가됩니다

) 연막 가스 범위 안의 아군의 받는 피해가 70% 감소하며, 적은 물리, 마법 방어력이 70% 감소된다. (대전은 물리 방어력 35% 감소)

) 연막 가스 범위 안의 아군의 받는 피해가 70% 감소하며, 적은 물리, 마법 방어력이 70% 감소된다. (대전은 물리, 마법 방어력 35% 감소)

 

[레이븐]

1. 레이븐 기본 헤어에서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수정됩니다.

2. 앤티크 라이브러리 신발과 특정 하의를 함께 착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폴 인 트립 신발과 반바지 형태의 하의를 함께 착용 시 신발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블랙마사 : 심판의 하의와 특정 신발을 함께 착용할 경우 신발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블레이드 마스터]

1. 역습 스킬의 주력 스킬 툴팁에 잘못된 내용이 수정됩니다.

) 쇼크웨이브의 연계를 강화합니다. 쇼크 웨이브 커터/디바이더를 활용하여 적들을 섬멸하세요.

) [검의 역습] 스킬을 사용하여 스킬을 강화합니다. 시원하게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하여 적들을 섬멸하세요.

[퓨리어스 블레이드]

1. 3차 전직 후 마을에서 무기의 크기가 다른 전직보다 작아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노바 임퍼레이터]

1. 실전의 대가 스킬의 주력 스킬 툴팁에 누락된 내용이 추가됩니다.

) 커맨드 공격력이 증가하고 스킬 오버히트가 발생할 때마다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 커맨드 공격력이 증가하고 오버히트가 발생할 때마다 더욱 강한 공격을 할 수 있으며

아군의 MP를 회복시켜 전투의 효율성을 높힙니다.

 

[이브]

1. 특정 헤어와 하갈라즈의 마력의 눈 액세서리를 함께 착용할 경우 하갈라즈의 마력의 눈 일부가

헤어에 가려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로열 메이드-어설트 마리오넷 하의와 장갑을 착용할 경우 손과 다리의 일부 피부색이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4회 아바타 컨테스트 플라워리 하의와 신발을 함께 착용 시 발목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1. 앤티크 라이브러리 신발 장착 시 양말의 하얀 줄무늬가 보이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스트릿 스타 상의와 스팀피버 (Gold) 하의를 함께 착용하고 특정 모션을 사용할 경우 허리 부분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유백의 용 : 세르비우스 장갑과 유백의 용 : 세르비우스() 장갑의 아이콘 색상이 반대로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4. 리모트 체어맨 하의와 트윙클 썸머 신발을 함께 착용할 경우 다리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라]

1. 매지션 투 일루전 하의 착용 시 다리의 일부 피부색이 다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애드]

1. 부활 후 각성 시 초월 슬롯의 스킬 강화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루시엘]

1. 시엘로 아쿠아 페스타 헤어 착용 시 앞머리의 가르마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일부 타입의 알테라시아 박차를 착용할 경우 박차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루 캐릭터로 찬란했던 추억의 장소(2) 모션을 다른 캐릭터와 함께 앉을 시 상대방의 발 부분이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카타스트로피]

1. 특정 조건에서 어비셔의 건블레이드 일부의 색상이 검게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제]

1. 히든 크라우드 유니폼 하의와 아쿠아 페스타 신발을 함께 착용 시 다리 부분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메카닉 제네럴 웨폰팩을 장착하고 자동 권총으로 스위칭 시 무기의 위치가 어색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미네르바]

1. 특정 조건에서 류탄 강화 패시브 효과를 받는 스킬들의 쿨타임이 비정상적으로 감소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인]

1. 페일 쉐도우 모노클을 착용하고 각성 시 다크 쉐도우 모노클 색상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라비]

1. 트와일라잇 쉐도우 모노클을 착용하고 각성 시 다크 쉐도우 모노클 색상으로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노아]

1. SWAT 신발과 특정 하의를 함께 착용할 경우 다리 부분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럭셔리 웨딩 하의를 착용하고 던전에 입장할 경우 캐릭터 UI에 보이는 노아의 다리 부분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럭셔리 웨딩 하의를 장착하고 무릎을 굽히는 모션을 사용할 경우 무릎 뒤쪽이 어색해 보이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그래픽 옵션을 또는 로 설정 시 [아리엘] 모험가 헤지호그 (Ver. 노아) 한 벌 아바타의 일부분에

선이 생기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5. 백년가약 한 벌 아바타의 옷자락의 그림자가 부자연스러운 문제가 수정됩니다.

6. 다람쥐 귀 액세서리가 다른 캐릭터와 유사한 크기로 수정됩니다.

 

 

 ★ 던전/대전/필드

1. 야성에 잠식된 백귀의 성 2페이즈에서 하드론이 비상하는 도중 피격을 받을 시 해당 모션을 반복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혹한의 땅 3스테이지의 특정 구간 내리막길에서 점프할 경우 투명한 벽에 막히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3. 특정 캐릭터로 물의 전당 던전의 보스 스테이지에서 간헐적으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1. 캐릭터 선택창에서 블랙마사 () 코트를 장착한 캐릭터를 회전할 경우 코트가 흔들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펫/탈 것

1. 일부 탈 것의 탑승 버프 툴팁에 ‘[탑승자]’ 문구가 누락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일부 탈 것의 탑승 버프 툴팁에 버프 명과 ‘[탑승자]’ 문구 사이에 띄어쓰기를 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3. 엘 하우스에서 캐릭터 초상화 변경 시 소환된 펫 UI가 펫 : 이에루로 변경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소환석 : 하미 탈 것의 Z스킬 설명에연타문구가 누락되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타

1. 사운드 옵션의 배경음/효과음 옵션이 새로 생성한 캐릭터로 튜토리얼 입장 시 모두 비활성화 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살펴보기로 상대방의 상세 스탯 확인 시 스킬 사용 시 MP소모 감소(%)’의 수치가 최대값을 초과한 수치로 표기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아티팩트의 잠재 능력 UI의 소켓 효과가 문구가 UI 범위를 벗어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시간 역행 디버프 툴팁에 누락된 내용이 추가됩니다.

추가)  [염원/시간을 거스르는 능력] 효과를 받을 수 없음

5. PC방에서 VIP 서비스 회원권(7) 사용 시 VIP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오버스 게이저스킬 명이 채팅 필터링에 걸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7. 퀘스트 클리어 조건이 여러 개인 경우 순서에 관계없이 완료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