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수정)3/31(목) 정기점검 안내
  • 작성일 2022.03.30 18:10
  • 조회수 46542

* 기타 수정/개선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타 수정/개선 사항 - 캐릭터 - 로제의 라이징 샷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 2022 만우절 이벤트 1건, 캐시샵 업데이트 2건이 추가되었습니다.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2년 3월 31()

2. 점검 시간오전 7오전 10시 30 (3시간 30)

3. 대상 서버모든 서버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넥슨 점검의 영향으로 오전 6시부터 오전 8시까지 넥슨캐시 충전 및 캐시샵 이용 등에 제한이 있습니다.

 

컨텐츠

안녕하세요. GM아이린입니다.

 

미션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엘리오스 패스가 출시됩니다!

플레이에 유용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고 매일매일 미션을 수행해주세요.

그리고 인게임 UI 추가/개편이 진행되며 그 외 일부 편의성 개편을 위한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시즌 패스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즌 패스가 출시됩니다.

시즌 패스는 각 시즌마다 12주간 진행되며시즌이 종료될 경우 더 이상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시즌 패스의 명칭은 각 시즌마다 변경될 수 있습니다.

엘리오스 패스 시즌은 3/31(점검 후부터 6/23(점검 전까지 진행됩니다.

 

 

 

1. 시즌 패스 이용 방법

게임 속 상단에 시즌 패스 UI 를 클릭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일일/주간/시즌 미션을 수행하여 시즌 패스 경험치를 올릴 수 있고 각 레벨에 도달하면

일반(무료) / 프리미엄(유료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엘리오스 패스 시즌 일반(무료보상으로 강화의 부적 Lv.9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캐시 아이템 구매 시 별도의 시즌 미션을 진행하여 강화의 부적 Lv.10 등 프리미엄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시즌 패스 캐시 아이템

아이템명

아이템 효과

엘리오스 패스 시즌1 (프리미엄)

패스 시즌 미션을 추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강화의 부적 Lv. 10, 특별 아티팩트 정령석 조각 선택 큐브 등

더 특별한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던전 일일 특별 보상을 1회 추가 획득 가능합니다.

해당 던전 : 어둠의 문영웅 던전비밀 던전바니미르(레이드 제외), 프뤼나움(레이드 제외), 프뤼나움 외곽티르노그길드 던전

패스 2000XP 티켓

진행 중인 패스 경험치를 2000만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인게임 UI 추가/개편 사항

일일 보상 정보 UI가 추가되며퀘스트 UI가 변경됩니다.

 

1. 일일 보상 정보 UI 추가

일일 보상 정보를 별도의 UI로 분리하여 한 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왼쪽 하단의 퀘스트 버튼을 통해 진입할 수 있으며단축키 설정하여 더 빠르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던전 이름대전을 클릭할 경우 일일 보상 정보 UI는 닫히며해당 던전/대전 UI를 열어줍니다.

일일 보상 정보에 즐겨찾기 설정이 가능합니다보상 정보 왼쪽에 별 버튼을 클릭하여 즐겨찾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는 최대 5개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대전 보상은 즐겨찾기 설정 불가능 합니다.)

 

2. 퀘스트 UI 개편사항

일일/주간 퀘스트만 표시되는 탭이 새로 추가되며그 외 스토리이벤트에픽 등의 퀘스트는 일반 탭에 표기됩니다.

완료한 퀘스트가 있을 경우 탭 위에 느낌표가 표시됩니다.

일일/주간 퀘스트를 우클릭하여 퀘스트 도우미(Tab)에 보이지 않게 할 경우에도 퀘스트가 자동 수락되도록 변경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여도 퀘스트 도우미(Tab)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수락 가능 퀘스트 개수 제한이 일반/반복 퀘스트만 체크하도록 변경되며일반 / 반복 퀘스트는 최대 20개 까지 수락 가능합니다.

일일/주간 퀘스트 중 비밀 던전/영웅 던전/어둠의 문 퀘스트는 던전 클리어 시 보상이 지급되도록 변경됩니다.

변경되는 일일 특별 보상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던전명

변경 전

변경 후

비밀 던전

일일 퀘스트로 엘 리워드 2,

주간 퀘스트로 엘 리워드 3개 지급

주당 최대 17개 획득 가능

일일 클리어 특별 보상으로 엘 리워드 2개 지급

(매일 2개씩 오픈되는 비밀던전에서 최대 4개까지 보상 획득)

주당 최대 28개 획득 가능

영웅 던전

일일 퀘스트로 영웅의 증명서 2개 지급

주간 퀘스트로 영웅의 증명서 3개 지급

주당 최대 17개 획득 가능

일일 클리어 특별 보상으로 영웅의 증명서 1개 지급

(일일 최대 3번까지 보상 획득)

주당 최대 21개 획득 가능

어둠의 문

일일 퀘스트로 마기의 기운 30개 지급

일당 최대 60개 획득 가능

일일 클리어 특별 보상에 마기의 기운 10개 추가 지급

(일일 최대 3번까지 보상 획득)

일당 최대 60개 획득 가능

 

 

모험가님의 목소리를 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GM아이린이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벤트/캐시샵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시즌 패스 출시 기념 이벤트와 퀘스트 UI 개편 기념 이벤트가 준비되었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캐시샵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 2022 엘소드 만우절 이벤트

01. 스티커 모으면 플라밍꼬오옥!

[이벤트 기간] 2022 4월 1(금) 오전 0시 ~ 2022년 4월 7일() 오전 9시 59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통합)

[이벤트 내용]

) 4/1(금) 오전 0시, 게임 속 상단에 만우절 이벤트UI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2) NPC 아리엘에게서 [코보] 따끈따끈한 빵 봉투를 구매하고 사용해 보세요!

- 빵 봉투를 사용하면 [코보] 플라밍꼬오옥 스티커, [코보] 영양 만점 플라밍고 빵(HP/MP 30% 회복(재사용 그룹: 음식) 획득!

3) [코보] 플라밍꼬오옥 스티커를 사용하면 게임 속 상단의 이벤트 UI에 스티커 보유수가 증가!

4) 이벤트 UI 내 ‘개봉하기’를 누르면 균등 확률로 등장하는 프라밍꼬오옥 스티커를 수집!

5) 스티커 도감을 다 채우고 ‘완성 보상 받기’를 누르면, 해당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보상 획득 가능!

- 최대 5회차까지 도감을 완성할 때마다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보상은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코보] 따끈따끈한 빵 봉투, [코보] 플라밍꼬오옥 스티커는 2022년 4월 7일(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2) [코보] 영양 만점 플라밍고 빵, [코보] 홍예주 50개 큐브는 2022년 4월 14일(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3) [코보] 홍예주 50개 큐브 오픈 시 획득 가능한 홍예주는 공용은행 이용이 가능하지 않으니,

큐브 상태일 때 공용은행을 통해 획득을 원하시는 캐릭터로 옮기셔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02. 만우절 핫타임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2년 4월 1일(금) 오전 0시 ~ 2022년 4월 1일(금) 오후 11시 59분

[이벤트 대상] 모든 캐릭터

[이벤트 내용] 4월 1일(금), 만우절 하루동안 경험치 2배, 드랍률 2배 혜택이 적용됩니다.


★ 퀘스트 UI 개편 기념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2 3월 31(점검 후 ~ 2022년 4월 14(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99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통합)

[이벤트 내용이벤트 기간 동안 기존에 수행 가능한 일일 퀘스트 (Ex [엘리아노드고대도시의 흔적 등)

주간 퀘스트(Ex [엘리아노드고대도시의 조사 등)를 클리어 해주시면 다양한 선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보상은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코보홍예주 100개 큐브는 4월 14(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2) [코보홍예주 100개 큐브 오픈 시 획득 가능한 홍예주는 공용은행 이용이 가능하지 않으니,

큐브 상태일 때 공용은행을 통해 획득을 원하시는 캐릭터로 옮기셔서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시즌 패스 출시 기념 이벤트

[이벤트 기간] 2022 4월 2(오전 0시 ~ 2022년 4월 10(오후 11시 59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서버 통합)

[이벤트 내용이벤트 기간 내 주말 누적 접속 30분 달성 시 엘리오스 패스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코보패스 2000XP 티켓 1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이벤트 내용

보상

4 2(오전 0 ~

누적 접속 30분 달성

[코보패스 2000XP 티켓 1

4 3(오후 11 59

4 9(오전 0 ~

누적 접속 30분 달성

[코보패스 2000XP 티켓 1

4월 10(오후 11 59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 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누적 접속을 달성한 서버/캐릭터의 우편으로 지급되니 가급적 보상 수령을 원하는 서버/캐릭터로 접속 유지 바랍니다.

3) [코보패스 2000XP 티켓의 보상 수령 우편 및 아이템은 2022년 4월 14(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4) 엘리오스 패스의 최대 레벨을 이미 달성하였을 경우 [코보패스 2000XP 티켓을 사용해도 레벨이 오르지 않습니다.

 

 

 

[종료 이벤트]

1. 슬기로운 레이드 생활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코보레이드 소모품 지원 꾸러미 보상 수령 아이템 및 우편은 3 31(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 됩니다.

* [코보회수권 선택 큐브, [코보커다란 레이드 소모품 지원 꾸러미는 3 31(오전 9 59분에 자동 삭제 됩니다.

 

 

 

★ 캐시샵 업데이트

1. 엘리오스 패스 시즌1 (프리미엄) / 패스 2000XP 티켓

- 판매 기간: 2022 3 31(점검 후 ~ 2022 6월 23(점검 전

엘리오스 패스 시즌1 (프리미엄) / 패스 2000XP 티켓이 출시됩니다.

 

2.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드래곤 나이트 / 금강야차

- 판매 기간: 2022년 3월 31(점검 후 ~ 2022 5월 26(점검 전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드래곤 나이트 / 금강야차가 출시됩니다.

아바타 리폼 티켓을 사용하여 드래곤 나이트 – 다크사이드를 드래곤 나이트 – 아바돈으로 리폼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 리폼 티켓을 사용하여 금강야차를 금강 천야차로 리폼할 수 있습니다.

 

3.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드래곤 나이트 / 금강야차 1+1 패키지

- 판매 기간: 2022년 3월 31(점검 후 ~ 2022 4월 7(오전 9시 59

노아 얼음 조각상 가열기 드래곤 나이트 / 금강야차 1+1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1+1 패키지는 판매 기간 중 계정 단위/서버 구분 10회씩 구매 가능합니다.

구매 이후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구매 가능 횟수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4. 한 벌 아바타 : 우아한(?) 플라밍고 패키지
- 판매 기간: 2022년 4월 1일(금) 오전 0시 ~ 2022년 4월 28일(목) 점검 전
- 플라밍고오옥? 플라밍꼬오옥? 우아한(?) 플라밍고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패키지 구성품 : 플라밍고오옥 & 플라밍고오옥의 무기 & 플라밍고의 춤


5. 펫 : 플라밍꼬오옥
- 판매 기간: 2022년 4월 1일(금) 오전 0시 ~ 2022년 4월 28일(목) 점검 전
- 플라밍고오옥? 플라밍꼬오옥? 펫 : 플라밍꼬오옥이 출시됩니다.



* 위 영상은 우아한(?) 플라밍고 패키지와 펫 : 플라밍꼬오옥으로 연출된 영상입니다.

 

 

 

[판매 종료]

1. 액세서리 : 8bit 선글라스 판매가 종료됩니다[바로가기]

2. 한 벌 아바타 오렌지 퍼피 패키지 판매가 종료됩니다[바로가기]

 

 

 

★ 운영 및 GM이벤트 알림

1. 버그 신고 게시판에서 접수된 버그/오류 신고 중 유의미한 제보를 해주신 모험가님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2. 지난 대전 시즌 S랭크를 달성한 신입 GM의 대전 도전기!!가 진행 중입니다[바로가기

신입GM과 GM너구리와 2승부를 진행하신 모험가님들 중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를 드립니다.

다음 이벤트 일정은 [여기]에 등록될 예정입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수정/개선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ᵕᴗᵕ )

 

이번 주 수정/개선되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이용 중 오류로 의심되는 부분을 확인하신다면

버그신고 게시판[여기]으로 적극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엘소드]

1. 진천호무인 여우불 액세서리 착용 시 이펙트가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메탈코어 카니발 하의와 일본 아바타 크리에이터 어워드 신발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소프트 더플 코트 상의와 럭셔리 웨딩 하의 착용 시 허리띠가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4. 이블 트레이서 – 타란바슈 헤어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5. 웨스턴 건맨 진과 타탄체크 신발 착용 시 무릎 뒷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6. 3월 17(하멜 해군 장교 선글라스하멜 선글라스(리폼착용 시 안경테가 얼굴에 묻히던 현상 수정 후

추가 문제가 확인되어 수정/개선 이전의 상태로 되돌아 갑니다추후 수정/개선이 진행될 경우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제네시스]

1. 스윗드림 신발 착용 후 제네시스 대기 모션 시 발등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이샤]

1. 엘 수색대 장교 제복 하의신발 착용 시 발목 및 발 크기가 개선됩니다.

2. 밀리터리 룩 신발 착용 시 발 크기가 개선됩니다.

[위즈 매지션]

1. 경사가 존재하는 맵에서 포링 비즈 스킬 사용 시 신비로운 구슬의 잔상이 남아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나]

1. 텍스쳐 ’ 옵션에서 ELS 썸머리스 하의일본 아바타 크리에이터 어워드 하의와 B1A4 Sweet Girl 신발네이비 세일러 신발리드 보컬천상 보이스 신발 착용 시 허리에 피부색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레이븐]

[블레이드 마스터]

1. 소닉 슬래시 스킬 사용 중 다른 캐릭터의 타임스탑 시 타격의 일부 이펙트가 사라지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2. 그림자 효과 3번줄(◆◆◆) ‘공용 액티브 포스 스킬 사용 시 매우 짧은 순간 받는 피해 n% 만큼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공간 생성’ 효과를 가진 테네브로스 방어구를 착용 후 블러디 액셀 스킬의 피의 검 지속 시간에 공용 액티브 포스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상처 디버프를 입히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1. SWAT 하의와 고딕펑크 신발 착용 시 종아리 부분의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엘리오스 구세군 하의와 전투수업 신발 착용 시 피부색이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 메탈코어 카니발 신발 착용 시 다리 부위의 피부색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라]

1. 시크 레오파드 상의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살바토르 솔레스 암 버클 액세서리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애드]

1. 러블리 윈터 신발과 일부 하의 착용 시 피부색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핏어팻 로망스 피어스 액세서리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도미네이터]

1. [체인지인스톨 – 차지드 임펄서의 [효과의 MP 소모 10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루시엘]

1. 시엘 방탄소년단’ RUN 코스튬 하의 착용 시 발목의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제]

1. 라이징 샷, [라이징 샷의 스킬 툴팁이 수정됩니다.

변경

라이징 샷

[라이징 샷

은탄

통상 커맨드의 탄환 데미지가 15초간 115% 증가

은탄

통상 커맨드의 탄환 데미지가 20초간 125% 증가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은탄버프 지속 시간이 5효과가 25%로 증가된 상태

은탄

통상 커맨드의 탄환 데미지가 15초간 15% 증가

은탄

통상 커맨드의 탄환 데미지가 20초간 25% 증가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은탄버프 지속 시간이 5효과가 10% 증가된 상태

 

[아인]

1. 블랙 캣 하의와 럭셔리 웨딩 신발내추럴 화이트 스윔웨어 신발플로럴 홀리데이 신발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라비]

1. 로열 메이드 헤드드레스 액세서리와 특정 헤어 아바타를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메탈코어 카니발 헤어와 ELS 고스로리 가면 액세서리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노아]

1. 전투수업 하의와 소프트 더플 코트 신발 착용 시 그래픽이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2. 테네브로스 장갑과 코어 블랙 스윔웨어 상의내추럴 화이트 스윔웨어 상의 착용 시 피부가 노출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던전/대전/필드

1. 멈춰버린 태양의 기억 진행 중 대상이 없음에도 미니맵에 빨간 표식(몬스터오브젝트 표식)이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폭주의 베히모스 진행 중 등장하는 바람정령 실라페에게 [포스혼령 수확 스킬이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 플레가스 미궁의 1스테이지에서 적을 조준한 상황에서 피격 당할 시 추후 스테이지에 진입 후 캐릭터가 계속 넓은 시야 범위를 유지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타

1. 노아 캐릭터를 제외한 캐릭터들의 하멜고 수영부 유니폼 특별 패키지 아이콘에도 별(★) 마크가 추가되도록 수정됩니다.

노아 캐릭터의 경우 특별 패키지 아이콘에 별(★) 마크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2. 캐시샵에서 캐시 충전쿠폰함 바로가기 클릭 시 간헐적으로 홈페이지가 출력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연습 대전에서 살펴보기를 할 때 업적 리스트가 정상적으로 갱신이 되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4. 펫 먹이주기 팝업 UI 창이 켜진 상태에서 던전 입장 시 UI가 사라지지 않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5. 퀘스트 동영상 다시보기에서 일부 영상들이 시청한 후에도 NEW가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6. 소환체 소환 중 체인지 스킬 교체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소환수를 소환한 스킬의 체인지 교체 시 소환수가 해제됩니다.

인스톨 스킬은 인스톨된 상태 그대로 체인지 스킬 교체가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7. 캐릭터 정보창 UI가 아래와 같이 수정됩니다.

캐릭터 정보창 UI의 정보창 UI의 초상화에 마스터 클래스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루시엘의 경우 스위칭된 캐릭터에 따라 초상화가 바뀌도록 수정됩니다. (살펴보기도 동일하게 수정됩니다.)

캐릭터 정보창 크기에 따라 캐릭터의 크기도 조절되도록 개선됩니다.

(캐릭터 정보창 크기를 늘일 경우 캐릭터 크기도 커집니다.)
- 애드의 캐릭터 상세 스탯 확인 시, DP 스탯이 아닌 각성 스탯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