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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8/3(목) 캐릭터 밸런스 개편 사전 안내
  • 작성일 2023.07.27 18:25
  • 조회수 34458

* 엘리시스 2라인 개편 사항이 추가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8월 3()에 진행되는 밸런스 패치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주시기 바라며,

캐릭터 별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가지고 계신 모험가님께서는

[커뮤니티> 밸런스 토론장] 을 방문해 의견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동안 밸런스 게시판커뮤니티문의 등을 통해서 의견 주신 부분들도 있었지만

"함께하는 개발자 노트현장에서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들의 많은 의견을 직접적으로 듣고

밸런스에 부족했던 부분들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함께하는 개발자 노트” 현장에서 의견 주신 부분들을 모두 당장 반영하기에 물리적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최대한 반영 가능한 부분들은 반영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하여 짧은 기간이지만

밸런스 작업에 변화를 주기 위해 기존에 진행하던 밸런스 작업은 잠시 보류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는 심연 레이드의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해량에서 저조한 성적을 보이는 캐릭터

현장에서 모험가분들께서 의견 주신 '심연 레이드 기준으로 가장 패치가 시급하다고 판단되는 캐릭터',

그리고 현장에서 직접적으로 개선 요청해 주신 부분에 대해서 내부적으로 데이터 검증 및 검토 후

일부를 우선 반영하였습니다.

 

이번 밸런스 패치를 통해 많은 부분들을 반영하기 어려워 추가적인 반영은 이후 밸런스 패치를 통해 적용하려고 합니다.

 

"함께하는 개발자 노트행사에서 언급해 드렸던 대로 앞으로의 밸런스 패치 주기에 변화가 있을 예정으로

이는 밸런스 패치에 참고가 필요한 데이터의 기준을 다시 세우는 것과 충분한 데이터 수집이 이루어져야 하는 부분에 더불어

단순 수치적인 조정 외에 캐릭터의 근본적인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스킬 리뉴얼 일정을 고려하여

밸런스 패치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필요한 변화로 모험가님들의 양해를 구하고자 합니다.

 

따라서 다음 밸런스 패치 방향성에 대해 간략하게나마 안내드리고 자 합니다.

1. 파티 시너지가 부족한 딜러 포지션의 캐릭터에 대해 파티 시너지를 추가할 계획입니다.

2. 컨텐츠 전반적으로 스킬의 판정 부분에서 성능이 저조하다고 판단되는 캐릭터의 스킬을 리뉴얼 합니다.

3. 모든 캐릭터가 재각성이 가능하도록 구현을 검토 중입니다.

 

다만위의 안내드린 추후 밸런스 패치 업데이트가 한 번에 진행되지는 않는 점과

업데이트가 캐릭터별로 순차적으로 진행될 수도 있는 점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추후 밸런스 패치 일정에 대해서는 확정 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경 사항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대전에서 시작 시
재발동 대기 시간 적용

발화

타격 시타오르는 불꽃을 소환한다타오르는 불꽃은 적에게 날아가 MP를 불태우고,
그 불씨는 일정 시간 동안 타격 / 피격 시 MP를 회복할 수 없게 만든다.

대전에서 시작 시 재발동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타격 시타오르는 불꽃을 소환한다타오르는 불꽃은 적에게 날아가 MP를 불태우고,
그 불씨는 일정 시간 동안 타격 / 피격 시 MP를 회복할 수 없게 만든다.
대전에서는 시작 시 재발동 대기 시간이 적용된다.

 

전직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나이트 엠퍼러

[체인지]

아머 브레이크

[던전]
강타(물리) : 1175%
방어구 파괴 : 물리방어력 50% 감소
지속 시간 : 7
피격 대상 공격력 증가 : 20%
지속 시간 : 14
 
[대전]
강타(물리) : 293%
방어구 파괴 : 물리방어력 33% 감소
지속 시간 : 7
피격 대상 공격력 증가 : 20%
지속 시간 : 14

[던전]
강타(물리) : 1175%
방어구 파괴 : 물리방어력 50% 감소
지속 시간 : 7
피격 대상 공격력 증가 : 12%
지속 시간 : 14
 
[대전]
강타(물리) : 293%
방어구 파괴 : 물리방어력 33% 감소
지속 시간 : 7
피격 대상 공격력 증가 : 12%
지속 시간 : 14

나이트 엠퍼러

집념

참고 버텨내며 승리하기 위한 때를 기다린다.
타격 또는 피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집념버프가 발동된다.
체력이 감소할수록 방어력이 증가하며커맨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근처에 적이 2명 이상 있으면 크리티컬과 극대화가 증가하는 [기사의 위엄버프가 발동된다.
 
[던전]
[집념]
발동 조건 : 3회 타격 또는 피격(최대 10중첩)
공격력 증가 : 2%
지속 시간 : 10
 
HP가 감소할수록 방어력 증가
- HP 75% : 10% 증가
- HP 50% : 20% 증가
- HP 25% : 30% 증가
 
커맨드 공격 방어력 감소
감소량 : 20%
지속 시간: 5
 
[기사의 위엄]
크리티컬 증가: 20%
극대화 증가 : 20%
 
[대전]
[집념]
발동 조건 : 3회 타격 또는 피격(최대 10중첩)
공격력 증가 : 1%
지속 시간 : 5
 
HP가 감소할수록 방어력 증가
- HP 75% : 5% 증가
- HP 50% : 10% 증가
- HP 25% : 15% 증가
 
커맨드 공격 방어력 감소
감소량 : 10%
지속 시간: 5
 
[기사의 위엄]
크리티컬 증가: 20%
극대화 증가 : 20%

기사단의 위엄 버프가 발동할 조건이 완화됩니다.
근처의 적 2명 이상 -> 근처의 적 1명 이상
 
참고 버텨내며 승리하기 위한 때를 기다린다.
타격 또는 피격 시 공격력이 증가하는 [집념버프가 발동된다.
체력이 감소할수록 방어력이 증가하며커맨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근처에 적이 존재할 시 크리티컬과 극대화가 증가하는 [기사의 위엄버프가 발동된다.
 
[던전]
[집념]
발동 조건 : 3회 타격 또는 피격(최대 10중첩)
공격력 증가 : 2%
지속 시간 : 10
 
HP가 감소할수록 방어력 증가
- HP 75% : 10% 증가
- HP 50% : 20% 증가
- HP 25% : 30% 증가
 
커맨드 공격 방어력 감소
감소량 : 20%
지속 시간: 5
 
[기사의 위엄]
크리티컬 증가: 15%
극대화 증가 : 15%
 
[대전]
[집념]
발동 조건 : 3회 타격 또는 피격(최대 10중첩)
공격력 증가 : 1%
지속 시간 : 5
 
HP가 감소할수록 방어력 증가
- HP 75% : 5% 증가
- HP 50% : 10% 증가
- HP 25% : 15% 증가
 
커맨드 공격 방어력 감소
감소량 : 10%
지속 시간: 5
 
[기사의 위엄]
크리티컬 증가: 7.5%
극대화 증가 : 7.5%

매직 나이트

마력의 사슬

4레벨 기준
 
[던전]
발동 확률 : 50%
마법 공격력 증가 : 10%
마법 방어력 감소 : -12%
지속 시간 : 10
 
[대전]
발동 확률 : 50%
마법 공격력 증가 : 5%
마법 방어력 감소 : -12%
지속 시간 : 10

4레벨 기준
 
[던전]
발동 확률 : 50%
마법 공격력 증가 : 10%
마법 방어력 감소 : -20%
지속 시간 : 10
 
[대전]
발동 확률 : 50%
마법 공격력 증가 : 5%
마법 방어력 감소 : -20%
지속 시간 : 10

룬 슬레이어

룬의 영역

[던전]
영역 전개(마법) : 3702%
마법 공격력 증가 : 10%
마법 피해 증가량 : 10%
영역 유지 시간 : 10
 
[대전]
영역 전개(마법) : 1488%
마법 공격력 증가 : 4%
마법 피해 증가량 : 2%
영역 유지 시간 : 10

룬의 영역 내에 있을 시 효과가 1회 적용되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던전]
영역 전개(마법) : 3702%
마법 공격력 증가 : 15%
마법 피해 증가량 : 10%
영역 유지 시간 : 10
버프 지속 시간 : 10
 
[대전]
영역 전개(마법) : 1488%
마법 공격력 증가 : 6%
마법 피해 증가량 : 2%
영역 유지 시간 : 10
버프 지속 시간 : 10

룬 슬레이어

룬 마스터리

룬 스킬을 사용하면 룬의 힘을 받아 다음 사용하는 스킬의 데미지가 증폭된다. (하이퍼 액티브 제외)
룬의 크기와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스페셜/하이퍼 스킬 제외)
 
룬 스킬 : 대차륜초열의 룬인챈트 대시루나 블레이드룬의 영역스플래시 익스플로전트리플 세이버익스트림 룬 버스터

스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상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룬의 힘을 받아 스킬의 데미지가 증폭된다. (하이퍼 액티브 제외)
룬의 크기와 지속시간이 증가한다 (스페셜/하이퍼 스킬 제외)

룬 슬레이어

마법 숙련

4레벨 기준
 
[던전]
마법방어력 증가 : 16%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4%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5
 재발동 대기 시간 : 1
 
[대전]
마법방어력 증가 : 8%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2%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5
 재발동 대기 시간 : 1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4레벨 기준
 
[던전]
마법방어력 증가 : 16%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 3% (최대 5중첩)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4%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5
 재발동 대기 시간 : 1
 
[대전]
마법방어력 증가 : 8%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 : 1.5% (최대 5중첩)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2% (최대 5중첩)
 지속 시간 : 5
 재발동 대기 시간 : 1

룬 마스터

[체인지]

크리티컬 소드

[던전]
기운 부여 시 타격(마법) : 2158%
크리티컬 확률 감소 : 10%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150%  200%
지속시간 : 15
 
[대전]
기운 부여 시 타격(마법) : 539%
크리티컬 확률 감소 : 10%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150%  200%
지속시간 : 15

크리티컬 확률 감소 효과가 제거됩니다.
 
[던전]
기운 부여 시 타격(마법) : 2158%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150%  180%
지속시간 : 20
 
[대전]
기운 부여 시 타격(마법) : 539%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150%  180%
지속시간 : 20

룬 마스터

마력의 흐름

[던전]
룬 스킬 사용 시 다음 룬 스킬 공격력 증가
공격력 증가 : 20%
지속 시간 : 10
대상 스킬 : 대차륜초열의 룬인챈트 대시루나 블레이드룬의 영역스플레시 익스플로전트리플 세이버익스트림 룬 버스터
 
스킬 타격 성공 시 피격자 속성 방어력 감소
속성 방어력 감소 : 30(최대 3중첩)
중첩 대기 시간 : 3
지속 시간 : 10
대상 스킬 : 라이징 슬래시윈드 블레이드스톰 블레이드
 
[대전]
룬 스킬 사용 시 다음 룬 스킬 공격력 증가
공격력 증가 : 10%
지속 시간 : 10
대상 스킬 : 대차륜초열의 룬인챈트 대시루나 블레이드룬의 영역스플레시 익스플로전트리플 세이버익스트림 룬 버스터
 
스킬 타격 성공 시 피격자 속성 방어력 감소
속성 방어력 감소 : 30(최대 3중첩)
중첩 대기 시간 : 3
지속 시간 : 10
대상 스킬 : 라이징 슬래시윈드 블레이드스톰 블레이드

룬 스킬 사용 시 다음 룬 스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룬 스킬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초월한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룬 스킬 : 대차륜초열의 룬인챈트 대시루나 블레이드룬의 영역스플레시 익스플로전트리플 세이버익스트림 룬 버스터
 
[던전]
룬 스킬 사용 시 초월한 스킬 공격력 증가
공격력 증가 : 20%
지속 시간 : 10
 
스킬 타격 성공 시 피격자 속성 방어력 감소
속성 방어력 감소 : 30(최대 3중첩)
중첩 대기 시간 : 3
지속 시간 : 10
대상 스킬 : 라이징 슬래시윈드 블레이드스톰 블레이드
 
[대전]
룬 스킬 사용 시 초월한 스킬 공격력 증가
공격력 증가 : 10%
지속 시간 : 10
 
스킬 타격 성공 시 피격자 속성 방어력 감소
속성 방어력 감소 : 30(최대 3중첩)
중첩 대기 시간 : 3
지속 시간 : 10
대상 스킬 : 라이징 슬래시윈드 블레이드스톰 블레이드

임모탈

[체인지]

인피니티 체이서

[던전]
검타격(물리) : 56% 연타
 
무한한 힘
공격력 증가 : 10%
이동속도 증가 : 30%
 
대전]
검타격(물리) : 12% 연타
 
무한한 힘
공격력 증가 : 10%
이동속도 증가 : 30%

콘웰 영역에 있을 시 무한한 힘 버프가 1회 적용되며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던전]
검타격(물리) : 56% 연타
 
무한한 힘
공격력 증가 : 10%
이동속도 증가 : 30%
지속시간 : 10
 
대전]
검타격(물리) : 12% 연타
 
무한한 힘
공격력 증가 : 10%
이동속도 증가 : 30%
지속시간 : 5

 

전직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컴뱃 레인저

백 킥

적의 복부를 향해 강력한 돌려차기를 한다
타격 당한 대상은 10초간 공격력이 20% 감소한다
(타격 중 슈퍼아머)
 
[던전]
돌려차기(물리) : 927%
 
[대전]
돌려차기(물리) : 301%

적의 복부를 향해 강력한 돌려차기를 한다
타격 당한 대상은 10초간 방어력이 감소한다
(타격 중 슈퍼아머)
 
[던전]
돌려차기(물리) : 927%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 20%
지속 시간 : 10
 
[대전]
돌려차기(물리) : 301%
물리마법 방어력 감소 : 10%
지속 시간 : 10

윈드 스니커

아이레린나

전신에 기운을 북돋아주는 요정을 소환한다.
자신을 포함한 주변의 모든 파티원이 일정 시간 동안 MP가 서서히 회복되며 물리/마법 공격력과 모든 속도가 증가한다.
 
[던전]
MP 회복 증가 : 초당 7%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10%
모든 속도 증가 : 15%
지속 시간 30
 
[대전]
MP 회복 증가 : 초당 0.5%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 : 10%
모든 속도 증가 : 10%
지속 시간 15

전신에 기운을 북돋아주는 요정을 소환한다.
자신을 포함한 주변의 모든 파티원이 일정 시간 동안 MP가 서서히 회복되며 물리 공격력과 모든 속도가 증가한다.
 
[던전]
MP 회복 증가 : 초당 7%
물리 공격력 증가 : 15%
모든 속도 증가 : 15%
지속 시간 30

[대전]
MP 회복 증가 : 초당 0.5%
물리 공격력 증가 : 7.5%
모든 속도 증가 : 10%
지속 시간 15

윈드 스니커

끈질긴 정신력

크레센트 킥바이올런트 어택을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처 포스리플렉트 킥다이브킥 봄잉 타격에 성공하면
이동속도/점프속도가 증가하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크레센트 킥바이올런트 어택을 공중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네이처 포스리플렉트 킥다이브킥 봄잉바이올런트 어택템페스트 타격에 성공하면
이동속도/점프속도가 증가하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이 감소한다.

윈드 스니커

템페스트

[던전]
돌풍(물리) : 1414% 연타
돌개바람(물리) : 210% 연타
 
[대전]
돌풍(물리) : 511% 연타
돌개바람(물리) : 76% 연타

[던전]
돌풍(물리) : 1414% 연타
돌개바람(물리) : 236% 연타
 
[대전]
돌풍(물리) : 511% 연타
돌개바람(물리) : 85% 연타

윈드 스니커

자이로 킥

[던전]
관통(물리) : 4755%
 
[대전]
관통(물리) : 1811%

[던전]
관통(물리) : 5114%
 
[대전]
관통(물리) : 1948%

아네모스

[체인지크레센트 킥

[던전]
돌풍(물리) : 261% 연타
 
[대전]
돌풍(물리) : 93% 연타

[던전]
돌풍(물리) : 297% 연타
 
[대전]
돌풍(물리) : 106% 연타


 

전직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코드:일렉트라

기가 스트림

정면으로 거대한 에너지 빔을 발사한다.
 
역장 반응 스킬
 역장 활성화 중 스킬 사용 시 역장의 영향을 받음
 
코어 발동 스킬
 각성 중 타격 성공 시 활성화된 코어 공격이 발동
 
[던전]
빔 공격(마법) : 406% 연타 (각성 시 : 550%)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488% 연타 (각성 시 : 660%)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179% 연타 (각성 시 : 242%)
반응장 - 빔 공격(마법) : 224% 연타 (각성 시 : 304%)
융합역장 - 빔 공격(마법) : 104% 연타 (각성 시 : 141%)
 
[대전]
빔 공격(마법) : 131% 연타 (각성 시 : 177%)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157% 연타 (각성 시 : 213%)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57% 연타 (각성 시 : 78%)
반응장 - 빔 공격(마법) : 72% 연타 (각성 시 : 98%)
융합역장 - 빔 공격(마법) : 33% 연타 (각성 시 : 45%)

정면으로 거대한 에너지 빔을 발사한다.
빔 공격은 적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한다.

역장 반응 스킬
 역장 활성화 중 스킬 사용 시 역장의 영향을 받음
 
코어 발동 스킬
 각성 중 타격 성공 시 활성화된 코어 공격이 발동
 
[던전]
빔 공격(마법) : 423% 연타 (각성 시 : 572%)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507% 연타 (각성 시 : 686%)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195% 연타 (각성 시 : 264%)
반응장 - 빔 공격(마법) : 241% 연타 (각성 시 : 326%)
융합역장 - 빔 공격(마법) : 120% 연타 (각성 시 : 163%)
방어력 무시 : 30%

[대전]
빔 공격(마법) : 136% 연타 (각성 시 : 184%)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163% 연타 (각성 시 : 221%)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62% 연타 (각성 시 : 85%)
반응장 - 빔 공격(마법) : 77% 연타 (각성 시 : 105%)
융합역장 - 빔 공격(마법) : 38% 연타 (각성 시 : 52%)
방어력 무시 : 6%

코드:배틀 세라프

엘 에너지 반응로

4레벨 기준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8%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20%
받는 피해 감소 : 10%
최대 MP증가 : 100
초당 자연 MP회복 증가 : 2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4%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5%
받는 피해 감소 : 10%
최대 MP증가 : 100
초당 자연 MP회복 증가 : 1

4레벨 기준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13%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20%
받는 피해 감소 : 10%
최대 MP증가 : 100
초당 자연 MP회복 증가 : 2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6.5%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5%
받는 피해 감소 : 10%
최대 MP증가 : 100
초당 자연 MP회복 증가 : 1

코드:배틀 세라프

해방된 의지 : 코드 배틀 세라프

활성화된 역장 1개당 마법공격력이 일정비율 증가하고,
스킬 사용 시 일정비율의 마나를 회복한다. 공중 기동 및 대시점프z[x]커맨드가 추가로 입력 가능해진다.
 
[던전]
 역장 1개당 마법 공격력 증가 : 10%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 5%
 공중기동→→↑z[x] 입력 추가(특수기동) : +2
 
[대전]
 역장 1개당 마법 공격력 증가 : 2%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 5%
 공중기동→→↑z[x] 입력 추가(특수기동) : +1

활성화된 역장 개수에 비례하여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이
활성화된 역장의 종류에 따라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는 기능으로 변경됩니다.
 
역장이 활성화되면 활성화된 역장에 따라 마법 공격력이 증가하고스킬 사용 시 활성화된 역장의 개수에 따라 일정비율의 마나를 회복한다.
공중 기동 및 대시점프z[x]커맨드가 추가로 입력 가능해진다.
 
[던전]
 증폭장분광장반응장 활성화 시 마법 공격력 증가 : 20%
 융합역장 활성화 시 마법 공격력 증가 : 30%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 5%
 공중기동→→↑z[x] 입력 추가(특수기동) : +2
 
[대전]
 증폭장분광장반응장 활성화 시 마법 공격력 증가 : 4%
 융합역장 활성화 시 마법 공격력 증가 : 6%
 스킬 사용 시 역장 1개당 MP회복 : 5%
 공중기동→→↑z[x] 입력 추가(특수기동) : +1

코드:배틀 세라프

익스트림 버추얼

[던전]
버추얼 빔(마법) : 7634%
증폭장 - 버추얼 빔(마법) : 8397%
분광장 - 다중 버추얼 빔(마법) : 521% ×15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463%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216% 연타
 
[대전]
버추얼 빔(마법) : 2755%
증폭장 - 버추얼 빔(마법) : 3031%
분광장 - 다중 버추얼 빔(마법) : 188% ×15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167%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77% 연타

[던전]
버추얼 빔(마법) : 7634%
증폭장 - 버추얼 빔(마법) : 9161%
분광장 - 다중 버추얼 빔(마법) : 573% ×15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463%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216% 연타
 
[대전]
버추얼 빔(마법) : 2755%
증폭장 - 버추얼 빔(마법) : 3307%
분광장 - 다중 버추얼 빔(마법) : 206% ×15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167%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77% 연타

코드:사리엘

과출력

 

과출력 발동 시 버프가 활성화되면 효과를 발동 시킨 스킬도 과출력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코드:사리엘

[체인지]

기가 스트림

공중에 대형 역장들이 생성되어 아래로 빔 공격을 한다.
 
다중 역장 반응 스킬
 역장 활성화 중 스킬 사용 시 역장의 영향을 받음(대형 역장+일반 역장)
 
코어 발동 스킬
 각성 중 타격 성공 시 활성화된 코어 공격이 발동
 
[던전]
빔 공격(마법) : 499% 연타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599% 연타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441% 연타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150%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74% 연타
 
[대전]
빔 공격(마법) : 161% 연타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193% 연타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142% 연타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48%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23% 연타

공중에 대형 역장들이 생성되어 아래로 빔 공격을 한다.
빔 공격은 적의 방어력을 일부 무시한다.
 
다중 역장 반응 스킬
 역장 활성화 중 스킬 사용 시 역장의 영향을 받음(대형 역장+일반 역장)
 
코어 발동 스킬
 각성 중 타격 성공 시 활성화된 코어 공격이 발동
 
[던전]
빔 공격(마법) : 499% 연타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599% 연타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441% 연타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150%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74% 연타
방어력 무시 : 50%
 
[대전]
빔 공격(마법) : 161% 연타
증폭장 - 빔 공격(마법) : 193% 연타
분광장 - 빔 공격(마법) : 142% 연타
반응장 - 다수 전기장(마법) : 48% 연타
융합역장 - 다수 전기장(마법) : 23% 연타
방어력 무시 : 10%



전직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블레이징 하트

불꽃의 낙인

[던전]

불꽃의 낙인 (마력의 사슬과 중첩 불가)

마법 방어력 감소 : 10%

최대 5중첩

지속시간 : 10

재발동 대기 시간 : 0.5

불꽃의 심판 : 낙인 5중첩 상태에서 커맨드/액티브/스페셜 액티브 타격 성공시 자동 발동

데미지(마법) : 550%

재발동 대기 시간 : 3

 

[대전]

불꽃의 낙인 (마력의 사슬과 중첩 불가)

마법 방어력 감소 : 5%

최대 5중첩

지속시간 : 10

재발동 대기 시간 : 0.5

불꽃의 심판 : 낙인 5중첩 상태에서 커맨드/액티브/스페셜 액티브 타격 성공시 자동 발동

데미지(마법) : 275%

재발동 대기 시간 : 7

불꽃의 낙인 디버프가 마력의 사슬 디버프와 중복 적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던전]

불꽃의 낙인

마법 방어력 감소 : 10%

최대 5중첩

지속시간 : 10

재발동 대기 시간 : 0.5

불꽃의 심판 : 낙인 5중첩 상태에서 커맨드/액티브/스페셜 액티브 타격 성공시 자동 발동

데미지(마법) : 550%

재발동 대기 시간 : 3

 

[대전]

불꽃의 낙인

마법 방어력 감소 : 5%

최대 5중첩

지속시간 : 10

재발동 대기 시간 : 0.5

불꽃의 심판 : 낙인 5중첩 상태에서 커맨드/액티브/스페셜 액티브 타격 성공시 자동 발동

데미지(마법) : 275%

재발동 대기 시간 : 7


  

 

전직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발키리

G-18C

빙결류탄

G-18C 빙결류탄을 4개 장전한 후, 1개를 투척하여 폭발시킨다
 
빙결류탄
 타격당한 대상은 [빙결]상태가 된다
 - 0.5초 간격으로 투척 가능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오버 스트라이크
 오버 스트라이크 발동 시스킬 공격력↑
 
[던전]
빙결류탄 투척(마법) : 50%
빙결류탄(마법) : 614% x4
빙결 지속 시간 : 1
 
[대전]
빙결류탄 투척(마법) : 19%
빙결류탄(마법) : 227% x4
빙결 지속 시간 : 1

빙결 효과가 동상 효과로 변경됩니다.
 
G-18C 빙결류탄을 4개 장전한 후, 1개를 투척하여 폭발시킨다
 
빙결류탄
 타격당한 대상은 [동상]상태가 된다
 - 0.5초 간격으로 투척 가능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오버 스트라이크
 오버 스트라이크 발동 시스킬 공격력↑
 
[던전]
빙결류탄 투척(마법) : 50%
빙결류탄(마법) : 614% x4
동상 지속 시간 : 1
 
[대전]
빙결류탄 투척(마법) : 19%
빙결류탄(마법) : 227% x4
동상 지속 시간 : 1

발키리

전장의 천사

 

니트로 모터의 조작감과 이동 판정이 개선됩니다.

프레이야

병기 개조

[던전]
[병기 개조]
 - [G-35L 섬광류탄] : 2발 장전 가능
 - [경량화 마인] : 설치 간격 50% 감소
 - [G-18C 빙결류탄] : [빙결지속시간 200% 증가
 - [EMP 스톰] : 공중 사용 가능
 - [C4 원격조작] : 장전된 폭탄을 모두 부착해서 폭발시키면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
 - [광자탄] : 재사용 시간 15% 감소
- [G-96 열압력류탄] : 50% 확률로 100% 크리티컬로 발동
 - 모든 속성 탄환 : [은탄]/[냉동탄]/[작열탄]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하고 가드 상태 무시
 
[대전]
[병기 개조]
 - [G-35L 섬광류탄] : 2발 장전 가능
 - [경량화 마인] : 설치 간격 50% 감소
 - [G-18C 빙결류탄] : [빙결지속시간 200% 증가
 - [EMP 스톰] : 공중 사용 가능
 - [C4 원격조작] : 장전된 폭탄을 모두 부착해서 폭발시키면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
 - [광자탄] : 재사용 시간 15% 감소
- [G-96 열압력류탄] : 50% 확률로 100% 크리티컬로 발동
 - 모든 속성 탄환 : [은탄]/[냉동탄]/[작열탄]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하고 가드 상태 무시

빙결 효과가 동상 효과로 변경됩니다.
 
[던전]
[병기 개조]
 - [G-35L 섬광류탄] : 2발 장전 가능
 - [경량화 마인] : 설치 간격 50% 감소
 - [G-18C 빙결류탄] : [동상지속시간 200% 증가
 - [EMP 스톰] : 공중 사용 가능
 - [C4 원격조작] : 장전된 폭탄을 모두 부착해서 폭발시키면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
 - [광자탄] : 재사용 시간 15% 감소
- [G-96 열압력류탄] : 50% 확률로 100% 크리티컬로 발동
 - 모든 속성 탄환 : [은탄]/[냉동탄]/[작열탄]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하고 가드 상태 무시
 
[대전]
[병기 개조]
 - [G-35L 섬광류탄] : 2발 장전 가능
 - [경량화 마인] : 설치 간격 50% 감소
 - [G-18C 빙결류탄] : [동상지속시간 200% 증가
 - [EMP 스톰] : 공중 사용 가능
 - [C4 원격조작] : 장전된 폭탄을 모두 부착해서 폭발시키면 상대의 방어력을 무시
 - [광자탄] : 재사용 시간 15% 감소
- [G-96 열압력류탄] : 50% 확률로 100% 크리티컬로 발동
 - 모든 속성 탄환 : [은탄]/[냉동탄]/[작열탄]의 지속시간이 5초 증가하고 가드 상태 무시

미네르바

[체인지]

G-18C 빙결류탄

G-18C 빙결류탄을 4개 장전한 후, 1개를 투척하여 폭발시킨다
 
빙결류탄
 타격당한 대상은 [빙결]상태가 된다
 - 0.5초 간격으로 투척 가능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폭발 후 주변에 한기가 발생하여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오버 스트라이크
 오버 스트라이크 발동 시스킬 공격력↑
 
[던전]
빙결류탄 투척(마법) : 60%
빙결류탄(마법) : 737% x4
빙결 지속 시간 : 1
 
[대전]
빙결류탄 투척(마법) : 22%
빙결류탄(마법) : 274% x4
빙결 지속 시간 : 1

빙결 효과가 동상 효과로 변경됩니다.
 
G-18C 빙결류탄을 4개 장전한 후, 1개를 투척하여 폭발시킨다
 
빙결류탄
 타격당한 대상은 [동상]상태가 된다
 - 0.5초 간격으로 투척 가능
 공중에서도 사용 가능
 폭발 후 주변에 한기가 발생하여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오버 스트라이크
 오버 스트라이크 발동 시스킬 공격력↑
 
[던전]
빙결류탄 투척(마법) : 60%
빙결류탄(마법) : 737% x4
동상 지속 시간 : 1
 
[대전]
빙결류탄 투척(마법) : 22%
빙결류탄(마법) : 274% x4
동상 지속 시간 : 1

미네르바

류탄 강화

[던전]
첫 수류탄 피격 후 10초 이내에 수류탄 3종 모두 피격 시 [융합디버프 생성
방어력 감소 : 30%
모든 속성 저항 감소 : 100
받는 피해 증가 : 10%
지속 시간 : 15
대상 스킬: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 G-96 열압력류탄
 
류탄 투척
장전중인 류탄을 모두 소모할 경우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 감소 : 30%
 
[대전]
첫 수류탄 피격 후 10초 이내에 수류탄 3종 모두 피격 시 [융합디버프 생성
방어력 감소 : 15%
모든 속성 저항 감소 : 50
받는 피해 증가 : 10%
지속 시간 : 5
대상 스킬: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 G-96 열압력류탄
 
류탄 투척
장전중인 류탄을 모두 소모할 경우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 감소 : 9%

[던전]
첫 수류탄 피격 후 10초 이내에 수류탄 3종 모두 피격 시 [융합디버프 생성
방어력 감소 : 35%
모든 속성 저항 감소 : 100
받는 피해 증가 : 20%
지속 시간 : 15
대상 스킬: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 G-96 열압력류탄
 
류탄 투척
장전중인 류탄을 모두 소모할 경우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 감소 : 30%
 
[대전]
첫 수류탄 피격 후 10초 이내에 수류탄 3종 모두 피격 시 [융합디버프 생성
방어력 감소 : 15%
모든 속성 저항 감소 : 50
받는 피해 증가 : 10%
지속 시간 : 5
대상 스킬: G-35L 섬광류탄, G-18C 빙결류탄, G-96 열압력류탄
 
류탄 투척
장전중인 류탄을 모두 소모할 경우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 감소 : 9%

 


 

전직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아인

강신

강신 단계에 따른 공격력 증가량
1단계 : 5%
2단계 : 10%
3단계 : 15%

강신 단계에 따른 공격력 증가량
1단계 : 30%
2단계 : 30%
3단계 : 30%

롭티:엔파서

아이트 바이제

재사용 시간 6

재사용 시간 4

롭티:엔파서

빈트 아인팔런

재사용 시간 15
 
[던전]
빛의 구슬(마법) : 829%
개방 영창(마법) : 53% 연타
영창 소멸(마법) : 1102%
 
[대전]
빛의 구슬(마법) : 200%
개방 영창(마법) : 12% 연타
영창 소멸(마법) : 267%

유도 기능이 제거됩니다.
 
스킬 키 재입력 시 남은 재사용 시간이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재사용 시간 14
 
[던전]
빛의 구슬(마법) : 829%
개방 영창(마법) : 53% 연타
영창 소멸(마법) : 1102%
 
[대전]
빛의 구슬(마법) : 200%
개방 영창(마법) : 12% 연타
영창 소멸(마법) : 267%

롭티:엔파서

[빈트 아인팔런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개방 영창]에 타격된 대상의 모든 속성 저항 30 감소 (최대5중첩)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빛의 구슬]에 타격된 대상의 모든 속성 저항 150 감소

롭티:엔파서

블랏트 블루메

재사용 시간 22
 
에델아이트(라인) : 자연의 순리
   던전에서는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HP/MP 1%씩 지속 회복하며전투력 40만당 1%씩 회복량 증가 (최대 15%)
   대전에서는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HP/MP 0.1%씩 지속 회복하며전투력 40만당 0.1%씩 회복량 증가 (최대 0.9%)
 
[던전]
순환영창 · 시전(마법) : 3730%
순환영창 · 전개(마법) : 1095%
순환영창 · 지속(마법) : 112% 연타
 
[대전]
순환영창 · 시전(마법) : 671%
순환영창 · 전개(마법) : 197%
순환영창 · 지속(마법) : 20% 연타

순환영창 영역 내에 있을 시 용기의 불씨/자연의 순리/꿰뚫는 의지 효과가 1회 적용되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시간 21
 
에델아이트(라인) : 자연의 순리
   던전에서는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HP/MP 0.6%씩 지속 회복하며전투력 40만당 0.6%씩 회복량 증가 (최대 9%)
   대전에서는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HP/MP 0.06%씩 지속 회복하며전투력 40만당 0.06%씩 회복량 증가 (최대 0.9%)
 
[던전]
순환영창 · 시전(마법) : 3730%
순환영창 · 전개(마법) : 1095%
순환영창 · 지속(마법) : 112% 연타
지속 시간 : 10
 
[대전]
순환영창 · 시전(마법) : 671%
순환영창 · 전개(마법) : 197%
순환영창 · 지속(마법) : 20% 연타
지속 시간 : 10

에브루헨 아모치온

알히미 아이트

재사용 시간 20
 
아이트 교체 시간 0.5

[던전]
순환의 힘(마법) : 667%
유지시간 : 30
 
[대전]
순환의 힘(마법) : 166%
유지시간 : 30

재사용 시간 5
 
아이트 교체 시간 0.3

[던전]
순환의 힘(마법) : 667%
유지시간 : 30
 
[대전]
순환의 힘(마법) : 166%
유지시간 : 30

에브루헨 아모치온

[알히미 아이트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재사용 시간이 5초 감소된 상태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시전 시 슈퍼 아머 상태

에브루헨 아모치온

내면의 성장

4레벨 기준
 
[던전]
최대 MP 증가량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8%
X커맨드 발사체 크기 증가 : 40%
권능 게이지 획득 증가량 : 25%
권능 게이지 소모 감소량 : 10%
 
[대전]
최대 MP 증가량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3%
X커맨드 발사체 크기 증가 : 40%
권능 게이지 획득 증가량 : 25%
권능 게이지 소모 감소량 : 10%

4레벨 기준
 
[던전]
최대 MP 증가량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12%
X커맨드 발사체 크기 증가 : 40%
권능 게이지 획득 증가량 : 25%
권능 게이지 소모 감소량 : 10%
 
[대전]
최대 MP 증가량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4.8%
X커맨드 발사체 크기 증가 : 40%
권능 게이지 획득 증가량 : 25%
권능 게이지 소모 감소량 : 10%

에브루헨 아모치온

에델 리드

에델아이트(빌레) : 몰아치는 전율
   - [몰아치는 전율]이 전방으로 빠르게 나아가며 적을 타격
   타격 시, 5초간 대상의 받는 피해량 5% 증가
 
[던전]
엘의 영역(마법) : 1007% 연타
[에델아이트:무트]
 고요한 분노(마법) : 757% 연타
[에델아이트:라인]
 정의의 심판(마법) : 1114% 연타
[에델아이트:빌레]
 몰아치는 전율(마법) : 6080%
[대전]
엘의 영역(마법) : 363% 연타
[에델아이트:무트]
 고요한 분노(마법) : 258% 연타
[에델아이트:라인]
 정의의 심판(마법) : 402% 연타
[에델아이트:빌레]
 몰아치는 전율(마법) : 2200%

에델아이트(빌레) : 몰아치는 전율
   - [몰아치는 전율]이 전방으로 빠르게 나아가며 적을 타격
   타격 시, 8초간 대상의 받는 피해량 5% 증가
 
[던전]
엘의 영역(마법) : 1007% 연타
[에델아이트:무트]
 고요한 분노(마법) : 757% 연타
[에델아이트:라인]
 정의의 심판(마법) : 1114% 연타
[에델아이트:빌레]
 몰아치는 전율(마법) : 5124%
[대전]
엘의 영역(마법) : 363% 연타
[에델아이트:무트]
 고요한 분노(마법) : 258% 연타
[에델아이트:라인]
 정의의 심판(마법) : 402% 연타
[에델아이트:빌레]
 몰아치는 전율(마법) : 1158%

에브루헨 아모치온

버슈멜츤

재사용 시간 10
 
[던전]
충격파(마법) :  288%
고통의 고리(마법) : 83%
고통의 고리· 폭발(마법) : 153%
속박의 고리(마법) : 14%
속박의 고리· 폭발(마법) : 650%
 
[대전]
충격파(마법) :  114%
고통의 고리(마법) : 33%
고통의 고리· 폭발(마법) : 61%
속박의 고리(마법) : 6%
속박의 고리· 폭발(마법) : 260%

재사용 시간 6
 
속박의 고리 효과가 빙결 판정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던전]
충격파(마법) :  288%
고통의 고리(마법) : 83%
고통의 고리· 폭발(마법) : 153%
속박의 고리(마법) : 14%
속박의 고리· 폭발(마법) : 650%
 
[대전]
충격파(마법) :  114%
고통의 고리(마법) : 33%
고통의 고리· 폭발(마법) : 61%
속박의 고리(마법) : 6%
속박의 고리· 폭발(마법) : 260%


전직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스파키 차일드

우도쾅 펀치

 

스킬 시전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럼블 펌

오마주

4레벨 기준
 
[던전]
커맨드 발동 스킬 피해량 증가 : 25%
 
[대전]
커맨드 발동 스킬 피해량 증가 : 12.5%

4레벨 기준
 
[던전]
커맨드 발동 스킬 피해량 증가 : 40%
 
[대전]
커맨드 발동 스킬 피해량 증가 : 16%

럼블 펌

트로피칼 팡야

 

스킬 시전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럼블 펌

몽블랑

 

스킬 시전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스킬 사용 시 좀 더 빠르게 캔슬할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이터니티 위너

[체인지]

우도쾅 펀치

 

스킬 시전 속도가 50% 증가합니다.

  

전직

스킬 명

수정 전

수정 후

세컨드 디젝션

자화상

[던전]
자화상(마법) : 305%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5%
 
[대전]
자화상(마법) : 11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7.5%

[던전]
자화상(마법) : 305%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20%
 
[대전]
자화상(마법) : 11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0%

헤이지 딜루전

흐린 밤의 자장가

[던전]
오르골(마법) : 23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5%
방어 무시 : 60%
 
[대전]
오르골(마법) : 94%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7.5%
방어 무시 : 24%

오르골의 위치가 조정됩니다.
 
[던전]
오르골(마법) : 23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20%
방어 무시 : 60%
 
[대전]
오르골(마법) : 94%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0%
방어 무시 : 24%

헤이지 딜루전

영겁의 안개

[던전]
안개(마법) : 1203% 연타
낯선 새(마법) : 53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5%
안개 범위 증가 : 20%
 
[대전]
안개(마법) : 481% 연타
낯선 새(마법) : 213%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7.5%
안개 범위 증가 : 20%

[던전]
안개(마법) : 1203% 연타
낯선 새(마법) : 53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20%
안개 범위 증가 : 20%
 
[대전]
안개(마법) : 481% 연타
낯선 새(마법) : 213%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0%
안개 범위 증가 : 20%

헤이지 딜루전

적막의 탑

[던전]
적막의 탑(마법) : 840%
알 수 없는 빛(마법) : 114%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5%
 
[대전]
적막의 탑(마법) : 303%
알 수 없는 빛(마법) : 41%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7.5%

[던전]
적막의 탑(마법) : 840%
알 수 없는 빛(마법) : 114%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20%
 
[대전]
적막의 탑(마법) : 303%
알 수 없는 빛(마법) : 41%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0%

모르페우스

[체인지]

영겁의 안개

[던전]
악몽의 흔적(마법) : 2021%
영겁의 안개(마법) : 76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5%
안개 범위 증가 : 20%
 
[대전]
악몽의 흔적(마법) : 770%
영겁의 안개(마법) : 291%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7.5%
안개 범위 증가 : 20%

영겁의 안개 지속시간이 감소하고 타격 속도가 빨라집니다.
 
[던전]
악몽의 흔적(마법) : 2021%
영겁의 안개(마법) : 881%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20%
안개 범위 증가 : 20%
 
[대전]
악몽의 흔적(마법) : 770%
영겁의 안개(마법) : 335%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0%
안개 범위 증가 : 20%

모르페우스

[체인지낙하

[던전]
(마법) : 2007%
왜곡된 시간(마법) : 529% 연타
 
[붉은 달의 꿈]
지속 시간 증가 : 15%
 
[대전]
(마법) : 764%
왜곡된 시간(마법) : 202% 연타
 
[붉은 달의 꿈]
지속 시간 증가 : 15%

[던전]
(마법) : 2007%
왜곡된 시간(마법) : 582% 연타
 
[붉은 달의 꿈]
지속 시간 증가 : 15%
 
[대전]
(마법) : 764%
왜곡된 시간(마법) : 222% 연타
 
[붉은 달의 꿈]
지속 시간 증가 : 15%

모르페우스

몽환

몽환 게이지 획득
적월 각성 상태 : 초당 1
[붉은 달의 꿈강인 스킬 사용 : 3
[붉은 달의 꿈강렬 스킬 사용 : 5
[붉은 달의 꿈초월 스킬 사용 : 7
 
[던전]
[몽환]게이지 30~59 :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5%
[몽환]게이지 60~100 :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10%
 
[몽환]
마법 공격력 증가 : 10%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15%
꿈의 인도(마법) : 204%
지속 시간 : 40
 
[대전]
[몽환]게이지 30~59 :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2.5%
[몽환]게이지 60~100 :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5%
 
[몽환]
마법 공격력 증가 : 5%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7.5%
꿈의 인도(마법) : 88%

몽환 게이지 획득
적월 각성 상태 : 초당 2
[붉은 달의 꿈강인 스킬 사용 : 3
[붉은 달의 꿈강렬 스킬 사용 : 5
[붉은 달의 꿈초월 스킬 사용 : 7
 
[던전]
[몽환]게이지 30~59 :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5%
[몽환]게이지 60~100 :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10%
 
[몽환]
마법 공격력 증가 : 10%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15%
꿈의 인도(마법) : 204%
지속 시간 : 40
 
[대전]
[몽환]게이지 30~59 :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2.5%
[몽환]게이지 60~100 :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5%
 
[몽환]
마법 공격력 증가 : 5%
중간보스보스에게 입히는 데미지 증가 : 7.5%
꿈의 인도(마법) : 88%

모르페우스

[체인지]

적막의 탑

[던전]
적막의 탑(마법) : 778%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5%
 
[대전]
적막의 탑(마법) : 29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7.5%

[던전]
적막의 탑(마법) : 778%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20%
 
[대전]
적막의 탑(마법) : 296% 연타
 
[붉은 달의 꿈]
데미지 증가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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