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 스킬 명 | 수정 전 | 수정 후 |
아인 | 강신 | 강신 1단계 : 모든 공격력 30% 강신 2단계 : 모든 공격력 30%, 모든속도 10% 강신 3단계 : 모든 공격력 30%, 모든속도 10%, 크리티컬 10%, 극대화 10% | 강신 능력치가 조정됩니다. 강신 툴팁이 개선됩니다. (각성 구슬 마우스 오버 시 노출)
강신 1단계 : 모든 공격력 30%, 크리티컬 15%, 극대화 15% 강신 2단계 : 모든 공격력 30%, 크리티컬 20%, 극대화 20%, 모든속도 10% 강신 3단계 : 모든 공격력 30%, 크리티컬 23%, 극대화 23%, 모든속도 10% |
아인 | 권능 : 순환 모드 | [권능 : 순환마법]상태 - 매 초당 [권능 게이지] 소모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및 소모 MP 10% 감소 - [권능 게이지]를 소모하여 공중 기동 추가 사용 가능 - 자신의 능력치의 15%만큼 크리티컬, 극대화, 동작속도, 이동속도, 점프속도, 추가 데미지, 데미지 감소, 각성 충전 속도, 각성 지속 시간, 타격/피격 MP 회복 증가 | 크리티컬, 극대화 효과가 제거됩니다.
[권능 : 순환마법]상태 - 매 초당 [권능 게이지] 소모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및 소모 MP 10% 감소 - [권능 게이지]를 소모하여 공중 기동 추가 사용 가능 - 동작속도, 이동속도, 점프속도, 추가 데미지, 데미지 감소, 각성 충전 속도, 각성 지속 시간, 타격/피격 MP 회복 증가 15% |
아메 서머터지 | 창조의 권능 | 4레벨 기준
크리티컬 및 크리티컬 데미지 스텟이 영구적으로 증가하고 [권능 : 창조] 모드 중, 추가 타격의 데미지 및 MP 회수량이 일정 확률로 대폭 증가한다. 또한 강신 상태에서 투영스킬을 사용하면, 사용한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던전] 크리티컬 증가량 : 8%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5%
[창조모드 강화] 데미지 증가량 : 50% MP 회수율 증가량 : 35% 발동 확률 : 12%
[강신 상태에서 투영스킬 사용 시] 스페셜 액티브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량 : 3초
[대전] 크리티컬 증가량 : 8%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7.5%
[창조모드 강화] 데미지 증가량 : 25% MP 회수율 증가량 : 35% 발동 확률 : 12%
[강신 상태에서 투영스킬 사용 시] 스페셜 액티브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량 : 1.5초 | 크리티컬 효과가 제거됩니다.
4레벨 기준
크리티컬 데미지 스텟이 영구적으로 증가하고 [권능 : 창조] 모드 중, 추가 타격의 데미지 및 MP 회수량이 일정 확률로 대폭 증가한다. 또한 강신 상태에서 투영스킬을 사용하면, 사용한 스킬을 제외한 모든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던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5%
[창조모드 강화] 데미지 증가량 : 50% MP 회수율 증가량 : 35% 발동 확률 : 12%
[강신 상태에서 투영스킬 사용 시] 스페셜 액티브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량 : 3초
[대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7.5%
[창조모드 강화] 데미지 증가량 : 25% MP 회수율 증가량 : 35% 발동 확률 : 12%
[강신 상태에서 투영스킬 사용 시] 스페셜 액티브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량 : 1.5초 |
아메 서머터지 | 투영강화 | 4레벨 기준
권능으로 부여받은 신의 힘이 증가하여 물리 공격력과 각성 지속시간이 영구적으로 증가하고 투영 마술에 사용된 마력으로 자신을 강화한다
투영강화 - 강신을 하거나 투영을 시도할 때, [투영강화] 버프 부여 (최대 20중첩) - 중첩 당, 모든 공격력 및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 - 유지시간이 종료될 때, 4 중첩씩 제거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10%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초
[투영강화] - 1중첩 당 모든공격력 1% 증가 - 1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 1.2% 증가 - 강신 시 4중첩 증가 - 유지시간 15초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5%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초
[투영강화] - 1중첩 당 모든공격력 0.5% 증가 - 1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 0.6% 증가 - 강신 시 2중첩 증가 - 유지시간 10초 | 중첩 당 모든공격력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4레벨 기준
권능으로 부여받은 신의 힘이 증가하여 물리 공격력과 각성 지속시간이 영구적으로 증가하고 투영 마술에 사용된 마력으로 자신을 강화한다
투영강화 - 강신을 하거나 투영을 시도할 때, [투영강화] 버프 부여 (최대 20중첩) - 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 증가 - 유지시간이 종료될 때, 4 중첩씩 제거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15%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초
[투영강화] - 1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 1% 증가 - 강신 시 4중첩 증가 - 유지시간 15초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6% 각성지속시간 증가량 : 30초
[투영강화] - 1중첩 당 크리티컬 데미지가 0.5% 증가 - 강신 시 2중첩 증가 - 유지시간 10초 |
아메 서머터지 | 아우투수게스티온 | 여신 이스마엘에게 부여받은 힘을 최대로 이끌어 내, 마력 폭풍을 방출하고 [자기암시]로 인한 일시적인 강화상태에 돌입한다
자기암시 - 주변 파티원 및 자신에게 [자기암시] 부여 - 최대 HP 1.5배 증가 (파티원은 1.3배) - 최대 MP 60 증가 - 시전자 이동속도 1.3배 증가 - 각성충전속도 3배 증가 (파티원은 1.2배) - 유지시간 : 15초
[던전] 마력폭풍(물리) : 414% 연타
[대전] 마력폭풍(물리) : 93% 연타 | 최대 HP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물리 공격력 효과가 추가됩니다. 스킬 툴팁이 개선됩니다.
여신 이스마엘에게 부여받은 힘을 최대로 이끌어 내, 마력 폭풍을 방출하고 [자기암시]로 인한 일시적인 강화상태에 돌입한다
[던전] 마력폭풍(물리) : 414% 연타
자기암시 - 주변 파티원 및 자신에게 [자기암시] 부여 - 물리 공격력 증가 18% (파티원은 12%) - 최대 MP 60 증가 - 시전자 이동속도 1.3배 증가 - 각성충전속도 3배 증가 (파티원은 1.2배) - 유지시간 : 15초
[대전] 마력폭풍(물리) : 93% 연타
자기암시 - 주변 파티원 및 자신에게 [자기암시] 부여 - 물리 공격력 증가 7.2% (파티원은 4.8%) - 최대 MP 60 증가 - 시전자 이동속도 1.3배 증가 - 각성충전속도 3배 증가 (파티원은 1.2배) - 유지시간 : 15초 |
리히터 | 심판자 | [던전] [심판의 시간] 방어력 무시 : 30%
[심판자의 능력]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20% 디버프 해제 확률 : 50%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5배 가속화
[대전] [심판의 시간] 방어력 무시 : 15%
[심판자의 능력]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20% 디버프 해제 확률 : 50%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5배 가속화 | [던전] [심판의 시간] 방어력 무시 : 30%
[심판자의 능력]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20% 디버프 해제 확률 : 50%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25배 가속화
[대전] [심판의 시간] 방어력 무시 : 15%
[심판자의 능력] 디버프 지속 시간 감소 : 20% 디버프 해제 확률 : 50%
[브레넨 판타즈마 보덴 강화]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1.25배 가속화 |
롭티:엔파서 | 고귀한 서약 : 아이트 | 4레벨 기준
모든 스킬의 물리 공격을 마법 공격으로 변환 시킨다. [X] 커맨드의 사정거리가 증가하고 엘의 기운이 깃든 3가지의 [아이트](무트/라인/빌레) 및 증폭 기술인 [엘카임]을 다룰 수 있게 된다 서약의 증표 - 대기 시, 3초마다 [아이트] 생성 - 특정 커맨드 마지막 타격 성공 시, [아이트] 생성 - 대시점프 [X]~[XXX] : [엘다인] 상태 부여 발사체로 변경
아이트 - [아이트:순환]스킬 시전 시, 보유한 최근 [아이트] 소모 및 효과부여 - [아이트:무트] : 데미지 증가 및 가드 무시 - [아이트:라인] : MP 회수율 증가 및 일정 확률로 HP/MP 일정량 즉시 회복 - [아이트:빌레] : 타격 범위 증가 및 일정 확률로 [둔화] 디버프 부여 - [영창스킬]도 [아이트] 소모 및 효과부여(엑스플로지온, 보흐건·버가이즌)
에델아이트 - 동일한 [아이트]가 3개인 상태 - [에델아이트] 반응하는 스킬의 형태를 변화시킴
일렁이는 엘카임 - 특정 스킬을 통해 [일렁이는 엘카임] 디버프가 적용 - [일렁이는 엘카임] 디버프가 적용된 대상은 [아이트:순환],[에델아이트 반응] 스킬데미지가 5% 증가 (최대3중첩)
[던전] X커맨드 사거리 증가량 : 30%
[아이트:무트] - 데미지 증가량 : 10% [아이트:라인] - MP 회수율 증가량 : 200% - HP/MP 즉시 회복량 : 5% [아이트:빌레] - 타격 범위 증가량 : 30% - [둔화] 지속시간 : 5초
[대전] X커맨드 사거리 증가량 : 30%
[아이트:무트] - 데미지 증가량 : 10% [아이트:라인] - MP 회수율 증가량 : 200% - HP/MP 즉시 회복량 : 5% [아이트:빌레] - 타격 범위 증가량 : 30% - [둔화] 지속시간 : 5초 | [아이트:라인] 효과가 100% 확률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이 아이트 효과를 받도록 변경됩니다. 일렁이는 엘카임 디버프의 중첩 기능이 제거됩니다. [아이트:빌레] 둔화 효과가 제거됩니다. 4레벨 기준
모든 스킬의 물리 공격을 마법 공격으로 변환 시킨다. [X] 커맨드의 사정거리가 증가하고 엘의 기운이 깃든 3가지의 [아이트](무트/라인/빌레) 및 증폭 기술인 [엘카임]을 다룰 수 있게 된다 서약의 증표 - 대기 시, 3초마다 [아이트] 생성 - 특정 커맨드 마지막 타격 성공 시, [아이트] 생성 - 대시점프 [X]~[XXX] : [엘다인] 상태 부여 발사체로 변경
아이트 - [아이트:순환],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계열의 스킬 시전 시, 보유한 최근 [아이트] 소모 및 효과부여 - [아이트:무트] : 데미지 증가 및 가드 무시 - [아이트:라인] : MP 회수율 증가 및 HP/MP 일정량 즉시 회복 - [아이트:빌레] : 타격 범위 증가 - [영창스킬]도 [아이트] 소모 및 효과부여(엑스플로지온, 보흐건·버가이즌) -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은 에델아이트 소모 시에만 적용
에델아이트 - 동일한 [아이트]가 3개인 상태 - [에델아이트] 반응하는 스킬의 형태를 변화시킴
일렁이는 엘카임 - 특정 스킬을 통해 [일렁이는 엘카임] 디버프가 적용 - [일렁이는 엘카임] 디버프가 적용된 대상은 [아이트:순환],[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데미지가 15% 증가
[던전] X커맨드 사거리 증가량 : 30%
[아이트:무트] - 데미지 증가량 : 10% [아이트:라인] - MP 회수율 증가량 : 200% - HP/MP 즉시 회복량 : 5% [아이트:빌레] - 타격 범위 증가량 : 30%
[대전] X커맨드 사거리 증가량 : 30%
[아이트:무트] - 데미지 증가량 : 10% [아이트:라인] - MP 회수율 증가량 : 200% - HP/MP 즉시 회복량 : 0.5% [아이트:빌레] - 타격 범위 증가량 : 30% |
롭티:엔파서 | 블랏트 블루메 | 대기의 엘의 기운을 모아 10초 동안 머무는 순환 영창을 전개한다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 [에델아이트]를 1개 소모 - 소모된 [에델아이트]에 따라 스킬의 형태 변화
순환영창 : 변화 - 보유한 [에델아이트]가 없는 경우에 사용 가능 에델아이트(무트) : 용기의 불씨 -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크리티컬 데미지 20% 증가 (대전에서는10%) 에델아이트(라인) : 자연의 순리 - 던전에서는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HP/MP를 0.6%씩 지속 회복하며, 전투력 40만당 0.6%씩 회복량 증가 (최대 9%) - 대전에서는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HP/MP를 0.06%씩 지속 회복하며, 전투력 40만당 0.06%씩 회복량 증가 (최대 0.9%) 에델아이트(빌레) : 꿰뚫는 의지 - 범위 내 적의 물리/마법 방어력 20% 감소 (대전에서는 15%)
일렁이는 엘카임 - [순환영창:변화]에 타격 시, [엘카임] 디버프 부여
[던전] 순환영창 · 시전(마법) : 3730% 순환영창 · 전개(마법) : 1095% 순환영창 · 지속(마법) : 112% 연타 지속 시간 : 10초
[대전] 순환영창 · 시전(마법) : 671% 순환영창 · 전개(마법) : 197% 순환영창 · 지속(마법) : 20% 연타 지속 시간 : 10초 | 특성이 변경됩니다. 강화된 / 가속화된
디버프 제거 및 면역 기능이 추가됩니다.
대기의 엘의 기운을 모아 10초 동안 머무는 순환 영창을 전개한다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 [에델아이트]를 1개 소모 - 소모된 [에델아이트]에 따라 스킬의 형태 변화
순환영창 : 변화 - 보유한 [에델아이트]가 없는 경우에 사용 가능 에델아이트(무트) : 용기의 불씨 -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크리티컬 데미지 10% 증가 (대전에서는 5%) - 지속 시간 : 30초 에델아이트(라인) : 자연의 순리 - 영역 내에 있는 동안 모든 파티원의 디버프 제거 및 면역 상태 - 던전에서는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HP/MP를 0.6%씩 지속 회복하며, 전투력 40만당 0.6%씩 회복량 증가 (최대 9%) - 대전에서는 범위 내 모든 파티원의 HP/MP를 0.06%씩 지속 회복하며, 전투력 40만당 0.06%씩 회복량 증가 (최대 0.9%) - 지속 시간 : 10초 에델아이트(빌레) : 꿰뚫는 의지 - 범위 내 적의 물리/마법 방어력 20% 감소 (대전에서는 15%) - 지속 시간 : 20초
일렁이는 엘카임 - [순환영창:변화]에 타격 시, [엘카임] 디버프 부여
[던전] 순환영창 · 시전(마법) : 3730% 순환영창 · 전개(마법) : 1095% 순환영창 · 지속(마법) : 112% 연타
[대전] 순환영창 · 시전(마법) : 671% 순환영창 · 전개(마법) : 197% 순환영창 · 지속(마법) : 20% 연타 |
롭티:엔파서 | 빈트 아인팔런 |
| 스킬의 타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
에브루헨 아모치온 | 내면의 성장 | 4레벨 기준
[던전] 최대 MP 증가량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12% X커맨드 발사체 크기 증가 : 40% 권능 게이지 획득 증가량 : 25% 권능 게이지 소모 감소량 : 10%
[대전] 최대 MP 증가량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4.8% X커맨드 발사체 크기 증가 : 40% 권능 게이지 획득 증가량 : 25% 권능 게이지 소모 감소량 : 10% | 4레벨 기준
[던전] 최대 MP 증가량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15% X커맨드 발사체 크기 증가 : 40% 권능 게이지 획득 증가량 : 25% 권능 게이지 소모 감소량 : 10%
[대전] 최대 MP 증가량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6% X커맨드 발사체 크기 증가 : 40% 권능 게이지 획득 증가량 : 25% 권능 게이지 소모 감소량 : 10% |
에브루헨 아모치온 | 여유있는 익숙함 | 4레벨 기준
[던전] 크리티컬 증가량 : 6% 극대화 증가량 : 6% 각성 지속 시간 증가량 : 3초
[대전] 크리티컬 증가량 : 6% 극대화 증가량 : 6% 각성 지속 시간 증가량 : 3초 | 크리티컬, 극대화 효과가 제거됩니다.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4레벨 기준
[던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0% 각성 지속 시간 증가량 : 3초
[대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4% 각성 지속 시간 증가량 : 3초 |
에브루헨 아모치온 | 수 놓는 교감 | 4레벨 기준
다양한 에델 아이트를 받아 들이며 인간계의 유대를 신뢰하고 교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깊은 유대 - 이전의 사용한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의 형태와 다른 형태의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사용시 소모 MP감소 ( [에델아이트]를 소모하지 않는 기본 형태도 포함 )
교감 - [아이트:순환]스킬,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로 [아이트] 소모 시,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
[던전] 시전 MP 감소량 : 15% [에델아이트]스킬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량 : 25%
[대전] 시전 MP 감소량 : 15% [에델아이트]스킬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량 : 25% | 이전에 사용한 것과 다른 형태의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사용 시 소모 MP가 감소하는 기능이 제거됩니다.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을 무트, 라인, 빌레 형태로 각각 1번씩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소모 MP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재사용 시간 감소 기능이 최대 재사용 시간을 기준으로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4레벨 기준
다양한 에델아이트를 받아 들이며 인간계의 유대를 신뢰하고 교감을 느낄 수 있게 된다
깊은 유대 -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을 무트, 라인, 빌레 형태로 1번씩 사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소모 MP 감소
교감 - [아이트:순환]스킬,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로 [아이트] 소모 시,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
[던전] 소모 MP 감소량 : 10% 지속 시간 : 30초 [에델아이트]스킬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량 : 20%
[대전] 소모 MP 감소량 : 5% 지속 시간 : 30초 [에델아이트]스킬 남은 재사용 시간 감소량 : 20% |
에브루헨 아모치온 | 버트라운 멜로디 | 유대의 감정으로 대기의 파동을 일으켜 동료를 보호하는 엘의 가호를 방출한다
버트라운 멜로디 - [대기의 파동] 범위내의 파티원에게 [엘의 가호] 버프 부여 - [엘의 가호]를 부여한 아군 한명당 MP 5 회복 (최대 15 회복) - [엘의 가호]는 10초간 범위 내 파티원의 마법 공격력 10% 증가, 받는 피해 감소 20% (대전에서는 두 효과 모두 10% 적용)
일렁이는 엘카임 - [대기의 파동] 타격 성공 시, [엘카임] 디버프 부여 | 유대의 감정으로 대기의 파동을 일으켜 동료를 보호하는 엘의 가호를 방출한다
버트라운 멜로디 - [대기의 파동] 범위내의 파티원에게 [엘의 가호] 버프 부여 - [엘의 가호]를 부여한 아군 한명당 MP 5 회복 (최대 15 회복) - [엘의 가호]는 20초간 범위 내 파티원의 마법 공격력 10% 증가, 받는 피해 감소 20% (대전에서는 두 효과 모두 10% 적용)
일렁이는 엘카임 - [대기의 파동] 타격 성공 시, [엘카임] 디버프 부여 |
에브루헨 아모치온 | 에델 리드 | 엘의 힘을 집중시킨 후 형상화하여 적을 제압한다.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 [에델아이트]를 1개 소모 - 소모된 [에델아이트]에 따라 스킬의 형태 변화 엘의 영역 - 순환 영창이 [엘의 영역]을 구현 - 보유한 [에델아이트]가 없는 경우에 사용 가능 에델아이트(무트) : 고요한 분노 - [고요한 분노]가 대상의 방어력을 50% (대전 25%) 무시하고 적을 타격 에델아이트(라인) : 정의의 심판 - 공중에서 다중으로 생성된 [엘의 구]들이 바닥으로 떨어지며 개별적으로 적을 타격 에델아이트(빌레) : 몰아치는 전율 - [몰아치는 전율]이 전방으로 빠르게 나아가며 적을 타격 - 타격 시, 8초간 대상의 받는 피해량 5% 증가
일렁이는 엘 카임 - [엘의 영역] 타격 시, [엘카임] 디버프 부여 | 에델아이트(무트)의 스킬 형태가 리뉴얼 됩니다.
엘의 힘을 집중시킨 후 형상화하여 적을 제압한다.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 [에델아이트]를 1개 소모 - 소모된 [에델아이트]에 따라 스킬의 형태 변화 엘의 영역 - 순환 영창이 [엘의 영역]을 구현 - 보유한 [에델아이트]가 없는 경우에 사용 가능 에델아이트(무트) : 고요한 분노 - [고요한 분노]가 대상의 방어력을 50% (대전 25%) 무시하고 적을 타격 에델아이트(라인) : 정의의 심판 - 공중에서 다중으로 생성된 [엘의 구]들이 바닥으로 떨어지며 개별적으로 적을 타격 에델아이트(빌레) : 몰아치는 전율 - [몰아치는 전율]이 전방으로 빠르게 나아가며 적을 타격 - 타격 시, 10초간 대상의 받는 피해량 10% 증가
일렁이는 엘 카임 - [엘의 영역] 타격 시, [엘카임] 디버프 부여 |
블루헨 | 선한 영향력 | [던전] [에델아이트 발현] - [에델아이트:무트] 소모시 공격력 증가량 : 10% - [에델아이트:라인] 소모시 MP 회수율 증가량 : 2배 - [에델아이트:빌레] 소모시 모든 속도 증가량 : 10% - 지속 시간 : 10초
[순환의 힘] - 파티원의 능력치 상승량 : 5% - 대상 능력치 : 크리티컬, 극대화, 추가 데미지, 모든 속도, 데미지 감소, 각성 충전 시간, 각성 지속 시간, 타격, 피격 시 MP 회복 증가
[대전] [에델아이트 발현] - [에델아이트:무트] 소모시 공격력 증가량 : 10% - [에델아이트:라인] 소모시 MP 회수율 증가량 : 2배 - [에델아이트:빌레] 소모시 모든 속도 증가량 : 10% - 지속 시간 : 5초
[순환의 힘] - 파티원의 능력치 상승량 : 5% - 대상 능력치 : 크리티컬, 극대화, 추가 데미지, 모든 속도, 데미지 감소, 각성 충전 시간, 각성 지속 시간, 타격, 피격 시 MP 회복 증가 | 크리티컬, 극대화 효과가 제거됩니다.
[던전] [에델아이트 발현] - [에델아이트:무트] 소모시 공격력 증가량 : 10% - [에델아이트:라인] 소모시 MP 회수율 증가량 : 2배 - [에델아이트:빌레] 소모시 모든 속도 증가량 : 10% - 지속 시간 : 10초
[순환의 힘] - 파티원의 능력치 상승량 : 5% - 대상 능력치 : 추가 데미지, 모든 속도, 데미지 감소, 각성 충전 시간, 각성 지속 시간, 타격, 피격 시 MP 회복 증가
[대전] [에델아이트 발현] - [에델아이트:무트] 소모시 공격력 증가량 : 10% - [에델아이트:라인] 소모시 MP 회수율 증가량 : 2배 - [에델아이트:빌레] 소모시 모든 속도 증가량 : 10% - 지속 시간 : 5초
[순환의 힘] - 파티원의 능력치 상승량 : 5% - 대상 능력치 : 추가 데미지, 모든 속도, 데미지 감소, 각성 충전 시간, 각성 지속 시간, 타격, 피격 시 MP 회복 증가 |
블루헨 | [체인지] 빈트호제 |
|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
블루헨 | [체인지] 슈토엄 슈타크 | 순환의 물결이 강한 파동을 일으킨다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
슈토엄 슈타크 - [순환의 물결 · 폭발] 타격 시, 3초간 [스턴] 및 엘카임 최대 중첩 부여
아이트 : 순환 - 최근 보유 [아이트] 1개 소모 - 소모한 [아이트]의 효과 적용 - 보유한 [아이트]가 없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 | 일렁이는 엘카임 최대 중첩 효과가 제거됩니다.
순환의 물결이 강한 파동을 일으킨다 (공중에서만 사용 가능)
슈토엄 슈타크 - [순환의 물결 · 폭발] 타격 시, 3초간 [스턴] 부여
아이트 : 순환 - 최근 보유 [아이트] 1개 소모 - 소모한 [아이트]의 효과 적용 - 보유한 [아이트]가 없는 경우에도 사용 가능 |
블루헨 | 하모니 | 활짝 피어난 감정이 주위의 모든 것과 조화를 이룬다. 강신 3단계 상태일 때 특정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고, 아이트를 소모했을 때의 효과가 증가한다.
조화 - 스턴/공황/혼란/공포/무기력/노화/저주 지속 시간이 감소 - [아이트:무트] : 데미지 증가량 2배 상승 - [아이트:라인] : HP/MP 즉시 회복 발동 확률 2배 상승 - [아이트:빌레] : 타격 범위가 20% 추가 증가 | HP/MP 즉시 회복 발동 확률이 제거됩니다. HP/MP 즉시 회복량 상승 효과가 추가됩니다.
활짝 피어난 감정이 주위의 모든 것과 조화를 이룬다. 강신 3단계 상태일 때 특정 디버프의 지속 시간이 감소하고, 아이트를 소모했을 때의 효과가 증가한다.
조화 - 스턴/공황/혼란/공포/무기력/노화/저주 지속 시간이 감소 - [아이트:무트] : 데미지 증가량 2배 상승 - [아이트:라인] : HP/MP 즉시 회복량 1.5배 상승 - [아이트:빌레] : 타격 범위가 20% 추가 증가 |
롭티:원더러 | 벡슬 | [던전] 변환(마법) : 699%
[씨앗 흡수] - 단계별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량 : 10% / 20% / 30% - 단계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5% / 7% / 10%
[대전] 변환(마법) : 174%
[씨앗 흡수] - 단계별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량 : 5% / 10% / 15% - 단계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2.5% / 3.5% / 5% | [던전] 변환(마법) : 699%
[씨앗 흡수] - 단계별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량 : 10% / 15% / 20% - 단계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5% / 7% / 10%
[대전] 변환(마법) : 174%
[씨앗 흡수] - 단계별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량 : 5% / 7.5% / 10% - 단계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2.5% / 3.5% / 5% |
아포스타시아 | 개안 | 4레벨 기준
[던전] 최대 MP 증가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10%
[대전] 최대 MP 증가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4% | 4레벨 기준
[던전] 최대 MP 증가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15%
[대전] 최대 MP 증가 : 100 마법 공격력 증가 : 6% |
아포스타시아 | 고트베게쎈 젠즈 |
| 스킬의 타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
헤르셔 | 혼돈의 결계 | [던전] 모든 속성 저항 감소량 : 100 시전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0% 아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랑 : 10%
[대전] 모든 속성 저항 감소량 : 100 시전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0% 아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랑 : 5% | [던전] 모든 속성 저항 감소량 : 100 시전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5% 아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랑 : 15%
[대전] 모든 속성 저항 감소량 : 100 시전자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5% 아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랑 : 7.5% |
롭티:슈라이어 | 아르트 시스템 | [아르트] 엘의 기운을 회수하고 환원하는 과정에서 그 힘이 잠시 몸 안에 깃든다. 머물러 있는 힘의 영향으로 스킬에 다양한 성질이 발현된다.
- 특정 스킬 사용 시 간츠/라우 단계에 따라 효과가 부여된다. - 1단계 : 1 ~ 33점 - 2단계 : 34 ~ 66점 - 3단계 : 67 ~ 99점 - 스페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간츠/라우 점수를 증감시킬 수 있다. - 간츠 점수가 증가한 만큼 라우 점수가 감소하며, 라우 점수가 증가한 만큼 간츠 점수가 감소한다. - 강인한 : 간츠 4점 | 라우 2점 - 강렬한 : 간츠 8점 | 라우 3점 - 초월한 : 간츠 12점 | 라우 4점 - 사망 시 현재 보유 중인 간츠/라우 점수가 50%만큼 감소한다. | [아르트] 엘의 기운을 회수하고 환원하는 과정에서 그 힘이 잠시 몸 안에 깃든다. 머물러 있는 힘의 영향으로 스킬에 다양한 성질이 발현된다.
- 특정 스킬 사용 시 간츠/라우 단계에 따라 효과가 부여된다. - 1단계 : 1 ~ 33점 - 2단계 : 34 ~ 66점 - 3단계 : 67 ~ 99점 - 스페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하여 간츠/라우 점수를 증감시킬 수 있다. - 간츠 점수가 증가한 만큼 라우 점수가 감소하며, 라우 점수가 증가한 만큼 간츠 점수가 감소한다. - 강인한 : 간츠 3점 | 라우 2점 - 강렬한 : 간츠 6점 | 라우 3점 - 초월한 : 간츠 9점 | 라우 4점 - 사망 시 현재 보유 중인 간츠/라우 점수가 50%만큼 감소한다. |
롭티:슈라이어 | 안다흐트 | 경건하게 기도를 올려 주변의 엘의 기운을 정화시킨다. 정화된 엘의 기운이 증폭되어 근처에 있는 대상에게 이로운 효과가 부여된다. (공중 사용 가능)
간츠 - [간츠 단계 x 4%] 만큼 스킬 소모 MP 감소 | 간츠 단계에 따라 안다흐트 스킬 시전 시 소모 MP가 감소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간츠 단계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 소모 MP가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경건하게 기도를 올려 주변의 엘의 기운을 정화시킨다. 정화된 엘의 기운이 증폭되어 근처에 있는 대상에게 이로운 효과가 부여된다. (공중 사용 가능)
간츠 - 버프 지속 시간 동안 [간츠 단계 x 4%] 만큼 자신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 소모 MP 감소 |
샤츠 레프리제 | 침투 | 4레벨 기준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14%
[마기 방출] - 마기 방출(물리) : 439% 연타 - 마기 방출 확률 : 25% - 재발동 대기 시간 : 3초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5.6%
[마기 방출] - 마기 방출(물리) : 140% 연타 - 마기 방출 확률 : 25% - 재발동 대기 시간 : 3초 | 4레벨 기준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15%
[마기 방출] - 마기 방출(물리) : 439% 연타 - 마기 방출 확률 : 25% - 재발동 대기 시간 : 3초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6%
[마기 방출] - 마기 방출(물리) : 140% 연타 - 마기 방출 확률 : 25% - 재발동 대기 시간 : 3초 |
샤츠 레프리제 | 베크나메 | 신의 뜻에 반하는 간악한 것들을 모두 소탕한다. 마법진을 생성하여 전방을 광범위하게 타격하고, 엘의 기운을 빼앗는다. 충만해진 엘의 힘으로 인해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데미지가 4회 증가한다.
라우 - [라우 단계 x 5%(대전 2%)] 만큼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량 상승
[던전] 압수(물리) : 606% 연타
[베크나메] -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5%
[대전] 압수(물리) : 121% 연타
[베크나메] -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2% | 간츠 계열의 스킬로 변경됩니다. 간츠 단계에 관계 없이 적용되는 버프 효과가 파티원 대상으로 변경됩니다.
신의 뜻에 반하는 간악한 것들을 모두 소탕한다. 마법진을 생성하여 전방을 광범위하게 타격하고, 엘의 기운을 빼앗는다. 흡수하는 과정에서 엘의 기운 일부가 아군에게도 흡수된다. 충만해진 엘의 힘으로 인해 일정 시간 동안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간츠 - [간츠 단계 x 5%(대전 2%)] 만큼 자신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량 상승
[던전] 압수(물리) : 606% 연타
[베크나메] -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5% - 지속 시간 : 10초
[대전] 압수(물리) : 121% 연타
[베크나메] -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2% - 지속 시간 : 10초 |
샤츠 레프리제 | 격분 | [던전] 동작 속도 증가 : 라우 단계 x 3%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 라우 단계 x 7%
[대전] 동작 속도 증가 : 라우 단계 x 3%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 라우 단계 x 2.8% | [던전] 동작 속도 증가 : 라우 단계 x 3%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 라우 단계 x 8%
[대전] 동작 속도 증가 : 라우 단계 x 3%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 라우 단계 x 3.2% |
샤츠 레프리제 | 해방된 의지 : 샤츠 레프리제 | 회수한 두 힘의 크기가 비등해지자 서로 충돌하며 격하게 요동쳤다. 거친 힘의 파동은 주변으로 뻗어 나가 영향을 주기 시작한다.
간츠, 라우의 단계가 동일할 때 자신을 제외한 주변 아군에게 아르트 효과가 부여된다. | 회수한 두 힘의 크기가 비등해지자 서로 충돌하며 격하게 요동쳤다. 거친 힘의 파동으로 인해 두 힘이 더욱 더 증폭되기 시작한다.
간츠, 라우의 단계가 동일할 때 자신에게 부여된 아르트 효과가 강화된다. |
샤츠 레프리제 | 포르겐 | 여신께 닿기 위해서는 아직 부족하다.
다급한 마음에 엘의 기운을 더 빨리 순환시킨다. 가속화된 엘의 흐름으로 인해 영역 내 아군의 스페셜 액티브, 하이퍼 액티브, 마스터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가속화된다.
간츠 - 가속화 범위 내에서 [간츠 단계 x 5%] 만큼 아군 동작 속도 증가 | 여신께 닿기 위해서는 아직 부족하다.
다급한 마음에 엘의 기운을 더 빨리 순환시킨다. 가속화된 엘의 흐름으로 인해 영역 내 아군의 스페셜 액티브, 하이퍼 액티브, 마스터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가속화된다.
간츠 - 가속화 범위 내에서 [간츠 단계 x 5%] 만큼 자신의 동작 속도 증가 |
샤츠 레프리제 | 아디렌 |
|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특성이 변경됩니다. 가벼워진 / 재생하는(1) |
비고트 | 증오 | 여신의 피조물들에게 내려지는 축복을 질투한다. 그것은 역으로 자신을 향하는 증오가 된다.
각성 중일 때 라우 단계에 따라 극대화,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한다.
[던전] 크리티컬 확률 증가 : 라우 단계 x 4% 극대화 증가 : 라우 단계 x 4%
[대전] 크리티컬 확률 증가 : 라우 단계 x 1.6% 극대화 증가 : 라우 단계 x 1.6% | 크리티컬, 극대화 효과가 제거됩니다. 크리티컬 데미지, 방어력 무시 효과가 추가됩니다.
여신의 피조물들에게 내려지는 축복을 질투한다. 그것은 역으로 자신을 향하는 증오가 된다.
각성 중일 때 라우 단계에 따라 크리티컬 데미지, 방어력 무시 스탯이 증가한다.
[던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라우 단계 x 6% 방어력 무시 : 라우 단계 x 3%
[대전]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라우 단계 x 2.4% 방어력 무시 : 라우 단계 x 1.2% |
비고트 | [체인지] 베크나메 | 신의 뜻에 반하는 간악한 것들을 모두 소탕한다. 솟구치는 마법진을 생성해 광범위하게 타격하고, 엘의 기운을 빼앗는다. 충만해진 엘의 힘으로 인해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데미지가 4회 증가한다.
라우 - [라우 단계 x 5%(대전 2%)] 만큼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량 상승
[던전] 압수(물리) : 454% 연타
[베크나메] -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5%
[대전] 압수(물리) : 100% 연타
[베크나메] -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2% | 간츠 계열의 스킬로 변경됩니다. 간츠 단계에 관계 없이 적용되는 버프 효과가 파티원 대상으로 변경됩니다.
신의 뜻에 반하는 간악한 것들을 모두 소탕한다. 솟구치는 마법진을 생성해 광범위하게 타격하고, 엘의 기운을 빼앗는다. 흡수하는 과정에서 엘의 기운 일부가 아군에게도 흡수된다. 충만해진 엘의 힘으로 인해 일정 시간 동안 스페셜 액티브 스킬의 데미지가 증가한다.
간츠 - [간츠 단계 x 5%(대전 2%)] 만큼 자신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량 상승
[던전] 압수(물리) : 454% 연타
[베크나메] -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5% - 지속 시간 : 10초
[대전] 압수(물리) : 100% 연타
[베크나메] -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2% - 지속 시간 : 10초 |
비고트 | 파괴 | 여신이시여, 당신에게 저는 무엇입니까- 정녕 저를 바라봐주지 않으실 겁니까- 이 세계를 제가 무너트린다 하더라도-
라우 3단계가 되면 버프가 부여되며 지속 시간이 종료되면 일정 시간 동안 라우 점수가 감소한다.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20% 지속 시간 : 20초 라우 점수 자연 감소량 : 매 초당 4점 라우 점수 자연 감소 시간 : 5초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8% 지속 시간 : 20초 라우 점수 자연 감소량 : 매 초당 4점 라우 점수 자연 감소 시간 : 5초 | 파괴 버프 종료 시 일정 시간 동안 라우 점수가 감소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여신이시여, 당신에게 저는 무엇입니까- 정녕 저를 바라봐주지 않으실 겁니까- 이 세계를 제가 무너트린다 하더라도-
라우 3단계가 되면 일정 시간 동안 물리 공격력이 증가한다.
[던전] 물리 공격력 증가 : 20% 지속 시간 : 20초
[대전] 물리 공격력 증가 : 8% 지속 시간 : 20초 |
비고트 | [체인지] 포르겐 | 여신께 닿기 위해서는 아직 부족하다.
짧은 시간동안 힘을 모아 빠른 속도로 전방을 향해 나아간다. 일순간 충만해진 엘의 힘으로 인해 아군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가속화된다.
간츠 - 버프 지속 시간 동안 [간츠 단계 x 5%] 만큼 아군의 동작 속도 증가 | 여신께 닿기 위해서는 아직 부족하다.
짧은 시간동안 힘을 모아 빠른 속도로 전방을 향해 나아간다. 일순간 충만해진 엘의 힘으로 인해 아군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 재사용 시간이 가속화된다.
간츠 - 버프 지속 시간 동안 [간츠 단계 x 5%] 만큼 자신의 동작 속도 증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