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점검
6/22(목) 정기점검 안내
  • 작성일 2023.06.21 20:35
  • 조회수 25001

[점검 일정]

1. 점검 일자: 2023년 6월 22일(목)

2. 점검 시간: 오전 0시 ~ 오후 3시 (15시간)

아래 내용은 작업 상황에 따라 추가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오전 0 ~  12홈페이지 점검 영향으로 접근 불가

오전 6 ~ 오전 9넥슨캐시 충전 서비스넥슨 쇼핑 서비스(원활하지 않음)


 

[개발자 노트]

이번 점검을 통해 5월 사전 공지로 안내드린대로 솔레스와 가이아 서버가 하나의 서버로 통합됩니다.

솔레스와 가이아 서버 통합 작업으로 인해 점검 시간이 기존 보다 일찍 시작하여

6월 22() 오전 0시부터 게임을 이용할 수 없으니 시간을 참고하셔서 플레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6/8(인연 시스템과 커뮤니티 UI 개편 업데이트 이후

많은 모험가 분들께서 의견 주셨던 사항들을 검토 후 일부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결혼식장과 서약식 장소 입장권에 예약한 시간도 표시되며인연 탭에 캐릭터 배경 조명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친구가 보낸 1:1 대화 메시지 알림을 미처 확인하지 못하더라도 하단 메뉴에서 알림을 상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1:1 대화 메시지에 마지막 전송 시간 표기 기능도 추가됩니다그 외에도 다양한 수정 사항들도 아래 공지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도전모드 추가 개선이 진행됩니다.

6/8(개선 사항에 포함되지 않았던 비원의 제단 위주로 개선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번 개선도 행동 불가 디버프 면역 상태를 완화하고피로감이 높거나 불합리하게 느낄 수 있는 패턴들을 조정하였습니다.

 

무기 속성관련 문제 수정 사항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모험가분들이 프로즌의 방어력 감소 효과가 툴팁에 표시된 수치보다 더 높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문의를 해주셔서

확인한 결과실제 적용된 수치와 툴팁에 표시된 수치가 다르게 나타내고 있는 문제를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밸런스 패치를 통해서 프로즌 효과를 "중첩당 방어력 감소 20%, 30%, 45% -> 10%, 20%, 30%"로 변경했지만

몬스터 대상으로는 정상적인 반영이 되지 않고 있어서 한차례 수정을 진행하였고,

이후에 다른 수정 작업의 사이드 이펙트로 다시 문제가 재발생 하였습니다.


해당 문제는 PVP에서 캐릭터 대상으로는 발생하지 않고 있었지만 몬스터 대상으로는 문제가 발생이 되고 있었습니다.

현재 플레이 난이도는 문제가 있는 상황이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수정사항을 다시 적용할 경우

난이도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판단을 하지만 몬스터 대상으로 45%까지 반영이 되는 것을

과도하다고 판단이 되어 수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문제 수정 이후에 추가적인 던전 플레이의 데이터를 참고하여 해당 문제 수정으로 인해서 난이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판단되는 던전이 있다면 해당 던전에 대해서는 몬스터의 스탯을 조정하는 것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추가로 5월 26일(금) 클라이언트 패치를 통해 도전모드에서 빙결 및 쇼크 속성 디버프 지속시간이

최대 15초까지만 적용되도록 수정하였으나6월 8일(업데이트에는 해당 수정 사항이 반영이 되지 않아서

문제 재발생 하였습니다해당 부분도 이번 업데이트 때 다시 반영하려고 합니다.

 

수정된 사항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지 않아 플레이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컨텐츠

안녕하세요. GM아이린입니다.

6/8(목) 정기점검으로 개선되었던 커뮤니티 UI와 관련하여

접수된 모험가님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해드릴 수 있도록 추가 개선이 진행됩니다.

커뮤니티 UI와 관련하여 추가 불편사항이 있으시다면 

건의 게시판으로 의견을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있으니 적극적인 의견 부탁드립니다.


그 밖에도 사전에 안내드린 것처럼 6/22(목) 점검 시 서버 통합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뤼나움 레이드 도전모드의 추가 개선, 인연 시스템 개선 등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엘소드 서버 통합


[서버 통합 관련 안내]

6/22(서버 통합 이후 각 서버에서 캐시샵 구매한 아이템 보관함에

보유하고 있는 캐시 아이템 또한 합쳐지게 되는데요.

 

위 과정으로 인해 가이아 서버의 캐시샵 구매한 아이템 보관함에서

서버 통합 후 캐시샵 구매한 아이템 보관함으로 이동된 아이템 관련해서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구매일로부터 7일이 지난 캐시아이템을 청약철회 시도할 경우

구매한 지 7일이 초과된 상품으로 청약철회가 불가능합니다.’ 메시지가 아닌

상품 가격이 0원으로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메시지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2)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인 캐시아이템을 청약철회 시도할 경우

아이템 삭제 후 넥슨캐시로 청약철회가 진행되어야 하지만

청약철회 시 상품 가격이 0원으로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입니다” 메시지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앞서 안내드린 2번의 경우에는 캐시샵 > 구매한 아이템 보관함에 캐시아이템을 보관하신 상태를 유지하셔서

엘소드 고객센터로 1:1 문의를 접수해주시면 아이템 회수 후 청약철회를 수동 진행해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은 문제로 인해 모험가님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추가로서버 통합 사전 공지[바로가기]를 통해 안내드린 것처럼

3년 이상 장기 미접속한 넥슨ID에서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닉네임은 6/22(점검 시 모두 초기화됩니다.

 

이때 초기화된 캐릭터 닉네임은 6/22(점검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 않으며,

6/24(오후 8시부터 캐릭터 생성 및 캐릭터 닉네임 변경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6/22(점검 이후 홈페이지 대표 캐릭터 닉네임의 서버 구분 표기()가 제거됩니다.


그 밖에 서버 통합과 관련하여 변동되는 사항 및 모험가님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 내용 및 링크를 클릭하여 자세하게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서버 통합 관련 사전 안내사항 [바로가기]


[추가 안내사항]

- 서버 통합 후 채널 목록이 확장됩니다.

(기존) 가이아 22개, 솔레스 24개 → (통합 후) 46개 

 


 

 캐릭터 선택창 및 캐릭터 우클릭 UI 개선

1. 캐릭터 선택창의 캐릭터 즐겨찾기 가능 개수가 7개로 증가됩니다.

2. 게임 내 캐릭터 초상화 우클릭 시 메뉴 UI가 신규 UI 디자인에 맞춰 변경됩니다.

3. 게임 내 캐릭터 초상화 우클릭 - 파티원/수색대원/공격대원 추가 UI가 신규 UI 디자인에 맞춰 변경됩니다.

4. 파티원 리스트 우클릭 시 메뉴 UI가 신규 UI 디자인에 맞춰 변경됩니다.

5. 게임 내 캐릭터 우클릭 시 메뉴 UI가 신규 UI 디자인에 맞춰 변경됩니다.

 



★ 프뤼나움 레이드 도전모드 개선 2차

1. 프뤼나움 레이드 도전 모드 개선

1-1. 폭주하는 베르드

- 폭주하는 베르드 보스 몬스터의 마지막 하울링 패턴이 유지되는 HP 구간이 감소합니다.


1-2. 멸렬하는 자

- 대기하는 상태일 때 디버프 면역이 아닌 행동 불가 디버프 면역 상태로 변경됩니다.

- 제자리에서 혼의 구슬을 방출할 때 디버프 면역이 아닌 행동 불가 디버프 면역 상태로 변경됩니다.

- 얼음 기둥을 소환할 때 디버프 면역이 아닌 행동 불가 디버프 면역 상태로 변경됩니다.

- 어둠의 혼과 정화의 혼 패턴 때 디버프 면역이 아닌 행동 불가 디버프 면역 상태로 변경됩니다.

- 어둠의 혼과 정화의 혼 패턴 및 금제의 혼 패턴 직후 레이저 패턴이 발생하지 않게 개선됩니다.

- 금제의 혼 패턴 때 디버프 면역이 아닌 행동 불가 디버프 면역 상태로 변경됩니다.

- 금제의 혼 디버프의 지속시간이 20초로 감소합니다.

- 궁극기 패턴에서 어둠의 혼과 정화의 혼 방어막이 생성된 후 근접 인식 시간이 늘어납니다.
- 궁극기 패턴 이후 그로기 상태일 때, 행동 불가 디버프가 적용되도록 개선됩니다.

 



 

 인연 시스템 추가 개선

1. 파트너 신청 중 루/시엘 캐릭터를 선택하는 팝업창에 캐릭터 이미지를 추가하여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수정됩니다.

2. 결혼식 예약권, 엘의 서약 입장권 아이템에 장소 입장 가능 시간을 표시합니다.

3. 결혼식 예약권, 엘의 서약 입장권 아이템 설명에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장소 입장 가능 시간이 지날 경우

결혼 및 소울메이트 상태로 변경됨을 안내하는 문구가 추가됩니다.

4. 파트너 신청 마지막 단계에서 캐릭터와 닉네임을 최종 확인할 수 있는 팝업창이 추가됩니다.

 


 

 커뮤니티 UI 추가 개선

1. 커뮤니티 UI를 오픈할 때 친구 탭 > 상태별 보기/그룹별 보기에 리스트가 펼침 상태로 오픈되도록 변경됩니다.

2. 친구 리스트에서 캐릭터 우클릭 시 팝업되는 메뉴 중 ‘차단/해제’, ‘삭제하기’ 기능이 가장 최하단 위치로 변경됩니다.

3. 친구 리스트에서 ‘삭제하기’ 기능을 클릭했을 때 친구 삭제 확인 팝업창이 표시됩니다.

4. 친구 탭 > 그룹별 보기의 인원수 표기가 (해당 그룹 중 온라인 상태 인원 수/그룹 인원 수) 표기로 변경됩니다.

5. 상대방으로부터 새로운 메시지가 발신되었다면 하단 커뮤니티 아이콘에 대화창 메시지 개수 표시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대화창 개수에 따라 숫자가 변경되며, 새로운 대화창을 모두 확인했다면 아이콘이 사라집니다.

6. 마을에 있을 때 상대방으로부터 새로운 메시지가 발신되었다면 알림 팝업과 함께 신규 효과음이 재생됩니다.

7. 던전/대전/필드/캐시샵 위치 중에 상대방으로부터 새로운 메시지가 발신되었다면 채팅창 UI로 메시지 도착 알림이 표시됩니다.

8. ‘대화하기’ 메시지 UI 오픈 시 즉시 메시지를 입력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9. ‘대화하기’ 메시지 UI를 여러 개 팝업 중이라면 현재 확인중인 대화하기 UI가 우선 순위로 표시될 수 있게 개선됩니다.

10. ‘대화하기’ 메시지 UI의 투명도를 조절할 때 최저 투명도가 50%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11. ‘대화하기’ 메시지 UI가 ESC키로 종료되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12. 새로운 메시지가 발신된 ‘대화하기’ 메시지 UI 중 깜빡거리는 상단 영역 색상이 눈에 잘 띄는 색상으로 변경됩니다.

13. ‘대화하기’ 메시지 UI에서 상대방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상태가 변경되었다면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14. ‘대화하기’ 메시지 UI 중 메시지 말풍선에 발신 시각이 표시되도록 개선됩니다.

단, 1분 내 메시지라면 맨 마지막 메시지 말풍선에만 발신 시각이 표시됩니다.

15. ‘대화하기’ 메시지 UI 내 메시지 폰트 크기가 더 크게 변경됩니다.

16. 캐릭터 찾기 결과 UI에 마을 위치가 표시됩니다.

17. 같은 계정 내 캐릭터를 캐릭터 찾기 시도했을 때 팝업 내용이 수정됩니다.

수정 전) 같은 계정의 캐릭터는 친구로 등록할수 없습니다.

수정 후) 같은 계정 내 캐릭터입니다.

18. 결혼/소울메이트일 때 인연 탭에서 표시되는 버프 남은 시간에 마우스 오버 시 버프 효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19. 결혼/소울메이트일 때 인연 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캐릭터 표시에 조명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구)물품 받기 기능 제거 안내

지난 2022년 6월 23일(목) 거래 게시판이 개편됨에 따라 

개편 이전 게시판 상점에 등록/판매된 물품이 (구)물품 받기 버튼을 통해 수령할 수 있게 추가되었으며,

사전 안내드린 것처럼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시 (구)물품 받기 기능 및 버튼이 제거됩니다.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구)물품 받기에서 수령하지 않은 물품 및 ED는 모두 삭제되니
삭제되기 전에 (구)물품 받기 버튼을 누르셔서 모든 물품 및 ED를 수령해주시기 바랍니다.

 


 

 캐릭터 밸런스 개편

지난 주 사전 안내드린 캐릭터 밸런스 개편이 6/22(목) 점검 후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6/22(목) 캐릭터 밸런스 개편 사전 안내 [바로가기]

 


 

 공식대전 서른 번째 시즌

[신규 시즌 기간]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8월 3일(목) 점검 전

공식대전 리그 랭킹이 갱신됩니다.

 


모험가님의 목소리를 행동과 실천으로 보답할 수 있는 GM아이린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벤트/캐시샵 업데이트

안녕하세요. GM고등어입니다.


서버 통합을 기념하여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 접속마다 선물을 드리며

장기 미접속 넥슨ID의 캐릭터 닉네임이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추가로 2023 여름 준비를 위한 전야 이벤트가 함께 준비되어 있으니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캐시샵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 서버 통합 이벤트!

EVENT 1. 서버 통합 기념 선물!

1-1. 첫 번째 선물!

[이벤트 기간]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7월 6일(목)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캐릭터 단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 접속 20분 달성 시 ‘[코보]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 (3일)’ 1개를 드립니다.


1-2. 두 번째 선물!

[이벤트 기간]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7월 6일(목)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동안 주차 별 누적 접속 20분 달성마다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를 최대 3개를 드립니다.


주차

이벤트 기간

누적 접속

보상 아이템

1주차

6/22(목) 점검 후 ~

6/29(목) 오전 9시 59분

누적 접속 20분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1개

누적 접속 40분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1개

누적 접속 60분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1개

2주차

6/29(목) 오전 10시 ~

7/6(목) 점검 전

누적 접속 20분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1개

누적 접속 40분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1개

누적 접속 60분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1개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누적 접속 시간 이벤트는 접속 시간이 누적(달성)된 시간에 접속되어 있는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보상이 지급되오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캐릭터로 접속 부탁드립니다.

3) [코보] 거래소 프리미엄 이용권 (3일)과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의

보상 수령 우편 및 아이템은 2023년 7월 6일(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EVENT 2. 닉네임을 잡아라!

[닉네임 선점 기간] 2023년 6월 24일(토) 오후 8시

[이벤트 내용] 서버 통합 후 장기(3년) 미접속 넥슨ID의 닉네임은 모두 초기화될 예정으로

닉네임 선점 기간에 원하시는 닉네임으로 변경을 시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서버 통합 정기점검 시 장기(3년) 미접속 계정의 닉네임은 모두 초기화됩니다.

2) 캐릭터 단위가 아닌 계정 단위 기준으로 장기 미접속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보유 중인

최소 1개의 캐릭터에 접속 기록이 확인되는 경우 접속하지 않은 다른 캐릭터는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2023 여름 전야 이벤트

EVENT 1. 주말 특별! 여름 전야 선물 지급!

[이벤트 기간]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7월 6일(목)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 내 토요일마다 누적 접속 60분 달성 시

‘[코보] +10 단죄의 불꽃 - 마인의 무기 큐브’ 1개와 ‘[코보] 혼백의 결정체 10개 큐브’ 1개를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누적 접속

보상 아이템

6월 24일(토)

오전 0시 ~ 오후 11시 59분

누적 접속 60분

[코보] +10 단죄의 불꽃 - 마인의 무기 큐브 1개

7월 1일(토)

오전 0시 ~ 오후 11시 59분

[코보] 혼백의 결정체 10개 큐브 1개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누적 접속 시간 이벤트는 접속 시간이 누적(달성)된 시간에 접속되어 있는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보상이 지급되오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캐릭터로 접속 부탁드립니다.

3) [코보] +10 단죄의 불꽃 - 마인의 무기 큐브, [코보] 혼백의 결정체 10개 큐브와 보상 우편은 

2023년 7월 6일(목) 점검 시 자동 삭제됩니다.

4) [코보] +10 단죄의 불꽃 - 마인의 무기 큐브 사용 후 획득하는 아이템은 거래, 되팔기, 분해, 공용은행 보관이 불가합니다.


EVENT 2. 여름을 위한 준비!

[이벤트 기간]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7월 6일(목) 점검 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2인 이상 구성된 파티, 수색대, 공격대로

적정 레벨 던전 3회 클리어 시 ‘[코보] 전야 준비 코인’ 2개를 드립니다.

[코보] 전야 준비 코인을 모아 [코보] 3차 전직권, [코보] 펫 선택 큐브, [코보] 경험치 200% 메달 (1일) 큐브,

[루리엘] 엘 수색대 컬렉션 - 시너지 효과 이용권 (15일) 1개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교환 리스트는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주의사항]

1) [코보] 회수권 선택 큐브, [코보] 인벤토리 확장권 선택 큐브, [코보] 융합된 영약 선택 큐브, [코보] 경험치 200% 메달 (1일) 큐브, [코보] 3차 전직권, [코보] 펫 선택 큐브는 2023년 7월 6일(목) 점검 시 자동 삭제됩니다.

2) 교환 재료 보상은 계정 단위 기준입니다.

3) [코보] 전야 준비 코인은 NPC 아리엘에게서 교환할 수 있으며 2023년 7월 6일(목) 점검 전까지 교환 가능합니다.

4) [코보] 전야 준비 코인을 포함한 모든 교환 가능 아이템은 공용은행 이동이 가능합니다.


★ 전직 변경의 기회!

[이벤트 기간]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6월 29일(목) 오전 9시 59분

[이벤트 대상] 레벨 10이상 캐릭터 (계정 단위)

[이벤트 내용] 이벤트 기간동안 누적 접속 시간에 따라 전직 변경권과 물리/마법 마력석 옵션 변경권 1개를 드립니다.


이벤트 기간

누적 접속

보상 아이템

6월 22일(목) 점검 후 ~

6/29(목) 오전 9시 59분

누적 접속 30분

[코보] 전직 변경권 선택 큐브 1개

누적 접속 60분

[코보] 물리/마법 마력석 옵션 변경권 1개



[이벤트 주의사항]

1) 누적 접속 이벤트는 캐릭터 선택창이 아닌 인게임(마을/필드/던전/대전 등) 접속 유지 시간만 인정됩니다.

2) 누적 접속 시간 이벤트는 접속 시간이 누적(달성)된 시간에 접속되어 있는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보상이 지급되오니

가급적 보상을 수령할 캐릭터로 접속 부탁드립니다.

3) [코보] 물리/마법 마력석 옵션 변경권과 [코보] 전직 변경권 선택 큐브의 보상 수령 우편 및 아이템은

2023년 6월 29일(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4) [코보] 전직 변경권 선택 큐브 내 모든 구성품은 2023년 6월 29일(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종료 이벤트]

1. 두근두근 출석 이벤트 헤지호그 한판 뽑기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뽑기를 통해 획득한 우편 및 누적 보상으로 획득한 [코보] 뽀루의 발 도장 선택 큐브, [코보] 아바타 선택 큐브 및

구성품 아바타 큐브, 특별 보상 및 누적 보상으로 획득한 [코보] 홍예주 or 테네브로스의 기운 선택 큐브는

2023년 6월 22일(목) 정기 점검 시 자동 삭제되니 삭제되기 전 사용 바랍니다.

2. 사랑vs우정, 인연의 선택!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우편 및 [코보] 포션 꾸러미, [코보] 영약 선택 큐브, [코보] 사랑의 징표, [코보] 우정의 징표,

[코보] 결혼식 케이크, [코보] 서약의 홍차, [코보] 웨딩 예복 턱시도&드레스 (14일) 큐브,

[코보] 아름다운 그 날의 추억 (14일) 커스텀 모션 큐브, [코보] 서약의 소울메이트 의상 (14일) 큐브,

[코보] 변함없는 그 날의 기억 (14일) 커스텀 모션 큐브는 2023년 6월 22일 (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되니

삭제되기 전 사용 바랍니다.

 


 

★ 캐시샵 업데이트

1.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아이테르 노블리타스


- 판매 기간 :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9월 14일(목) 점검 전

- 용의 힘을 나눠 받은 귀족,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아이테르 노블리타스가 출시됩니다.


2.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아이테르 노블리타스 체험 패키지

- 판매 기간 :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9월 14일(목) 점검 전

- 용의 힘을 나눠 받은 귀족,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아이테르 노블리타스 체험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얼음 조각상 가열기(아이테르 노블리타스) 체험 패키지는 계정 당 1회 구매 가능합니다.


3.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아이테르 노블리타스 1+1 패키지

- 판매 기간 :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2023년 6월 29일(목) 오전 9시 59분

- 용의 힘을 나눠 받은 귀족, 신규 얼음 조각상 가열기: 아이테르 노블리타스 1+1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 1+1 패키지는 판매 기간 중 계정 단위 10회씩 구매 가능합니다.

* 구매 이후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구매 가능 횟수가 복구되지 않습니다.


4. 신규 공용 은행 회원권 & 신용 보증서

- 판매 기간 :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후 ~ 상시

- 점검 이후 공용 은행 회원권과 신용 보증서가 새롭게 판매됩니다.

 


 

[판매 종료]

1. 얼음 조각상 가열기: 녹스 웨나토르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 액세서리 ‘녹스 웨나토르: 악령 감옥’ 제조는 2023년 6월 22일(목) 점검 전까지 가능하며,

감옥의 파편 아이템은 2023년 6월 22일(목) 오전 9시 59분에 자동 삭제됩니다.

2. 얼음 조각상 가열기: 녹스 웨나토르 체험 패키지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3. 펫 : 락스타 킹룡 판매가 종료됩니다. [바로가기] 

4. 공용 은행 회원권 & 코보 공용 은행 신용 보증서 판매가 종료됩니다.

 


 

★ 운영 및 GM이벤트 알림

1. 버그 신고 게시판에서 접수된 버그/오류 신고 중 유의미한 제보를 해주신 모험가님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2. 엘소드 게임 가이드 Q&A 32회차 공지가 등록되었습니다. [바로가기

- 모험가님의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안내드리기 위해 게임 가이드 공지가 등록되고 있으니,

엘소드에 대해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여기]를 참고하셔서 게임 가이드를 요청해주세요.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고등어 올림


# 수정/개선 사항

안녕하세요. GM리엘입니다.


이번 점검을 통해 수정되는 내용 외에도

게임 이용 중 캐릭터의 스킬에 대해 문제를 확인하신다면

버그신고 게시판[여기]으로 적극 제보해주시기 바랍니다.


  

★ 캐릭터

[GM리엘이 안내드립니다.]

이번주 수정 개선 캐릭터의 수정 사항들은 스킬의 효과가

툴팁과 다르게 적용되거나 설명이 누락된 문제들이 수정됩니다.

이번주 수정되는 내용 외에도 추가 수정이 필요한 내용을 발견하신다면, 언제든지 제보를 부탁드려요.


[캐릭터]

1. 일부 스킬 툴팁에 인연 스킬이 웨딩 스킬로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무기에 부여되는 특정 속성 효과가 NPC대상에게는 툴팁과 다른 수치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소드]

[임모탈]

1. 검의 기억 패시브 툴팁에 마나 브레이크 취소 효과가 누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전) 콘웰 스킬들을 사용하면 검의 잔상이 생성되고, 콘웰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후) 콘웰 스킬들을 사용하면 ‘마나 브레이크를 취소시키는’ 검의 잔상이 생성되고, 콘웰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레나]

[트래핑 레인저]

1. 사냥꾼의 재능 패시브 스킬의 레벨이 2이하인 경우 데미지 증가량 효과 수치가 툴팁과 다른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라]

[소선]

1. 제압 : 정 스킬 툴팁에 기절 지속 시간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마]

1. 제압 : 기 스킬 툴팁에 기절 지속 시간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요]

1. 제압 : 귀 스킬 툴팁에 기절 지속 시간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소제]

1. 제압 : 도 스킬 툴팁에 기절 지속 시간이 누락된 문제가 수정됩니다.


[엘리시스]

[파트로나]

1. 자각 스킬 효과 중 모든 공격이 방어력을 일부 무시하는 효과와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감소 효과가

대전에서 툴팁의 수치와 다르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으르렁매스커레이드 스킬의 디버프가 잠재의식 중첩에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애드]

[디셈블러]

1. 동작속도 스탯이 낮아지는 디버프에 걸린 상태에서 이뮤니티 스킬 사용 시

디버프 면역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루시엘]

[엠프티니스]

1. 대전에서 루쓰러스 스틱의 빙결 지속 시간이 대전 툴팁과 다르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아인]

[롭티 : 엔파서]

1. 2개 이상의 대상이 있을 때 빈트 아인팔런이 대상의 거리와 상관없이 적에게 랜덤하게 유도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로제]

1. 서약식에서 캐릭터가 왼쪽에 위치할 경우 무기의 위치가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 던전/대전/필드

1. 영웅 던전에서 웜프를 혼령 수확 포스 스킬로 처치 시 버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엘리아노드 시가지에 2인 이하 입장 시 파티원이 없는 구역에 몬스터가 소환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3. 도전모드 - 홍염의 파편[1구역/2구역]의 특정 상황에서 보스 몬스터의 머리 내려치기 패턴을 1,2회만 실행해도 불씨 게이지가 상승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4. 도전모드 - 홍염의 영혼 대기 스테이지에서 몬스터 위치 표시가 보이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5. 도전모드 - 재앙의 홍염 던전 최상단에서 보스가 홍염의 폭풍 시전 시 이펙트가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6. 도전모드 - 재앙의 홍염에서 특정 위치에서 이동 스킬을 사용했을 때,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7. 도전모드 - 고요한 주시자를 저지하는데 실패하였을 때 도전모드 - 칠흑의 주시자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8. 도전모드 - 검붉은 홍염의 마인에서 검은 가시 다중 소환 패턴 시 주시자가 공격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9. 도전모드에서 빙결 및 쇼크 속성 디버프 지속시간이 매우 오래 유지되던 현상이 다시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10. 도전모드 - 하이반에서 생체폭탄에 걸린 유저가 던전을 이탈할 경우 하이반이 융단 폭격, 드론 레이저 패턴을 실행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타

1. 엘의 서약 UI에서 장소/일자/시간 선택 시 스크롤 부분의 배경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2. 대화 UI 확대/축소 시 말풍선의 위치가 어색한 문제가 수정됩니다.

3. 서약식 시작 시 비정상적으로 노출되는 이펙트가 제거됩니다.

4. PC 환경의 시간이 다른 경우 서약식 장소에 입장이 가능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됩니다.

5. 친구 탭 UI의 자리 비움 상태 변경 기능이 마우스 클릭을 조작으로 감지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6. 파티 만들기 UI에서 제목의 길이가 입력칸을 초과하는 경우 특문 입력창이 지역(선택)에 의해 가려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7. 2인 앉기 커스텀 모션을 처음 등록한 경우 ‘같이 앉기’ 요청을 받을 수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8. 엘 하우스 초대하기 닉네임 입력란에서 방향키(←,→) 입력 시 커서의 위치가 두 칸씩 이동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언제나 즐거운 엘소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GM리엘 올림

YouTube 동영상 주소
  • 유튜브에 등록된 동영상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 동영상이 삭제된 경우 등록되지 않습니다.
  • 저작권등 다른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동영상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엘소드 게임 시작

  •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모험가님은 32bit로 설정 후 게임을 시작해 주세요.
  • 32bit와 64bit는 각각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 64bit는 안정화 및 개선 작업 진행 중이며, 게임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할 경우
    32bit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