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 | 스킬 명 | 수정 전 | 수정 후 |
루나틱 사이커 | 출력 교환기 | DP 200을 기준으로 자신을 강화한다. - DP 200 이상 : 일정 시간 마법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는 버프가 적용된다. - DP 200 미만 : 일정 시간 DP 회복력이 증가하는 버프가 적용된다.
[던전] DP 200 이상 - 마법공격력 증가 : 20%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10% - 지속 시간 : 20초
DP 200 미만 - DP 회복력 증가 : 50% - 지속 시간 : 20초
[대전] DP 200 이상 - 마법공격력 증가 : 5% - 크리티컬 확률 증가 : 5% - 지속 시간 : 20초
DP 200 미만 - DP 회복력 증가 : 25% - 지속 시간 : 20초 | 기준 DP 수치가 조정되고 크리티컬 확률 증가 효과가 데미지 감소 효과로 변경됩니다.
DP 100을 기준으로 자신을 강화한다. - DP 100 이상 : 일정 시간 마법 공격력과 데미지 감소가 증가하는 버프가 적용된다. - DP 100 미만 : 일정 시간 DP 회복력이 증가하는 버프가 적용된다.
[던전] DP 100 이상 - 마법공격력 증가 : 20% - 데미지 감소 증가 : 20% - 지속 시간 : 20초
DP 100 미만 - DP 회복력 증가 : 50% - 지속 시간 : 20초
[대전] DP 100 이상 - 마법공격력 증가 : 5% - 데미지 감소 증가 : 10% - 지속 시간 : 20초
DP 100 미만 - DP 회복력 증가 : 25% - 지속 시간 : 20초 |
루나틱 사이커 | 사이킥 스톰 |
|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
루나틱 사이커 | 해방된 의지 : 루나틱 사이커 | [던전] 다이너모 해체모드(비각성) - 모든속도 추가 : 6% - 타격/피격 시 DP 획득량 추가 : 20%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 크리티컬 확률 추가 : 13%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6% - 극대화 추가 : 13% - 모든 속성방어력 추가 : 100
[대전] 다이너모 해체모드(비각성) - 모든속도 추가 : 6% - 타격/피격 시 DP 획득량 추가 : 20%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 크리티컬 확률 추가 : 13%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6% - 극대화 추가 : 13% - 모든 속성방어력 추가 : 100 | 크리티컬, 극대화 확률 추가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던전] 다이너모 해체모드(비각성) - 모든속도 추가 : 6% - 타격/피격 시 DP 획득량 추가 : 20%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 크리티컬 확률 추가 : 2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6% - 극대화 추가 : 20% - 모든 속성방어력 추가 : 100
[대전] 다이너모 해체모드(비각성) - 모든속도 추가 : 6% - 타격/피격 시 DP 획득량 추가 : 20%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 크리티컬 확률 추가 : 2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6% - 극대화 추가 : 20% - 모든 속성방어력 추가 : 100 |
루나틱 사이커 | 에너지 증폭 | [나소드 아머 모드 - 배틀기어]의 에너지를 증폭시켜 나소드 아머 콤보의 위력을 강화하고 에너지 방출형 스킬을 강화한다 나소드 아머 콤보의 모든 타격이 가드 상태를 무시하고 일정 확률로 크리티컬로 적중한다
[던전] 에너지 증폭 - [나소드 아머 콤보] : 크리티컬 확률 15% 추가 - [보이드 브레이커] : 본래 크기의 50%, 데미지의 50% 발사체를 추가 발사 - [퀘이크 버스터] : 적을 둔화 시키는 효과 추가(7초) - [펄스 캐논] : 가드 상태를 무시하고 추가타의 소모 MP(각성 시 DP)가 5 감소 - [퀀커러] : 해체모드(비각성)에서 타격 성공 시 변이 포인트를 15% 확률로 1개 획득 - [에너지 방전] : 모든 속도 감소 효과 지속 시간 50% 증가 - [EMP 쇼크] : EMP 폭풍의 반경 외 효과량이 25% 증가
[대전] 에너지 증폭 - [나소드 아머 콤보] : 크리티컬 확률 15% 추가 - [보이드 브레이커] : 본래 크기의 50%, 데미지의 50% 발사체를 추가 발사 - [퀘이크 버스터] : 적을 둔화 시키는 효과 추가(7초) - [펄스 캐논] : 가드 상태를 무시하고 추가타의 소모 MP(각성 시 DP)가 5 감소 - [퀀커러] : 해체모드(비각성)에서 타격 성공 시 변이 포인트를 15% 확률로 1개 획득 - [에너지 방전] : 모든 속도 감소 효과 지속 시간 50% 증가 - [EMP 쇼크] : EMP 폭풍의 반경 외 효과량이 25% 증가 | 나소드 아머 콤보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나소드 아머 모드 - 배틀기어]의 에너지를 증폭시켜 나소드 아머 콤보의 위력을 강화하고 에너지 방출형 스킬을 강화한다 나소드 아머 콤보의 모든 타격이 가드 상태를 무시하고 타격 성공 시 변이 포인트를 추가로 획득한다.
[던전] 에너지 증폭 - [나소드 아머 콤보] : 가드 상태 무시, 타격 시 변이 포인트 1개 획득 - [보이드 브레이커] : 본래 크기의 50%, 데미지의 50% 발사체를 추가 발사 - [퀘이크 버스터] : 적을 둔화 시키는 효과 추가(7초) - [펄스 캐논] : 가드 상태를 무시하고 추가타의 소모 MP(각성 시 DP)가 5 감소 - [퀀커러] : 해체모드(비각성)에서 타격 성공 시 변이 포인트를 15% 확률로 1개 획득 - [에너지 방전] : 모든 속도 감소 효과 지속 시간 50% 증가 - [EMP 쇼크] : EMP 폭풍의 반경 외 효과량이 25% 증가
[대전] 에너지 증폭 - [나소드 아머 콤보] : 가드 상태 무시, 타격 시 변이 포인트 1개 획득 - [보이드 브레이커] : 본래 크기의 50%, 데미지의 50% 발사체를 추가 발사 - [퀘이크 버스터] : 적을 둔화 시키는 효과 추가(7초) - [펄스 캐논] : 가드 상태를 무시하고 추가타의 소모 MP(각성 시 DP)가 5 감소 - [퀀커러] : 해체모드(비각성)에서 타격 성공 시 변이 포인트를 15% 확률로 1개 획득 - [에너지 방전] : 모든 속도 감소 효과 지속 시간 50% 증가 - [EMP 쇼크] : EMP 폭풍의 반경 외 효과량이 25% 증가 |
루나틱 사이커 | 슈퍼소닉 |
|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
루나틱 사이커 | 초월자의 신체 | 4레벨 기준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12%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가속화 지속 시간 : 10초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4.8%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가속화 지속 시간 : 5초 | 4레벨 기준
[던전] 마법 공격력 증가 : 15%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가속화 지속 시간 : 10초
[대전] 마법 공격력 증가 : 6%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가속화 지속 시간 : 5초 |
루나틱 사이커 | EMP 쇼크 | 강한 전자기 펄스를 발생시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전자기 펄스에 맞은 대상은 MP가 일정량 감소하고 보유 스킬이 쿨다운에 들어간다 타격 범위 밖 ~1200 범위 내의 적에게도 MP/쿨다운 피해가 낮게 적용된다 (공중 사용 가능)
DP 회복 스킬 - 스킬 사용 시 DP를 40 회복한다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회복하지 않는다
나소드 아머 커맨드 연계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스킬 마지막에 Z/X키를 눌러 나소드 아머 커맨드로 연계 가능
[던전] 전자기 펄스(마법) : 4784% EMP폭풍 - MP 증발 : -20 - 스킬 쿨다운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5초 추가 (최대 재사용 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 반경 700~1200의 적에게 50%의 효과를 준다
[대전] 전자기 펄스(마법) : 865% EMP폭풍 - MP 증발 : -20 - 스킬 쿨다운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5초 추가 (최대 재사용 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 반경 700~1200의 적에게 50%의 효과를 준다 | 스킬 사용 모션이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전자기 펄스에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강한 전자기 펄스를 발생시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힌다 전자기 펄스에 맞은 대상은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가 증가하며 MP가 일정량 감소하고 보유 스킬이 쿨다운에 들어간다 타격 범위 밖 ~1200 범위 내의 적에게도 MP/쿨다운 피해가 낮게 적용된다 (공중 사용 가능)
DP 회복 스킬 - 스킬 사용 시 DP를 40 회복한다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회복하지 않는다
나소드 아머 커맨드 연계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스킬 마지막에 Z/X키를 눌러 나소드 아머 커맨드로 연계 가능
[던전] 전자기 펄스(마법) : 4784% EMP폭풍 -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 증가 : 15% 지속시간 : 10초 - MP 증발 : -20 - 스킬 쿨다운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5초 추가 (최대 재사용 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 반경 700~1200의 적에게 50%의 효과를 준다
[대전] 전자기 펄스(마법) : 865% EMP폭풍 -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 증가 : 7.5% 지속 시간 : 10초 - MP 증발 : -20 - 스킬 쿨다운 : 모든 스킬 재사용 시간 5초 추가 (최대 재사용 시간을 넘지 않습니다) - 반경 700~1200의 적에게 50%의 효과를 준다 |
둠 브링어 | 끓어오르는 피 | 직접 타격형 스킬이 강화된다. 커맨드/액티브 스킬을 제외한 모든 타격 성공시 나소드 아머 에너지 회로가 폭주하여 잠시 동안 신체 능력이 비약적으로 증가한다.
직접 타격형 스킬 강화 - 퀵실버 액셀 : 전진한 자리에 경직이 없는 데미지를 입히는 자기장 설치 - 파이온 러싱 : 마지막 타격의 범위 1.2배 증가 - 슈퍼소닉 : 마지막 타격이 스턴 부여
에너지 회로 폭주 - 모든 속도, 모든 속성 발동 확률 증가 - 나소드 아머 배리어 발동 시 DP를 소모하지 않음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소모 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최대 3중첩) | 슈퍼 소닉 스킬이 리뉴얼 되어 효과가 변경됩니다.
직접 타격형 스킬이 강화된다. 커맨드/액티브 스킬을 제외한 모든 타격 성공시 나소드 아머 에너지 회로가 폭주하여 잠시 동안 신체 능력이 비약적으로 증가한다.
직접 타격형 스킬 강화 - 퀵실버 액셀 : 전진한 자리에 경직이 없는 데미지를 입히는 자기장 설치 - 파이온 러싱 : 마지막 타격의 범위 1.2배 증가 - 슈퍼 소닉 : 데미지 1.2배 증가
에너지 회로 폭주 - 모든 속도, 모든 속성 발동 확률 증가 - 나소드 아머 배리어 발동 시 DP를 소모하지 않음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소모 시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최대 3중첩) |
둠 브링어 | [체인지] EMP 쇼크 | 강한 전자기 펄스를 발생시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후폭풍을 남긴다. 후폭풍 영역 내에 있는 아군은 1회에 한해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체인지] EMP 쇼크 제외) (공중 사용 가능)
회복 스킬 - 스킬 사용 시 DP를 40 회복한다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회복하지 않는다
나소드 아머 커맨드 연계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스킬 마지막에 Z/X키를 눌러 나소드 아머 커맨드로 연계 가능
[던전] 전자기 펄스(마법) : 4784%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감소량 : 5초
[대전] 전자기 펄스(마법) : 865%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감소량 : 5초 | 스킬 사용 모션이 동작속도에 영향을 받도록 수정됩니다.
전자기 펄스에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강한 전자기 펄스를 발생시켜 주변 적에게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 증가 효과를 부여하며 피해를 입히고 후폭풍을 남긴다. 후폭풍 영역 내에 있는 아군은 1회에 한해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을 감소시킨다. ([체인지] EMP 쇼크 제외) (공중 사용 가능)
회복 스킬 - 스킬 사용 시 DP를 40 회복한다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회복하지 않는다
나소드 아머 커맨드 연계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스킬 마지막에 Z/X키를 눌러 나소드 아머 커맨드로 연계 가능
[던전] 전자기 펄스(마법) : 4784%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감소량 : 5초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 증가 : 15% - 지속 시간 : 10초
[대전] 전자기 펄스(마법) : 865% 스페셜 액티브 재사용 시간 감소량 : 5초 크리티컬로 받는 피해 증가 : 7.5% - 지속 시간 : 10초 |
둠 브링어 | [체인지] 퀀커러 |
|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
아크 트레이서 | 팬저 버스터 |
|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
아크 트레이서 | 숨겨진 기록 | 기본 최대MP를 증가시키고 다이너모 구성 계열 스킬들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킨다 대상 스킬 - 러싱 드론, 파일런, 분열탄, 플릭 디스크, 지연 폭발 또한 타격 시 다운수치를 낮춘다
4레벨 기준
[던전] 지속시간 증가 : 40% 최대 MP 증가 : 100 다운수치 감소 : 10%
[대전] 지속시간 증가 : 40% 최대 MP 증가 : 100 다운수치 감소 : 10% | 극대화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기본 최대MP와 극대화를 증가시키고 다이너모 구성 계열 스킬들의 지속시간을 증가시킨다 대상 스킬 - 러싱 드론, 파일런, 분열탄, 플릭 디스크, 지연 폭발 또한 타격 시 다운수치를 낮춘다
4레벨 기준
[던전] 지속시간 증가 : 40% 최대 MP 증가 : 100 다운수치 감소 : 10% 극대화 증가 : 15%
[대전] 지속시간 증가 : 40% 최대 MP 증가 : 100 다운수치 감소 : 10% 극대화 증가 : 15% |
마스터마인드 | 인스톨 - 스타폴 |
| 플라즈마 빔의 포격 속도가 증가됩니다. |
마스터마인드 | 인스톨 -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 다이너모 팩토리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모드로 전환/발동시킨다. 발동 시 주변으로 급속 냉각파를 발산하여 범위 내의 적들을 얼리는 드론을 설치한다. 시전자는 드론 설치 후 자유 행동이 가능하다. 이후 3초마다 충격파를 발생시켜 데미지를 준다. 충격파는 타격한 적의 개체수에 따라 DP를 회복시키며, 급속 냉각파와 충격파를 합하여 총 3회 맞은 적은 일정 시간동안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사용 스킬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20%만 소모한다.
다이너모 팩토리 모드 모드 활성화 시 DP를 30 소모한다. - 다른 모드 또는 비활성 중에 사용하면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모드로 전환한다. - 해당 모드 중에 사용하면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스킬이 발동된다. - 모드 전환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1개 획득 -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발동 시 MP 200을 소모한다. - 다이너모 팩토리 모드 활성 시 지속시간 : 30초
각성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사용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3개 사용한다.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사용 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1.5배가 된다. (포인트가 없어도 스킬 사용 가능)
[던전] 냉각파(물리) : 392% 연타 - 빙결 지속 시간 : 5초 충격파(물리) : 610% - 1타 당 DP 회복량 : 5 (충격파 1회에 최대 15 회복) 지속 시간 : 10초
받는 피해 증가 : 10% - 지속 시간 : 10초
[대전] 냉각파(물리) : 119% 연타 - 빙결 지속 시간 : 3초 충격파(물리) : 231% - 1타 당 DP 회복량 : 3 (충격파 1회에 최대 9 회복) 지속 시간 : 10초
받는 피해 증가 : 5% - 지속 시간 : 10초 | 빙결 효과가 동상 효과로 변경됩니다.
스킬 타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다이너모 팩토리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모드로 전환/발동시킨다. 발동 시 주변으로 급속 냉각파를 발산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동상 피해를 주는 드론을 설치한다. 시전자는 드론 설치 후 자유 행동이 가능하다. 이후 3초마다 충격파를 발생시켜 데미지를 준다. 충격파는 타격한 적의 개체수에 따라 DP를 회복시키며, 급속 냉각파와 충격파를 합하여 총 3회 맞은 적은 일정 시간동안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사용 스킬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20%만 소모한다.
다이너모 팩토리 모드 모드 활성화 시 DP를 30 소모한다. - 다른 모드 또는 비활성 중에 사용하면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모드로 전환한다. - 해당 모드 중에 사용하면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스킬이 발동된다. - 모드 전환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1개 획득 - [제로 켈빈 제네레이터] 발동 시 MP 200을 소모한다. - 다이너모 팩토리 모드 활성 시 지속시간 : 30초
각성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사용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3개 사용한다.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사용 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1.5배가 된다. (포인트가 없어도 스킬 사용 가능)
[던전] 냉각파(물리) : 392% 연타 - 동상 지속 시간 : 5초 충격파(물리) : 610% - 1타 당 DP 회복량 : 5 (충격파 1회에 최대 15 회복) 지속 시간 : 10초
받는 피해 증가 : 10% - 지속 시간 : 10초
[대전] 냉각파(물리) : 119% 연타 - 동상 지속 시간 : 3초 충격파(물리) : 231% - 1타 당 DP 회복량 : 3 (충격파 1회에 최대 9 회복) 지속 시간 : 10초
받는 피해 증가 : 5% - 지속 시간 : 10초 |
마스터마인드 | 뉴 업데이트! | 4레벨 기준
[던전] 크리티컬 확률 증가 : 10%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6% 지속 시간 : 20초
[대전] 크리티컬 확률 증가 : 5%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3% 지속 시간 : 20초 | 크리티컬 확률 증가의 수치가 조정되고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4레벨 기준
[던전] 크리티컬 확률 증가 : 7%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6% 지속 시간 : 20초
[대전] 크리티컬 확률 증가 : 3.5%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3% 지속 시간 : 20초 |
마스터마인드 | 익스트림 체이서 |
|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
도미네이터 | [체인지] 팬저 버스터 |
| 스킬이 리뉴얼됩니다. |
도미네이터 | 컨트롤 타워 | [던전] [동작 강화] - 사이오닉 제네레이터 : 최대 폭발 크기가 250%로 증가 - 익스트림 체이서: 추적 속도가 2배 증가
[대전] [동작 강화] - 사이오닉 제네레이터 : 최대 폭발 크기가 250%로 증가 - 익스트림 체이서: 추적 속도가 2배 증가 | 익스트림 체이서 스킬이 리뉴얼 되어 효과가 변경됩니다.
[던전] [동작 강화] - 사이오닉 제네레이터 : 최대 폭발 크기가 250%로 증가 - 익스트림 체이서: 에너지 폭발의 연타력이 30% 증가
[대전] [동작 강화] - 사이오닉 제네레이터 : 최대 폭발 크기가 250%로 증가 - 익스트림 체이서: 에너지 폭발의 연타력이 30% 증가 |
도미네이터 | [체인지] 포스 필드 | [던전] 다이너모 더미 방출(물리) : 3021% 포스 필드 - 물리 공격력 증가 : 10% - 각성충전속도(DP획득량) 추가 : 30% - 크리티컬, 크리티컬 데미지, 극대화 증가 : 10% - 다이너모 구성류 스킬 사용 시 소모 MP 및 재사용 시간 감소 : 50% - 인스톨 스킬의 다이너모 팩토리 모드 활성화 시 소모 DP 감소 : 50% - 포스 필드 영역 유지시간 : 10초
[대전] 다이너모 더미 방출(물리) : 718% 포스 필드 - 물리 공격력 증가 : 10% - 각성충전속도(DP획득량) 추가 : 30% - 크리티컬, 크리티컬 데미지, 극대화 증가 : 10% - 다이너모 구성류 스킬 사용 시 소모 MP 및 재사용 시간 감소 : 50% - 인스톨 스킬의 다이너모 팩토리 모드 활성화 시 소모 DP 감소 : 50% - 포스 필드 영역 유지시간 : 10초 | 크리티컬, 극대화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던전] 다이너모 더미 방출(물리) : 3021% 포스 필드 - 물리 공격력 증가 : 10% - 각성충전속도(DP획득량) 추가 : 3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10% - 다이너모 구성류 스킬 사용 시 소모 MP 및 재사용 시간 감소 : 50% - 인스톨 스킬의 다이너모 팩토리 모드 활성화 시 소모 DP 감소 : 50% - 포스 필드 영역 유지시간 : 10초
[대전] 다이너모 더미 방출(물리) : 718% 포스 필드 - 물리 공격력 증가 : 10% - 각성충전속도(DP획득량) 추가 : 3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10% - 다이너모 구성류 스킬 사용 시 소모 MP 및 재사용 시간 감소 : 50% - 인스톨 스킬의 다이너모 팩토리 모드 활성화 시 소모 DP 감소 : 50% - 포스 필드 영역 유지시간 : 10초 |
도미네이터 | 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 플로디아 1단계 | 플로디아 - 파워 인헨스먼트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데미지 증가
[던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5955%
플로디아 - 유지 시간 : 10초 - 모든 인스톨 스킬 데미지 증가량 : 10%
[대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988%
플로디아 - 유지 시간 : 10초 - 모든 인스톨 스킬 데미지 증가량 : 5% | 파워 인헨스먼트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플로디아 - 파워 인헨스먼트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던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5955%
파워 인헨스먼트 - 유지 시간 : 20초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20%
[대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988%
파워 인헨스먼트 - 유지 시간 : 20초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10% |
도미네이터 | 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 플로디아 2단계 | 플로디아 - 파워 인헨스먼트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데미지 증가 - 부스팅 뮤테이션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변이 포인트 사용 효과 상시 발동
[던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1931% 연타
플로디아 - 유지 시간 : 10초 - 모든 인스톨 스킬 데미지 증가량 : 10%
[대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223% 연타
플로디아 - 유지 시간 : 10초 - 모든 인스톨 스킬 데미지 증가량 : 5% | 파워 인헨스먼트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플로디아 - 파워 인헨스먼트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부스팅 뮤테이션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변이 포인트 사용 효과 상시 발동
[던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1931% 연타
파워 인헨스먼트, 부스팅 뮤테이션 - 유지 시간 : 20초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20%
[대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223% 연타
파워 인헨스먼트, 부스팅 뮤테이션 - 유지 시간 : 20초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10% |
도미네이터 | 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 플로디아 3단계 | 플로디아 - 파워 인헨스먼트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데미지 증가 - 부스팅 뮤테이션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변이 포인트 사용 효과 상시 발동
[던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1751% 연타
플로디아 - 유지 시간 : 10초 - 모든 인스톨 스킬 데미지 증가량 : 10%
[대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203% 연타
플로디아 - 유지 시간 : 10초 - 모든 인스톨 스킬 데미지 증가량 : 5% | 파워 인헨스먼트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플로디아 - 파워 인헨스먼트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부스팅 뮤테이션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변이 포인트 사용 효과 상시 발동
[던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1751% 연타
파워 인헨스먼트, 부스팅 뮤테이션 - 유지 시간 : 20초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20%
[대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203% 연타
파워 인헨스먼트, 부스팅 뮤테이션 - 유지 시간 : 20초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10% |
도미네이터 | 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 플로디아 4단계 | 일정 시간 도미네이터를 따라다니며 보조하는 부유형 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플로디아를 불러낸다. 플로디아는 인스톨 스킬들의 효율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준다.
플로디아 - 파워 인헨스먼트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데미지 증가 - 부스팅 뮤테이션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변이 포인트 사용 효과 상시 발동 - 퓨전 팩토리 : 모든 인스톨 스킬을 팩토리 변환 및 행동 없이 즉시 발동
[던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1950% 연타
플로디아 - 유지 시간 : 10초 - 모든 인스톨 스킬 데미지 증가량 : 10%
[대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226% 연타
플로디아 - 유지 시간 : 10초 - 모든 인스톨 스킬 데미지 증가량 : 5% | 파워 인헨스먼트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퓨전 팩토리의 사용 횟수가 추가되며 사용 횟수 모두 소모 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일정 시간 도미네이터를 따라다니며 보조하는 부유형 다이너모 팩토리 애드온, 플로디아를 불러낸다. 플로디아는 모든 스킬의 데미지를 증가시켜주고, 인스톨 스킬들의 효율을 비약적으로 상승시켜준다.
플로디아 - 파워 인헨스먼트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부스팅 뮤테이션 : 모든 인스톨 스킬의 변이 포인트 사용 효과 상시 발동 - 퓨전 팩토리 : 모든 인스톨 스킬을 팩토리 변환 및 행동 없이 즉시 발동 (8회 제한) 퓨전 팩토리 사용 횟수를 모두 소모하면 자신의 모든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 (양자화/하이퍼 액티브/인연 스킬 제외)
[던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1950% 연타
파워 인헨스먼트, 부스팅 뮤테이션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20% - 유지 시간 : 20초 퓨전 팩토리 - 사용 횟수 : 8회 - 유지 시간 : 20초
[대전] 플라즈마 에너지 발산(물리) : 226% 연타
파워 인헨스먼트, 부스팅 뮤테이션 - 모든 스킬 데미지 증가 : 10% - 유지 시간 : 20초 퓨전 팩토리 - 사용 횟수 : 8회 - 유지 시간 : 20초 |
타임 트레이서 | 다크 매터 익스플로전 |
| 스킬 시전 시 첫 타격까지 걸리는 시간이 감소됩니다. |
타임 트레이서 | 스타더스트 샤워 |
| 스킬 사용 중, 일정 시간 이후에 캔슬이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
디아볼릭 에스퍼 | 문라이트 랩소디 | 에스퍼 능력으로 상대의 정신을 파괴하는 힘을 발현한다.
랩소디 - 지속시간 동안 1초 간격으로 디버프를 중첩시킨다 - 디버프가 중첩된 대상을 타격하면 중첩 횟수에 따른 데미지를 준다
오버리미트 -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MP로 회복한다 - 해체모드(비각성) 시, M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DP로 회복한다
각성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사용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1개 사용한다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소모하여 랩소디 중첩 간격 33% 감소 (포인트가 없어도 스킬 사용 가능)
[던전] 에스퍼 방출(마법) : 1373% 랩소디 - 중첩 1회(마법) : 675% - 중첩 2회(마법) : 1002% - 중첩 3회(마법) : 1406% - 지속시간 : 24초
[대전] 에스퍼 방출(마법) : 310% 랩소디 - 중첩 1회(마법) : 161% - 중첩 2회(마법) : 214% - 중첩 3회(마법) : 268% - 지속시간 : 24초 | 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에스퍼 능력으로 상대의 정신을 파괴하는 힘을 발현한다. 에스퍼 방출에 타격 된 대상은 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랩소디 - 지속시간 동안 1초 간격으로 디버프를 중첩시킨다 - 디버프가 중첩된 대상을 타격하면 중첩 횟수에 따른 데미지를 준다
오버리미트 -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MP로 회복한다 - 해체모드(비각성) 시, M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DP로 회복한다
각성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사용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1개 사용한다 -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소모하여 랩소디 중첩 간격 33% 감소 (포인트가 없어도 스킬 사용 가능)
[던전] 에스퍼 방출(마법) : 1373% - 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 증가 : 12% - 지속시간 : 10초 랩소디 - 중첩 1회(마법) : 675% - 중첩 2회(마법) : 1002% - 중첩 3회(마법) : 1406% - 지속시간 : 24초
[대전] 에스퍼 방출(마법) : 310% - 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 증가 : 6% - 지속시간 : 10초 랩소디 - 중첩 1회(마법) : 161% - 중첩 2회(마법) : 214% - 중첩 3회(마법) : 268% - 지속시간 : 24초 |
디아볼릭 에스퍼 | 해방된 의지 : 디아볼릭 에스퍼 | [던전] 신체 능력 강화 - 크리티컬 확률 추가 : 13% - 크리티컬 데미지 추가 : 6% - 극대화 추가 : 13%
오버리미트 강화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중 오버리미트 적용된 스킬 사용 시 변이포인트 획득 확률 : 100% - 다이너모 해체모드(비각성) 중 [공간이동] 사용 시 변이포인트 소모하지 않을 확률 : 100%
[대전] 신체 능력 강화 - 크리티컬 확률 추가 : 13% - 크리티컬 데미지 추가 : 6% - 극대화 추가 : 13%
오버리미트 강화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중 오버리미트 적용된 스킬 사용 시 변이포인트 획득 확률 : 15% - 다이너모 해체모드(비각성) 중 [공간이동] 사용 시 변이포인트 소모하지 않을 확률 : 15% | [던전] 신체 능력 강화 - 크리티컬 확률 추가 : 15% - 크리티컬 데미지 추가 : 6% - 극대화 추가 : 15%
오버리미트 강화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중 오버리미트 적용된 스킬 사용 시 변이포인트 획득 확률 : 100% - 다이너모 해체모드(비각성) 중 [공간이동] 사용 시 변이포인트 소모하지 않을 확률 : 100%
[대전] 신체 능력 강화 - 크리티컬 확률 추가 : 15% - 크리티컬 데미지 추가 : 6% - 극대화 추가 : 15%
오버리미트 강화 - 다이너모 구성모드(각성) 중 오버리미트 적용된 스킬 사용 시 변이포인트 획득 확률 : 15% - 다이너모 해체모드(비각성) 중 [공간이동] 사용 시 변이포인트 소모하지 않을 확률 : 15% |
디아볼릭 에스퍼 | 정신 붕괴 | [던전] 뇌파 충격(마법) : 473% 정신 붕괴 - 마법 공격력 감소 : 32% - 지속 시간 : 7.8초
[대전] 뇌파 충격(마법) : 117% 정신 붕괴 - 마법 공격력 감소 : 32% - 지속 시간 : 3.9초 | 스킬 타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던전] 뇌파 충격(마법) : 473% 정신 붕괴 - 마법 공격력 감소 : 20% - 지속 시간 : 7.8초
[대전] 뇌파 충격(마법) : 117% 정신 붕괴 - 마법 공격력 감소 : 20% - 지속 시간 : 3.9초 |
디아볼릭 에스퍼 | [진] 정신 붕괴 |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마법 공격력 감소 효과가 30% 증가한 상태 | 힘의 격류로 최종 강화된 스킬 - 데미지가 1.2배 증가된 상태 |
디아볼릭 에스퍼 | 타임 트러블 | [던전] 타임 트러블 - [공간 균열] : 가드상태를 무시 - [리버스 서클] : 변이포인트를 1개 사용하고 타격 시, 0.5초간 [스턴] 추가 - [정신 붕괴] : 정신 붕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재 사용 시, 상대방의 가드상태 및 방어력을 무시, 타겟 수 5 증가 - [맥시멈 스트라이크] : 방어력 무시 60% - [보이드 필드] : 속박 지속시간이 20% 증가 - [문라이트 랩소디] : 변이포인트 사용 시, 중첩간격 33% 감소 -> 50% 감소 - [그라비티 필드] : 반중력 중력파의 데미지 20% 증가 - [리버스 스티그마] : [리콜] 대상의 MP를 10만큼 불태운다
[대전] 타임 트러블 - [공간 균열] : 가드상태를 무시 - [리버스 서클] : 변이포인트를 1개 사용하고 타격 시, 0.5초간 [스턴] 추가 - [정신 붕괴] : 정신 붕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재 사용 시, 상대방의 가드상태 및 방어력을 무시, 타겟 수 5 증가 - [맥시멈 스트라이크] : 방어력 무시 25% - [보이드 필드] : 속박 지속시간이 20% 증가 - [문라이트 랩소디] : 변이포인트 사용 시, 중첩간격 33% 감소 -> 50% 감소 - [그라비티 필드] : 반중력 중력파의 데미지 20% 증가 - [리버스 스티그마] : [리콜] 대상의 MP를 10만큼 불태운다 | [정신 붕괴]의 타겟 수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던전] 타임 트러블 - [공간 균열] : 가드상태를 무시 - [리버스 서클] : 변이포인트를 1개 사용하고 타격 시, 0.5초간 [스턴] 추가 - [정신 붕괴] : 정신 붕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재 사용 시, 상대방의 가드상태 및 방어력을 무시 - [맥시멈 스트라이크] : 방어력 무시 60% - [보이드 필드] : 속박 지속시간이 20% 증가 - [문라이트 랩소디] : 변이포인트 사용 시, 중첩간격 33% 감소 -> 50% 감소 - [그라비티 필드] : 반중력 중력파의 데미지 20% 증가 - [리버스 스티그마] : [리콜] 대상의 MP를 10만큼 불태운다
[대전] 타임 트러블 - [공간 균열] : 가드상태를 무시 - [리버스 서클] : 변이포인트를 1개 사용하고 타격 시, 0.5초간 [스턴] 추가 - [정신 붕괴] : 정신 붕괴의 효과를 받고 있는 대상에게 재 사용 시, 상대방의 가드상태 및 방어력을 무시 - [맥시멈 스트라이크] : 방어력 무시 25% - [보이드 필드] : 속박 지속시간이 20% 증가 - [문라이트 랩소디] : 변이포인트 사용 시, 중첩간격 33% 감소 -> 50% 감소 - [그라비티 필드] : 반중력 중력파의 데미지 20% 증가 - [리버스 스티그마] : [리콜] 대상의 MP를 10만큼 불태운다 |
매드 패러독스 | [체인지]
스타더스트 샤워 |
| 스킬 사용 중, 일정 시간 이후에 캔슬이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
매드 패러독스 | [체인지]
문라이트 랩소디 | 에스퍼 능력으로 상대의 정신을 파괴하는 힘을 자신 및 범위 내 아군에게 발현한다. (타임 트러블 패시브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랩소디 - 지속시간 동안 1초 간격으로 디버프를 중첩시킨다 - 디버프가 중첩된 대상을 타격하면 중첩 횟수에 따른 데미지를 준다
오버리미트 -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MP로 회복한다 - 해체모드(비각성) 시, M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DP로 회복한다
[던전] 에스퍼 방출(마법) : 1121% 랩소디 - 중첩 1회(마법) : 675% - 중첩 2회(마법) : 1002% - 중첩 3회(마법) : 1406% - 지속시간 : 24초
[대전] 에스퍼 방출(마법) : 253% 랩소디 - 중첩 1회(마법) : 161% - 중첩 2회(마법) : 214% - 중첩 3회(마법) : 268% - 지속시간 : 24초 | 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에스퍼 능력으로 상대의 정신을 파괴하는 힘을 자신 및 범위 내 아군에게 발현한다. 에스퍼 방출에 타격 된 대상은 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타임 트러블 패시브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랩소디 - 지속시간 동안 1초 간격으로 디버프를 중첩시킨다 - 디버프가 중첩된 대상을 타격하면 중첩 횟수에 따른 데미지를 준다
오버리미트 -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MP로 회복한다 - 해체모드(비각성) 시, M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DP로 회복한다
[던전] 에스퍼 방출(마법) : 1121% - 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 증가 : 12% - 지속시간 : 10초 랩소디 - 중첩 1회(마법) : 675% - 중첩 2회(마법) : 1002% - 중첩 3회(마법) : 1406% - 지속시간 : 24초
[대전] 에스퍼 방출(마법) : 253% - 마법 공격으로 받는 피해 증가 : 6% - 지속시간 : 10초 랩소디 - 중첩 1회(마법) : 161% - 중첩 2회(마법) : 214% - 중첩 3회(마법) : 268% - 지속시간 : 24초 |
매드 패러독스 | [체인지] 정신 붕괴 | [던전] 뇌파 충격(마법) : 473% 정신 붕괴 - 마법 방어력 감소량 : 40% - 지속 시간 : 5초
[대전] 뇌파 충격(마법) : 117% 정신 붕괴 - 마법 방어력 감소량 : 12% - 지속 시간 : 2.5초 | 스킬 타격 형태가 변경됩니다.
[던전] 뇌파 충격(마법) : 567% 정신 붕괴 - 마법 방어력 감소 : 20% - 지속 시간 : 5초
[대전] 뇌파 충격(마법) : 141% 정신 붕괴 - 마법 방어력 감소 : 6% - 지속 시간 : 2.5초 |
매드 패러독스 | 감각의 확장 | 4레벨 기준
[던전] [감각의 확장] - 마법 공격력 증가 : 14% - 최대 MP 증가량 : 100 [시공의 사념체] - 외형 변화 확률 : 100% - 마법 공격력 증가량 : 1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5%
[대전] [감각의 확장] - 마법 공격력 증가 : 5.6% - 최대 MP 증가량 : 100 [시공의 사념체] - 외형 변화 확률 : 100% - 마법 공격력 증가량 : 4%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6% | 외형 변화 시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4레벨 기준
[던전] [감각의 확장] - 마법 공격력 증가 : 15% - 최대 MP 증가량 : 100 [시공의 사념체] - 외형 변화 확률 : 10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15%
[대전] [감각의 확장] - 마법 공격력 증가 : 6% - 최대 MP 증가량 : 100 [시공의 사념체] - 외형 변화 확률 : 100%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량 : 6% |
매드 패러독스 | [체인지]
문라이트 브레이커 | 공간을 뒤틀어 파괴시킨다. (공중에서 사용 가능)
오버리미트 -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MP로 회복한다 - 해체모드(비각성) 시, M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DP로 회복한다 | 스킬 시전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스킬 사용 중, 일정 시간 이후에 캔슬이 가능하도록 수정됩니다.
각성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를 사용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공간을 뒤틀어 파괴시킨다. (공중에서 사용 가능)
오버리미트 - 구성모드(각성) 시, D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MP로 회복한다 - 해체모드(비각성) 시, MP를 소모하며 소모량의 일부를 DP로 회복한다
각성 시 다이너모 변이 포인트 사용 - 각성 시, 다이너모 변이포인트를 최대 2개 사용한다 - 다이너모 변이포인트 1개 사용 시, 가드상태를 무시 - 다이너모 변이포인트 2개 사용 시, 데미지가 10% 증가 (포인트가 없어도 스킬 사용 가능) |
디셈블러 | 디톡시케이션 | [던전] 디톡시케이션(물리) : 168% 연타
[디톡시케이션]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18% - 지속 시간 : 10초
[대전] 디톡시케이션(물리) : 39% 연타
[디톡시케이션]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9% - 지속 시간 : 10초 | [던전] 디톡시케이션(물리) : 168% 연타
[디톡시케이션]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12% - 지속 시간 : 10초
[대전] 디톡시케이션(물리) : 39% 연타
[디톡시케이션]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6% - 지속 시간 : 10초 |
오버마인드 | [체인지] 디톡시케이션 | [던전] 디톡시케이션(물리) : 3118% 연타
[디톡시케이션]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18% - 지속 시간 : 12초
[대전] 디톡시케이션(물리) : 741% 연타
[디톡시케이션]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9% - 지속 시간 : 12초 | [던전] 디톡시케이션(물리) : 3118% 연타
[디톡시케이션]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12% - 지속 시간 : 12초
[대전] 디톡시케이션(물리) : 741% 연타
[디톡시케이션] - 액티브, 스페셜 액티브 스킬 데미지 증가 : 6% - 지속 시간 : 12초 |
오버마인드 | 뉴로아나토미 | 각기 다른 분야의 연구가 결합해 새로운 성과로 탄생한다.
구성 모드(각성) 상태에서도 DP 회복 스킬 사용 시 DP를 회복할 수 있게 된다. 특정 스킬 사용 시 크리티컬 스탯이 증가한다.
대상 스킬 : 앰뷸런스, 라디오 나이프, 코드 옐로우, 피지컬 테라피, 디피브릴레이터
[던전] 크리티컬 증가 : 20% 지속 시간 : 20초
[대전] 크리티컬 증가 : 20% 지속 시간 : 10초 | 크리티컬 증가 효과의 적용 방식이 변경됩니다.
극대화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각기 다른 분야의 연구가 결합해 새로운 성과로 탄생한다.
구성 모드(각성) 상태에서도 DP 회복 스킬 사용 시 DP를 회복할 수 있게 된다. 특정 스킬 사용 시 크리티컬, 극대화 스탯이 증가한다.
대상 스킬 : 앰뷸런스, 라디오 나이프, 코드 옐로우, 피지컬 테라피, 디피브릴레이터
[던전] 크리티컬 증가 : 20% 극대화 증가 : 20% 지속 시간 : 20초
[대전] 크리티컬 증가 : 20% 극대화 증가 : 20% 지속 시간 : 10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