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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대전 이노센트 현황. [2]

2019-08-19 오전 11:24
조회수 : 330
가이아Lv. 99
낙언의시계신

밸런스 토론장은 캐릭터별 밸런스에 대한 모험가님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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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14(수)부터는 자유 토론이 진행됩니다.

[작성 양식]
- 주제: (던전/대전/기타 중 택1)대전
- 전직명:이노센트

- 스킬명:교감 듀엣 외 3개


밸런스 토론장에서 OP전직이지만 거론이 별로 되지않는 캐릭터가 바로 이노센트이다.
일단 루시엘 전직업군은 초반에 마나를 맞거나 때려서 열심히 모아 스킬을 난사하여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으고 콤비네이션 스킬을쓰며 또 마나회수를 하여 사이클을 굴리는 플레이를 한다.
오늘 말할것은 이노센트라는 직업이다.
일단 이노센트는 스페셜 액티브중에서는 하향먹일게없다 있어봐야 루시엘 노전직 스킬인 이블 클로와 스톰프의 가벼워진 특성 삭제 정도이다.
이노센트의 가장 사기적인 패시브는 3차전직 패시브인 "교감-듀엣"이다.
파일:이노12.png
교감 - 듀엣
습득 레벨 : 99
패시브
수집된 영혼 개수에 따라 이노센트의 능력이 강화됩니다.
마스터 레벨 효과
수집된 영혼 개수에 따라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중첩당 12%
수집된 영혼 개수에 따라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 중첩당 8%

이러한 효과를 가지고있는 패시브인데 문제점은 이패시브가 던/대전 툴팁분리가 되어있지않다는것이다.
영혼수집은 최대 5중첩까지가능하고 이 영혼수집은 단순히 커맨드 5번당 한개씩 수집되고, 소울 익스토션이라는 스킬에 의해 수집된다.
파일:external/elwiki.net/Royalguard5.png
소울 익스토션
습득 레벨 : 25
스페셜 액티브 : 강인한
전방 적들의 영혼을 흡수한다. 수집된 영혼이 5개가 넘게 되는 경우 MP로 돌려받는다
50%확률로 수집된 영혼이 최대 중첩 된다.

스위칭 스킬(시엘)
- 루(여) 캐릭터로 플레이 중 이 스킬을 사용하면 플레이 캐릭터가 시엘(남)으로 교체
- 스위칭이 될 때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2 획득
단계
던대전
효과
자원 소모량
재사용 시간
일반
[던전]
영혼 흡수(마법) : 931% ×2
- 끌어다니는 공격에 맞는 대상에게서 영혼을 수집합니다
넘치는 영혼 : 초과 영혼 1개당 MP 20 회복
MP 100
9초
[대전]
영혼 흡수(마법) : 138% ×2
- 끌어다니는 공격에 맞는 대상에게서 영혼을 수집합니다
넘치는 영혼 : 초과 영혼 1개당 MP 20 회복
강화 효과
- 데미지가 1.1배 증가된 상태
- 시전속도가 1.3배 증가된 상태
[던전]
영혼 흡수(마법) : 1024% ×2
- 끌어다니는 공격에 맞는 대상에게서 영혼을 수집합니다
넘치는 영혼 : 초과 영혼 1개당 MP 20 회복
MP 100
9초
[대전]
영혼 흡수(마법) : 152% ×2
- 끌어다니는 공격에 맞는 대상에게서 영혼을 수집합니다
넘치는 영혼 : 초과 영혼 1개당 MP 20 회복
거대화된
역발상
공격 범위가 130%로 증가합니다.
소모 자원이 60%로 많이 감소되지만 쿨타임도 150%로 길어집니다.

이 소울익스토션이라는 스킬을 보면 선타기로도 잘 활용되고 역발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50퍼센트 확률로 영혼 5개가 전부다 채워진다.
이것은 무엇을 의미하느냐 마나 60을쓰면 50퍼센트확률로 물/마 방어력 60퍼센트와 크리티컬 데미지 40퍼센트를 가져갈수있다는것이다.
물론 점감은없다.
저 교감-듀엣이라는 패시브 때문에 스펙트럴 스피어 1필 스킬이 13만이 들어가는것을 본적이있을거다.
이러면 이런질문이온다 누가 13만이 뜨냐? 울버니안이 뜬다.
그럼 또 이렇게 물어온다. 그사람은 12강 단죄무가 아니냐. 제르비스는 11강 단죄무인데도 12만이 뜬다.
뭐 이런 쓰잘떼기없는 자문자답은 관두고 이것은 1필이며 유도기이고 가운데 마창이 아프며 유도 되는 마창은 2만정도뜬다.
그리고 유도력은 스페셜 액티브로 딜을걸어피해도 유도마창은 날아오며 어지간히 긴스킬이아니면 피하기힘들고 콤비네이션 게이지는 2칸채워준다.
그리고 꼭 스펙트럴스피어가 아니더라도 2악장,에스카톤 시엘의 X타격등 어마무시한 데미지가 나오는 이유가 저 패시브때문이다.
그리고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 60퍼센트는 다른캐릭터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어마어마한수치다.


일단 첫번째 하향해야할것은 교감-듀엣 던/대전 툴팁분리이다. 던전은 가만히 두고 대전만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 중첩당 5% 크리티컬데미지 중첩당 4% 로 조정을 해주면 좋겠다.
그리고 소울 익스토션의 역발상 특성을 삭제하고 데미지 120% 특성추가 + 코스트 MP 120으로 하향 조치
.
미리말하겠지만 최대 5중첩이다. 이것도 확실히 큰 수치이다.
이노센트는 피통이 작지않느냐 라는 반박도 받지않는다. 체력이 작은 캐릭터는 얼마든지있으며 그런 캐릭터들에게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 증가 패시브가 있느냐 라고 물어본다면 없다.
그리고 체력은 이번 리부팅때 전부 통일하는걸로 되었으니 체력이 작다는 반박은 받지않겠다.
한 교감-듀엣 패시브 중 크리티컬 데미지가 대전 보정을 먹어서 40%의 효율 밖에 못낸다는 헛소리는 받지 않겠다.
간혹 교감-듀엣 패시브가 대전 보정을 먹어 5중첩시 16% 밖에 크리티컬 데미지가 안오른다고 징징대는 사람이있는데, 문의를 보내본 결과 보정 그런거 하나도 없고 1중첩당 8% 5중첩 40%가 고스란히 들어간다.
그리고 이번 리부트로인해 대전 시작시 영혼 2중첩으로 시작하게되었다.
즉 시작하자마자 방어력 24%와 크리티컬 데미지 16%를 받고 시작한다는 이야기이다. 이래도 교감-듀엣을 쉴드칠것인가?



파일:external/elwiki.net/Noblesse10.png
섀도우
습득 레벨 : 40
액티브
첫 타격 시 대상의 다운수치를 감소시키는 그림자를 소환한다.

그림자
- 피해흡수 : 시전자가 받는 피해량의 20%를 흡수
- 그림자 체력 : 시전자 체력의 25%(대전은 12.5%)
- 그림자를 통과한 대상의 마법공격/방어력 감소
단계
던대전
효과
자원 소모량
재사용 시간
일반
[던전]
그림자 소환(마법) : 483%
- 타격 시 다운수치 감소량 : -22
설치된 그림자
- 마법 공격/방어력 감소량 : 31%(지속 시간 3초)
- 그림자 지속시간 : 16초
MP 40
8초
[대전]
그림자 소환(마법) : 134%
- 타격 시 다운수치 감소량 : -22
설치된 그림자
- 마법 공격/방어력 감소량 : 31%(지속 시간 3초)
- 그림자 지속시간 : 16초
강화 효과
- 데미지가 1.2배 증가된 상태
[던전]
그림자 소환(마법) : 579%
- 타격 시 다운수치 감소량 : -22
설치된 그림자
- 마법 공격/방어력 감소량 : 31%(지속 시간 3초)
- 그림자 지속시간 : 16초
MP 40
8초
[대전]
그림자 소환(마법) : 160%
- 타격 시 다운수치 감소량 : -22
설치된 그림자
- 마법 공격/방어력 감소량 : 31%(지속 시간 3초)
- 그림자 지속시간 : 16초
확인사살(1)
강인한
부여되는 효과의 지속 시간이 130%로 길어집니다.
슈퍼 아머가 부여되지만 쿨타임이 150%만큼 증가합니다.

다음으로 섀도우 라는 액티브이다. 이노센트와 상대로 만나던 팀으로 만나던 게임을 해본사람은 가끔씩 이노센트가 자신의 그림자같은걸 앞으로 발사하여 그 그림자가 화면에 남는 것을 볼 수있다.
그런데 이 그림자 안에있으면 마법방어력/공격력 31% 감소인것이다. 그림자의 지속 시간은 16초이며 디버프의 지속시간은 3초 하지만 그림자안에 겹쳐있으면 계속 디버프를 받으며 맞고있는도중에 쓴다면 기폭을 하여 빠져나가지 않는이상 계속 방어력/공격력 감소가된다는것이다 , 소모마나는 40 그리고 첫타격시 다운수치감소 22 가 있다. 그리고 저 안에있을때 시엘이XX커맨드 캔슬을하면 절대로넘어지지않는것을 많이보았을것이다. 엠파이어소드의 다운수치추가 패시브와 찬란한 투사 3세트의 다운수치 추가효과를 받아도 잘넘어지지않는다.
즉 스펙트럴 스피어의 데미지가 아픈이유는 교감-듀엣 패시브 뿐만이아니라 섀도우라는 액티브도 한몫을 한다는것이다.
이 액티브도 던/대전 툴팁분리 던전은 놔두고 대전만 마법공격력/방어력 13% 감소로 바꾸어주면 좋겠다. 또는 추가피해 10%(던전) 추가피해 5%(대전) 이렇게 툴팁 분리해서 바꿔달라는 의견도 있다. 다시 말하지만 마나 40 액티브이다.

파일:이노1.png
이노센트 스타터
습득 레벨 : 99
패시브
스위칭이 일어나는 스킬의 첫 타격 성공 시 모든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콤비네이션 스킬 사용시 순간적으로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마스터 레벨 효과
재사용 시간 감소량 15%(하이퍼 액티브/천상지애 제외)
콤비네이션 스킬 사용 시 : 15초간 이동/동작속도 : 30%증가

마지막으로 이노센트 스타터라는 패시브인데, 이거는 하향해도 좋고 안해도 뭐라고 반박할여지는 없다.
루시엘들이 기본적으로 동작속도가 느리다는 말도 많이있고 해서 상관은없지만 콤비네이션 스킬 사용 시 15초간 이동/동작속도 30% 는 너무 과한 것 같다.
여기서 콤비네이션 스킬은 에스카톤이나 2악장같은 콤비네이션 게이지를 모두 사용하여 쓰는 스킬을 말한다.
이 패시브도 던/대전 툴팁분리하여 대전만 이동/동작속도 15% 로 조정해주면 좋겠다. 대전에서 동작속도 30%는 확실히 큰 역할을한다. 스킬이 2번연속 나올수있고 맞다가 영혼 가두기 이런스킬 나오는것이 다반사이다. 심지어 엘리아노드 수호자까지 발동되면.... 


여기까지이다. 나는 이 하향안에 대해서 전혀 칼질을 한다고 생각하지않는다. 저 패시브와 액티브들은 누가보아도 OP이며 정당한 값으로 조정했을뿐이다.
저것들은 단순히 스킬의 퍼센트데미지를 내린다고 해결될것이아니었다.
마지막으로 리부팅때 전캐릭터 기본 마나 400 으로 한다고하였는데 이것도 루시엘은 고려해주었으면한다. 던전은 상관이없으나 루시엘들이 대전에서 마나통 400 공명도 까지포함 440 이것이 루/시엘 분리해서 880까지 마나를 보충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많다고 본다. 그럼 엘바.
PS. 나무위키를 빌린것은 이 글을 보는사람들이 글로만은은 이해를 할 수 없었기때문이다.
그리고 계속 커맨드 언급하면서 저거 하향 시킬거면 커맨드나 개선해라 이딴소리 하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왜 본인들이 열심히 글 안끄적이고 패시브 하향글와서 커맨드 이야기 꺼내시는지 모르겠네요.
커맨드가 부실하면 님들이 열심히 글끄적끄적거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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