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신나는 엘소드를 위해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글보기 화면입니다.

캐릭터

시너지 추가,평준화 [0]

2020-05-14 오전 02:08
조회수 : 154
가이아Lv. 1
WhiteViolet

[건의게시판 작성 방법]
* 개선 또는 추가,변경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해주세요.

   (버그 등 도움이 필요한 내용은 1:1문의 또는 버그신고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 건의주시는 내용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세요.

   카테고리를 바르게 설정해주셔야 의견 반영이 더욱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 밸런스에 대한 건의는 캐릭터 카테고리로 설정해주세요.)

[기재사항]
1. 서버/캐릭터명 :

2. 건의 내용 : (원하시는 건의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3. 의견 : (구체적인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물공팟에 마공계열 몇몇 있고


반대의 경우도 있고


캐릭터마다 최대한 역할과 쓰임새를 다양하게 주기위해서라면 이원화는 저는 옛날부터 그냥저냥 긍정적으로 보고 있긴했습니다. 다들 이원화 얘기는 아무도 안하고 그냥 물마공 다 합치자고만 하잖아요?


근데 정작 납득이 안되는 문제가 편중된거랑 그렇다고해서 이원화가 완벽히 이루어진게 아니란거죠 라소 블헨 코크 센츄같은 케이스가 있으니까요. 뭐 빙결은... 디버프기도 하고 일단 논외더라도


대전에선 "빡세게 보정을 해도 좋으니" 던전에서만큼은 특정 '시너지가 없거나 부족한' 캐릭/전직군들에게 나눠주자는겁니다. 물론 컨셉도 조금은 생각하긴 해야겠죠.



개인적으로 필히 있어야 하는 전직들을 꼽자면 (거론 안된 캐릭들은 최소 1전직씩 준수한 시너지가 존재하면 언급x, 그리고 너무 오랫동안 던전 성능과 인식이 개노답인 전직들 위주로 챙겨줌)


1.임모탈

물공 슈아 시너지(코크한테 뺏어오던가 아니면 아예 다른 시너지로.. 중복되지 않도록 명확하고 저마다 다 다른 개성적인 효과를 주고싶긴한데 크게 떠오르는게 없네요. 뭐 예전에 누구의 몇가지 아이디어마냥 무한의 문장같은게 좀 신선하게 느껴졌던 기억이 있긴한데)


2.노바 임퍼레이터

가장 시너지가 없기는 한데 순수딜링 쪽은 좋아 일단 보류. 이 캐릭은 한 전직을 너프를 하고 시너지를 준다 해도 많이 시끄러워집니다.. 이래서 평소 이미지가 중요함. (그래도 굳이 컨셉 감안해서 하나 꼽기만 하자면 노바 정도? 노바는 몇몇 타3전직과 마찬가지로 성능이 꽤 준수해도 '생각보다' 직변 갈아타는 사람들이 없는 비주류 캐릭이죠. 애초에 검캐는 너무 흔해빠지고 뻔한 화염계열 스킬뿐인 부족한 컨셉때문인걸까?.. 위에 임모탈이나 트와 등등도 마찬가지 예로부터 성능과는 좀 별개로 죽어라 나엠룬마 데브아네에만 엄청 몰빵되어 있었잖아요?)


3.얼티메이트&에센시아

얼티는 빼앗아간 시너지를 조금 돌려주고 특히 가장 존재감없는 3전직 중에 크게 비인기 비주류 에센이 물공계 특화 라소 역할을 하면 어떨까 싶네요.


4.루시엘

디앙은 여전히 사람들이 흔쾌히 불러주는 이가 없죠. 급조한 컨셉을 하나 적자면 약간 마기로 인한 부작용으로(첸블러?) 체력이 감소되지만 뭐.... 라소마냥 마나만큼(이중자원까지 포함)은 엄청나게 수급됨과 동시에 아네모스 패시브처럼 불사가 된다던지? 에센과 더불어 라소+블헨 물공팟전용같은 느낌?

못해도 2전직 정도는 시너지 셔틀이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5.로제

제가 미네말곤 잘모르겠는데(그마저도 일부) 아무튼 로제 또한 이미지가 매우 암울하여 최소 1~2전직 만큼은 시너지가 크게 보강됐으면 좋겠습니다.


(6.이위, 니샤 중 1)




이렇게하면 1.조금이라도 일자리들이 더 늘어날것이고 시너지도 좀 평준화됩니다. 2.일자리가 늘어나면서 파티 만들기도 쪼금은 더 수월하겠죠.

또한 아무리 3.캐릭들이 칼질 처묵어 노답이 되더라도 최소 버프셔틀로써 '빤쓰 런마스터'라도 가능해집니다. 루시엘같이 또는 너프 먹었다는 가정하에 레이븐이라던지 이런 캐릭들은 언제 칼질이라도 제대로 먹으면 도망조차 못갑니다ㅋ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