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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

초반 던전 현재인원시작 시 영웅의 집결 버프 적용 [0]

2020-05-20 오후 08:50
조회수 : 185
솔레스 Lv. 99
적색벚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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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레스/적색벚꽃
2. 건의 내용 : (원하시는 건의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초반 던전(엘더~라녹스or아틀라스구역 던전까지) 현재인원시작 시 영웅의 집결 버프 적용을 요구합니다

3. 의견 : (구체적인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엘소드를 처음 접하는 제 지인들이나 방송인들의 경우 공명도 시스템 또는 게임 숙지와 같은 요소들에 의한 기존 유저들과 뉴비들의 차이때문에 던전을 돌때 고인물들이 판치고 뉴비들은 유사 테X즈런너 게임을 접하게됩니다. RPG게임을 하러 왔는데 뛰어 다니기만 하다가 추방당하러 일부러 게임 접하는 사람 없을 것입니다. 본론으로돌아와서, 게임에 조금 더 재미를 보고 싶어 솔플을 추구하는 몇몇 사람들은 '현재 인원'으로 던전을 도는데 영웅의 집결 버프로 인한 데미지 차이의 벽을 뉴비들은 느끼게 됩니다. 파티 매칭으로 다른 사람들과 하면 고인물들이 혼자 겜하고, 혼자 하기엔 너무 오래걸려 게임이 루즈해지는 결과에 달합니다. 이는 사냥이 목적인 RPG게임의 본질이 없어지고 뉴비 유입이 어려울 것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현재인원 시작 시에도 영웅의 집결 버프 적용을 요구하는 바 입니다.

현재 인원에도 영웅의 집결 버프를 적용하면 고인물들이 더 판을 치지 않는가라는 의견이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파티매칭 시 시작 인원에 따라 영웅의 집결 버프의 레벨이 변동되는 것 처럼 해당 던전의 입장 전투력과 현재 전투력차이를 고려해 영웅의 집결 버프의 레벨에 변동을 주어 그 정도가 적을지라도 버프를 적용해 주셨으면 합니다. 해당 방법을 도입한다면 기본적으로 템을 맞춰오는 기존 유저들을 견제할 수 있고, 템을 잘 못맞추는 뉴비들에게 조금 더 재미요소를 더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엘소드가 게임성만은 좋다고볼뿐만아니라 실력 경쟁게임만하다가 힐링할 수 있는 좋은 장소라고 생각하며, 뉴비 유입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게임이 더 발전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뉴비분들을 여럿 관찰하면서 게임의 문제점을 들었을 뿐만 아니라 실망했던 점을 고려하고 생각한 제안이며, 부디 적용되어 즐기러와서 게임에 실망하는 유저가 없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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