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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공식 대전 비선호맵 설정 삭제,아이템 삭제, 포스 [3]

2018-01-18 오후 05:42
조회수 : 287
가이아Lv. 61
통풍백귀

건의게시판 작성 방법

12월 3주차 주제는 자유입니다.
모험가님들께서 원하시는 건의 내용을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기재사항]
1. 서버/캐릭터명 : 가이아/통풍백귀
2. 건의 내용 :공식 대전에서의 아이템 삭제와 시작 시 포스의 쿨타임 (원하시는 건의 내용을 작성해 주세요)
3. 의견 : (구체적인 의견을 작성해 주세요)




 일단 공식 대전은 자신의 장비를 제외하고 자신의 실력과

 아이템에 맞게 랭크가 배치 된다고 봅니다.


그런데 몇몇 부분들은 어느 캐릭터만 유리한 부분이 있다고 봅니다.

그런 예시들을 일단 말해보겠습니다.


일단 공식 대전에선 먼저 선타를 잡는 게 중요합니다.

 선타를 잡으면 마나번,상태 이상 등으로

상대의 피도 깎고 일단 우세에 있으니까요.




#1.하지만 다 이긴 거 같지만 간혹가다 일리피아의 손길, 드라이어드의 분노

 소인의 비약,거인의 비약 , 용맹의 문장

 마력의 문장, 불가침의 문장 등등

게임의 판세를 뒤집는 아이템이 나올 때가 많습니다.




네 물론 저걸 먹는다고 저 효과가 꼭 나오지 않고

패널티도 나오긴 합니다.

하지만 그 패널티가 그렇게 극심한 것도 아닙니다.

그 패널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비석이 나와서 먹었는데 뽀루가 나왔다고 칩니다.

그럼 아라들의 경우 흡공으로 기력을 2개 혹은 패시브로 3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일단 아라들 모두 기력으로만 쓰는 액티브가 있기에

선타기를 쓸 기회를 만드는 거죠. 또한 수라나 범황은

이혈공으로 피를 아끼고 수라는 정기흡수로 마나까지 더 얻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뽀루의 경우 먹은 사람의 적팀으로 나옵니다.

만약 선타를 잡아서 먹은 사람을 때리고 있다고 칩니다.

그럼 뽀루는 뭐할까요. 먹은 사람을 칩니다.

그냥 치면 모르지만  일단 눕히고 봅니다.

상대는 적은 데미지로 마나+기폭을 하는 것과도 같습니다


#2. 비선호맵 설정

 

  이거에 대해선 정말 할말이 많습니다

  

  일단 공대에서 만나기 싫은

  도망치면서 마나를 모으는

  전직이 적지 않습니다.

  첫번째 아이샤

  두번째 레나

  세번째 스톰 트루퍼

  네번째  이브

  다섯번째 마스터 마인드(분노의 반지 착용 시 DP가 생기는데 이걸 이용해서 다이너모 구성을 바꿀 경우  마나를 얻는다)

  


  이정도가 있는데요..

  솔직히 여기서 마스터 마인드 분들은 그다지 도망치지 않습니다.


  초반에 Dp 50으로 마나 얻는 거에도 한계가 있으니

  다른 4명처럼 도망치기만 하기엔 무리가 있죠



  하지만 다른 4명은 얘기가 다릅니다.

  일단 예전에도 현재도 말이 많은 아이샤

  아이샤의 경우 텔레포트 쿨타임 0초일 땐

  엄청 많은 욕을 먹었죠 하지만 지금도 욕을 안 먹는 건 아닙니다.

 

  일단 엘마의 경우 메디테이션이라는 마나 회복기가 있습니다.

  이 스킬에 대해 알아보자면 5초간 마나 15회복 재사용 대기시간 60초 인데요.

  일단 남들과 다르게 75를 먹고 시작합니다.



  이게 뭐가 문제냐 하실 수 있는데요.

  일단 선타를 잡기 유용한 스킬들을 초반부터 사용 가능 합니다.

  엘리멘탈 마스터의 초월 1필이죠.


  서클 엘리멘탈 첫타에 스턴이 있으며

  공중 사용까지 가능한 정말 엄청난 스킬이죠

  1필이면 마나 100 아니냐 하실 까봐 얘기 드리자면

  아이샤의 특성화 B가 뭐인지 아시나요.

 

  메모라이즈 시 사용 마나 감소 입니다..

  심지어 최대 40퍼센트 까지요

  이말은 300마나 짜리도 180에 쓴단 거죠..

  그럼 마나 60으로 메모라이즈 한다 칩시당

  

  근데 서클 엘리멘탈의 특성은 소모 자원 80%로 감소 입니다.

 

  제가 저 둘이 독립 사건이라고 생각하고 쓴다 쳤을 때 메모라이즈 하면

  마나 40?....... 일진 모르겠네요 힛 어쨋든 정말 적은 마나로 스킬을 쓸 수 있습니다


  보이드 프린세스 또한 적이 근처에 없을 경우 스킬 사용 마나와 쿨타임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앙고르 밀리언즈가 그렇게 가정교육 독학한 느낌이 났던 거에요.


  디위는 뭐.. 말하기도 무섭네용 띠용;


  레나야 뭐 극단적으로 간다 쳤을 때 도망치다 마지막에 하액 쓰면 음..

  잘 모르겠네요.  레나류는 잘 안키워서.. 그런데 그랜드 아쳐도 유도기가

  액티브 포함해서 3개네요. 적지 않은 유도기 들입니다..

  

  자 이번엔 스톰 트루퍼 인데요.

  로제가 잘 안보이는 ? 느낌이라고 생각 하는데

  모르실 까봐 말씀 드립니다!


  LV 15. 오버 스트라이크 강화

  오버 스트라이크 상태일 시 마나 10 회복 (대전에선 40%)

  착용 중인 무기가 핸드 캐논일 경우 MP 5가 더 추가 된다.


  만약 공대에서도 핸드 캐논을 착용하고 오버 스트라이크 상태일 때

  15의 40%니까 약 MP 6이 초당 찹니다.

  근데 오버 스트라이크는 모든 로제류가 공통적으로 10초 입니다.

  그런데 스톰 트루퍼는 패시브 효과로 10초 더 증가해서 20초 동안 MP 6씩 찹니다

  어마 어마 합니다..

 

  이번엔 진짜로 할말 많은 이브입니다.

 

  이브의 경우 마력 전환이 달려 있습니다.

  

  HP를 소모해서 마나로 바꾸는 데 이제 30? 정도로 마나가 차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적은 마나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이브는 공중 기동의 폭이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월등 합니다. 이 장점만 밀어서 쓰는 분들이 있는데

  일단 닉네임은 직접적으로 말하진 않겠지만 ㅎ

   Fuxx,X보다XX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분 다 공대에서 만났는데 뚜벅이는 잡기가 내가 서울대 갈 수준

  그것도 플레이다, 뭐다 하실 순 있는데 일단 그렇게 남들에겐 더럽게 느껴질 수 있는 플레이를 하고도 지면

   마을이나 귓,고메로 찾아가서 욕하는 더러운 사람도 있습니다.

  

   아 갑자기 뭔가 인성 평가하는 글이 돼버렸네요 다시 마나 회수로 돌아와서

    코드 엠프레스 : 제가 정말 혐오하는 직업입니다.. 유저분들을 혐오하는 게 아니에요

                           일단 소환수 커맨드,소환수들의 MP 회수와 소환수들의 개체 수에 따른 마나 회복 액티브

                          거기에 앞서 말한 마나 전환까지.. 심지어 마나 전환 후 대부분의 이브들은 리커버리를 씁니다.

                           근데 엠프는 리커버리 쿨타임이 정말 짧아요 다른 이브들에 비해

                           정말 심각할 정도로 MP 전환과 체력 회복.. 마나 회수를 위해 소환수들을 소환하고

                           다른 사람들이 잡지 못하게 공중으로 올라가다 사람이 없는 부분으로 내려와 마나 회복 후

                           다시 올라가고 .. 이런 식의 플레이 때문에 더 욕을 먹는 듯 합니다

     

     코드 네메시스 : 일단 대쉬 점프 ZX와 공중 기동의 연계 등으로 도망 치면서 공격도 가능하고

                           스피어 버스트라는 슈퍼 아머 공중 사용 킹왕짱 액티브까지 있습니당..

                           또한 마나 전환으로 인한 추가 마나가 있는 걸로 아는데 맞나요 네메님들?!

           

     코드 배틀 세라프 : 이브 중에서도 공중 기동 끝판왕 이라고 봅니다.

                               정말 발목에다가 샤프심 박고 싶어요.

                               말 안해도 알거라 믿고 넘어 갑니다.

 

      

      비선호 맵 설정 얘기 하다가 왜 마나 회수에 대한 문제를 말할까요.

     

      일단 비선호 맵 설정 시 그 맵은 저조한 확률로 나오며 다른 맵들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위에서 말한 캐릭터들은 넓은 맵에서 정말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심지어 엘소드, 레이븐 , 청 , 엘리시스는 넓은 맵에서 저 캐릭터들에게 농락 당하기 쉬운 편입니다.

      

      그러면 근거리 캐릭터들은 넓은 맵을 벤하면 되는 게 아니냐 ? 하실까봐요

     

       맵을 세어 봤습니다 . 넓은 맵은 9개 인데 넓다의 기준을 정하기가 애매해서

       

       수라,배틀 세라프,보이드 프린세스 하액등 X좌표 무한 하액들이 맵의 끝과 끝에 닿는 맵으로 기준을 정했습니다.


        근거리 캐릭터들이 넓은 맵을 벤 할려면 9개를 해야 하는데 맵 벤은 3개밖에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원거리 캐릭터는 6개중 3개를 고르면 되는 거죠..

     

        확실히 근거리 캐릭터들이 불리한 부분입니다.


        #3. 포스 아이템

         

        이건 뭐 포스를 자기가 사서 쓰는 건 상관이 없다고 봐요.

       

        솔직히 RPG에선 자기가 돈 써서 아이템을 맞추는데 뭐라하면

 

        그게 이상한 거라고 봅니다.. 근데 이것도 어느 정도 밸런스가

 

         맞춰져야 됄 거 같습니다. 일단 스킬 사용 시 슈퍼아머에 대해

 

         정말 많은 불만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주는 포스에 대해서

  

         말하자면


         추적하는 사념 : 유도 지속 시간이 너무 길다. 초반에 쿨타임이 없어 3차가 아직 없어

                               아직 추적하는 사념을 쓰지 못하는 3라인에게 불리하다. 사용중 슈퍼아머

                               가 달려있어 선타로 자주 쓴다.



         초신속 : 이건 패널티가 달려 있긴 하지만 이것도 마찬가지로 3라인은 아직 쓰지 못한다.

                     또한 슈퍼아머도 달려있어 쓰고 도망치기에

                      3라인에게 매우 불리하다


          비선호 맵 설정 삭제,아이템 삭제, 포스 초반 쿨타임 생겨나랏 건의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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