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캐릭터

레나를 사랑하는 1人의 "레나" 입문편! [20]

2009-08-04 오후 08:58
조회수 : 10335
솔레스
프라그란티아

 안녕하세요. 레나를 너무나도 좋아해서, 엘소드를 시작하면서부터 지금까지 계속 레나만을 고집해온 레나 유저 '프라그란티아'라고 합니다.

 

 이제 막 엘소드를 시작한지 한달 밖에 안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식으로 공략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보다 많은 엘소드 레나 유저분들이 저의 (그다지 좋지 않지만..;;)플레이 방식을 참고하시고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랍니다.

 이번 글은 처음 시작하는 글인 만큼, 레나를 처음 잡으시는 분들에게 레나라고 하는 캐릭터의 특징과 더불어 아주 간단하면서도 간편한(기초라고 무시하지 말지어다! 숙달되고 숙련된 멋지고 화려한 플레이는 모두 이 기초에 바탕을 둔다는 사실!) 조작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레나'의 소개.

 

 

 

(앞쪽은 컴뱃 레인져, 뒤쪽은 스나이핑 레인져.)

성별 :: 여

나이 :: ???(겉보기와는 달리 '엘프'종족의 특성상 나이는 추정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자.)

3Size :: ??/??/??(물어보는 순간, 화살에 벌집이 될 지도 모른다. -ㅂ-;;;)

 아시다시피, 엘소드에서의 '레나'는 이른바, '정통 판타지'의 엘프의 설정 중 일부분인 '몸놀림이 재빠르고, 친환경적 성향이다.'의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굳이 말씀드리자면 Str(힘), Con(체력)은 다소 떨어지지만, Int(지능), Wis(지혜)가 평균치 이상이며 Dex(민첩성)에서는 발군의 능력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겠군요.

 그런 관계로, '레나'는 치고 빠지기에 적합한 근, 중거리 공격형 캐릭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레나'가 가장 흔히 사용하는 콤보.

 

 

 

(1)'활'과 '화살'을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적을 제압해 봅시다.

 레나가 가지고 있는 최대의 특징은 '활'에서 마력을 이용해 '화살'을 생성, 원거리의 적을 쏘아 맞출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아이샤의 파이어 볼이나 이브의 일렉트론 볼(메가 일렉트론 볼이 아닙니다. 그냥 일렉트론 볼입니다. -ㅂ-;; 잘 모르시겠다는 분은 이브로 x키를 눌러 공격해보시길 바랍니다.) 역시 원거리 공격이지만, 레나의 경우에는 활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굉장히 '신속!'하다는 중요점이 있답니다.

(2)다양한 '발차기' 기술을 이용해서 적을 연속적으로 타격합시다.

 콤보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상대를 될 수 있는 한 넘어뜨리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공격한다.'에 있습니다. 커맨드 리스트에서 알려주는 일반적인 콤보는 마지막 타격에 상대를 넘어뜨리는 '다운 판정'의 공격이 들어가는데, 이를 그냥 사용하는 것은 그다지 좋지 못한 방법이랍니다. 상대를 넘어뜨리지 않게끔 하여 계속해서 공격을 가하는 방법을 찾아냅시다.

 

 지금부터 알려드릴 것은, 상대를 보다 효율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많은 '레나' 유저들이 사용하는 간단한 연계기들입니다.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고……그럼 바로 사용법에 들어가 봅시다.

 

ⓐ. xx, xx, xx……(무한 반복.)

 이른바, '화살 짤짤이'라고 부르는 레나의 무시무시한 원거리 콤보입니다. 이 xx, xx, xx……(이하 xx**로 생략.)의 최대 장점은 발동이 빠르고, 상대의 접근을 쉽게 묶을 수 있으며,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xx에서 xx로 이어지는 타이밍을 잘 보시고 몇번 연습을 하시다 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xx**'의 콤보를 사용하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점은, '상대와의 간격에 적정선을 찾는다.'라는 것입니다. 던전에서는 앞뒤로 움직여주면서 제일 적당한 거리감을 찾아주시면 되고, 대전에서는 상대의 움직임을 예측해서 밑에다가 화살을 '깔아둔다.'는 느낌으로 사용해 줍시다. 단, 상대가 2명 이상 겹쳐져 있는 경우, 화살에 직접적으로 닿는 적만 데미지를 받고 나머지는 안 맞으니까 기억해둡시다.

 사용함에 있어서 MP의 잔량에 신경써주는 것은 센스.

 화살 1발 당 MP소모량 3, 회수량 4입니다. 이를 2번 반복하므로, MP는 최종적으로 2를 회수하게 됩니다.

 

ⓑ. zzz, , xx, zzz, , xx……(무한 반복.)

 zzz를 이용한 발차기 3번과 xx의 화살 2발의 조합입니다. '시즈 모드 연마' 스킬이 없는 저 레벨 레나가 MP관리를 하면서 적을 제압하기에 가장 간결하고 간단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xx**'보다 좋은 점은 MP회수율이 높다는 점과 zzz의 발차기 공격 시에 겹쳐져 있는 다수의 상대를 공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첫번째는 옆차기, 두번째와 세번째는 돌려차기입니다. 돌진형이기 때문에 zzz를 세번 누르면 앞으로 전진하면서 발차기를 3번 하게 됩니다. 원래의 콤보기인 zzzz에서 마지막 z를 떼고 xx를 입력한다는 원리이지만, 정확하게는 발차기 3번을 딱딱 누른 다음에 x를 바로 누르는 게 아니라 발차기 모션이 끝난 다음에 xx를 눌러줍시다. 그렇게 하면, 정확하게 발차기 3번이 끝난 다음에 xx의 화살 2연발 콤보가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에 다시 zzz를 눌러줍시다. 이런 식으로 무한 반복…….

 방향키를 따로 눌러주게끔 커맨드를 적어놨지만, 실제로는 방향키를 계속 입력한 상태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화살 1발 당 MP소모량 3, 회수량 4에 발차기 1번 당 MP회수량 5이므로…….

 최종적으로는 17의 MP를 회수하게 됩니다.

 

ⓒ. zzz, 시즈모드, →[시즈모드 캔슬],  zzz, 시즈모드……(무한 반복.)

 시즈모드 연마를 마스터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zzz이후에 시즈모드를 입력하여 시즈모드의 발차기 타격 판정을 이용하여 경직을 주고, 시즈모드를 풀어 다시 zzz공격으로 들어갑니다. 시즈모드 시전 시에 근접한 적에게 발차기로 타격을 준다는 점과, 시즈모드 중에 방향키를 입력하면 시즈모드가 풀린다는 점을 이용한 콤보랍니다.

 zzz, xx와는 달리 화살을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MP소모가 없고, 화살이 적 1명만 맞춘다는 점과는 달리 시즈모드의 타격 판정은 겹쳐진 적 전부에게 허용되기 때문에 몰려있는 적을 상대로 할 경우에 상당히 효과적인 콤보 연계가 가능합니다.

 발차기 1번 당 MP회수율 5에, 시즈모드 1회 타격 시 MP회수율 3이므로……

 최종적으로 MP는 18을 회수하게 됩니다.

 

 

 

 위의 3가지가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효율적이면서도 가장 사용하기 쉬운 레나의 3종 밥줄 콤보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커맨드 리스트에서 알려주는 콤보들에만 의존하지 말고, 더 나아가 다양한 방법으로 응용해보는 것이 실력 향상의 기본이 됩니다.

 예를 들어……

 zzz↑z에서 마지막 타격시에 상대가 멀찍이 날아가서 떨어지려 하는 것을 →→zz로 슬라이딩으로 쫓아가서 한번 더 수직으로 띄운 뒤에, 떨어지는 상대에게 zzzz로 발차기 콤보를 때려준다던가…….

 멀리서 xx로 상대를 화살 2발로 경직을 준 다음에, →→zz로 쫓아가서 슬라이딩 이후 수직으로 띄운 다음에 zzzz로 마무리한다던가…….

 아하하! 좀 어려웠나요? ^^? 하지만, 막상 익숙해지면 다양한 연계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답니다.

 이 이후는, 다음에 제가 이렇게 공략 글을 올리게 될 경우에 '다양한 콤보를 넣어보자'편에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치며

 

 글 솜씨가 미흡하여 제대로 뜻이 전달이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다음에는 좀더 나아가서 심도 있는 내용을 전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프라그란티아'였습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