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던전

던전&아이샤 - 부제 : 나는 왜 아이샤와의 파티를 꺼려하는가. [24]

2009-10-20 오후 01:16
조회수 : 3753
솔레스
만상의천사

대시zz 후 추가타 넣지 않기.

 

그저 zzz 혹은 xxx의 연사.

 

점프x의 반복.

 

 던전에서의 아이샤 파티 플레이를 대변하는 플레이들입니다.

 아마, 어느정도 던전을 돌아보신 분들이라면 위와 같은 플레이가 가히 '테러'와도 같은 플레이라는것을 잘 아실겁니다.

 

 또한 재미있게도 '대다수의 아이샤'들이 '본인은 아이샤'라는 이유로 자신을 정당화 시키며 파티플레이에서 저런 행동을 일삼고 있습니다.

 

 저런걸 일일이 신경쓰며 화를 내는 제가 까탈스러운것인지도 모르겠지만. 사실이 그렇습니다.

 

솔플을 하는것보다 파플을 하는쪽이 던전 클리어가 느리다면 뭐하러 파티플레이를 합니까?

 

 물론 굳이 아이샤들만이 저런 플레이를 하는것은 아니지만 그중에도 아이샤가 가장 심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마도 애시당초 플레이가 간편한 '엘소드'와 '레이븐' 및 '이브'. 애시당초 중급자 이상용 캐릭터라는 인식이 강한 '레나'등의 캐릭터와 이건 애시당초 플레이가 힘든캐릭이라는 인식을 가진 '아이샤'와의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니까. 아이샤를 선택한 대다수의 유저들이 '이건 어차피 다루기 어려운 캐릭터이니 좀 못다뤄도 다들 이해해 줄 것이다.'라는 식으로 자기 합리화를 시키고 있다는 이야기이지요.

 

 초보라면 몰라도 레어 아바타를 풀세트로 착용한 아이샤들까지 이러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면 이건 굉장히 심각한 문제가 됩니다.

 

 해서 캔슬이 힘든 아이샤와 레나를 중심으로 던전용 '노 다운 콤보(속칭 스탠딩콤보 혹은 무한콤보)'의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내용을 전개하며 던전에서의 매너에 대해서도 설명하고자 합니다.

 

1. 공격을 끝까지 하지 말자.

 그 용도에 따라 해당 콤보를 끝까지 사용할것인지 말것인지를 결정하는것은, 최근에 와서는 엘소드 뿐 아니라 모든 액션게임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아이샤라면 '대시z에서 끊기' ,'평타zz에서 끊기','평타xx에서 끊기' 등의 '끊기'를 사용할 수 있고

 레나라면 '평타zzz에서 끊기', '평타xx에서 끊기','대시z에서 끊기'등의 '끊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격을 끊었을때의 후 딜레이는 자리에서 살짝 움직여줌으로서 없애줄 수 있습니다.

 

<공격끊기 자료 영상 자리>

 

2. 액티브 스킬과 스패셜 액티브 스킬을 이용하자.

 각종 패치로 여러가지 스킬이 추가된 현 시점에서 대다수의 액티브 스킬들은 상대를 넘어뜨리지 않고 추가적인 효과를 노리는 기능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은 대부분 스킬과 같은 형식으로 공격도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공격도중 스패셜 액티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타이밍이라면 액티브 스킬도 사용 가능하다.'

 

 아이샤라면 'zz+써클 파이어볼', 'zz+마나 인테이크', 'zz+버프기술'등등

 레나라면 'zzz+백덤블링 샷','xx+시즈모드' 등등등

 여러가지 시도가 가능합니다.

 

<액티브, 스페셜 엑티브 스킬을 이용한 캔슬 영상자리>

 

P.S 스패셜 엑티브 스킬을 이용한 플레이는 너무 자주하면 파티원들의 게임 흐름을 방해하여, 심할경우 서로간의 감정이 상하는 계기가 될 수 있으니 적은 MP소모의 기술을 난사하기 보다는 큰MP소모의 기술을 타이밍 좋게 사용하여 화력의 분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3. 혹시나 몹을 띄웠을 경우를 대비해 확실하게 추가 타격을 넣을 수 있는 연습을 하자.

 달려와서 대시zz를 이용해 몹을 띄워놓고 나몰라라 다른몹을 때리러 간다면, 먼저 해당몹을 때리던 사람은 상당히 기분이 나빠집니다.

 몹을 띄웠을 경우 최소한 해당 몹이 땅에 떨어졌을때 넘어지지 않도록 추가 타격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실력이 부족하다면 훈련소에서 연습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띄우기 후 다시 세우는 장면 영상자리>

 

 이상에서 레나와 아이샤등의 캐릭터가 던전에서 파티플레이를 할 때의 기본 소양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위에 있는것들의 대부분은 파티 플레이에서 같은 파티원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한 수단들이기 때문에 굳이 솔플에서까지 지켜가며 싸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플레이를 적절히 이용해가며 싸운다면 솔플에서는 상당한 효율을 낼 수 있을것입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