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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블헨 간단 설명 및 시너지 사이클 공략 [6]

2019-04-06 오후 12:52
조회수 : 2886
솔레스 Lv. 75
극강딜

모든 효과가 아니라 일부 효과만 적음.

던전기준.

맨아래 사이클 요약 있음


고유 시스템(아인)


권능 gauge : 아인의 mp칸 아래 녹색칸. 끝까지 다차면 순환마법이나 창조마법 버프가 생긴다. (v키로 전환)  

블헨은 순환마법만 키면 된다. gauge 획득량 증가 패시브 덕에 초월 스킬 2개랑 강렬 스킬 2개정도면 다 찬다.

[권능 : 순환마법] : 모든 스킬 재사용시간, 소모 mp 10%감소. 순환마법 버프 중에는 권능 게이지가 조금씩 소모된다. 다 소모되면 다시 꽉찰 때 까지 버프가 없다.

블헨은 초월 패시브로 순환마법상태 gauge 소모 감소 50%가 있어서 꽉차고 다 소모될 때까지 대략 60초 걸린다. (다른 전직은 아마 약 30초)

아이트 수만큼 gauge 소모 감소 패시브가 있어서 최대 90초.


아이트(2라인)

- 2라인 고유 자원. 블헨 뒤에 있는 작은 구슬. 무트, 라인, 빌레가 있다.

- 패시브로 최대 5개까지 보유 가능

- 같은 종류 아이트가 3개면 에델아이트가 된다. 에델아이트는 블헨 뒤의 큰 구슬.


아이트 생성 방법 : 3초 대기(가만히 있기)/ 구슬 커맨드류 마지막 타격시(xxxx)/ [아이트 : 창조] 액티브 스킬들 (안씀)/ 초월 패시브 효과 6초마다 생성/ 에델아이트 없을 때 자츠 아우로라 사용 (아이트 무제한)

레퀴엠 사용 시 50%확률로 3개 생성

기본적으로 무작위로 생성되기 때문에 액티브 알히미 아이트로 종류를 통일시킨다. (액티브 무한유지 가능)

블헨은 창조 이외에 [아이트 : 순환],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일렁이는 엘카임] 스킬이 있다.


[아이트 : 순환] 스킬

- 사용 시 아이트 하나 소모(아이트 없어도 스킬 발동은 된다.)

- 아이트 소모 시 종류별로 효과부여 : 무트 뎀증 20%, 라인 mp회수율 200%증가, 빌레 타격 범위 50%증가하고 둔화 디벞 5초 (3차 패시브 강화)

- 패시브 효과로 아이트 소모하고 순환스킬 사용 시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재사용 시간 25% 감소 (현재 재사용 시간의 25%. 전체 쿨이 20초여도 쿨이 8초일 때는 2초 감소)

- 주 사용스킬 : 보흐건 버가이즌, 체인지 디아몬드 레겐, 린트 샤이넨, 체인지 빈트호제, 슈토엄 스타크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 블랏트 블루메, 레퀴엠, 자츠 아우로라 3필 3개에 있다.

- 에델아이트 종류에 따라 효과 변화


[일렁이는 엘카임]

- [엘카임] 디버프 (표식 생김)

- 엘카임 걸린 대상에게 디벞 중첩 당 [아이트 : 순환] 스킬,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뎀증 5% (최대 3번)

- 루프트 버슈바이넨 스킬 사용하면 3중첩 쉬움


시너지

보흐건 버가이즌 - 5초 빙결/ 쿨 15초

빈트 아인팔런 - 모든 속성 저항 150 감소/ 유지시간 7초, 쿨 15초

블랏트 블루메 (라인/빌레) - 라인 범위 내 파티원 hp, mp 6%씩 11번 회복/ 빌레 범위 내 적 물리, 마법 방어력 50% 감소/ 유지시간 10초, 쿨 22초, 여러개 설치가능

버트라운 멜로디(확사2) - 범위 내 파티원 마공 12%증가, 피해 감소 12%/ 유지 시간 20초, 쿨 8초

체인지 빈트호제 - 넓은 소용돌이 장판 생성, 소용돌이 내의 아군 버프. 타격/피격 mp 회복량 30% 상승, 쿨가속 1.5배(쿨가속만 있을 때 상시 유지 시 쿨감 33%)

유지시간 7초, 버프 끝날 때 쿨 6.5초(쿨감0% 기준, 쿨 17초)

자츠 아우로라(빌레) - 5초 빙결/ 쿨 22초

선한 영향력(무트/라인/빌레) -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사용 시 사용한 에델아이트 종류에 따라 아군 버프. 권능 순환마법 상태일 때 파티원 체/공/방 제외 모든 능력치 5%증가

무트 공격력 10% 증가

라인 mp회수율 2배증가 (비결수 피버 엠회와 같은 수치)

빌레 모든 속도 5% 증가


레이드 시너지 사이클

쿨감 - 패시브 순환 스킬 사용 시 에델아이트 반응 스킬 쿨감 25%, 권능 : 순환마법 쿨감 10%를 이용함.

아이트 수급 - 에델아이트 없을 때 자츠 아우로라 아이트 무한 수급/ 6초마다 아이트 1개 생성  즉 자츠 아우로라 기준으로 사이클이 돌아간다.


블랏트 블루메(라인/빌레) 상시 유지 : 지속시간은 10초, 쿨은 22초다. 12초를 줄여야 한다. 권능은 거의 상시 유지다.(쿨감10%) 아이트 사용 순환 스킬 사용시 쿨감 25%를 써야 한다.

권능 + 쿨감 0% - 블루메를 사용하자마자 첸 빈트호제-순환 스킬 2개만 쓰면 블루메가 끝나기 2초 정도 전에 쿨이 끝난다.

첸 빈트호제를 늦게 쓰면 블루메가 끝나고 2, 3초 후에 쿨이 돈다.

쿨감 20%정도면 첸 빈트호제를 늦게 써도 여유가 있음. 그리고 여러개 중첩 깔아서 파티원이 좋아함.

꼭 블루메를 쓰자마자 순환스킬을 쓰자.


에델아이트 없이 자츠 아우로라 상시 유지 : 순환 스킬을 쓰면 쿨은 다 돌고 있다. 알히미 아이트와 유지 시간이 같으므로 동시에 쓰거나 순환, 에델아이트 스킬로 에델아이트가 없도록 관리해야 된다.


체인지 빈트호제 상시 유지 : 자체 효과로 버프 끝날 때 까지 쿨타임 10.5초는 소비된다. 권능 순환마법 상태에서 사용 시 버프 끝나면 쿨이 약 4초. (버프 텀 4초) 

권능 순환 + 첸 빈트호제 = 17 x 0.9 - 10.5 = 4.8초

권능과 스텟 쿨감(20%)이 곱산일 때 = 17 x 0.9 x 0.8 -10.5 = 1.74초

권능과 스텟 쿨감(20%)이 합산일 때 = 17 x 0.7 - 10.5 = 1.4 초

쿨감 체감 난다.


선한 영향력(빌레) 상시 유지 : 블루메 빌레만 유지하면 자연스럽게 된다. 엠회는 블루메보다 이게 더 체감 큰거 같음.



요약

에델아이트 없이 자츠 아우로라 - 블루메 (빌레) - 순환 스킬 최소 3번(한번은 체인지 빈트호제) + 무트 에델 레퀴엠(무트 공증10%벞) - 에델없이 자츠 반복



블루헨들 손 바쁘겠네요. 블루메(빌레)에서 블루메(라인, 빌레)로 고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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