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캐릭터

최강의 물리 딜러, 블러디 퀸 운용법 [6]

2019-04-10 오전 02:29
조회수 : 4200
솔레스 Lv. 6
상향되면캐삭
전국 각지에서 블러디 퀸의 성공적인 떡상이 이루어졌다는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관짝에서 숨이 멎을날을 기다리던 시체가 드디어 엠파이어 소드를 이기고 엘리시스 3전직 중 가장 강력한 딜러의 이미지로 탈바꿈하였습니다.

도대체 무엇이 블러디 퀸을 이토록 강력하게 만들어 준 것일까요?



1월 17일 밸런스 패치로 블러디 퀸은 (다른 엘리시스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부분에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브랜디시 브레이커가 드디어 추가 타격 중에도 무적 효과를 받을 수 있게 바뀌었으며

혈기 폭주의 공격력 강화 효과가 5초간 지속되는 버프기로 변경 되었으며 마기 주입 효과가 스킬에도 발동되게 변경되고

광기에는 블러드 히트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의 쿨다운이 1초씩 감소하는 효과가 추가 되었으며 역류는 조건부 무적 부활기로 리워크 되었습니다.

적시된 모든 부분이 상향이며 모든 변경 요인이 레이드에서 매우 크게 영향을 주는 패치였습니다.



사실 패치 이전까지만 해도 블러디 퀸의 상황은 좋지 못했습니다.

초월기들의 너프로 인해 강렬로 갈아탔음에도 불구하고 강렬 중첩을 부활시켜주었던 첸 블커는 1/2 수준으로 너프를 당했습니다.

또한 브루탈 커터 중첩을 통해 증가하는 물리공격력 버프가 삭제되었고 단죄의 효과가 공격력 증가에서 극대화 증가로 변경되는 뼈아픈 너프를 당했죠.


거기다가 새로운 컨텐츠인 길드 토벌대에선 엠파이어 소드의 저거넛 버스터 방어력 무시 효과가 재조명 받기 시작했으며

신규 체인지 패치에서도 엠파이어 소드가 월등히 강력한 버프기들을 가져가는 바람에 블러디 퀸은 버려지게 되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신규 컨텐츠가 레이드로 확정이나자 블러디 퀸의 입지는 점점 더 좁아지게 되었습니다.

저거넛 버스터를 이용해 나날히 떡상하는 엠파이어 소드와는 다르게 블러디 퀸은 리타이어나 당하지 않으면 다행인 상황이었죠,





설상가상으로 무난히 떡상중이던 엠파이어 소드를 저격한 포탄에 같이 맞아 바닷속으로 침몰하는 중이었습니다.

안정적인 딜링을 할 수 없음 + 엠파이어 소드에게도 밀리는 자벞 + 질풍 너프로 인한 크나큰 딜의 공백

이 모든 악조건이 블러디 퀸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위에서 말한 1월 17일자 패치로 이런 문제점들이 대부분 해결되었습니다.



브랜디시 브레이커의 무적판정이 길어지고 역류가 단타 즉사기를 한번 막아주고 10초간 무적시간을 부여해주어 보다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고

자벞 성능이 떨어지는 문제점은 혈기폭주가 5초간 지속되는 버프를 주는 형식으로 변경되고 던전에서는 받을 수 없었던 마기주입의 물마공 40% 추가효과도 받을 수 있게 되며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질풍 너프는 아직도 뼈아프지만 엘리시스 출시 최초로 쿨감 효과를 가진 패시브를 받게 되어 어느정도 커버는 가능한 수준으로 바뀌었습니다.

덕분에 이전보다 운용난이도가 크게 올랐습니다.

스킬 싸이클을 어떤식으로 돌리냐에 따라 상대에게 줄 수 있는 데미지의 차이가 어마어마하게 커집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운용해야 효율적인 데미지를 낼 수 있을까요?






기본적으로 시공이나 레이드를 갈 때 저는 이런식으로 스킬을 들고 갑니다.

효율적으로 딜을 넣기 위해선 무조건 브랜디시 브레이커에만 집중해야합니다.

마기주입의 버프가 지속중인가 아닌가도 틈틈히 확인해야하며 브브가 쿨다운 상태라면 다른 스킬들을 계속 빨리 회전시켜서 브브의 쿨다운을 1초라도 낮춰야합니다.

스킬셋은 개인의 취향이겠지만 저는 이렇게 라인업을 꾸려야 브브를 한번이라도 더 많이, 1초라도 더 빨리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극기 - 강

극기 - 강은 빠질 수 없는 필수 버프입니다.

7초간 물리 마법공격력을 15%나 올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체인지 버닝팬텀

광역 섬멸기 체인지 버닝팬텀입니다.

스킬 퍼뎀은 그리 높지 않지만 범위가 증가하는 특성을 찍고 사용할 경우 굉장히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으며

시전 선딜이 없으며 자체 시전시간도 매우 짧아 높은 DPS를 자랑하는 섬멸기입니다.

많고 많은 섬멸기들 중에 굳이 체인지 버닝팬텀을 채용하는 이유는 체인지 버닝팬텀은 체인지 블러드 폴즈와 더불어 블러드 히트 시스템의 효과를 받는 유일한 섬멸 초월기이기 때문입니다.

블러드 히트 스킬이므로 광기의 쿨감 효과를 위해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주된 채용 이유입니다.




3. 섀이드 더 일루전

크뎀증을 무려 15%나 올려주는 버프기, 섀이드 더 일루전입니다.

제공하는 크뎀증도 높고 빠른 시간내에 섬멸을 빼는게 가능합니다.

또한 퍼뎀 상향을 받은 뒤로 5500%에 육박하는 높은 피해를 단타로 주기 때문에 쿨감 특성과 함께 사용해도 매우 좋습니다.

그리고 주력 강인기인 드레드 웨폰, 브루탈 커터가 더블어택으로 발동하는 추가효과를 주기 때문에 무조건 채용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블러드 히트 스킬이므로 광기의 쿨감 효과를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체인지 블러드 커터

비록 너프는 먹었지만 여전히 중형 ~ 대형 몬스터에겐 높은 피해를 주는 질풍 강렬기입니다.

중형 ~ 대형 몬스터에게 짧은 시간에 큰 피해를 입히기 위해서 사용하며, 주로 질풍 상태이지만 브랜디시 브레이커가 쿨다운 상태일 경우 대체용 딜링기로 사용됩니다.

소형 몬스터에게는 노멀 블러드 커터가 훨씬 좋지만 노멀 블러드 커터는 대상을 밀어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대로 레이드에서 사용해선 안됩니다.

블러드 히트 스킬이므로 광기의 쿨감 효과를 위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블러드 폴즈

왜 체인지가 아닌 노멀 블러드 폴즈를 쓸까요?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브루탈 커터, 체인지 블러드 커터만으로는 안정적으로 질풍에서 섬멸로의 전환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소형 몬스터의 경우 질풍에서 섬멸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시간소모가 꽤 되기 때문에 딜로스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선 노멀 블러드 폴즈로 안정적으로 질풍을 빼야합니다.

플레임 로드나 엠파이어 소드의 경우엔 주력 질풍기를 꼭 질풍상태에서 써야된다는 압박을 제외하면 다른 스킬들은 어떤식으로 사용하든 큰 상관은 없습니다만..

블러디 퀸은 광기에 블러드 히트 스킬 사용 시 모든 스킬의 쿨다운이 1초씩 감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질풍 ~ 섬멸 ~ 질풍 ~ 섬멸의 전환을 상시적으로 해주어야 동일한 시간대비 스킬 사용의 빈도가 늘어나서 브랜디시 브레이커의 쿨다운을 1초라도 더 빨리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노멀 블러드 폴즈도 블러드 히트 스킬이므로 광기의 쿨감 효과를 위해서 활용 됩니다.

또한 장판이 깔려있는 시간이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속성 저항을 감소시키는 역할도 할 수 있으며 마기주입을 보다 효과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6. 브루탈 커터

말이 필요한가요?

공짜로 공격력을 20% 올려주는 효자 버프기입니다.

섀이드 더 일루전 상태에선 퍼뎀 7000%에 육박하는 강력한 딜링 스킬로 변모합니다.

질풍 상태이지만 첸 블커, 브랜디시가 쿨다운인 경우 대체 딜링기로 사용됩니다.

블러드 히트 스킬이므로 광기 쿨감 효과를 위해서 사용됩니다.




7. 드레드 웨폰

자체 퍼뎀이 굉장히 높아서 섬멸에서 질풍으로 한방에 전환시켜주는 효자 강인기입니다.

연타수도 높아서 면류관을 착용한 블러디 퀸의 각성 충전을 담당하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섀이드 더 일루전 상태에선 퍼뎀이 9500%에 육박하는 강력한 딜링 스킬로 변모합니다.

유일한 단점은 무적 판정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사용에 신중을 기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블러드 히트 스킬이므로 광기 쿨감 효과를 위해서 사용됩니다.




8. 인젝션 스티그마

블러드 히트로 광기 쿨감을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9. 어썰트 스트라이크

생각보다 높은 퍼뎀을 가진 유연기입니다.

인젝션 스티그마와 같이 저는 광기 쿨감을 위해서만 사용합니다.




10. 브랜디시 브레이커

모든 스킬셋은 이 스킬을 중점으로 두고 짜야합니다.

광기로 쿨감을 받는 이유는 1초라도 브랜디시 브레이커를 더 빨리 쓰기 위함이며

버프를 거는 이유또한 브랜디시 브레이커의 피해량을 1%라도 더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현시점에서 명실상부한 블러디 퀸의 최강 보딜기입니다.

블러디 퀸의 딜 차이는 브랜디시를 몇초마다 한번씩 쓰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그러므로 딜싸이클은 얼추 이런식으로 굴려야합니다.

1. 섬멸, 질풍의 끝없는 전환

2. 브랜디시 브레이커의 쿨다운을 벌기 위해 다른 블러드 히트 스킬들을 지속적으로 활용

3. 브랜디시 브레이커가 사용가능하고 질풍의 기사 상태라면 무조건 브랜디시 사용

사실 이게 되게 간단해 보이지만 실전에서 외부요인이나 실수에 의해 기사도 전환이 한번이라도 빗나가면 딜싸이클의 순환이 끊어지게 되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엘리시스라는 캐릭터 자체를 별로 추천하지 않는 상황임은 분명하지만 타인의 반대를 무시하면서 엘리시스를 구태여 키워야겠다면 강력한 물리 딜러인 블러디 퀸을 추천합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밸패 상향세를 계속 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최소한 다음패치에서도 너프는 먹지 않을 것으로 점쳐지고 있기 때문이죠.

써놓고 보니 쓸모없는 서론이 너무 길었던거 같습니다. 어찌되었건간에 중요한 것은 브랜디시를 얼마나 빨리 뽑느냐이고 기사도 전환을 얼마나 꼬이지 않고 해내느냐입니다.

이것만 기억한다면 당신은 장비수준 이상의 딜링을 손쉽게 끌어낼 수 있을 것 입니다. :3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