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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당일완성] 대전 용어 정리 [6]

2019-09-09 오전 02:25
조회수 : 3673
솔레스 Lv. 99
asgsgx
공대
=대전
대전은 공식대전과 연습대전으로 나뉘는데
공식대전은 보상을 받는것 연습대전은 유저끼리 연습하면서 하는거라 보상이 없음
공대는 대전 시작 버튼 누르면 바로 할수있고 
연대는 npc 카밀라 누르면 나오는 버튼 중 연습대전을 눌러서 연대방에서 방을 하나 골라야 할수있다 
연대라고 무조건 대전연습만 하는건 아니고 물건 사고팔거나 역활극 하면서 놀기도 한다 


ap
대전을 해서 얻는 보상
이기면 많이얻고 져도 조금이지만 얻는다 
랭크가 높을수록 많이 얻는다 

이걸로 하급,중급 소생의 포션,유기농 사과,돌사과,엘의 조각,최고급 마법석,특급 마법석 등을 연금술사에게 살수 있다  

대전 도중에 튕기면 패배로 인정되서 ap가 깎인다(!!!)
몇시간 공대해서 얻은 ap 날리고 피눈물 흘리지 말고 어느정도 모이면 바꾸러 가자 

 


대련용 장비
대전 막 시작하면 퀘스트로 주는데 
고인물들이야 자기 장비가 더 강하니 안쓰지만
뉴비들 입장에선 이게 더 쎄고 소켓도 대전용으로 박을수 있기에 애용한다 
대전용 기본템이지만 의외로 쓸만하다 




다운수치
평타든 스킬이든 때릴때마다 다운수치가 오른다 (다운수치가 0에 가까운 커맨드도 있긴 있다)
꽉차면 상대가 누우면서 무적상태가 되는데 일어날땐 잠깐 무적이므로 상대는 자유롭게 된다 
그러니 상대를 최대한 다운시키지 않으려 해 야 한 다 
커맨드,스킬마다 다운수치가 다르니 다운수치가 높은건 신중하게 써 야, 한 다 



강세 
강제 세우기
상대를 공중에서 띄운 상태에서 다운시킨뒤 지상에서 잡아내서 콤보 잇는 것 
이게 쌓인 다운수치를 낮춘다
특정 캐릭터만 가능하다 
강세 안되는 캐릭터인데 강세하려고 애써봤자 안된다.. 
단순히 띄웠다가 캐치하는건 강세가 아니다 




기폭
=마나 브레이크
z키나 x키를 꾹 누르고 있으면 노란색 게ㅇㅣ지가 차오르는데
마나통에 있는 검은색 선 부분까지 도달한 순간에 또 맞으면 마나 100을 소모하고 강제 다운된다(맞기 직전에 떼면 기폭 안된다 누르고 있는 순간에 맞아야 기폭됨)
기폭하지 않으면  죽을때까지 맞을수도 있으므로 대전 상식으로 알아둬야 함 (카르마같이 강력한 연타형 스킬도 기폭하면 살아남을수 있다)
100을 소모해도 기폭되고 200을 소모해도 300을 소모해도 기폭되므로(노란 게ㅇㅣ지는 100 넘겨도 계속 차오른다)
100만 소모하는 요령을 익히자 


※대전에서는 말할것도 없고 던전에서도 몹에게 둘러싸였을 때, 보스 즉사패턴 피할때 필수로 쓰이는게 기폭인데
튜토리얼에 들어가 있지 않다.

※기폭불가 스킬이나 기폭 취소시키는 특성이 있다. 핵이라고 신고글 쓰기 전에 검색해보자..





액티브
마나 100미만, 적은 마나로 쓸수 있는 스킬들
유연한 스킬 이라고도 한다 
대전에선 포션을 못먹어서 마나를 애껴써야 하므로 액티브 스킬을 많이 쓴다 




스액
스페셜 액티브
마나 100이상 소모하는 스킬을 스페셜 액티브  줄여서 스액이라 하며 액티브와 구분된다 
마나 100소모하면 강인한 200은 강렬한 300이면 초월한 이라고 부른다 
1필,2필,3필 이라고도 한다 
스킬 자체에 무적이 달려있어서 상대공격을 무시하고 상태이상 디버프에 안걸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회피,탈출,선타잡기로 활용하기 좋으나
스액임에도 무적없이 슈퍼아머인 스킬도 있고 
마나를 많이 소모하므로 빗나가면 기폭할 마나도 안 남게 될수 있으니 신중하게 쓰자 





슈아
슈퍼아머란 피격당해도 경직없이 움직일수 있지만 데미지는 그대로 받는 것을 의미한다 
슈퍼아머 상태가 되면 캐릭터 테두리에 빨갛게 효과가 나타난다 
예를 들자면 엘소드가 극기를 썼을때 니가 아무 생각없이 평소대로 공격하면 
엘소드는 그걸 그냥 맞고 무시하고 너를 팬다 
엘소드는 경직이 없지만 너는 엘소드 검 맞고 경직되니 니가 잡힘 
그러나 슈아여도 상대가 기절같은 디버프를 걸면 슈아가 해제된다 
상대가 슈아면 슈아 풀릴때까지 도망가거나 똑같이 슈아로 맞대응하거나 스액을 쓰거나..
맨몸으로 덤비는 짓은 초고수 아니면 하지말자 

대전에서 슈아는 진짜 중요한 부분 
슈아 있는 커맨드,슈아 있는 액티브 등을 잘 숙지할것 



각구
각성구슬
타격횟수,피격횟수에 따라 각성게 이 지가 차오르고 
각성할수 있게 된 순간 각성구슬이 채워진다 

각성구슬이 1개가 차든 3개가 차든 상관없이 각성할수 있으며
각성구슬이 많은 상태에서 각성하면 각성 유지시간이 길다 
한번 각성하면 각성지속시간이 끝날 때까지 각성할수 없으나
레이지 하츠, 아인들처럼 각성후 재각성이 가능한 캐릭터가 있다 



각딜
각성키를 누르면 캐릭터가 각성하면서 상대 캐릭터,스킬이 멈추는데(타입스탑)
이게 각성 딜레이 각딜이다 
각딜로 선타를 잡거나, 맞는 도중 빠져나오거나, 선타 잡히려고 하는 상황에 역으로 선타를 잡거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다 (레하의 경우 상대가 도망가려고 하면 각성을 연속으로 써버린다..)
애드는 타 캐릭터와 각성이 좀 다르다 

각성을 적절한 타이밍에 해주는 것도 대전 실력 




선타
대전 시작하고 먼저 때리는거 
선타를 잡아야 커맨드로 딜하면서 마나모으고 스킬쓰고 할수있으니 
선타를 잘 잡으려고 노력해야함  



무체작
축복받은 시공간의 주문서를 써서 무기의 감정옵션을 체력증가로 맞추는 것
엘소드 대전에선 체력도 중요해서 한다. 





투지의 물약
먹으면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이 상승하는데
뉴비보단 고인물들이 레이드에서 많이 사용한다
주로 딜러 포지션인 캐릭터가 투지를 먹는데
먹으면 크기가 조금 커지며, 먹고 안먹고의 차이가 제법 크다 
주간 대전 퀘스트로 랭크에 따라 다르게 얻을 수 있는데 
개당120만~140만ed로 비싸다. 대전의 주 수입원 중 하나.
서버 단위가 아닌 캐릭터 단위로 퀘스트를 얻기에 부캐를 많이 키워 돈을 버는 방법도 있다 




마법의 목걸이
피격 마나회수 30%, 타격 마나회수 30% 올려주는 악세사리
캐시샵에서 8000원에 판다 (게시판에 검색하면 8000~1억 ED에 판다)
마나회수율이 매우 좋은 캐릭터가 아닌 이상 이거 없이 대전하긴 힘들다 
한번 껴보면 차이점을 암
분반보다 더 대전필수템 




분노의 반지
각성충전속도+20%에
대전 시작하자마자 각성구슬 50%채우고 시작한다 
캐시샵 8000원(게시판가는 지금 검색해도 안나오는데 마목보다 훨씬 비싸다 2,3억ed)
먼저 각성 키는 쪽이 선타 잡는 경우가 많고 
각성을 자주 켜주는 쪽이 유리하므로 대전에서 필요한 아이템 



고성능 고글,명중의 안대 
상대 MP를 볼수있는 아이템 (8000캐시) (이건 게시판에 자주 올라오지 않는 템인데 나는 명중안대 봉불 2억에 샀다)
이걸 끼면 내 커맨드나 스킬이  상대에게 마나를 퍼주는지, 상대가 지금 똥줄이 탈지 안탈지 
기폭을 할지 안할지 대충 예측이 된다(기폭게이지 차는게 보이진 않는다)
고성능 고글이랑 명중의 안대랑 둘이 성능 똑같다 외형만 차이남

명중의 안대가 낫다 예뻐서 룩덕질용으로도 쓸수있고 
마목과 분반에 비하면 필요성은 떨어지는편. 대전 좀 하다보면 상대 기폭타이밍 마나량 같은건 예상이 되기때문에
물론 직접 보는것만 하진 않다 



튀플
계속 도망다니기만 하고 제대로 싸우지 않는 사람을 경멸조로 욕하는것
레나 아이샤같이 마나차징이 있는 캐릭터의 경우 마나모으고-도망가고-잡으러오면 도망가고 반복하는 튀플이 많다  
내가 피가 아슬아슬한 경우에도 무조건 도망만 치려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비매너다
실력차이 템차이가 너무 나면 어차피 별짓을 다해도 죽는다 적당히 죽어줘야 상대도 시간을 버리지 않는다 



양산 
특정 사기스킬만 계-속 반복해서 더럽게 플레이 하는것
매직미사일,허밍 윈드같이 마나 적게 쓰면서 마나대비 성능이 사기적인 스킬을 그것 하나만 계~속 쓰고
커맨드 견제나 타스킬은 전혀 안쓰는 것 
보통 실력없는데 그 스킬만 의존하는게 보이기에 욕먹는다 



대전 아바타
던전에서 대세인 아바타와는 다르다   HP증가, 사용 MP감소,데미지 감소 등이 우선됨
셀레스티얼이 제일 좋고 두번째가 엘피어스인데
셀레는 많이 비싼걸로 안다 


추가데미지,데미지감소
대전에선 이 두가지가 중요하다
추가데미지를 높여야 상대에게 딜이 들어가고
데미지감소를 높여야 상대 커맨드에 피가 아이스크림마냥 쫙쫙 녹지않고  스킬 한방에 죽지 않는다 
애드같이 물몸캐일수록 뎀감이 중요하다 
추가데미지 최대 102.5%,뎀감 최대45% 까지 올릴수 있다
어떻게 올리냐고? 아바타에 달려있는 경우도 있고(아까 말한 셀레스티얼)자색 엘리아노드 장비 세트효과에도 붙어있다
장비 소켓에 현자의 마법석 박다보면 랜덤으로 추뎀이랑 뎀감이 뜰수 있는데 뜨면 킵하면 된다 (던전용 장비 소켓에 있는 크리 극대화 지우지 말자 대전용 장비는 보통 따로 마련한다)

그래서 평소에 현마이벤트 할때 성실하게 모아놔야 한다 랜덤으로 뜨니까 현마를 많이 갈아넣어야 하거든.....
현마 말고 추가데미지 특급 마법석 뭐 이런것도 있는데 현마가 제일 높은 수치가 뜬다 ㅎ 
(현마는 게시판에서 살수 없으니 그 차이는 있다.)

엘리아노드 장비 중  한 부위(상의/하의/장갑/신발 중 하나를)에 자색 엘티어만 4개  박으면 자색 장비가 되는데 
자색 장비는 대전 특화 장비라 4세트를 맞추면 추가데미지 10%, 데미지감소 10%를 옵션으로 얻을 수 있다. 대전에선 꼭 자색 엘리아노드 방어구를 사용하는 이유.
대전에서 추뎀과 뎀감이 중요하다지만 크리티컬과 극대화도 버릴수는 없는데 이렇게 아바타나 장비로 몇퍼센트씩 받으면 남는건 크극에 투자할수 있으므로 

(자색 2개-타격,피격 MP회복 10% 증가,모든 속성 저항 +100 / 자색3개- MP소모량 감소 5%/ 4개-모든 스킬 데미지 5%, 추가데미지, 데미지감소 10%증가)


※ 4개 세트라는건 상의 하의 장갑 신발이 전부 올 자색인 경우 . 한 부위(예로 상의)만 균형 변화 파괴 숙련 4개 전부 자색으로 맞춘다고 4셋 효과가 발생하지 않는다 

 

특성
특정 레벨이 되면 스킬의 특성을 두 가지 중 하나 찍을수 있게 된다
보통 던전에선 딜링에 도움이 되는 강화된,묵직해진,치명적인을 쓰나 대전에서 쓸만한 특성은 던전과는 다르다
대전에선 항상 마나가 부족하므로 엠감도 중요한지라 역발상,가벼워진을 선호한다 
치명적인은 소모 MP를 늘리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찍어야 한다 

사악한(마나번),강인한(슈퍼아머 부여),집요한(다운수치감소),재생하는(특정확률로 사용한마나 회복),거대화된 등은 거의 대전에서 쓰는 특성이다(거대화된은 던전에서도 쓴다)
실수로 잘못 찍었어도 아리엘에게 가서 엘의정수 10개 마법의결정 50개 마법석 20개 고급 마법석 10개로 망각의 주문서 3일짜리를 제조해 
그걸로 특성 초기화시킬수 있다.(수수료 10만이디) 엘의정수,마결,마법석,고마들은 다 게시판에서 싸게 파는편이니 부담이 크지도 않다.

던전특성과 대전특성이 다르기에 대전할때마다 초기화시킬순 없는 노릇이니 스킬페이지를 구매하는 방법도 있는데
캐시로도 이디로도 살수 있다. 캐시는 1개 4800원, 2개 9800원 /이디는 한페이지 확장시 천만이디
스킬페이지를 사면 스킬창을 띄웠을때 스킬이라고 써진 글자 옆에 원래는 1밖에 없는데 2가 뜬다.(최대 4페이지까지 확장할수 있다.)
1은 지금 특성 찍은 거고 2를 누르면 특성이 하나도 찍히지 않은 스킬창이 뜬다. 2 부분의 스킬 특성을 찍어도 1은 그대로이니
1은 던전용 2는 대전용으로 찍는게 대부분이다.
1,2 버튼을 누르면 스킬슬롯에 넣어놓은 스킬들이 한번에 던전용,대전용으로 바뀌니 대전할때 던전할때마다 일일이 스킬을 바꿔주는 것도 없으니 편하다 


 

자유훈련
NPC 카밀라에게 가서 자유훈련 박스를 누르면 할수 있다 (혼자서)
입장하면 좁은 맵에 나무버섯 몬스터 하나가 나와서 짜증나서 때려대는데 가만히 있어서 체력 0이 되도 내가 죽진 않는다 

커맨드 연습,스킬 특성 바꾼후 시험해보기, 스킬 데미지 측정용도 등으로 쓴다 
대전하는 중에는 상대 신경쓰느라 정신없어서 커맨드 시험해보기 쉽지 않고
필드는 사람많으면 렉걸리고 몬스터가 금방 죽어버려서 콤보 연습 하기 힘드니
자유훈련장에서 하는게 좋다.

상단에 있는 긴 바를 보면 제일 왼쪽은 목각인형(주로 스킬데미지 시험용으로 사용한다),로우,내가 가지고 있는 몬스터 카드 몬스터들이 있는데
커맨드 콤보 연습 용으로는 로우가 좋다. 몬스터와는 달리 인간형이라. (보이스가 레이븐이다) 
죽으면 다시 리젠되고 몹 수를 조정할수도 있으므로 한꺼번에 여럿 소환할수도 있다.

대전 데미지를 측정하려면 대전 스탯으로 설정해야 한다.
작아서 잘 안보이는데 바 맨 오른쪽 끝에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맵도 설정할수 있다. 대전 플레이에 등장하는 모든 맵이 있으니 
하이점프나 지형에 따른 스킬,커맨드를 연구하려면 맵을 바꿔보자.
커맨드 박스 아래쪽 화살표 표시를 누른채로 커맨드를 쓰면 체크가 되는데 업적 중에 몇회이상 자유훈련장에서 커맨드를 사용하면 활력의 포션 주는 게 있다 


속성
무기와 장비에 부여할수 있다.
무기에는 속성(공격용), 장비에는 속성 방어력이 올라간다 

자연계:  레드  블루  그린 
이속성계:  윈드  라이트 다크  

무기에 속성을 부여하면 이름이 바뀐다
레드-블레이즈 
윈드-피어싱
블루-프로즌
라이트-쇼크
그린-포이즌
다크-스내치 

방어구에는 속성 저항으로 뜬다 
레드 불저항
블루 물저항
라이트 빛저항
그린 독저항 
다크 어둠저항 

무기에 속성을 바르면 무기를 쥔 손 근처에 색이 변한다. 많이 박을수록 선명해진다

두 번 바르면 마스터 세 번 바르면 트리플 마스터  4번 바르면 쿼드라 마스터다. ex)프로즌 마스터, 쿼드라 마스터 스내치
한 속성만 네번 박을수도 있고 두가지 속성으로 박을수도 있다.ex)더블프로즌  더블피어싱
단 듀얼속성으로 갈때는 다른 계열속성끼리만 가능하다. 같은 자연계, 이속성계 끼리는 할수없다.
트리플 부터는 평타의 색깔이 변하고 일부 평타에 잔상이 남는다.

블레이즈-화상 데미지, 마나를 일정량 태운다 
피어싱-일정 확률로 적의 방어를 무시하고 40%의 추가 데미지를 주며 다운수치를 감소시킨다(발동시 파지직 거리는 전기 이펙트가 나온다) 
프로즌-적의 동작속도를 감소시키고 방어력을 깎는다.
쇼크-공격시 일정확률로 적을 석화시킨다.풀리면 다운되며 상대의 공격력을 10초간 감소시킨다
포이즌-이동속도,점프속도를 감소시키고 독 데미지를 준다.
스내치-공격시 일정 확률로 적의 HP와 MP를 흡수한다 

여러번 박을수록 효과의 성능이 높아지며 속성 발동 확률도 올라간다.
또한 많이 박을수록 요구하는 엘의 조각 개수도 많다..

방어구에 속성 방어력을 올리면 대전에서 적에게 걸린 속성 공격들의 성능과 지속시간이 감소한다.
속성 공격 뿐 아니라 캐릭터들의 스킬 자체에 붙어있는 상태이상 효과들- 빙결,저주,출혈,스턴등-도 지속시간이 감소하게 된다.

속성 저항은 500이 최대치다.
대전에서 주로 인기있는 속성은 프로즌과 피어싱이나 (포이즌이 제일 인기 없다)
평타가 연타수가 많은 전직군은 쇼크와 스내치를 선호한다. 속성이 발동할 확률이 높음+ 많은 연타수로 인해 퍼주는 마나량을 감소시킬수 있기 때문
캐릭터 자체가 특정 속성 발동 확률을 올려주는 패시브가 있다던가, 특정 속성이 버프가 된다던가 하면 다른 속성을 쓰기도 한다.
속성저항은 주로 빛저항과 물저항을 우선적으로 찍는 편이다.
선호하는 속성일수록 엘의 조각값이 비싸다. 
이미 박은 곳에 다른속성을 박으면 전에 박은건 날아간다. 주의  




찬투사
찬란한 투사의 악세사리
대전해서 모은 ap로 카밀라한테서 살수있다 개당 ap 7700.(물론 게시판에서도 산다
2개  각성시 디버프 제거 3개 피격시 15% 확률로 다운수치 20%증가(5중첩) 4개 HP증가 17270
3개 효과 보고 차는거다 
근데 강세 가능한 캐릭터에겐 의미없다 불공평해.

대전 고인물들은 이거말고 딴거차는데 가성비 세팅으론 괜찮다고 한다 



반격기
마법 반사체나 물리 공격을 튕겨내는 스킬
리플렉트 킥,반탄공,빈틈 없는 반격 등이 있다 
공격했는데 띵~하는 소리와 함께 역공당하면 대개 반격기다 
 
 

기상공격
다운된후 좌우키를 쓰면 구르면서 일어나나 
z,x 평타키를 쓰면 캐릭터가 공격을 하면서 일어난다
상대가 넘어졌는데도 적이 근처에서 어슬렁거리면 기상공격으로 선을 잡을수 있다
(이때 상대가 반격기를 쓰면 역선을 잡힌다! 상대가 자꾸 반격기 쓰면 기상공격 하지말자) 


고속기상
다운된후 좀 있다 일어나는 보통 캐릭터들이랑 다르게 바로 빠르게 일어나는 것 
퓨블,아네모스,메타모르피 등이 있다(더있나?)
이게 있는 캐릭터면 상대가 방심하다가 선잡히는 경우가 많다 



부활
아네모스랑 노바(조건부) 범황(조건부) 등이 가지고 있는 능력으로
죽어도 다시 살아난다 얘네는 목숨이 2개다
체력도 소량 회복한다 
단 아네모스의 경우 출혈,독,화상등의 디버프가 있을시 바로 죽는다 




랜선 
대전하는데 자기가 불리할때 랜선뽑아서 고의로 렉 유발하는 비양심유저를 말한다 
컴이 구려서 렉이 걸리는 유저와의 차이점은 컴구린 애는 지가 때릴때도 렉걸려서 제대로 못때리는데 
얘는 지가 때릴땐 잘때리는데 불리할때만 렉걸린다는거 




핵 
불법 프로그램 써서 게임 이기는 것
내 캐릭터가 굳어서 움직일수 없다던가, 상대가 지나치게 빠르고 후딜,도 없다던가,스킬을 밑도끝도없이 쓴다던가..
신고하자.



포스 스킬
3차전직후부터 쓸수 있는 스킬 
딱봐도 대전용인 것들이 많다 3차전직 캐릭터와 비3차가 대전에서 차이나는 이유
레어,엘리트,유니크 등급이 있고 등급마다 성능 차이가 있다  

포스스킬은 기존 스킬슬롯과 별개의 스킬슬롯이 주어지며 거기에 넣어서 쓴다 

추적하는 사념- 3차들이 게임 시작하자마자 날려대는 보라색 구슬. 맞으면 이동력 점프력 감소 
일리피아의 기운- 피통을 영구적으로 늘려준다. 
연쇄번개 - 비 전투 상태시 충천되는 유도형 번개. 1초마다 충전되며 10초 채우고 때리면 나간다  번개라는데 전혀 간지나지 않는다 

갈취-다운된 상대 피뺐는용 후딜있어서 잘못쓰면 역관광
암보-  갑자기 캄캄해지면서 공격 피하는거 쓰면 못뛴다    
초신속-  밝은 빛 내면서 빨라지는 거

보라색 방귀-포그 오브 데스 사용시 범위 안의 적들을 느려지게 하고 지속 데미지를 준다 
엘리안의 시계- 간지나는 환한 시계초침이 째깍째깍한다 쓰면 무적되는데 본인도 못움직임 

뇌우-전조후 내리치는 번개를 소환하는데 공대하면서 나한테 쓴 애들은 많았는데 한명도 못맞추더라
사지말자 



동속 빤 스 
영웅던전 장비,엘리아노드 장비 중  버프-파티 동작속도 증가 효과를 가진 하의 장비를 말한다
여캐가 영웅던전 장비 하의 입으면 디자인이 딱 팬 티 라서 빤 스 라는 이름이 붙여진 듯하다 
 
이 옵션이 있는 장비를 끼면 동작속도 핵 쓴것마냥 동속이 미 친 듯 이 빨라진다 
그래서 대전 필수품. 이거 안낀 사람이 낀사람 못이긴다.. 
동속이 높으면 피격당하고 경직 풀리는 시간도 짧아지기에 맞는 중간에 슝슝 빠져나온다 
 

회피기
리부트 전에는 구르기, 쉐도우 스텝,백덤블링 샷, 점멸, 백 블라스트,백스텝같이 캐릭터마다 하나씩 있는 무적 액티브 스킬을 의미했으나
리부트 후에는 피격중 발동가능한 회피스킬을 이르게 되었다. 닷지 스텝,스팅어,안드로메다,선풍 등이 있다.
스킬의 활용도 면에서 캐릭터마다 차이가 심하다고 차별 논란이 나오고 있다


유도기
스킬이 캐릭터를 추적하는 스킬.
가이드 애 로 우,버닝 퍼니셔,매직 미사일,압그룬트 등이 있다
유도 범위 유도 지속시간 등은 캐릭터마다 차이가 있으며
스킬을 쓴 순간 멀리 달아나거나 암보를 쓰거나 해서 회피할수 있다. 
물론 스킬을 쓴 상대가 가만히 있어주지 않고 때리러 달려오므로 
대전에서 유도기가 있는 캐릭터가 대체로 유리하다고 평가받는 편이다 


뚜벅이
이단점프를 할수없는 캐릭터를 놀림조로 부르는 말.
단 아이샤나 아인처럼 별도의 특수이동기(텔레포트,추가 공중기동)가 있는 캐릭터에겐 붙지 않는다 


하이점프
일반 점프보다 높게 점프하는 것.
대쉬점프 직후 바로 반대방향 키를 눌러주면 기존 점프 높이보다 조금 더 높이 점프할수 있다 
이단점프를 못하는 캐릭터에겐 꼭 필요한 테크닉.

이단점프 캐릭터도 하이점프가 가능한데 
일단점프를 하이점프로 한 후 이단점프를 하면 된다.
2층에 올라서서 여기까진 한번에 못올라오겠지? 라고 방심하다가 
도리도리 하면서 쑥 올라온 이단점프 캐릭터때문에 철렁했던적이 있을텐데 
이단점프 가능한 캐릭터가 이단 하이점프를 구사하면 정말 높은위치까지 단번에 올라올수 있어서 그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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