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던전

[당일완성] 뉴비도 1분이면 배우는 어문재도 [11]

2019-10-02 오후 05:26
조회수 : 3669
가이아Lv. 99
오늘안에90


어문재도.

말 그대로 2~3인 파티가 둠의 에서 재도전을 해서 원하는 던전에 랜덤 매칭을 하지 않고도 랜덤 매칭 버프를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원하는 사람끼리만 던전을 돌고 싶을때 사용하죠.


해당 던전을 랜덤 매칭으로 한 판 깬 뒤에 파티원들끼리 재도전하는 방법도 있지만, 

한 판이라도 원하지 않는 사람과 던전을 돌게 될 위험 없이, 파티원하고만 던전을 돌고 싶을 때 유용하게 이용합니다.

던전을 돌기 위해서는 어문 버프가 필수적이기 때문에 버프 받고, 매칭하는 시간을 줄일 수도 있구요.

또한, 시가지같은 경우엔 어문재도를 이용하면 3인 파티어도 랜덤 매칭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파티를 구성하고 어둠의 문 랜덤 매칭(던전 신청)을 누릅니다.




랜덤 매칭 버프를 유지한 채로 원하는 던전 매칭을 하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현재인원으로 시작이나 4인 파티는 불가능합니다.

입장하려는 던전에 해당 던전 최대 인원으로 랜덤 매칭을 할 경우, 랜덤 매칭 버프가 부여되지 않고 '현재인원으로 시작' 한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엘리아노드 시가지 던전을 곧바로 3인 파티로 랜덤매칭하면, 랜매벞을 받지 못하는 것입니다.



2. 빠른 속도로 어둠의 문을 깹니다.

어둠의 문이 매칭도 빠르고, 길이도 짧을 뿐더러 어문 클리어 시 주어지는 버프가 던전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어둠의 문을 도는 것입니다.

2인 파티 두 팁이 함께 어둠의 문에 매칭되었을 경우, 한 파티에 파티장은 한 명밖에 존재할 수 없기 때문에 한쪽 파티는 파티장을 뺏기게 됩니다.

이럴 경우 파티장이 남아있는 쪽의 파티가 재도전할 수 있도록 어문 클리어 후 빠르게 파티를 탈퇴해주는 것이 예의입니다.

나가지 않을 경우 파티장이 강퇴할 수는 있지만, 괜히 서로 얼굴 붉힐 필요는 없으니까요.


3. 파티장의 경우


파티를 유지한 채로 던전을 나간 다음, 원하는 던전을 선택합니다.

그 후 어둠의 문 안에 남아있는 파티원에게 파티장을 넘깁니다.




랜덤 매칭 버프 적용된 모습



4. 파티원의 경우


던전이 끝났더라도, 나가지 않고 파티장이 파티장을 넘기기를 기다립니다.

파티장이 넘어오면 화면에는 표시되지 않지만, F8로 재도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던전을 재도전하는 것이지만 재도전할 던전이 어둠의 문에서 파티장이 골라둔 던전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새로운 던전에 들어감과 동시에 랜덤 매칭 버프가 부여됩니다.

단, 어둠의 문에 4인 파티로 입장했거나 현재 인원으로 입장한 경우 처음부터 현재 인원으로 시작한 것이기 때문에, 재도전 하더라도 랜덤 매칭 버프를 받을 수 없습니다.





게임 하다보면 어문재도가 뭐예요? 라고 묻는 뉴비분들이 많이 보여서 작성해 봤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