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캐릭터

헤르셔는 왜 약한가? [0]

2020-05-22 오후 04:20
조회수 : 2600
가이아Lv. 1
이거적폐캐릭

몇몇 분들이 헤르셔 하고 싶은데, 투자 대비 약하고 포션도 너무 먹어서 힘들다고 한다.


그럼 왜 헤르셔가 약한가?


일단 헤르셔의 유틸 자체를 보면 "전혀" 약할 수 없는 구조이다. 그런데 이 유틸 부분에서 상당 부분이 현재 메타와 상응되지 않는다.



※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레이드 위주로 적은 글이다.



1.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는 공증 스택 쌓기


헤르셔는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일정 갯수의 압솝시운(씨앗)을 획득한다. 이는 1단계(40개 미만), 2단계(40개 이상 80개 미만), 3단계(80개 이상)으로 구분이 되며, 각 단계별 벡슬 사용 시 얻는 공증 효과 수치가 다르다.


3단계일 때 벡슬 사용 시 10초간 물마공 30%와 크뎀 10%를 가져갈 수 있는데, 왜 약한가? 벡슬을 사용하게 되면 압솝시운(씨앗)은 0개로 초기화 되거나, 25%확률로 파괴한 압솝시운의 50%가 회복된다. 그런데 이 25%확률이 원할 때 뜨겠는가? 아니다. 또한 25%확률이 터지지 않는 이상, 10초내에 다시 압솝시운 80개를 절대 모을 수 없다.(쿨초가 계속 터지지 않는 이상)


즉, '도박성이 너무 강하다' 라고 볼 수 있겠다.




2. 공뻥 스킬의 문제점


헤르셔의 공뻥 스킬 중 '베프라이웅 펠드' 라는 스킬이 있다. 이는 각성 상태 일때, 이 스킬에 타격된 적 개체 수에 따라 공증 10%씩 최대 5중첩으로 이루어져있다. 보기에 매우 좋은 스킬이다.


확인사살 특성을 찍고 공증 유지시간이 10초인데, 이때 시전시간이 2초가량을 소모한다. 그래서 실상은 유지시간 8초로 보는게 맞고, 더구나 이 스킬은 3필에 쿨타임 25초로 사실상 쿨초나 지속적인 쿨감 사이클이 없으면 레이드에서 5중첩을 할 수가 없다. 유일하게 바로 5중첩을 실행할 수 있을 때가, 3던 2페 때 첫가시로 빨간가시가 나와주지 않는 이상 바로 만들 수가 없다.


이 스킬만으로 공증 50%를 가져갈 수 있는데, 유지가 힘들기 때문에 딜량은 더 낮게 나올 수밖에 없다. 실제로 목각을 이용해 공증 50%를 만들고 스킬을 써보면, 엄청난 딜량을 보여주기도 한다. (필자 기준 11단죄 풀벞(베프 5중첩 포함)일 때 목각 1개에 엔페넌 22억을 뽑을 수 있었다.)



3. 각성 지속시간의 문제


헤르셔는 각성 상태일 때 발동되는 패시브/공뻥에 필요한 조건이 많다. 새로운 신념(각성 상태일 때 엠감&조건부 쿨감), 공허의 절대자(각성 상태일 때 평타 시 마공깎), 그리고 위에서 얘기한 베프 공증(각성 상태일 때 타격 개체 수에 따른 공증 10%씩 5중첩) 등.


헤르셔의 패시브 중 흔들리는 믿음 이라는 패시브를 통해 각성 지속시간을 늘릴 수 있다. 압솝시운(씨앗) 1개당 0.3초씩 늘어나며, 최대 30초까지 늘어난다. 문제는, 던전 입장 후 각성을 키면 약 2~30초가량밖에 되지 않아서 양파가 필수이고, 최대 30초를 추가했음에도 면류관을 꼈을 때 60~70초가량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렇게 짧은 각성 지속시간은 헤르셔의 딜사이클에 큰 영향을 **다. 매우 중요한 패시브인 새로운 신념 패시브를, 각성 상태가 아니면 없는 패시브가 되며 실제로 레이드에 양파나 강제 각성 포션없이 가게 되면, 각성 지속시간이 어느새 끝나있는 경험도 종종 하게된다.



이상 헤르셔가 약한 이유에 대한 제 주관적인 생각 글이었습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