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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당일완성] 코덱스기가스 -디앙겔리온- [5]

2019-08-14 오후 10:54
조회수 : 3021
솔레스 Lv. 99
달백연
제 글 클릭 해주신여러분 모두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지금 보시는 글은 루시엘 3라인 디앙겔리온 "대전"에 관한 글 입니다.
 매우 기초적인 내용들과 실용적인 공략으로만 작성했으니, 조금 길더라도 디앙겔리온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고 싶으시다면 꼭 끝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Chapter 1. 디앙겔리온 스텟 수치
아무래도 뉴비 나 복귀 분들은 보면 이해가 잘 안가시죠 ?ㅜㅜ 위 스텟 창은 "캐릭터 생성 창" 디앙겔리온 전직 아이콘을 누를시 나오는 스텟창입니다. 보시다시피 공격쪽 수치 성향이 높고 hp또한 우월합니다.
이는 대전에서 또한 우수한 성적을 낸다라고볼수있죠 !!

Chapter 1.5 대전 준비 및 패시브 이해.

저는 대전을 할때 스킬트리를 이렇게 만들고 갑니다.

위 헬프 닷징부터 ,가벼워진 유용해진 강인한 강화된 가벼워진

                  확인사살(1) 거대화된 강인한 강인한 확인사살(1) 입니다.

패시브 알아보기.

마기의 침습

같은 대상을 3초안에 타격시 데미지 15%증가 및 다운수치 10 감소


안정된 마기

폭주 상태 강화 실상 대전에서 쓸만한건 피격중 팬텀 러시 의 "러시" 사용가능


폭주 - 갈구 , 폭주 - 파괴
갈구의 경우 인간 상태일때 근처에 적이있을시 공격력 및 데미지감소 증가
멀리있을시 이동력 및 점프력 증가

폭주 파괴의 경우
폭주가 끝난후 크뎀증가 및 극대화 증가

정말 중요

마기 : 독기
바운딩 스킬 재사용 시간 대기시간 감소 50%

[무기력]
적 점프,뛰기 불가 상태
물리 방어력 35% 감소

우리는 "대전"을 다룰 것이기 때문에 이스킬의 패시브의 중요성을 아셔야합니다.

위 패시브는 v키를 이용해 적을 잡는동시에 무기력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이로 인해 바운딩의 데미지는 상승하는 요인중 하나입니다.

Chapter 2.캐릭터의 이해

'루시엘' 이라는 캐릭터 특성상 '스위칭' 통칭 콤비네이션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바운딩은 이 스위칭을 극으로 활용한 커맨드라고 볼수있겠습니다.
스위칭 활용법은 캐릭마다의 각종 커맨드를 통해 알수있습니다.

엘리아노드 자색 아이템으로 대전을 해야하는데 이때 데미지 증가는

랜드 크래셔 , 쉬르드 커터,처형 집행 등등 하는데 저는

액티브 - 퍼니셔 를 증가 시키고 있습니다. 이유는 액티브 퍼뎀 높은 스킬도 있지만 빠르게 스킬쿨 돌려가며 데미지를 넣는게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Chapter 3.바운딩

바운딩이란? '튀어 오르기' 라는 말 입니다.

이와 같이 디앙 겔리온의 커맨드를 활용한 상대를 띄우는 기술입니다.

Chapter 4.바운딩 커맨드의 종류

디앙겔리온의 바운딩 콤보 커맨드 종류입니다.
위 3개의 스킬 모두 챕터 3의 사진 처럼 띄울수있으니 확인 바랍니다.

위에 보이는 v키가 뜨는 타이밍은 캐릭터가 절대 움직일수없습니다. 저때는 무조건 v키를 눌러 바운딩을 걸어줘야 합니다. 이 캐릭터가 안움직일 동안에만 바운딩을 걸수있으니.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Chapter 5. 바운딩 시작

바운딩의 시작은 위 챕터 4의 바운딩 커맨드를 통한 시동을 걸수있습니다.


챕터 4에 나온 v키는 바운딩을 시작 하기 위한 "잡기(v)" 라고 보면 됩니다.
위 사진은 바운딩 콤보시전중 모션입니다. 두 캐릭터가 함께 공존 하며 적을 타격 하고있죠 ?

저 같은 경우엔 바운딩 잡는 연습을 대쉬점프 xzx v 한번 이런식으로 하나씩 손에 익혀 나가고 잘 잡힐때쯤 커맨드를 입력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많은 질문중 하나입니다.

1.v키 아이콘이 떳는데 v를 계속 연타해도 잡히질 않아요ㅠㅠ

A.여기서 중요한 문제는 '연타'입니다.

예전 디앙겔리온의 경우엔 v키 연타시 바운딩을 잡을수있었지만 . 현재는 잡을수없는 상태입니다. 무조건 정확하게 1번만 눌러 잡아야합니다.


Chpater 6.바운딩 콤보

아마 이글의 핵심 챕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

바운딩 시동을 걸었다면 출발을 해야겠죠. v로 잡은후 커맨드는 아래 커맨드입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헷갈려 하는 것중에 하나가 언제 z를 눌러야 하는지. 언제까지 x를 연타 해야하는지입니다.z를 누를 타이밍의 경우는 상대를 띄웠을때
z를 사용해서 시엘 -> 루 , 루 - > 시엘 상태로 바뀌었다면

다시 x를 눌러 바운딩 시동을 걸어주는것이 관건입니다.

말을 조금 어렵게 적은것 같아 부가 설명 해드리자면.이 모든 동작들은 외우는것입니다. 저 또한 외우면서 하기 때문에 딱히 문제는 없습니다 ! 

Chapter 7.액티브 스킬을 활용한 바운딩 콤보 시전 (초보자 난이도 ★★★★☆, 상급자 난이도 ★☆☆☆☆)

이게 무슨말이야 !!! 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설명드립니다.

루시엘의 액티브 스킬은 많이 존재하지만 이중엔 바운딩 시동을 걸수도,바운딩 콤보를 보다 수월하게 시작 할수도 있는 액티브가 존재합니다.

-바운딩 시동 액티브-


이 3개의 스킬은 상대를 바운딩 상태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1번부터 래피드 임팩트 , 어비스 스트라이크 , 래피드퓨리(체인지)

-바운딩 시작 액티브-


위 두개는 시동도 걸수있고 , 상대를 바운딩(띄워져 v키가 나온상태)시킨 상황에서 위 스킬을 사용하여 보다 수월하게 잡을수있습니다.

-어비스 스트라이크 잡기-

위 두사진은 커맨드 xzx를 써 바운딩 상태로 만든뒤 바로 v키를 누르지 않고 모션 캔슬후 액티브를 사용하여 사용한 잡기입니다.

-래피드 퓨리-



"ㅋㅋㅋㅋ 아니 이게 뭐야 " 하시는 분들이 많을것같습니다. 난이도가 꽤나 높은지라 겉멋 혹은 안전한 바운딩을 위한 모션 입니다. 위 두 캐릭터 닉네임이 떠있는 캐릭의 모션은 래피드 퓨리

사용시 나오는 모션입니다.

(위 어비스 스트라이크 바운딩은 아시는 분들이 꽤 있지만 , 래피드 퓨리는 모르는 분들이 많을것같습니다. 제가 직접 연구를 해서 만든 것이기때문이죠.)

아니 바운딩도 어려운데 이건 또 뭐야 하는 분들이 계실까봐 말하지만, 우릭리가 동작속도가 높을수록 바운딩 대기 (v아이콘이 떳을때 가만히있는 시간)모션은 더 짧아져서 일반적인 대시점프 xzx v 가

꽤나 힘들기 때문에 이런 콤보는 동작속도가 빠르고,바운딩을 잡을때 더 수월하게 잡을수있게 해줍니다.

외전-----------
위 두가지 액티브를 활용한 겉멋 콤보입니다. 방법은 어비스 스트라이크로 맞추면 적은 다시 바운딩 상태가 되는데 래피드 퓨리를 이용해 잡는것입니다.
이또한 제가 연구.

※Chapter 8.대전시 실활용 꿀팁 팡팡 !!

1.시엘 -> 루 대시점프 xzx 는 원거리의 적을 견제 할때 용이하다.

2.시엘 -> 루 , 루 ->시엘 대시점프 xzx ,대시 xzx 마지막 타 바운딩을 띄울때 빠른 모션 캔슬을 통해 제자리 잔상 타격이 가능하다.

이 잔상 타격은 기존 자리 루(시엘)------시엘 이런식의 판정이 되기때문에 꽤나 용이하다. 이잔상은 조금 남기때문에 굳이 타격 소리가 나지 않아도 가끔 적이 띄워질때가 있어

이를 활용해 액티브 어비스 스트라이크 바운딩을 걸거나 래피드 퓨리 바운딩을 걸수있음.

또한 적이 벽에 있어 바운딩을 띄우는 거리가 앞에 있을때 루(적)벽-----시엘 이런식으로 가기 때문에 벽에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 사진은 대점 xzx를 한후 빠르게 모션 캔슬뒤 제자리에서 바운딩이 튀겨지는 잔상이 있다는 사진)

3. 대시 zxxxxz는 먼거리에 있는 적의 위치를 알고 재빠르게 빠지기 쉽다.(루->시엘 사용시.)

슈아까지 덤으로 있어 나름 많이 안전하다.

Chapter 9. 디앙은 하고 싶지만 바운딩이 절대 안되는 사람들의 노 바운딩 콤보 (난이도 ★★★☆☆)
스킬트리

여기서 가장 중요한 스킬은 !!!!!!


위 4개의 스킬입니다. 

그럼 이제 어떻게 하느냐.

적을 대시 zx로 벽으로 몰아 붙입니다.

이 콤보는 말로는 정!!!!!!!!말 표현 하기 힘들기 때문에 자신의 콤보를 만드셔야 할것같습니다.

Chapter 10. 디앙겔리온의 단점

1. 바운딩을 잡는 변수가 많지만,잡는 동시에 적 타격 판정이기때문에 역선타가 잡힐수있습니다.

2.상대가 나의 공격 패턴을 쉽게 알수있습니다.
(일방적으로 바운딩을을 사용하기 때문에.)

3.이브나 아이샤 , 레나 같은 원거리 혹은 날아 다니는 캐릭터에게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건 대부분 캐릭터들 공통이겠지만 큰 범위기라고는 랜드크래셔 밖에 없는 디앙은 눈물이 납니다.;-;

위 3가지가 가장 큰 단점이라 볼수있습니다.

Chapter 10. 디앙겔리온의 장점

1.바운딩으로 적을 잡을시 평타라는 인식 때문에 방심해 순식간에 피를 닳게 한다.

2.바운딩으로 적을 잡을시 타겟 판정이 되어서 상대가 빠져나가도 순간이동을 한다.

3.빠른 스타일리시 한 스타일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아무래도 바운딩은 여러번 루 시엘 체인지 하면서

폭딜을 넣기 때문에 간zi가 좔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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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 혹은 복귀 혹은 디앙겔리온을 해보고싶은 분들에게 정말 도움 될만한 내용으로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솔직히 우리 디앙 하는 이유가 바운딩 보고 하는거기도 하잖아요 그쵸 ? ^-^)

댓글로 이부분에 대해서 모르겠거나 문제점 발견시 지적 부탁드립니다.

정말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에 있는 코덱스기가스는 악마의 성전이래요.. 그래서 그냥 만들어봤어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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