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가님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글보기 화면입니다.

캐릭터

[당일완성] 코드 얼티메이트에 대해 알아보자. [45]

2019-09-24 오후 11:38
조회수 : 4673
솔레스 Lv. 99
자허
제가 소개할 직업은 캐릭터 중에서도 하위권으로 손꼽는 이브의 1라인 직업, 코드 얼티메이트입니다.
2라인인 줄 알았는데 1라인이라고 합니다 ㅋㅋ..

1. 얼티메이트의 스타일??

얼티메이트는 나소드 창과 나소드 무기들을 소환하여 적을 섬멸하는 파괴의 여왕..이라는 컨셉을 가졌지만, 특출난 파괴의 성향을 보이진 않습니다.

운영진분들은 얼티메이트를 퓨어딜러라고 생각하시는 모양이지만, 얼티메이트는 사실 버퍼..였습니다. 지금은 퓨어딜러라는 명목 하에 필수 버프 두가지가 삭제된 상태지만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3이브 모두 앤드스펙을 맞춘다고 하더라도 결코 좋은 캐릭터가 아님을 먼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만약 과거로 돌아가 새로운 캐릭터를 만든다면 저는 절대 이브를 고르지 않고 청이나 라비를 고를 것입니다.

얼티메이트는 근거리의 적을 섬멸하는 데에 있어 특화된 직업으로, 보스딜링 능력이 좋은 편입니다. 
단 일반 던전에서는 맵을 쓸어버리는 기술이 없으며 스킬 캐스팅 속도가 타 직업에 비해 월등하게 길어 자칫하면 파티원들의 발목을 잡기 쉽습니다.




2. 얼티메이트의 주력기??

얼티메이트의 주력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액티브기술은 유연, 100~140마나 소모기술은 강인(1필) 150~230마나 소모기술은 강렬(2필) 그 이상(~300)소모기술은 초월(3필)이라고 합니다.)

정크 브레이크(초월)
얼티메이트의 최고 딜링기입니다. 단 시전속도가 상당히 느리며 설치형 기술이 아닌 시전자가 계속 붙잡고 있는 기술이기 때문에 딜로스가 심한 편에 속합니다. 일반 잡몹한테는 사용하기 부적절합니다.

사이커키네시스(초월)
얼티메이트의 설치기입니다. 스킬캐스팅 속도가 느린 편이며, 모든 타격을 성공시키기엔 여러가지 조건이 붙어 사용이 까다로운 스킬입니다. 일단 맞는 몹이 대형몹이어야지만 모든 타격을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제너레이터 블랙홀(초월)
원래는 모든 이브의 공용기였으나 현재 얼티메이트만의 고유기술이 되었습니다. 블랙홀 기술이기는 하나 캐스팅 속도가 느리며, 시전 후 중간에 끊을 수 없기 때문에 파티원들이 다 쓸어담고 난 뒤 먼지만 청소하게 게 될 수도 있습니다.

어설드스피어 저지먼트(강렬)
캐스팅만 3초가 걸리는 스킬입니다. 범위도 하자가 큽니다. 허나 이 스킬이 주력기인 이유는, 직선형으로 뻗어나가는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직업군에겐 더없는 쓰레기 죽창이지만, 얼티메이트에겐 빛과도 같습니다. 체인지 형태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만 양쪽 폭발을 모두 적중시켜야 %데미지가 1만을 겨우 넘습니다.


익스트리밍 커팅(강렬)
전방에 거대한 원을 그리고 그 원 안에 있는 적을 베는 스킬입니다. 스킬 캐스팅 속도가 2.5초로 매우 느린 편이지만, 범위가 상당히 넓기 때문에 사용됩니다. 익스트리밍 커팅은 체인지 버전의 사용을 권장합니다. 체인지 시 횡베기로 좌우를 넓게 베어냅니다. 모니터 안에 있는 직선상 몹들이 모두 맞는 범위입니다. 단 데미지가 낮은 편입니다.


퀸스 쓰론(강렬, 버프기)
스킬의 성능보다는 패시브로 인한 버프를 위해 상시적용시키는 스킬입니다. 버프기임에도 시전속도가 상당히 긴 편이고 소모마나가 크며 지속시간도 짧은 단점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게을리 키면 딜로스가 상당히 심해 반드시 상시유지를 권장합니다. 최근 패치로 시전 즉시 버프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어 필자는 맵이 넘어가기 직전 퀸스쓰론을 시전하여 클리어타임을 단축합니다.

퀸스 디시전(강렬)
이번에 새로 추가된 강렬기입니다. 전방을 크게 베고 추가타를 발생시켜 연타하는 스킬로, 캐스팅 속도가 상당히 느린 편(2초)이지만 깡데미지가 상당한 스킬이기 때문에 주력기로 채용됩니다. 사실 얼티메이트는 스킬이 다 캐스팅 속도가 긴 편이라 던전에는 부적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씬 시저스(유연)
강력한 액티브입니다. 퀸스 쓰론 버프 적용 시 쿨타임이 1초가 되어 난사가 가능해집니다. 시전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한방에 몹이 잡히면 저는 스킬보다 퀸스쓰론을 키고 씬시저스만 연타하는 편입니다. 그게 더 빠르거든요.




3. 얼티메이트를 키워볼까?

아니요 키우지 마세요.

얼티메이트는 대전 전용 캐릭터이고요, 대전에서도 그닥 좋은 편이 아닙니다. 그리고 뉴비 분들이라면 컨트롤이 미숙하여 얼티메이트의 컨트롤을 못하실 가능성이 큽니다. 난이도가 낮지만은 않거든요.

투자 대비 효율이 상당히 낮은 캐릭터이고요, 앤드스펙 얼티메이트가 적당한 스펙의 청,라비랑 비슷하거나 한단계 아래입니다. 그정도로 얼티메이트는 현재 하위권의 자리에 위치되어 있습니다.

자본이 없으실 뉴비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캐릭터는 얼티메이트가 아니라 센츄리온, 이터너티위너입니다.




4. 그래도 얼티메이트를 키우고 싶어요!

솔레스 자허 친추주세요,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5. 질문 있어요!

솔레스 자허 친추나 질문사항 우편으로 적어주세요. 정성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댓글 작성

댓글등록